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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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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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은 최고다. 하지만 최고가아니다.

- 몬딱도르라(2015-02-28, 조회수: 3994)

 
 
 
시작전에...




휘슬을불어라 라는유저는 120% 워크래프트 3 빠돌이가 틀림이없다.

서론을 시작하겠다.


0.서론
요즈음 게임시장을 휩쓸고 있는 장르, AOS...
2009년 10월 27일 해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Riot Games의 League Of Legends(이하 롤)을 시작으로
PC건 모바일이건 가리지 않고 AOS장르의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것이 단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음은 그건 당연한 일, 지금부터 AOS의 시작을 파하고자한다.

1. AOS장르의 특징
AOS장르는 실시간전략(Real Time-Streategy , 이하 RTS)과 액션RPG(Action Role Playing Game),
그리고 공성전을 융합한 장르다.
3가지의 큰 길과 대각선으로 크게 가르지르는 길이 ' 기본적인 형태 ' 이며 , 이 대칭구조의 맵에서 
플레이어가 2개의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하여 영웅(Hero or Champions)를 선택하여
중립몬스터나 각 진영의 컴퓨터가 상대진영으로
진격시키는 몬스터를 잡아서 캐릭터의 레벨과 스킬을 올리고 ,
템을 구매, 적의 본영을 함락시키는 것이 승리의 목적으로써
일반적으로 5:5로 총 10명의 플레이어가 한 맵 안에서 게임을 즐기며
AOS장르의 특성상 팀원간의 의사소통,협동심,그리고 맵과 사용가능한 모든 챔피언의 특성과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한 게임이다 (그래서 브실골플이 넘쳐나지)

2. 유즈맵이라 읽고 유저맵이라 쓴다. 유즈맵의 역사.
1992년 [ 와씨 나 태어나기전에 ] WestWood사 에서 듄2를 발행한다.
(시리즈물 같지? 하지만 이게 초기작인게 함정.)
당시에는 ' 혁신적 ' 인 게임으로써, RTS장르의 ' 기초와 개념 '을 닦은 세기의 명작이였다고 한다.
하지만 한국의 게임유저 대부분을 듄2를 모른다. 필자도 처음엔 몰랐었다. 이글을 쓸려고 자료를찾아보던중 나온것.
무엇보다 뛰어난 것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게임을 만들 수있는 ' 맵애디터 ' (Map Editor)를 제공함으로 게이머들이
원하는 맵을 제작하여 플레이가 가능했다는 점으로, 
당신들이 알고있는 스타크래프트가 나오기전부터 있던 맵에디터의 시작이였다.
 
(아예 게임엔질을 유저들에게 내놓은 게임 '퀘이크' 는제외, 다만 이것도 기억해야할것이, 퀘이크의 엔진을 개발사가 공개한덕에 하프라이프가 탄생한건 잘 알려지지 않았다. )

그리고 대망의 1998년 Entertainment에서 세기의 명작, StarCraft를 제작, 이에 동시에 출시된
WestWood의 듄2000 ( 이름은겁나거창 )을 단숨에 꺽어버리고 WestWood사를 망하게한다.
몇년전 돌풍을 일으킨 회사를 망하게할정도로 스타크래프트는 엄청난 게임이였고
지금도 난 기억한다. 98 그때 한국에 불어닥친 스타크래프트를,
솔직히  필자는 스타크래프트가 아니였다면은 과연 한국게임시장이 이만큼이라도 발전했을까 라는생각이든다.
 
이걸보는 당신들은 어떠한가?
 
당시 세계를 휩쓴! StarCraft의 장점중 하는 , 훨씬 더 발달된 맵에디터기능을 제공한것이다.
지형이나 유닛은 당연하고 TRIGGER(이하 트리거, 어떠한 특정 사건을 작동시키도록하는 기능으로
선행조건을 만족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와 음악(BGM)기능 지원까지 가능해졌다.
이 맵 에디터로 인해서 초기에는 인공지능(이하 AI)로부터 어떠한 목표를 사수하는
디펜스게임(Defence), 자동으로 생간되는 유닛을 이용, 물량전을 유도, 특정한 수의 킬을
만족할때까지 게임이 계속되는 블러드,(Blood , 피를 토할때까지 전투는 계속된다하여 블러드라고 한다)
특정영웅을 선택, 정해진 맵안에서 정해진 스코으를 만족할떄까지 적팀이나 혹은 타 플레이어를
사살해여 승리하는 Battle Arenda(통칭 배틀아레나) 열혈의 노가다 작품인 RPG등의 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라다가 대망의 한게임이 등장한다.

3.AOS의 시작 Aeon Of Strife,
기본적인 Melee맵에서부터 많은 유저들에게 의해 기본적인 게임의 룰에서 벗어난
유즈맵(User Map)들이 탄생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전설 'Aeon64' 라는 ID의 한 유저는 멋훈날 게임업게에 빛낼 Aeon OF Strife 이하 AOS를 만들게된다.
 
그게 너희들이 아는 롤의 장르인, AOS에 시작이다.
Aeon Of Strife는 본진을 향해 끝없이 공격해오는 적군 크립들을 아군 유저, 그리고 아군 크립들과 함께 힙을합쳐
방어를 하며 크립 막타를 먹어 돈을 버는 개념에 게임으로,(겁나어려움) 게임 시작시에 선택한 유닛이 사망하거나
아군 기지가 붕괴디면 패배하는 하드코어방식게임이다(챔피언의 목숨은 단일)
그 반대로 적컴퓨터의 기지를 붕괴시키면 이기는 다수대 다수가아닌 컴퓨터vs유저들의 aos였다.
하지만, 이후 2 VS 2 인 PVP맵으로 발전하면서 AoS장르 기초가 세워진다.
하지만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라는 말처럼 이 맵은 인기가 많지는 않았다.
Blizzard Enterainment의 또다른 인기작품 WarCarft 3 - Rain of Chaos 에서도 맵에디터기능은 빛은 발하게 된다,
오히려 여기서 더욱 인기를 끌었던것이 워크3에서는 유저가 직접 명령어를 입력하여
특정조건을 시행할수도 있었고 , 지형에 제약이 적었으며, 영웅유닛이란근것이 존재하며
스타크래프트와는 다르게 스킬의 존재, 아이템에 등장 그리고 레벨업까지 이미 준비가 된 상태라
창작용에 불타있던 유저들에게 최고의 맵에디터였었다.
그리고 이것으로보고 워크3에 유저중 스타크래프트의 Aeon Of Strife팬이 워크에도 만들어보면어떨가라는생각을
가지게된다, 그가바로 Karukef. 카루케프였다.

워크래프트3 는 스킬이며 아이템,레벨업까지 있어서 aos가 탄생하기 퇴적의 조건이었고
그 점을 찾아낸 그는 커스텀스킬을 이용, 워크 최초의 AOS의맵인 Valley of dissent VOD를 만들지만
이맵역시 인기를 끌지못했다.

하지만 인기도인기지만, 충분히 다른사람들이 영감을 얻기엔 충분한 게임이였고
AOS의 어원인 Aeon of Strife가 게임용어인줄아는 네이버개새끼들은좀 쳐맞아야한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28555&cid=42914&categoryId=42916 여기.
 
 
긴 글을 봐주어서 고맙다. 그냥 휘릭휘릭 넘긴애들도 있겠지.
필자는 이걸보며 설명충이라는 소리를 들어도 좋다. 배드도좋다.
다만, 나의 영원한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를 잊지않았으면좋겠다.
나는 지금도 스타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유저로써, 한마디 하고싶다.
 
 
스타크래프트는 전설인것같어.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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