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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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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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2-28, 조회수: 13047)

럼블 소개!



럼블은 강력한 지속 데미지와 이속감소 스킬이 있으며


또한 이속증가와 보호막 생성으로 


기동력과 견제방어에 뛰어나서 딜교가 잘안되는 챔피언이고 


NO코스트형 이라서 마나 관리가 필요가 없으며


대신 열이라는 패시브로 스킬강화를 할 수 있어서 


최대한 과열 상태 일때 공략하면 좋다.


럼블 성격상 원거리에서 작살로 견제좀 하다가 근접해오면 


보호막키고 도망가다가 우리가 빽하면 불쓰면서 온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체력 +8
    x8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1
  • 체력
    +64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420 IP
룬:럼블이 AD데미지가 없기 때문에 방어력을 빼고 체력으로 피통을 키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럼블은 초반이후에 평타를 거의 때리지 않기 때문에
막기 를 한개만 찍고 회복력마법의 갑옷 를 두개씩 찍었습니다.
럼블과 라인전은 접근을 어떻게 하느냐에 솔킬이 달렸기 때문에 Ignite(점화)Ghost(유체화)를 들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도 좋지만 Ghost(유체화)로 이나 Ignite(점화)가 빠진다면 딜에서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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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 NO코스트형 대신 열상태라는 패시브, 위험 상태일때 스킬에 추가능력치 부여

              과열상태일때 6초간 스킬을 못씀 대신 평타에 추가데미지(마뎀을 붙여줌)[초반에만 아픔]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이스킬만큼은 헤카림Rampage(회오리 베기) 보다 지속딜이 강하다위험 상태일때 추가대미지50%?

Scrap Shield (고철 방패) 이속증가, 보호막 2초간 생성. 위험 상태일때 이속,보호막채력 50%증가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이속감소시킴,2번때림,Y축범위가 짧음. 위험 상태일때 이속,대미지 50%증가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특정 지역에 이속감소,강력한 딜량


- 파  법 -

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최대한 적을 과열상태를 만들기 전이나 만들고 나서 싸우면 아주좋다. 왜냐하면 잘하는 럼블들은

             열관리를 무척 잘한다. 이유야 위험 상태 일때는 효과가 50%증가가 되니까 그 패시브를 써먹야지

             비로소 럼블을 100%활용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럼 그들이 노리는게 무엇일까?

             정답은 열을 50이상을 유지하는것이다. 그러면 계속 위험 상태일 것이고 간간히 짤짤이만 한다면

             계속 유지가 될태니 유지하는 것을 연습을 했을 것이다. 그럼 우린 그 균형을 께주면 럼블을 하는

             사람의 패이스를 께버릴수 있다. 그 방법은 적에게 붙었다가 떨어졌다가를 반복하면 어쩔수 없이

             스킬을 쓸수밖에 없고. 그러면 위험 상태를 넘어서 과열 상태를 만들수 있다.

             그게 쉬운일이 아니다. 당연히 쉬울리가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 사람의 습관을 께버리는 것인데 어렵지 않을리가 없다. 하지만 할 수 있는 방법을 공략에

             써보겠다. 3시즌 럼블 패왕일때 나한태 럼블은 꽁승주는 이렐과 별다를 바없었다.

Flamespitter (화염방사기)3초간 지속딜을 주는데 헤카림보다 많은 딜을 준다. 하지만 수많은 럼블중 화염방사기를 키고

             무빙을 안하고 말뚝박고 딜하는 사람은 아직 본적이 없다. 많은 이들이 헤카림이오면 화방키고

             한두대 때리고 Scrap Shield (고철 방패) 로 뒤로 빼면서 무빙을한다. 이건 화방의 딜을 없에는 것이다. 화방은

             3초간 끝임없이 돌리는 Rampage(회오리 베기) 스킬이다. 그런대 뒤로 무빙이라고 하지만 그렇게 한다면.

             화방의 딜을 70%도 못 주고 화방은 꺼지고 만다. 그러면 당연히 딜교에서 진다.

             그럼? 말뚝딜이라도 하고 있으라는 건가? 그렇지 않다. 내말은 럼블이 적에게 가장 딜을 많이

             줄수 있는 상황이 어떤건지 알려주려고 이말을 꺼냈다. 어떤 상황이여야 하냐면

             적이 럼블한태 들어왔을때는 Scrap Shield (고철 방패) 으로 피해량을 줄이고 빠른 이속으로 뒤로빠진다.

            그럼 적은 어느정도 따라가다가. 이동속도,포탑 근처 라는 상황으로 인해 그만 공격하고 후퇴한다.

             그때 럼블은 뒤로 돌아서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을 갈기고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키면서 달려든다. 그럼 도망가던 적이 다시

             공격 할려고 해도 위험상태인 럼블의 데미지도 무시 못하지만 강화된Scrap Shield (고철 방패) 의 보호막채력과

             이속으로 전보다 빨리 빠져나간다. 이것이 럼블의 플레이다. 추노하며서 딜을 주는게 럼블의

             가장 강력한 딜을 주는 방법은 어그로를 한번 빼서 거리 차이를 두는 것이다.

             그럼 우린 무엇을 해야하냐면 이러상황을 방지 시키느것이다.

             그렇게만 한다면 아주 무난하게 이 라인전에서 승리할수있다.

Scrap Shield (고철 방패)이것이 위에서 승리로가는 조건중 첫번째다. 어떻게 하면 보호막을 빼고 럼블의 이속증가스킬을

             뺄것인가? 이것인데. 이건 이것대로 아주 간단하다. 그냥 붙어라! 아니 붙는척을해라.

             그럼 럼블은 Scrap Shield (고철 방패) 쓰고 뒤로 빠질것이다. 그리고 붙는척하면서 우리가 근접했으니까.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을 날릴건데. 이것이 두번째 조건이다. 제가 붙는척을 하라고 했지만 아무 생각없이

            붙는것이 아니라 라인전을 할때 미니언과 겹쳐져 있어야한다. 그리고 럼블이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스킬을 빼거나

            근접할때 까지 기다린다. 만약 근접을 했다면 미니언을 뚤고 걸어가면 혼자 쫄아서 Scrap Shield (고철 방패) 스킬을

            쓰고 도망간다. 그럼 쓰는것만 확인하고 뒤로빼주자, 이번엔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을두번다 썼을때면 우리는

            적이 멀어도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을 쓰고 달려가자. 그럼또 혼자 또 쫄아서Scrap Shield (고철 방패) 쓰면서 도망가는대 그때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박고 뒤로 넉빽 시키고 그냥 뒤로빼자. 그럼 위 둘다. 적럼블은 타이밍을 잃어서 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을 못써서 추노를 못한다. 여기까지가 우리의 만들려는 상황이다.

            이렇게 Scrap Shield (고철 방패) 가 빠진 럼블은 위Flamespitter (화염방사기) 에서 말한것 처럼 풀딜을 줄수있는 상황이 안만들어진다.

            이상태에서 럼블이 cs를 포기하면 다시 이상황을 만들면 되지만 포기못하고 들어온다면.

            그냥 달려들어서 조져주자. 그러면 럼블은 도망치면서 무빙으로 딜을 주려고 해도 별로 많은딜이

            딜이 들어오지 않아서 그냥 이길수 있다.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팁을 알려주자면 화방으로 앞에 지졌다가 뒤로 돌려도 화방은 앞에서 딜주는 잔제

            가 좀남아서(쉬바나가Dragon's Descent(용의 강림)Burnout(연소) 쓴거라고 생각하자) 딜이 좀남는다. 그래도 뒤를 돌면 가만이

            있는것 보다 딜이 적게 들어오지만 많이 줄진 않는다.(한20%?)

            팁은 럼블이 도는 반대방향으로 무빙을 하다면 그 데미지를 좀 더 줄일수가있다.(입롤인가)

            3시즌에 럼블을 많이 상대를 하면 터득하게 되는데 반대로 돌면 앞잔제딜이 안들어온다.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위에서 같이 말해서 생략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이퀄라이저는 공략하기가 쉽다. 그냥 궁써진곳에서 빨리 빠져나와서 재 딜교를 하던지

              도망을 가던지 이퀄을 맞았을때는 그 자리에서 최대한 빨리 벗어나는게 정답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선템으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을 가서 공격력과 기동력을 올렸습니다.

이유는 1~2랩 럼블은 맞딜을 한다면 Ignite(점화) 만쓰고 Ghost(유체화) 를 아껴도 이길 수 있기 때문에

초반 딜교와 추노를 위해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를 선템으로가 빠르게 접근해 딜교를 겁니다.

1렙 럼블이 배우는 스킬은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입니다. 대부분 럼블들은 작살려 원거리에서 미니언 막타로 써먹는데

1렙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은 데미지가 약해서 막타로 먹히는 미니언 앞에서 맞아 주면서 럼블의 미니언 손실을

주는게 1렙때 포인트입니다. 그런데! 가끔씩 1렙 럼블들이 평타로 미니언을 먹곤 합니다.

이때를 위해서 우리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산겁니다. 미니언을 평타로 먹을려고 한다는건 라인중간을 넘었다는 것이고

헤카림또한 미니언 먹을때 평타로 먹으니까 럼블과 근접해 있습니다. 그때 그냥 우리는 Ghost(유체화) 를 키고

그냥 죽을때까지 따라가서 킬을 따줍니다. 정말 쉽습니다. 1렙에 평타로 미니언 먹는 럼블은 킬을주는

럼블입니다. 어떻해 해서 따는지 분석하겠습니다. 럼블은 1렙에 2가지 템중 하나를 가지고 옵니다.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천갑+5포 vs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도방+1포 둘다 싫지만 대부분 천갑을 꺼고 도방을 끼면 조금 짜증이

나지만 죽는건 매한가지 입니다. 이유는 우리는 이속룬을껴 4.5%의 이속이 있으며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의 선템으로

이동속도가 25+가 되어서 기본공격력에 6정도가 추가됩니다.(4.5%룬이 공2.25)

거기에 우리는 Ghost(유체화)를 켜서 따라가는데 문제가 없는 상태이며 1렙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Ghost(유체화)는 공격력 16을

추가해 줍니다. 그러면 1렙에 이속으로 추가공격력만 22정도로 급격한 데미지 상승과 중간이상까지

나온 1렙 럼블 Electro-Harpoon (전기 작살)스킬 작살을 안썼어도 겨우 1렙에는 이속10%감소라서 Flash(점멸)을 써도 포탑근처에

가기전에 죽고 맙니다. 결국 1렙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가지고 간다면 적에게 cs손해를 주던지,1렙킬을 먹던지합니다.

2렙에 들어갑니다. 2랩 때는 럼블이Flamespitter (화염방사기)Scrap Shield (고철 방패)둘중 하나를 배웁니다. 여기서 킵포인트만 말해드리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를 적이 찍었다면(우리는 2렙 이되도 스킬을 나중에 찍는 습관을 가지면 좋습니다.

이유는 적 정글이 아직 어디에 있는지 파악이 안됬다면 남기고있다가.

2렙때 적정글이 오면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찍고 도망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찍어서 붙으면 1렙과 똑같이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Ghost(유체화)Ignite(점화)쓰고 잡으시면 됩니다.

설명은 위와 같습니다. 2렙때도 럼블의 딜은 해봐야 무빙하느라 딜낭비 다하고 Ghost(유체화)쓰면 빠른

이속으로 무빙하면서하면 1렙보다 더쉽게 잡습니다.

하지만!Scrap Shield (고철 방패)을 찍으면 솔킬은 좀더 기달려야합니다. 왜냐하면 cs먹는걸 원거리에서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로먹고

가까운건 걸어서 평타로 먹고 Scrap Shield (고철 방패)로 쓰면서 빠집니다. 그러면 잡기가 에메해서 Ghost(유체화)까지 써서 잡지

않고 3렙때를 위해서 딜만 조금 주고 보내줍니다.

3렙이 됐습니다. 그럼 럼블은 딜교를 하기위한 조건 (스킬3게)를 충족 시켰지만 1렙Flamespitter (화염방사기)으로는 데미지가

적고 우리 헤카림 또한 1렙Rampage(회오리 베기)스킬로는 딜교에서는 밀리는 감이있습니다.

하지만 럼블 Flamespitter (화염방사기)스킬에서 설명했던것 처럼 그런 상황을 만들어 낸다면 솔킬을 낼수있습니다.

럼블과 라인전 싸움을 끝낼때는 포션4개를 다 먹고 풀피일때 우리는 라인전을 정리하는것이 편합니다.

돈 1200원을 벌고 가면 가장 좋겠지만 못 번다면 포션을 다먹고 체력이 많을때 무리 해서 라인을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을 막쓰면서 밀어버리고 빠르게 집을 가버립니다.

첫번째때 집가서 살템은 (수정 플라스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망령의 두건)입니다. 아이템을 살때 선택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돈을 1200원보다 적게 벌었다면 (수정 플라스크)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Sight Ward(투명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에서 만족하는게 좋습니다.


돈을 1200원 넘게 벌었을때

첫 번째: 스펠을 썼을때(망령의 두건) 두건을 삽니다. 이유는 스펠이 없으면 솔킬을 따는데 조금 부담이 있습니다.

실피로 살아가는걸 점화만 있었다면 잡았을 탠데 라는 생각을 할수 있고 그렇게 밀어 붙였을때 우리는

라인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100%인 킬각이 아니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렇기에 라인력을 길러주기 위해서 (망령의 두건)으로 적의 딜은 별로 안아프고 cs먹는대 지장없이 

6렙이 되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과 Ignite(점화)Ghost(유체화)이 돌아올때까지 파밍하다가 킬각이 나오면 들어가서 조지면 됩니다.


두 번째: 스펠을 쓰지 않았을때 집을 많이갔다 왔다하고 물략쟁이인 헤카림으로 써는

(수정 플라스크)를 초반에 사면 본전은 뽑는 아이템입니다. 

첫번째랑 다르게 우리는 많은 포션으로 라인유지력을 키웁니다. 그리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킬을 노려봅니다.

적의 첫 귀환템은 Cloth Armor(천 갑옷)선템이 였으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일것이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선템이면 Ruby Crystal(루비 수정)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일것입니다.

그럼 결국 럼블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 하나 안가지고 있어서 손쉽게 붙을수있습니다.

거기에 공격력증가, 강인함 효과로 별로 이속감소 안시키는 Electro-Harpoon (전기 작살)의 둔화시간을 줄여줘셔

Ghost(유체화)를 쓰면 럼블이Scrap Shield (고철 방패)써도 그냥 따라잡고 Flash(점멸)을 써도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로 따라잡아서 킬을 그냥 따버립니다.

글로는 그게 되? 라고생각 하실수도 있지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Ignite(점화)Ghost(유체화)있다면 킬각이 잘나옵니다.

이후에 템트리는 좀더 원활하게 킬을 뽑을수 있도록하기 위해서 공격쪽에 투자를 했습니다.


-럼블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선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추적자의 팔목 보호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리안드리의 고통)->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럼블은 선템 도란방패가 가장 힘들게 솔킬을 따는것 같아서 선템으로는 도방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으로 방어력을 올려서 헤카림의 딜교를 할때 별로 안달기 위해 

주문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올리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로 헤카림이 접근하는걸 조금이라도 늦게 해줍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이 헤카림을 중반에 이길수 있게해주는 아이템 입니다. 

체력과 주문력으로 맞딜에서 밀리지 않도록 만들고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을 사서 생존력을 확높여서 솔킬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대망의 (리안드리의 고통)으로 헤카림을 조집니다. 리안드리는 현제 체력의 2%뎀이고

Electro-Harpoon (전기 작살)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의 이속 감소 스킬로 때리면 데미지가 2배로 증가되서 굉장히 아프죠.

그런데 적 헤카림이 마방을 높여서 %데미지가 반감되는걸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으로

(리안드리의 고통)의 %데미지를 쭉쭉 뽑을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 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뜨면 좀 노답이 됩니다.

헤카림이 초반에 솔킬내고 정글까지 씹어먹으면서 템차이가 벌어지지 않고는 못이깁니다.

이유는 럼블의 플레이로 맞딜은 호각인데 유지력이 높아지니까 강제로 접근하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스킬로 두번 붙어도 빠져나와서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를 날리면 이속감소가

엄청나게 당해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쿨이 다시 돌아오지 않으면 붙을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Scrap Shield (고철 방패)로 계속 럼블은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로 공격하면서 헤카림 공격 사정거리 밖에서 

계속 그짓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고 도망을 간다고 해도

Electro-Harpoon (전기 작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이속감소는 엄청나서 도망도 못가고 그냥 얻어 맞을수 밖에 없는 상황이 이르게 됍니다.

(헤카림이 이기는 방법은 템차이가 벌어져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두번의 접근으로 럼블을 죽이면됩니다.)

또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와 씨너지가 엄청좋아서 계속적으로 %데미지를 2배로 주는게 이빌더의 핵심입니다.

 



헤카림으로 이빌더를 이기는방법은 위에서 써놨습니다.

처음부터 럼블이 이빌더를 쓸꺼라고 생각하고 만든 럼블 공략이라서

그대로 이행하시면 손쉽게 이기실수는 있을껍니다.

만약 못한다고 해도 cs파밍이랑 솔킬은 안따일태니까 라인전에서

최소 =동급 최대 승리하는 빌더와 라인전팁입니다





---------------------------------------럼블 공략 끝-----------------------------------------

 

럼블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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