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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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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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 유저를 위한 서포터 애니 간단 공략

- 연주닝(2015-03-03, 조회수: 3170)

안녕하세요 흔한 배치 실버3을받은 실버충입니다

 

먼저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서포터 애니로 딜템을 갈때 무슨템을 갈지

 

혹은 서포터애니가 해보고 싶은데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한

 

브실골 지침서 쯤 되겠습니다.

 

제가 실버인데 어디 브실"골" 하냐 는분계실텐데

 

전시즌 막바지 골드승급한 승리잡니닼ㅋㅋ

 

뭐 애니를 많이 쓰기도해서 써보고싶어요

 

만약 틀린부분이 있다면 많은 태클 부탁드립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3,524 IP

먼저 간단히 소개하자면

 

극딜 서포터애니 입니다 서포터 애니는 크게 세가지 애니로 갈립니다.

 

극딜애니 서폿템+딜애니 극탱커 이니시용애니

 

사실 요즘 추세를 보자면 세번째 이니시용은 쓸모없습니다 다른캐릭하세요

 

그럼 극딜애니와 서폿템과 딜템을 적절히 올리는애니가 남습니다

 

여기서 제가 소개해 드릴 방식은 극딜애니인데요

 

룬을 보시면

 

빨간룬

 

쌍관룬을 가는 이유는 바텀라인에서 평타사거리가 원딜급으로 넓은 애니는 앞으로 견제나오는

 

상대 서포터나 미니언 먹으러 오는 원딜을 견제할수있고 초중후반까지 평타가 활용됩니다.

 

자세한건 스킬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노란룬

 

올 방어룬을 가는이유는 역시나 상대 원딜과 서포터의 견제를 조금이라도 덜어야 사거리가

 

비교적 짧은 q를 여러번 맞출 용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생존력 문제이기 때문에 고정체력을 가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 극딜서폿애니는 초반에 한번 승부를 보기때문에 초반강화로 룬을 맞춥니다.

 

파란룬

 

파란 룬의 경우는 고정주문력을 갑니다.

 

사실 요즘 ap서폿챔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마저를 들어야 하는거아니냐

 

하는 이야기도 나올텐데요

 

제 경우에는 같이 딜교를 한번씩 했을때 내 데미지를 더 많이 밖아넣으면 이기는 겁니다

 

그 이유는 노란룬에서 말씀드렸듯이 극초반에 승부를 봐야하기 때문이죠

 

왕룬

 

고정주문력의 이유는 파란룬과 같습니다

 

무조건 딜교를 같이했을때 우위를 점해야 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의 경우는 극딜로 가되 유틸을 포기하고 좀더 초반싸움에 기울입니다.

 

뭐 전형적인 유틸을 안주고 방어쪽에 준 미드라이너 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주문연성을 찍지 않은 이유는 애니의 q 견제가 q 사거리가 평타보다 짧습니다 고로

 

q 사거리까지 간다음 선q 멀어져가는 상대를 평타 이런식이기 때문에 약점노출로 줬습니다.

 

위험한 게임은 특성상 2:2 3:3이 벌어지는 바텀에서 매우 꿀같은 특성이라는점 하지만

 

보통의 서포터의 경우 킬을 직접 먹지않기 때문에 별로 찍을필요가 없습니다만.

 

극딜애니서포터의 경우 킬을 먹는경우가 많으므로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그리고 라이너라면 도살자와 포식을 이용해 라인전에서 회복을 도모하겠지만

 

서포터는 미니언 먹을일이 별로 없습니다.

 

고로 남는 특성을 딜을 위해 대마법사에 줬습니다

 

극딜애니이므로 투자대비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틸을 포기하고 디펜스에 준 이유는 아까도 말 했듯

 

극초반 싸움에서 유리함을 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고정체력 증가 평타 데미지감소등

 

초반 싸움에서 이득볼수있는 꿀특성들 이기때문에 유틸에 줄 필요가 없습니다.

점화 점멸은 진리입니다.

 

먼저 점멸의 경우 애니의 필수 애니의 꽃 애니의 워너비! 라고 할수있는 스펠 되시겠습니다

 

극초반싸움의 킬을 점멸로 내는경우가 많기때문에 혹은 지향하기때문에

 

혹은 점멸없이 킬내기가 힘들기때문에 혹은 이니시에이팅이 힘들기때문에

 

점멸은 바꿀수없는 고정입니다.

 

그다음 점화인데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킬먹고 쭉쭉크는 극딜애니이기 때문에 극초반 싸움에서 확실하게 킬을 따기위한 스펠입니다.

 

다만 몇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요

 

이동기의 부재가 뼈아픈 애니의 경우 유체화를 들고 짧은 쿨타임을 이용해 유체화를 들어도 좋습니다 유체화를

 

이용해서 빠르게 q w 를 쏘고 e로 스택을 채우고 다시 스턴을 넣어주는 콤보를 사용할수있습니다

 

나머지는 별로 추천드리고싶지가 않네요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의 경우는 대부분 스턴스택을 채운상태로

 

  •  

     

  • 스킬 활용 팁

     사실 애니의경우 패시브인  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그러나 적팀도 애니가 훌라우프를 돌리고있으면 잘들어오지않죠 이걸 역이용해야합니다.

     

    저의 경우 3랩에 e가 없기때문에 견제로 3스택을 채운후

     

    상대가 애니가 훌라우프가 없다는걸 알고 조금 안심한다 싶으면

     

    점멸로 들어가서 q w 점화 평타 해주면 바로 킬이 나거나 조금모자란건 우리 원딜이 해치워줍니다.

     

    자 여기서 아리송한건 3스택에 들어가서 q를쏴봐야 4스택이 채워질뿐이라 스턴이 안걸리지 않느냐

     

    하실텐데 애니의 w는 원뿔형 논타겟팅 즉발성 스킬입니다 즉

     

    원뿔 범위만큼의 지형에 즉발로 들어갑니다 q는 날아가는 시간이있죠 점멸로 q를 먼저 쏘는 이유는

     

    거리가 좁혀졌을때 상대가 도망가는 반응을 보이기전에 데미지를 넣어주는거고

     

    w가 바로 나오는이유는 3스택에 q로 스택이 차오르고 즉발성 w로 바로 스턴을 먹일수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점화를 걸거리도 나오고 유유히 평타를 넣고있으면 킬을 먹을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빌드는 너무나 상황에따른 변화가 많고 유동적이기 때문에 뭐라고 자세히 적을수가 없네요

     

    최종아이템에 대한 설명과 첫템 도란링에 대한 설명만 하겠습니다.

    먼저 외 주문도둑의검을 가지않고 도란링을 가냐 하신다면 내내 말해왔던 극초반싸움의 승리를 확실히

     

    하기위한 아이템입니다 체력과 마나회복 그리고 상대 서포터보다 우월한 ap데미지

     

    승리를 위한 도란링입니다.

     

    먼저 모렐로는 이유는 본래 데파가 선템이었으나 삭제후

     

    대체아이템으로 떠오른 아이템입니다.

     

    쿨감20퍼에 적절한 주문력 그리고 저렴한 가격에 재료아이템도 적절한 가격에 꿀같은 옵션

     

    딱히 뭐라 말할필요가 없죠

     

    또한 초반 룬에 쿨감룬이 없고 특성에5퍼 뿐이기 때문에 모렐로를 올려 25퍼 후 신발을 아이오니아로

     

    바꿔주시면 쿨감 40%도 맞추실수 있습니다.

     

    존야는 딜링을 포기할수 없기때문에 생존아이템+딜템입니다

     

    방어력과 존야 사용스킬은 정말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방어력은 애니의 e스킬과 같이 상승효과를

     

    가져옵니다.

     

    시야석을 가는 타이밍은 자유 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최소한  악마의 마법서<br />이녀석이 나온후에

     

    올려야겟다 싶을때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저녀석은 주문력과 꿀같은 쿨감으로

     

    바텀라인의 승리를 굳힐수 있게 도와줍니다.

     

    공허의 지팡이의 경우 꿀같은 마관으로 ap챔들의 탱커공략 아이템입니다.

     

    상대의 마저를 뚫어줍시다.

  •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유명하죠 훌륭한 탱킹능력에
    w로 실드 그리고 r짤과 q짤을 이용한 cc연계공격 그리고 궁또한 갱호응이나
    원딜보호에 특화되어있습니다
    w는 갱호응조차 뛰어납니다
    패시브는 방어력과 주문력이 올라가는 특s급 사기스킬이죠
    극딜로 상대서포터나 원딜을 녹여야하는 극딜애니로는 힘겹습니다
    원딜을 치러가면 앞으로나와 e짤 평타로 애니가 q도 못날리고 쓰레쉬에게 날려봐야
    별로아파하지도 않고 쓰레쉬의 q에 애니가 걸려버리면 바로 킬납니다.
    카운터 원탑
    모르가나
    모르가나의 경우 모르가나가 e스킬 반응속도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또한 q나 w에 먼저 많이 투자해준다면 애니로서는 감지덕지이죠
    다만 모르가나가 개념이 차있다면 q w 는 1개로 그치고 e스킬에 투자할겁니다
    거기다가 반응속도까지 있다면 애니의 점멸궁이 들어가도 qw가 실드에 막히고
    말겁니다.극딜애니가 킬을못낸다?
    그판망한겁니다.
    레오나
    탱키하죠 네 탱키의 대명삽니다.
    킬을내야하는데 죽질않아요 거기다가 궁으로 혹은 e로 들어오면 애니물리면
    극사망트리를 타게됩니다 거기다가 초반에 1 2킬을 줫다고해도
    w를 찍고 들어오는 레오나는 언제나 악몽과 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이유가 다 똑같기때문에 소나에만 적습니다.

    뚜벅이+체력낮음 은 순간딜 애니에게 맛좋은 점심입니다.
    또한 힐의경우 애니가 콤보에 점화를 섞기때문에
    스턴이 풀리고 힐을 하고있을땐 이미 반밖에 회복되지 않습니다.
    맛좋은 점심이죠
    소라카
    잔나

     

     

    라인 / 정글 운영법

     극초반 킬을 이용한 극딜주문력 시야석이 나오기전까지 와드 1~2개를 꼭 사서 갱방지를 해줘야합니다.

    애니는 이동기가 없기때문에 갱을당하면 내가 죽거나 상대가 죽거나 둘중하나뿐입니다.

     

    초반 운영법

     킬 킬을따자 킬! 킬양보할필요 전혀 없습니다.

    먹고 강해지세요 여러분의 목표는 미드보다 강해지는것입니다.

    우리 미드든 상대미드든 ap량 비교해보면 내가더쌔질때가 꿀잼

     

    중반 운영법

     이때부터는 잘 안맞아주기 때문에 점멸이 있을때만 들어갑니다 혹은 렌즈를 이용한 잠복근무

     

    후반 운영법

     점멸 4스택 티버궁 존야 이니시에이팅 끝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을 지키는게 문제가 아닙니다 상대 딜러를 물어서 죽이는게 중요합니다.

    제 경우를 하나 들자면

    용싸움에서 부쉬에 시야를 장악하고 혼자 대기 우리가 용먹는걸 본 상대방이 급히 달려오면

    탱커를 보내고 상대딜러를 뭅니다.

    단 부쉬에 탱커가 먼저 들어온다면 점멸로 상대진영쪽으로 날라보세요 뒤따라오는 딜러가 꼭있습니다

    없다면 탱커랑 싸우다가 존야 ㅋ

    그럼 어그로끌린 탱커가 이리저리 하다가

    우리팀 용먹고 끝

     

    챔피언별 대응법

     똑같음 초반 극딜해서 킬유도 그이후로 스노우볼 굴려서 극딜템

     

    마치며

     뭔가 아이템이나 스킬같은데서 너무 열심히 써가지고 정작 중요한 추가공략에서

    힘이 빠져가지고 대충 휘갈겼네요

    그냥 요즘 극딜애니를 가면 초반에 그럴거면 미드를해라

    라던지 많이 듣는데 요즘 애니는 제가봤을때

    극딜밖에 답이없습니다.

    뭐 제가 티어가 너무 낮아서 그럴수있지만 충분히 골드까지 먹힌다고 확신하구요

    애니서포터가 별로뜨기전에는 서포터로 가서 선템 데파갔다가

    왜 범위딜캐릭을 가지고 데파를가냐 많이 들었는데

    저같은경우 애니는 한명자르는게 최우선 범위딜은 차선책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기때문에

    그렇게 간거였고 나중에 보니 애니도 데파 많이들 가시더라고요

    뭐 이런오해들을 한번 이야기해보자 싶어서 여기에도 적어둡니다 그럼 저는 점심먹으러!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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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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