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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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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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21
3/3
AP나서스 정글

- 과학왕(2015-03-05, 조회수: 6310)

AP나서스의 궁극기와 불길 대미지는 상당하며, 궁극기로 얻는 순간적인 AD가 상당하기 때문에

1. 순식간에 적 딜러를 녹이고

2.적 전체에게 확실한 딜과 어그로를 넣고 싶으며

3.빠른 정글링을 통해 성장하고 싶다면

이만한 픽도 없음.

본 공략은 "절대적으로 효율이 좋은 아이템"만을 사용하여 나서스 AP를 빌딩하는 것을 보여주려고 함.






추신해서, AP나서스의 목적은 궁극기 타이밍에 죽기전까지 다수에게 많은 양의 확실한 대미지를 주는 거임.

단점은, 궁극기의 비중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

장점은 E의 유용성이 매우 극대화 된다는 점.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쿨감소 -0.83%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2
  • 쿨감소
    -7.47%
  • 방어
    +12.78
총 가격 : 25,215 IP
이게 뭔가 싶겠지,


스킬 위주의 AP정글러에게 제일 좋은 세팅은

방어-체력-쿨감-쿨감 임.


하지만 나서스는 영혼의 불길에 "방어 감소 효과"가 있고 마이너스 방어력을 적용해줄 수 있음.

이런 의미에서 쌍관룬은 올릴 만한 가치가 있는 룬임. 쌍관의 방어관통력 8이 정글 몬스터의 방어력 10에 적용되고,

남는 2의 방어력은 방어감소로 마이너스로 만들어줌.


이에 따라 쌍관을 가고 전체적인 룬세팅이 조금 변해서 위와 같이 됨.

쿨감이 7.5로 맟춰지는건 신경 안써도 됨.

10%나 20%로 맟추려면 초반 손실이 큼, Q막타를 덜 신경쓰면서 초반 정글링을 해결하는 게

정글속도 등 여러면에서 중요하므로

그냥 고정으로 들어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유틸 특성이 뭔가 싶겠지만 이 특성은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됨.

빠른 강타 쿨타임은 정글링 및 한타에서 두루 도움이 되며,

영혼의 힘은 초반의 정신 확장과 얼어붙은 건틀릿과 시너지를 냄

정글몹 버프의 종류가 많아지고, 강타를 많이 쓸 수 있는만큼 룬 친화력도 좋음.

포션을 달고사는 정글러인 만큼 포션 강화들 더 말할 필요도 없음

지능의 경우 쿨감 20%를 싼 값에 맟춰주고

방랑자의 경우 기동력 장화를 가지 않는 것을 보강함.

+ 나서스의 장판딜과 Q딜은 딜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룬과 특성을 이렇게 들어주었다면 언제든지 바로 AP세팅을 포기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음.

게임 상황이 어떻게 흘러갈 진 모르는 거니까.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스택을 그렇게까지 신경썼다면 정글나서스를 해서는 안 되었음.


E선마의 장점은


정글링의 속도가 매우 빨라진다는 점.


갱킹시 확실한 딜과 높은 방어감소로 보다 좋은 갱킹이 가능하다는 점, 두가지인데,



단점도 있음. 마나 사용임. 따라서  Q를 찍을지 E를 찍을지는 본인이 생각해서 번갈아 찍는것도 고려하길 바람.


(실질적인 AP아이템을 올리는건 정글 아이템을 완성한 이후라는 것도 고려 바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다른 선택지
아이템 관련 설명을 하자면, 나서스 궁극기의 툴팁을 읽어볼 필요가 있음

---체력 300/450/500증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위주로 빌드하는게 좋음.


---3/4/5%대미지+0.01% AP계수이며,

->결과적으로 오래 버틸수록 많은 대미지를 함,
->%대미지인 만큼 마관이 중요해짐. : 어비셜 (높은 주문력+높은 마방, 마방 '감소' 로, 매우 훌륭한 아이템임)

---240의 초당 최대 대미지를 갖고있음.

->많은 AP 계수가 의미가 없음
->240 대미지의 제약을 뛰어넘는 추가적인 계수를 제공하는 리안드리에 초점이 맟추어짐
->리안드리를 강화하며 나서스의 넓은 장판과 시너지가 좋은 라일라이에 초점이 맟추어짐, 높은 체력도 제공함.


---50의 공격 사거리를 얻음

->반드시 얼어붙은 건틀릿을 뽑아주는 이유임. 50 추가 사거리로 무조건 선빵은 들어가고,

얼어붙은 건틀릿이 있다면 그 선빵으로 후속타Q까지 만들어줄 수 있음

궁극기 이후의 나서스 궁극기가 가한 AP대미지로 공격력이 상승함.

이럴 경우, 즉 더 많은 Q를 쓸 수 있으면 있을수록 좋음

-공격력 상승량은?
Nasus converts 6.375% of the damage done by the sandstorm into bonus attack damage for himself (max of 300 bonus attack damage).
오직 궁극기가 적 마방등을 뚫고 가한 대미지의 6.375%임.



---리치베인 대신 굳이 얼어붙은 건틀릿을 가는 이유는?

1.나서스의 탱커로서의 숙명

2.E의 높은 마나 사용량

3.쿨타임 감소 보충.



---마관신 대신에 쿨감신을 갈 경우 이점은?

도합 쿨감 37.5%를 맟추어 줄 수 있음. 궁극기 사용시 높아진 공격력과의 시너지효과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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