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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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25
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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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리신 [플레까지 승률83] 뉴메타 공템리신

- 신나는뽀(2015-03-17, 조회수: 3297)

리신 공략에 앞서, 리신 유저로서 가져야 하는 기본 소양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리신 유저는 반드시 스킨이 있어야 합니다.

스킨이 없다는 것은 방호타고 플래시쓰고 날리고 q던지고 날아가는
우리의 리신을 단순히 승리를 위해 이용한다는
아주 악질적인 유저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고수같아보여서 적군을 위축들게 만드는 (구)리신을 사용합니다.
(돈주고 샀습니다. 시즌1때 리신을 안해서...)


우선 저에 대한 소개를 드리자면
현시즌 플5
저번 시즌 다5인 허접한 유저입니다.

주 라인은 미드 원딜 서폿이며
정글이라고는 이번에 리신으로 정글을 갈 수 있다고 말하게 되었습니다.

리신을 본격적으로(자신감있게) 시작한지는 일주일정도 되었구요.
이전에 리신서폿을 사이온과 몇번 해본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제가
단순히 템트리를 
수정함으로서
사실 페이커한테 베꼈는데 해당 템트리를 간 동영상을 찾는데 실패했습니다.

당당히 플레수준의 리신이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승률 82%>83%의 빛나는 공템리신
시작합니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036
  • 쿨감소
    -4.968%
총 가격 : 5,832 IP

리신 룬페이지

룬은 고정된게 세가지
고정되지 않은게 한가지입니다.

빨강 - 고정AD
노랑 - 고정물방
왕룬 - 고정AD

여기까지는 통일이나

파랑에는

쿨감 5% + 마방 이라는 제한조건안에서
성장쿨감, 고정쿨감
성장마방, 고정마방
아무거나 섞어서 쓰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적군이 초반올인(샤코, 드레이븐 등)챔이다
할 땐 고정쿨감을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간극이 간격을 만들고
간격이 승리를 가져옵니다.

이상 룬페이지 공략을 마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리신 특성

리신 특성은 살짝 변동을 주실 수 있습니다.

변동은 스타일에 따라서 주시면 됩니다.

대표로 걸려있는 저건 제가 가장 자주쓰는 특성이며,
공격적이고 맞다이를 까면 무조건 이긴다는 마인드의 특성입니다.
<가장 자주쓰는 공격적인 특성>



물론 그런마인드를 유지하면서
조금은 소극적으로 가고싶으신 분은
분노(공속)을 포기하시고 살짝 방어로 돌리시면 됩니다.

<살짝 소극적인 특성>


진리

이 스펠 아니면
정글이 아니거나
트롤입니다.

물론 순서(D점멸 F스마, D스마 F점멸)는 마음대로 가시면 됩니다.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에 들어가기 앞서

저는 다른 리신분들과 달리

리신이 주챔도 아니고


리신으로 다이아를 가본 적도 없습니다.


따라서 저의 스킬콤보는 그냥

동영상보고 따라해보고

그때그때 필요한거 쓰는 수준에 지나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그때그때 기력봐가면서 쓰고싶은데로 쓰면 됩니다.

동영상과 너무나도 많은 공략법들로 인해 기본적인 콤보들은 생략하고


플래시를 이용한 콤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콤보로는


1. 최대사거리에서 원콤내고 도주

Q -> 플래시 -> 평 E R -> Q -> (와드) -> 방호

이 콤보의 중요점은 R입니다.

궁을 나머지 적군(특히 CC덩어리들)과 최대한 멀어지게 쓴 뒤 따라붙고 와드로 그 방향 그대로 도주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궁조준을 잘해야 합니다.


플래시를 쓰기 때문에 각조준은 쉽죠




2. 멀리있는 놈 평범한 갱

(와드) -> 방호 -> R 뒷플 -> 히드라 -> QQE평E


급하면 평타 안섞어도 됩니다.

히드라를 궁쓰면서 쓰는 이유는 

첫째, 맞기때문에

둘째, 평타딜레이가 있어서

사실 아무때나 써도 앤간하면 죽습니다.


Q맞맞추면되요


이정도만 할줄알아도 플래시가 아까운 일은 별로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리신은 멋입니다.


허세샷을 자주쳐야합니다.


허세샷의 좋은 예


1. QQ로 날아가다말고 돌아오기

-> 플래시나 쓰레쉬의 밀기 등을 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개이득...


2. Q 옆플 Q

아리와 같은 분들에게 쓰면 좋습니다.

하트를 보고 피하는게 가장 좋으나 Q가 만료되기 전에 무조건 날아가야 하는 경우

일부러 근접하고 옆으로 플래시를 쓴 후 들어가는 허세샷입니다.


하트를 날리지 않아서 아쉽겠지만

일부러 하트사거리에 들어가서 옆으로 플래쉬 후 들어가는 것은

무조건적으로 QQ데미지를 맞춘다는 가정이 있기 때문에

하트를 이후 맞추는 고수를 만나더라도

큰 손해는 아닙니다.

(물론 팀이 옆에 있다는 가정하에요)


3. QQ 방호(옆플) R

당구입니다.

이건 허세샷임과 동시에

리신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콤보입니다.


이것만 잘해도 개똥싸다가 역전할 수 있어요.

진짜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빌드

템트리


자 대망의 템트리 입니다.
템트리는 매우 단순합니다.

용사(정글 완성템) -> 히드라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무슨일이 있어도
히드라를 올립니다.

돈이 맞춰지는대로 삽니다.

다만 단검은 한개만 먼저사고 티아멧을 우선으로 합니다.
(단검두개를 먼저 구매하시면 안되요)

보통 낫을 먼저 사게 되더군요.

탱탬은
물방 하나 (벤시
마방 하나 (란두인

이렇게 있는데
망하게 될 경우 와드를 계속해서 구매하면서 시야석을 가지 않습니다.

파수꾼이나 망령을 먼저 띄운 후
상황을 보다가 여유가 생기면 시야석을 갑니다.



이후 시야석이나 방템, 그리고 마지막 6번째 템을 신발로 가시면 됩니다.

몇가지 명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용사(정글템), 히드라 우선 완성

2. 집 갈때마다 와드 사기

3. 신발 안사요 내가 안사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와드가 없으면

갱을 못간다고 말씀을 드려

각 라인이 갱을 대비(피교환 스펠교환)하지 않도록 합니다.


피가 없어 갱을 못갈 거 같으면

피를 채워야 하니 2분정도 갱을 못갈거 같아요.

라고 말합니다.


갱을 가서 반드시 와드를 이용해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을 맞추도록 합니다.


이후 라이너가 CC가 있따면 CC후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넣어주시면 깔끔하게 마무리



 

초반 운영법

 리신은 초반에 피가 간당간당합니다. 따라서 이를 이용한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버프 후 카정

말 그대로 버프를 우선으로 먹은 뒤 상대버프로 바로 뛰어서 

뉴메타 정글방식을 카정하는 방법입니다.

정글이 느린 아가들에게만 통용됩니다.

이때 스킬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를 찎습니다.

방호도 취향이긴 하나 비추입니다.


2. 구걸정글러

초반갱이란 없습니다

정글을 열심히 돕니다.

보통 버프한개 + 대형몹 세개를 먹습니다.


이렇게 먹을 때 도망다니면서 스킬쿨을 기다려가며 빌빌거리고 싸우는 꼴이 마치 거지같고

후반과는 다른 엄청나게 허약한 모습이 너무 안쓰러워

구걸정글러라 부릅니다.

중반 운영법

 이쿠!

 

후반 운영법

 이쿠이쿠!!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의 유형별 공략에 앞서

자기 자신의 유형을 찾아 그걸 쓰는건

정말 멍청한 짓이라는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자기 자신만의 유형같은건 없고

상황별 유형이 있는겁니다.


이게 안되면 저걸 해야되는거지

하나만 노리다보면

어느새 당신은 리폿 >_ㅇ(찡긋)


 1. 당구의 신 유형

각을 노려 차 광역딜을 노립니다.

숙련도를 요합니다.


2. 원딜 지킴이

주로 헤카림과 이렐이 있고

우리 원딜이 잘할 때 씁니다만

원딜에 방호거리를 유지하다가

방호 R QQ EE -> 도주


혹은 바로 R QQ EE -> 방호도주

이런식으로 씁니다.


그럼 원딜이 한타를 이겨줍니다.


3. 요격러

초~중반에 주로 쓰는 방식으로

적 딜을 요격합니다.


다만 초~중반에는 공템만 두르고

무식하게 시야석도없고 신발도없는 깡리신을

이길 존재란 없기 때문에

그냥 아무나 붙잡고 죽여버리면 됩니다.

다 죽어요.


중~후반에 어떻게 Q각이 나왔다면

인섹킥을 시도하거나 들어가서 원콤으로 죽이시면 됩니다.


인섹킥은 상대 CC러의 스킬쿨을 파악해야 하며

원콤은 스펠까지 파악한 상태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안그러면 리폿당해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올AD면 닷지하세요.



 대부분 안풀리는 경우는 라이너의 욕설과 그에 따른 분위기 저하에서 옵니다.

차단을 활용합시다.


설명해봐야 통하지 않고

딜량과 실력으로 보여주면 됩니다.


제 평균 와드수(초반에 박은 와드들)와

골4에서 플레까지 가며 플레이한 리신의 승률(82%)을 올립니다.


세개의 패배중 하나는 이 템트리를 페이커에게서 베끼기 전이므로

사실상 2패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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