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21
9
0
미입력
0/0
[탑]초보전용 캐리 탑챔프

- CNOO(2015-03-09, 조회수: 7669)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KKyWB

적팀에 ad챔이 많을때 라인 람머스로 캐리하세요.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21.78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파랑룬은 성장마방과 마방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세요. 맞라이너가 ad딜러라면 성장마방이 좋습니다.

 

 

 

빨강은 선택지가 많습니다. 마법,물리관통력, 공격력, 방어력, 공격속도중에서 자신에게 더 맞는걸로 갑니다.

 

노랑 방어는 고정입니다.

왕룬 방어는 고정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희는 하드탱커로 라인전을 가지만, 킬을 노릴겁니다.

 

오펜스에 패기있게 투자하세요.

일단 점멸은 q로 굴리가던중 미니언을 뛰어넘기 위해서라도 꼭 있는게 좋습니다.

 

또한 미니언 사이에서 깔짝거리는 적 라이너에게 깜짝 점멸 도발로 아군 정글러의 갱호응을 해줄 수 있습니다.

 

 

 

 

라인 람머스면 텔포를 드는게 거의 당연시 되는데,

라인전에서 이길 생각이라면 텔포 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특히 저랭대에서는 무빙없는 말뚝딜 맞다이가 발생하는데

이때 점화가 있고 없고에 따라 처음에 킬 따여서 끝까지 말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점화는

어차피 탱인데 죽겠어 하고 2:1로 람머스를 노리는 적 정글러에게 순간적인 폭딜을 넣어서 1마리 따고 살아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공략의 거의 핵심인 부분이내요.

스펠이 텔포가 아닌 점화인것 말입니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스킬은 단순합니다.

 

갱호응을 하기 위해서

q로 굴러가서

 

박고

r과w를 킨다음

 

e로 도발겁니다.

중간에 점화를 넣습니다.

 

평타는 끝까지 따라가면서 툭툭 쳐주세요.

 

한타도 이게 전부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트리를 갈때 되내이세요.

 

방어력은 곧 전투력이다.

 

 

 그런고로 적이 방어력을 순식간에 뚫은 정도의 강한 챔프Riven(리븐)Darius(다리우스)가 아닌 이상, 쇠사슬조끼를 첫템으로 가서 첫 코어템을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첫템은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가시갑옷을 입는게 가장 강해지는것 같은데, 태양불꽃망토도 적당한 체력과 공격의 밸런스를 갖췄기에 첫템으로 좋습니다.

 

어차피 2코어템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 태양불꽃망토와 가시갑옷은 무조건적으로 입어야 전투력이 강해지니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빨리 올려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①ap챔프이고 ②짤짤이가 좋고 ③탱도 되고 혼자서 도발걸기가 거의 불가능한 챔프들이 나올경우 람머스 픽은 해봤자 불리하기만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맞라이너가 ap챔프일때 람머스는 약육강식에서 강이 될 수 없습니다.

특히 이니시까지 강력한 챔프가 맞라이너라면 람머스로선 정글의 도움으로 운좋게 라인전을 이기지 않는한 성장할 수도 없으며, 한타에서도 밀립니다,
블라디미르

①ap챔프이고 ②짤짤이가 좋고 ③탱도 되고 혼자서 도발걸기가 거의 불가능한 챔프들이 나올경우 람머스 픽은 해봤자 불리하기만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맞라이너가 ap챔프일때 람머스는 약육강식에서 강이 될 수 없습니다.

특히 이니시까지 강력한 챔프가 맞라이너라면 람머스로선 정글의 도움으로 운좋게 라인전을 이기지 않는한 성장할 수도 없으며, 한타에서도 밀립니다
럼블

①ap챔프이고 ②짤짤이가 좋고 ③탱도 되고 혼자서 도발걸기가 거의 불가능한 챔프들이 나올경우 람머스 픽은 해봤자 불리하기만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맞라이너가 ap챔프일때 람머스는 약육강식에서 강이 될 수 없습니다.

특히 이니시까지 강력한 챔프가 맞라이너라면 람머스로선 정글의 도움으로 운좋게 라인전을 이기지 않는한 성장할 수도 없으며, 한타에서도 밀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마스터이, 탑베인, 탈론, 제드 등등의 챔프에게 람머스는 먹이사슬의 정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초반만 사려서 가시갑옷에 루비수정하나만 나와도 딜교가 성립이 안될 정도로 람머스가 강합니다.
트린다미어
마스터이, 탑베인, 탈론, 제드 등등의 챔프에게 람머스는 먹이사슬의 정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초반만 사려서 가시갑옷에 루비수정하나만 나와도 딜교가 성립이 안될 정도로 람머스가 강합니다.
리븐
무시무시한 리븐도 상대가 가능합니다.
특히 조심해야 할건 초반에 멍때리다가 방어템이 갖춰지지 않을때 초반에 킬이 따여
레벨이 한참 밀린다면, 당연히 이길 수 없습니다.

어떤 챔프를 만나던 처음에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리븐은 대쉬기가 많아서 혼자서 킬따기대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그냥 무난히 같이 커도 한타때 리븐만 물고 늘어지면 람머스가 더 기여도가 높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라인을 땡기세요.

적 라이너가 1랩부터 무서운 라이너가 아니라면 Nasus(나서스)Renekton(레넥톤)Shyvana(쉬바나)Kennen(케넨)cs막타를 먹어서 처음부터 cs를 챙기시구요.

1랩부터 치고 빠지기가 가능하거나,Riven(리븐)Darius(다리우스)Olaf(올라프)Wukong(오공)Tryndamere(트린다미어)Pantheon(판테온)Fiora(피오라) 1~2랩때 킬각 보는 챔프들한테서는 걍 cs도 포기하고 라인땡기세요. 어차피 cs가 2배차이나도 후반엔 맞다이 이깁니다.

 

 

그리고 람머스가 cs를 먹으려 할때마다 적이 견제를 할겁니다.

특히 조심할건 다리우스의 Apprehend(포획)이구요. 다리우스는 패시브가 마법딜이라 더욱 조심해야합니다.

적이 견제하러 올때 간단합니다.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키고 cs 드세요. 물약 빨면서요.

반사딜이라 직접 치지 않아도 조금의 딜교는 됩니다. 또한 미니언이 쳐주기도 하구요.

대신 너무 말뚝같이 맞고 있으면 안되고 cs 챙기고 뒤로 빠졌다가 다시 먹으로 와서 챙기고 뒤로빠지는 식으로 하세요.

 

타워가 금방 부서질 일은 없습니다.

람머스의 도발이 있기 때문에요.

무조건 라인을 땡기세요.

 

 

중반 운영법

 

 Thornmail(가시 갑옷)Ruby Crystal(루비 수정)이정도만 나와도 이제 ad 챔프들은 이깁니다.

레벨이 6정도 됐을겁니다.

 

 

도발 범위에서 깔짝거리면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w키고 바로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도발걸고 평타로 때리세요.

도발 끝나면 재빨리Powerball(대회전)돌아서 에어본 뛰우고 평타 더 쳐주세요.

더이상 평타 거리가 안나올 정도로 적이 빠졌다면 미련없이 다시 cs 챙기러 가줍니다.

 

그런 작업을 하다가 딜교가 많이 유리하면 Powerball(대회전)로 굴러서 박고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평타질 해주세요.

Powerball(대회전)돌자마자 적이 죽어라고 뺀다면 끝까지 따라가진 말고 위협만 해주세요.

Powerball(대회전)스킬이 없어도 람머스 주 딜은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평타딜이기 때문에 딜교에서 안집니다.

 

 

후반 운영법

 Powerball(대회전)굴러서 박고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Tremors(지진)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평타질

 

누구한테 도발을 걸것인가는 원딜한테 거는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예외는 있습니다.

Fiora(피오라)Tryndamere(트린다미어)Pantheon(판테온)Zed(제드)Riven(리븐)Yasuo(야스오)Talon(탈론)Rengar(렝가)Darius(다리우스)적 챔프가 위협적인 ad누커일때는 그 놈들을 무는게 적 원딜 무는것보다 팀원이 받는 부담감이 적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이 나오면 사리시면 안됩니다. 이제 님은 탱커에요.

Fiora(피오라)Tryndamere(트린다미어)Pantheon(판테온)Zed(제드)Riven(리븐)Yasuo(야스오)Talon(탈론)Rengar(렝가)Darius(다리우스)등의 챔프에게 적극적으로 굴러가서 도발 걸어주세요.

 

 

또는 적 ap챔프가 아주 잘컸을때 Xerath(제라스)Ziggs(직스)Ahri(아리)Rumble(럼블)LeBlanc(르블랑)등등

그녀석들을 무는게 좋습니다.

분명 도발이 끝나고 존야로 한탐을 살고 점멸을 써서 살아난다던지 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래도 적 캐리챔프를 물어서 큰 위협을 주는게 한타에서 결과가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라면

이니시를 거는 경우가 있고

물리는 경우가 있지요.

 

람머스는 아군을 물렸을때 아군 전체를 보듬을 스킬Monsoon(계절풍)Crescendo(크레센도)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이 없습니다.

 

람머스는 물리는것보단 이니시를 거는게 더 좋아요.

 

혹시라도 Glacial Path(얼음갈퀴 길)Frozen Tomb(얼음 무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Bandage Toss(붕대 던지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이런 이니시를 걸려서 아군들이 허우적거릴때

 

이니시를 건 챔프를 제외한 뒤에서 따라오는 적 챔프중에

누가 가장 위협적인가를 순간적으로 판단해서

그놈을 물고 늘어지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누구를 만나던 다 똑같습니다.

 

라인을 땡겨야합니다.

cs를 챙길때 적의 견제가 들어오면

w를 켜야합니다.

 

cs를 먹을때 너무 가만히 먹지 말고 먹었다 뺐다를 반복하며 적의 견제를 너무 많이 맞지 않도록 합니다.

 

 

가시갑옷과 루비수정, 혹은 태양불꽃망토와 천갑옷 정도가 나왔을 경우

e 도발로 인한 딜교를 해보고 딜교에서 유리하다면 적극적 딜교를 시작합니다.

이제부터 끝까지 딜교는 람머스가 우위에 있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