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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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1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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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로 지지 않는 탑 라인전의 여왕 니달리★

- Trinity니달(2015-03-10, 조회수: 1786)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롤 인벤에 글을 작성해 보네요~

 

롤 시즌 5 패치 5.2패치 부터 정글 몹에도 패시브 (표식) 이 생겨

 

정글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저는 시즌3 때 부터 니달리를 했는데요

 

니달리는 하면 할 수록 점점 매력에 빠져드는 챔피언입니다 ^^

 

제가 쓸 공략은 AD + AP + 탱킹 모두 다 되는 하이브리드 니달리인데요

 

엄청난 누킹과 탱킹 모두 되는 챔프 몇 없을 건데요

 

니달리는 정말 매력이 많군요!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8,904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Ignite(점화) + Flash(점멸)] 점멸 후의 순간적인 쿠거 q 폭딜 + 점화의 딜링으로 솔킬을 내기 쉽죠 가장 대표적인 스팰이죠

 

[Teleport(순간이동) + Flash(점멸)] 상대가 로밍 위주의 탑솔러면 틀어주셔도 좋습니다

 

 

[Heal(회복)orbarrier(방어막) + Flash(점멸)] 탱커라서 별 필요 없는데 초반 생존력을 높혀주죠 근데 후반가면 효율이 별로죠.. 저는 안들어요~

 

 

[Ghost(유체화) + Flash(점멸)] 나쁘진 않지만 좋지도 않죠.. 니달리에게는 비추

 

[Smite(강타) + Flash(점멸)] 정글니달리 조음 굿굿

 

[Exhaust(탈진) + Flash(점멸)] 정~~ 말 폭딜을 감당할 수 없는 누커 상대면 좋습니다 피해량 40% 감소+이속감소 라고 보시면됨

 

+++++++++++++++++

Clarity(총명)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

 

파란니달리는 놉놉해요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 추가 AD)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거의 확실한 딜링)

인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 평 ->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 Pounce(급습 / 매복 덫) ->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빠지거나 한번 더 딜링하며)Pounce(급습 / 매복 덫)

 

 

(강하지만 확실치 않은 딜링)

(인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 평 ->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 Pounce(급습 / 매복 덫) ->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빠지거나 한번 더 딜링하며)Pounce(급습 / 매복 덫)

 

 

쿠거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에 잃은 체력 비례이기 때문에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스킬 후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를 연계하면 더욱 강한 딜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모션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를 하게되면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의 딜레이 때문에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가 바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예로 들면 [이즈리얼의 비전이동,카사딘 궁,아리 궁] 등등 도주기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가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부터 들어간 후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를 사용하게 되면 도주기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맞을 확률이 크며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를 맞지 못했다 해도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만 맞춘 것 보다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만 맞춰도 훨씬 딜이 이득입니다.

 

스킬 활용 팁

  Prowl(수풀 배회)Prowl(수풀 배회)Prowl(수풀 배회)Prowl(수풀 배회)Prowl(수풀 배회)Prowl(수풀 배회)Prowl(수풀 배회)Prowl(수풀 배회)Prowl(수풀 배회)Prowl(수풀 배회)

부쉬짤 개사기 ㅠㅠ

 

라인전 때 부쉬 부스터를 받으며 평짤을 열씸히 하시면 됩니다

 

치고 부쉬로 들어가고 다시 치고 부쉬로 들어가고 하면 상당히 순조롭게 딜교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 중 (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간다고 했는데 그 이유가 무었이냐 하면

니달리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정도로 나쁘지 않은 탱킹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니달리의 스킬들은 모두 마법대미지로 되어 있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의 도트대미지, 마법관통력, 체력, 주문력 모두 다 있는 아이템입니다

마법대미지의 기반인 니달리의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Bushwhack((매복 덫 / 급습)Pounce(급습 / 매복 덫)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모든 스킬에 영향을 줍니다

 

적을 못잡아 한대가 아쉽다..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이 아이템으로 보안이 되구요

적에게 잡혀 아.. 한대만 안맞았어라도 사는 건데.. 라는 생각도 싹! 덮어주는 아이템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 아이템은 제가 갈 때도 있고 안갈 때도 있습니다.

사실상 이 아이템은 Guardian Angel(수호 천사)만큼이나 유틸성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에 있는 주문력은 사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의 딜을 대폭 시키기 위해서 가는 것은 아닙니다

주문력 120의 차이로 그렇게 확 차이나는 딜량은 아니니깐요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도 많이 차이 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존야의 모래시계의 꿀 핵심 잠시동안 무적이 되는 건데요

 

어그로에도 좋고 이니쉬에도 좋고 다 좋습니다 그냥

수호 천사 보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짧아 엄청 좋습니다

쏠쏠한 방어력도 올라갑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도 갑니다

 

-------------------------------------------------------- 아이템 평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 : 제가 시즌3 시절에 니달리할 때 트포와 같이 올려줬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템트리를 연구하고 또 실험한 결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가기 전에 Dagger(단검)x2 올리는 부분에서 딜로스도 많이 나고

피흡과 공속도 있지만 니달리에겐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가 있어서 잘 가지 않습니다.

Muramana(무라마나) 무라마나 : 니달리와 조합에 나쁘지 않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에서 딜로스가 많이 나게되고

 

솔직히 탑니달리는 마나 쓸 일이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가 Muramana(무라마나)

 

가는 경우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 단검 : 많은 탑 AD 니달리 유저분들이 필수적으로 가는 코어템이죠

 

치명타 확률도 20%나 높아져 어떤 변수가 있을 지 모르고 스태틱 고유효과로 스택을 모울 시 전기처럼 치지지지 하는 대미지가 나쁘지 않아서 ad니달리 유저분들이 가는 아이템입니다 이동속도도 6%나 증가합니다

하지만 저는 스태틱을 올리지 않습니다

룬+특성에서 이동속도 6%를 먹고 시작하고 제 주관은 (리안드리의 고통)가 딜이 더 들어간다고 생각됩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굶주린 히드라 : 제가 몇 번 장난삼아 가본 아이템인데요 라인클리어 매우매우매우 좋습니다!

 

근데 전체적으로 봐선 별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얼어붙은 망치 : 그렇게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고 어중간한 아이템입니다..

갈까 말까 하는 아이템이죠..

이 아이템은 평타공격 시 슬로우를 거는 아이템입니다 cc기가 없는 니달리에게 나쁘지 않은 아이템이고

체력도 쏠쏠하게 올라갑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얼어붙은 건틀릿 : 슬로우 역장은 만들어 적을 느리게 만드는 아이템입니다

정말 니달리와는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고 라인전에서 너무 빡센 AD상대를 만날 때 첫템으로 올립니다.

자주가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피오라.. 니달리 상대로 정말 힘든 챔피언입니다

얘는 아이템 차이가 좀 나도 깡딜로 승부보는 놈입니다
쿠거 q도 막아버리고 딜교환 성립이 안됩니다
정말 무섭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선템으로 가고
자기 주면에 w 깔아 노은 뒤 부쉬짤+미니언 많은 곳에서 짤짤이 넣어야합니다

한번씩 피오라 주변에 미니언 평타때리면서 W(응수)를 빠지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판테온
판테온 완전 개x끼 입니다..

패시브로 평타, 쿠거 q 다 막아버리고 맞딜도 힘듭니다
미니언 챙길 때 q짤 날리는데 너무 아파요..
천갑옷+5포 사서 방어식으로 cs만 챙기는게 좋습니다

숙련도가 있으시면 부쉬짤하시면 됩니다
리븐
리븐 6랩 전에는 무난하게 상대가능하지만
리븐 6랩 이후에는 버틸 수 없는 폭딜을 보여줍니다..
6랩 전에 씹어먹으며 성장속도를 늦추면 됩니다

한타 기여도차이도 리븐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렝가

니달리 리메이크 전에는 어려웠는데
리메이크 되고 난 후에는 수월해졌어요

그냥 부쉬에 w(덫) 깔아서 부쉬장악하시고
부쉬 들어가면 덫 밟고 표식 뜨니 쿠거w q e 콤보 넣고 w로 다시 빠지시면 됩니다.
나서스
나서스

니달리 : 스택 쌓으시네요..
나서스 : cs라도 먹게 해주세요
니달리 : 먹을 수 있으면 먹으세요..(퍽퍽퍽)
나서스 : 흑흑 (귀한중)

-나서스 님이 게임을 종료하였습니다.-
문도 박사
문도 박사

얘는 멍청해서 그냥 칼만 피하면 됨 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2~3랩 구간, 3~4랩 구간 라인전 팁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1랩 때 평짤로 괴롭혀 줍니다 2랩이 되면 최대한 창을 맞추고 w,q로 딜링해 줍니다

3랩이 되면 창-평-쿠거-w-q-e 이정도 콤보로 솔킬낼 수도 있구요

라인을 슬슬 밀게 되면 상대 정글이 첫 갱을 올 겁니다

블루or레드 -> 레드or블루 순으로 먹고 바로 갱을올 겁니다 그럼 정글러의 랩은 3입니다

그리고 보통 피는 50% 정도만 남아있습니다

점화만 있다면 쉽게 갱승시킬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상대 정글러에게 창을 던진 후 풀콤보+점화를 넣어주시면 무난하게 갱승시킬수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전 (와드 토템 (장신구))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필수

초반 운영법

일단 부쉬짤을하며 라인을 밀게되면 상대방은 포탑을 끼고 cs만 챙길 겁니다

포탑을 끼면 상대방은 '아 적을 공격하며 딜교환을 이득봐야겠군' 이 아니라

'cs하나 놓치면 손해를 볼 거야 그러니 꼼꼼히 먹자' 라는 생각을 하며

평짤을 맞아가며 cs를 챙깁니다 포탑 거리재면서 평짤 넣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 Trinity Force(삼위일체)니달리는 정말 사기입니다

보통 15분~17분이면 이 아이템이 나오는데

그 시점이 정말 사기입니다

 

미드, 바텀 로밍을 다니며 충분히 원콤낼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그러니 로밍을 가십쇼!

후반 운영법

니달리에게 있어서는 최소 용 2마리는 정말 필요합니다

이유는 포탑, 건축물 공격 시 15%의 딜을 추가적으로 박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폐허의 영약)를 같이 마셔주게 되면 건축물 공격 시 총 30%의 딜을 추가적으로

박습니다 정말 꿀같은 영약이죠..

 

용x2 + 폐허의 영약 +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공속 버프 +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평타강화 진짜 빽도어 깡패입니다..

 

그리고 니달리를 자르러 오면 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

어떻게 잡나요..

그리고 Sight Ward(투명 와드) 운영할 때 필수..

 

팀파이트시 역할

 

 AD 니달리는 극후반 까지가면 니통기한이 옵니다..

극후반 까지 가지 않으면 상대 누커, 원딜들을 순삭가능하니 물어줍니다 퍽퍽

극후반 까지 갔다면 가시갑옷을 두룬 후 원딜을 묶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웬만해서는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은 자신, 원딜러에게 주면 됩니다

하지만 위급한 상황에서는 각자의 의지에 맞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난이도 ★☆☆☆☆

 가렌 : Perseverance(인내심)는 체력이 쭈루루루룩 차서 짜증납니다..

 부쉬에 덫 깔아놓고 부쉬짤 계속해서 해주면 됩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쓰고 달려오면 부쉬로 튀거나 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

 1랩 때 w 부터 배우면 됩니다.

 

Gangplank(갱플랭크)난이도 ★★☆☆☆

 

갱플랭크 : 1랩 최강으로 유명한 갱플랭크..

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패시브에 독댐때문에 짜증납니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와 평타에 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가 적용되지요..하하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엄청난 힐량의 스킬도 있어 다이브 치다 역관강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Gnar(나르)난이도 ★★★★☆

 

나르 : 선템으로 도란의 방패 후의

첫 귀한으로 방어력 템을 두루고 오면 솔킬은 거의 불가능하니

정글러 콜~ 하세요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조심하시구 메가나르일 때 Wallop / Hyper(쿵쾅 / 슝슝)Pounce(급습 / 매복 덫)로 쉽게 피해주세요

 

Nasus(나서스)난이도 ★☆☆☆☆

 

나서스 : 멍멍멍멍멍

부쉬짤 하십쇼 멍멍멍

창 각 보이면 창던지고 풀콤 넣어주시면 됩니다

 

Nunu(누누)난이도 ★★★★☆

 

누누 : 짜증남 진짜 힘듦 ..

피오라 급으로 힘든 건 아닌데

평짤은 Consume(잡아먹기)로 커버하고 누누 좀 하는 사람은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키고 Visionary(선지자)스택 쌓고 Ice Blast(얼음 덩어리)짤하는데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로 커버가 안됨..

6랩 후에 먼저 들어가면 Ice Blast(얼음 덩어리)+Absolute Zero(절대 영도)로 엄청 느려져서 역관강당하기 쉬움..

그냥 w좀 아껴서 궁 빼거나 부쉬짤 펑펑 하다가 정글러 콜

 

Darius(다리우스)난이도 ★★★☆☆

 

다리우스 : 1랩 때 Decimate(학살) 빙글빙글 돌리면서 짤 넣으려고 할 거임

부쉬에 들어가서 이속 늘려서 짤 넣으면서 거리유지하는 법 밖엔 없음

2랩 부터 Apprehend(포획)로 끌려가면 어느 세 회색화면.. 거리유지 잘해야함

 

Rumble(럼블)난이도 ★★☆☆☆

 

럼블 : 니달리 카운터는 럼블 , 럼블 카운터는 니달리 라는 말로 모순이라는 말을 듣던 시절이 있엇죠..

럼블 쉽습니다 그냥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맞으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맞게 되있는데 Electro-Harpoon (전기 작살)잘 피해야합니다

6랩 이후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슬로우로 아주 런닝머신 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쉬운 챔프입니다 부쉬짤 해주시고 열 꽉차서 스킬못쓸 때 스킬, 평타로 혼냅시다

 

Renekton(레넥톤)난이도 ★★☆☆☆

 

레넥톤 : 어렵지 않아요 거리유지 하면 정말 쉽구요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타고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킬 건데 Pounce(급습 / 매복 덫)로 일단 피합니다

그리고 레넥톤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가 빠지면 풀콤 넣으러 ㄱㄱㄱ 정말 쉬워요

 

참고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사용하게 되면 레넥톤 무기에 초록초록한 빛이..

 

Rengar(렝가)난이도 ★☆☆☆☆

 

렝가 : 부쉬에 덫만 잘 깔아줘도 렝가 힘들어합니다

 

하지만 잘하는 렝가는 선템을 공템이 아닌 방템을 올리는데

선 방템 더럽게 힘듭니다..

 Lee Sin(리 신)난이도 ★★★☆☆

 

리신 : 탑에서 리신이 보이지 않아 리신은 탑이 보이지 않아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조심.. 추노할 때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차버리면 짜증남 ㅠ.ㅠ

 

Riven(리븐)난이도 ★★★★★

 

리븐 : 이쁜데 쌍년임;; 6랩 때 부터 깡패됨

도란 검 1개로 원콤당할 경우도 있음

조심해야하고 6랩 전에는 니달리가 우위를 보니

6랩 전에 혼내주고 거리유지 잘해야함

피 300~400정도 남으면  집가는 게 현명함

Flash(점멸)Valor(용맹)Ki Shout(기 폭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Ignite(점화)로 화면 회색됨 ㅎ

 

Lissandra(리산드라)나이도 난이도 ★★★★☆

 

리산드라 : 싸가지없고 시끄러운년임

공격할 때마다 흣! 흐앗! 흐엇! 히앗! 거리는 년임

미니언 뒤에 숨어서 Ice Shard(얼음 파편)짤만 뾱뾱 날리는데 콤보 넣으러 다가가면

Ring of Frost(서릿발)orFrozen Tomb(얼음 무덤)로 묶어서 싫음 평짤하다가 킬 각 기회봐야함

 

 

 

마치며

 아직 작성 미완성이며 추 후 챔피언 별 상대법 올리겠습니다 ^^

부족하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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