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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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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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0
[다이아3]닝겐자이라식 쌍관 트포 나서스

- 그랬던것이다(2015-03-19, 조회수: 46331)

닝겐자이라님의 쌍관 트포 나서스를 감명깊게 보고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나서스는 탱킹관련 룬특아이템에만 몰빵하고 얼건을 가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해왔는데 그렇지도 않더군요 스택을 아무리 잘먹고 탱키탱키해도 결국 한타에서 카이팅만 당하다가  대가리찍기 몇번 써보지도 못하고 똥개마냥 나자빠지는 상황이 나오는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트포를 가게될경우 트포의 여러가지 유틸적 특성과 맞물려서 적에게 좀더 빠르게 접근하고 나서스 유저본인도 예상하지 못할만큼의 가공할 파괴력으로 한타에서 상대방딜러를 순삭시키는 구도를 만들어 낼수있고 쌍관은 E짤의 깡데미지(거기에 R체력비례 마뎀도 덤)를 증폭시켜서 티모등의 견제캐릭터가와도 나서스견제하다가 자신의 체력이 딸피가 되어있는 마법같은 상황을 연출하게 됩니다.....

이번 쌍관 트포 나서스는 예전 쌍관 트포 AS 알리스타만큼 성공적인 닝겐자이라님의 연구의 산물이라고 생각됩니다 오오 찬양해라 닝겐자이라 오오

그리고 쌍관은 나서스에게 있어서 초반부터 중반 후반까지 쭈욱 나서스의 스킬데미지들을 강력하게 유지시켜줄수있는 최고의 룬세팅입니다.

참고로 이 공략은 나서스 중급자이상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위해 작성한 공략입니다.
나서스의 기본운영법은 다른 공략에서 숙지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89
  • 마법 관통력
    +9.78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9,674 IP
포인트는 쌍관과,쿨감5%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나서스는 역시 디펜이지~라고 생각하셨나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습니다.

물론 디펜도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디펜은 고티어특성으로 갈수록 나서스에게 그다지 메리트를 주는 부분이 없고 오펜특성을 올릴경우 나서스의 딜능력을 급격하게 상승시키고 초반 교전에서도 쌍관특성과 시너지를 일으켜 꿀리지않게 해주고 Q가 강력해지는 후반에는 디펜의 경우보다 월등한 파괴력을 보입니다.그리고 라인유지력도 더 향상된 피해량덕분에 디펜을 올렸을때못지않아집니다.

쉽게말해 오펜을 올릴경우 디펜보다 5% 물렁물렁해지지만 10%이상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텔레포트는 말이 필요없는 탑라이너의 완소 스펠입니다 빠른 라인복귀로 안정적인 라인전에도 도움이 되고 신속한 아군지원이 가능하죠...

그리고 가장 포인트인 점멸입니다..
보통 유체화를 많이사용하지만 쌍관트포 나서스는 일반 나서스와 비교하여 순수하게 딜을 쳐맞아주고 꾸역꾸역 붙어주는 퓨어탱의 포지션이 아니므로 Q의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상대방이 예상하지못한 타이밍에 순간적으로 쳐박아서 비명횡사시키는 점멸을 들어줍니다.

진짜 상대방입장에서는 상상이상으로 강력한 나서스에 초반딜링에 당황하다가 앗하는 사이에 E점멸Q맞고 킬포인트 내주는 상황이옵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유체화보다는 점멸입니다.무조건 점멸이 좋습니다.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뭐랄까 스킬트리는 굉장히 복잡하고 섬세한 부분인데....라인전 상황에 따라 초반에 E스킬에 힘을 강하게 실어줄수도 있고 널널하면 Q를 바로 선마할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에 따라 E스킬레벨을 잘조절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2~3렙에 W를 찍지않고 8또는 10렙에 뒤늦게 찍어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W는 10렙 12렙쯤에 E후마전에 선택적으로 한포인트정도 더줄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 챔프에 따라서 E선마를 해야되는 상황도 있습니다.


경험으로 스킬분배를 유연하게 조절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상대방이 AD위주 챔프면 난닝구에 5포션
티모,블라디,케넨등 초반몸이약한 견제챔프면 도란링에 2포션
플라스크는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그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최종아이템은 일단 위에있는 5개가 기본적이고 상황에 따라 
엄청 흥해서 게임을 폭파시키고 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상대방 AD딜러들이 강력하다 Thornmail(가시 갑옷)
상대방 AP딜러들이 강력하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를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닝겐자이라님은 잘 활용하지 못하않으시지만 (정당한 영광) 도 나쁜 선택은 아닐것 같습니다.
우선 다들 아시다시피 나서스는 초반약캐이기 때문에 맞다이는 절대적으로 피합니다 라인도 당기는게 좋습니다.
나서스를 하는 기본 마음가짐으로는 절대로 적에게 킬을 주지않고 무난하게만 7~9렙까지 성장한다면 그어떤 챔프도 씹어먹을수있다는 것을 항상 되새기는 겁니다.만약 딸피여서 지금 집에는 가야되는데 곧 미니언이 몰려오고있다???주저하지말고 그냥 집으로 가세요 미니언 몇개 더먹는것보다 집갔다와서 다시 안정적으로 파밍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나서스를 하다보면 적에게 2킬~3킬 내주고도 중반부터 역전해서 상대방을 압살하는 상황도 종종나옵니다. 그때드는 생각이 아 미니언 먹다가 무리해서 킬 안줬으면 더 상황이 좋을텐데 같은 것들입니다...
위험한상황에서 초반에 미니언 좀 먹으려고 너무 무리하지마세요.쿨감템맞춰지면 그때부터 스택쌓아도 늦지않습니다.

둘째로 앞의 했던말들을 뒤엎는 말같지만 나서스는 초반라인전이 강합니다.
?!
물론 몇몇챔프에 한해서죠
다음은 나서스 카운터로 알려져있는 얍삽이들입니다.
Teemo(티모)Kennen(케넨)Vladimir(블라디미르)
이 친구들이 로딩창에 보이면 벌써부터 가슴이 먹먹해지고 손발이 부들부들 떨리면서 탈주를 하고싶어지죠...
그건 우리가 나서스라는 챔프에 대해서 잘못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존 방식으로 나서스의 세팅을 탱키탱키룬 디펜21에 플라스크나 도란방패를 샀다면 우리는 이전부터 그래왔고 앞에로도 계속 고통을 받아야합니다.
마치 조선이 명나라에 사대의 예를 하며 굽실굽실하며 CS를 먹게 허락하여주시옵소서 큰절하며 CS를 주워먹다가 오냐 그대신 신하의 예로 킬을 좀 주거라 하면 예이~하면서 상납해야했습니다.그야말로 을이죠
하지만 쌍관룬에 오펜특성을찍고 도란링 E선마를 하시면 나서스 견제하려다 피가 먼저 걸레짝이되있는 적챔피언을 보게됩니다.
E는 깡딜이 강력하고 사정거리,범위가 넓어서 피하기 힘들기 때문에 위챔프들보다 더 강력한 피해를 손쉽게 줄수있습니다.애초에 어떻게든 Q스택을 쌓자라고만 생각했지 E로 강력하게 대응하자는 생각을 보통 못했던거죠.생각해보면 Teemo(티모)Kennen(케넨)Vladimir(블라디미르)도 초반엔 물몸입니다.
강력한 E를 난사해서 적극대응해주시면 됩니다.우리가 더 스킬맞추기 쉽고 더 강력합니다(거기에 평타에 흡혈이 있어서 라인 유지까지!)

그리고 첫귀환에 마나수급을 위해 도란링을 하나 더 맞춰 주시고 주문책까지만 사줍니다.
첫귀환이후 교전에서 티모 케넨정도는 지속적으로 씹발라줄수있을겁니다.하지만 블라디는 서서히 모기의 본능을 일깨우며 흡총을 구비한순간 이전처럼 E를 맞고 비실비실대진 않게됩니다.그렇기 때문에 투도란이후 쿨감에 마나수급,가성비좋은 주문력,치감효과까지있는 모렐로까지 맞춰주는걸 추천합니다.그이후는 예정대로 방템을 올리기시작해서 정령의형상 맞추고 해주시면 됩니다.이쯤되면 서로 죽지않는 불사신의 싸움이 됩니다.그리고 극후반에 마지막템으로 모렐로를 팔면서 빙하의 장막으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이렇게 하면 블라디 상대로도 절대 꿀리지않게 라인전 하실수있습니다.1:1에 외부개입이 없다면 W걸고 우주끝까지 쫓아가서 킬을 딸수도있습니다.하지만 블라디의 생존기 때문에 적진 깊숙하게 따라갔다가 역관광 당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냥 서로 무난하게 파밍하세요.

자 이제 블라디가 아닌 라인유지력이 약한 다른 챔피언들의 경우입니다.
아까 도란링2개사고 주문책사라고 했죠?이주문책은 모렐로로 가지않고 나중에 주문검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티모나 케넨은 모렐로까지 가지않아도 중반에 충분히 라인유지력이 올라가고 파밍안정기에 접어들겁니다.파밍안정기에 접어들면 E선마를 중단하시고 Q를 올려주면 됩니다.

나서스의 유이한 약점이라고 생각했던 카운터상성이 이로써 완벽하게 격파되더군요 이제 다른 약점이라면 초반갱에 취약하다정도????

이정도만되도 명실상부한 OP챔프 상태라고 볼수도있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과 라이엇에서 눈치를 못챈것 같더군요 여러분 얼른 나서스 너프되기전에 꿀빠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많은분들이 직접 경험해 보거나 관전해 보지도 않고 트롤이라고 까댈때가 있는데요



닝겐님 쌍관 트포 나서스로 다이아3에 나서스 승률 81%찍으셨습니다.(이건 부캐고 본캐는 다이아1다셨다네요)


성능은 이정도면 증명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비판하실분들은 제대로 논리적으로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필독-------------------------------------------


쌍관나서스만하다가 일반정석얼건나서스도 해보니까 둘의 장점 단점이 몸으로 체감이되네요


이 공략에서 쌍관나서스를 찬양하듯 글을 쓰긴 했지만 서로 뭐가 더 낫다기보다는 각각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습니다.


얼건방특방룬나서스는 안정적이고 탱커의 역할을 더 명확하게 수행할수 있는 반면 소수접전에서 상대방을 순식간에 압살시키는건 힘들어서 한타에서 큰힘을 발휘해야 합니다


쌍관나서스는 적을 순식간에 압살 시키는게 가능한 딜량을 확보하고 있고 기동서도 빠르기 때문에 공격적이고 주도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반면 한타에서 상대방의 딜에 더 녹기 쉽습니다.


하지만 쌍관나서스가 얼건나서스보다 우위를 점할수 있는점은 '어떤 상대'가 오더라도 무난하게 라인전을 수행할수있습니다.블라디나 니달리 티모같은 녀석들요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이 누군지 알수없는 일반게임에서는 쌍관나서스를 추천하는바이고 상대방을 알수있는 랭겜에서는 두세팅다 준비해둬서 상황에 맞게 꺼내서 쓰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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