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9
21
0
0/0
쉽고 좋은 정글 트런들 개념 공략글★★★★★

- 호랑이힘(2015-03-13, 조회수: 2756)

트런들 패시브도 좋은편이고 정글도 무난하게 쉽게돌고, 

후반에 기둥 지속시간이랑 쿨이랑 비슷하게 돌기 때문에

한타시에 우리팀 딜러 지키기가 아주 용이 합니다.



좋은데 잘 안쓰이는 챔프 공략 쓸께요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3,218 IP
룬은 각자 취향이지만요

트런들 해보면서 초반 정글링을 빠르게 한바퀴 돌려면 이 룬이 가장 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이거 아니면 왕룬에도 공격력 넣는 룬을 추천해 드릴께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
마술마술은 올리지 않는 이유가 트런들 템만으로 쿨감 40퍼를 뽑기 때문에 안갑니다.

룬공속 약 14퍼에 분노분노 5퍼센트 합하면 대략 20퍼의 공속을 갖고 게임 시작합니다. 첫 정글 돌기 좋아요


DEFENCE

디펜스에는 트런들에게 매우 유용한 특성들이 많아서 21 포인트까지 투자했습니다.
숨돌리기숨돌리기 - 트런들 패시브와 궁에 있어서 아주 달달한 꿀 특성입니다.
불굴불굴, 신속신속 - 뚜벅이 탱커 챔피언들의 필수 특성이죠! 꼭 있어야 합니다.


UTILITY

유틸특성중에 재빠른발놀림재빠른 발놀림 이거 하나정도? 유용하겠지만 오펜스나 디펜스에 투자하는것이

더 이득이라 여겨져 저는 9-21-0을 사용합니다.

강타 플래시가 거의 모든상황에서 적합하다고 여겨집니다.

트런들 정글이 초반에 그렇게 강력한것도 아니라서 점화Ignite(점화)를 들고 상대방 정글러와 싸운다던가 하기엔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탈진Exhaust(탈진)도 기둥때문에 그리 큰 필요성을 못느낍니다.


W장판 위에서 유체화Ghost(유체화)까지 킨다면 미친 이속을 보여줄순 있지만, 이동 스킬이 하나도 없는 트런들로서는

벽을 넘거나, 장애물을 넘거나 하기 위해선 플래시Flash(점멸)가 가장 좋습니다.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찍는 순서

 Subjugate(진압)Frozen Domain(얼음 왕국)Pillar of Ice(얼음 기둥)Chomp(깨물기) 순서로 마스터 (R W E Q)



1렙은 어차피 봇듀오가 리쉬를 해주기 때문에 E만 아니면 됩니다. 인베 간다고 E 찍었다간 첫정글이 많이 괴롭습니다.

인베 가더라도 왠만하면 Q를 찍어서 순간 둔화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2렙까지 QW를 찍고 정글 도시다가 3렙때 갱갈 각이 보이면 E찍고 갱을 가거나 역갱을 봐주면 됩니다.

갱 갈곳도 없고 우리팀 라인도 당겨져서 역갱 봐줄곳도 없다 싶으면 W 하나 더찍고 정글 빠르게 도시면 됩니다.





King's Tribute(헌납)근처 적 유닛 (정글몹 포함)이 쓰러질때 그 유닛의 최대체력에 비례하여 피흡을 합니다.

패시브 스킬덕분에 정글을 무난하게 돕니다. 피 없으면 근처 라인 가서 경험치랑 피좀 얻어오는 방법도 있지만

잘 쓰지맙시다 ; Frozen Domain(얼음 왕국)장판 켜놓은 상태면 피가 더 많이 찹니다/



Chomp(깨물기)깨물기는 시전한 다음 평타가 변하는 온힛 스킬입니다. 깨물기 맞은 적 챔피언은 1초정도 둔화에 걸려 

느려집니다. 깨물기 시전시 트런들은 공격력이 올라가고 적은 트런들의 올라간 수치 반만큼 줄어듭니다.


사실 그리 존재감이 큰 스킬은 아니지만 쿨이 짧아서 추노할때 쓸만합니다.



Frozen Domain(얼음 왕국)선마의 이유는, Chomp(깨물기)Q스킬이 쿨타임이 고정이기 때문입니다. 

찍을수록 딜이랑 공격력 빼앗아 오는 수치는 오르지만,


W선마로 W 쿨을 줄이고 이속, 공속, 치유효과 상승 시키는것이 한타때 더 도움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Pillar of Ice(얼음 기둥)기둥도 찍을수록 쿨이 줄어들기 때문에 WFrozen Domain(얼음 왕국)이후 마스터 해줍니다. 


40퍼 쿨감을 맞추면 기둥 지속시간 6초, 기둥 쿨타임 6.6초로 거의 무한 기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한타때 우리팀 원딜이나 미드 누커를 물려는 탱커들을 아주 성가시게 할 수도, 도망가는 적을 추노할때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Subjugate(진압) 궁은 한타때 적팀 가장 튼튼한 탱커에게 써주시면 됩니다.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최대체력에서 28퍼센트를


빼앗아 오기 때문에 탱커에게 쓰는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스킬 활용 팁

갱 갈때 - Pillar of Ice(얼음 기둥)기둥 세우고Frozen Domain(얼음 왕국)깔고 Chomp(깨물기)평타평타평타Chomp(깨물기)평타평타평타


우리팀 지켜줄때 - Pillar of Ice(얼음 기둥)기둥 세우고Frozen Domain(얼음 왕국)깔고 Chomp(깨물기)평타평타평타Chomp(깨물기)평타평타평타


이니시 걸때 - Pillar of Ice(얼음 기둥)기둥 세우고Frozen Domain(얼음 왕국)깔고 Chomp(깨물기)평타평타평타Chomp(깨물기)평타평타평타



그냥 쉬운 챔피언 입니다/

시작 아이템
코어 아이템
선택 아이템
코어 이후
코어아이템

어떤 게임을 하던 꼭 가게 되는 아이템입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추적자의 검: 용사) 이 3개의 아이템으로 쿨감 40%를 맞춰줍니다.

트런들은 딜탱보단 퓨어탱커로 갔을때 효율이 뛰어납니다. 팀원을 지키는데 이만큼 좋은 챔피언이 레오나 빼곤 없죠.

패시브와 궁에 있는 피흡을 올리기 위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기둥 만으로는 CC기가 모자랄때와 방관을 위한(추적자의 검: 용사)
적 원딜들 뿐만 아니라 Teemo(티모)Irelia(이렐리아)Yasuo(야스오)Master Yi(마스터 이) 같은 공속 챔프들이 있을때 유용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꼭 가줍시다!




선택아이템

선택 아이템은 초반에 게임이 잘 풀렸을 경우에만 가줍니다. 스노우 볼링을 위한 템들이며 

게임이 장기간으로 길어질 경우엔 이것들도 팔고 방템을 둘둘 둘러야 합니다.

2개 다 가란뜻이 아니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1가지 가주시면 됩니다. 2개 다 갈 경우 정말 강력하긴 한데

막상 한타에선 기둥 세워놓고 녹게 됩니다.




추노를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 CC기 + 딜 을 가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한타때 광역딜을 넣거나 정글링 속도를 올리고 밀린 라인을 푸시하기에 적합한 (굶주린 히드라 (근접)) 


두 아이템 다 가격이 만만치 않은 아이템이라 초반에 트런들이 매우 잘컷을 경우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OR (티아맷 (근접)) 까지만

올려주고 코어템 3개를 뽑은 뒤에 몰왕이나 히드라로 올려주셔야 합니다.

우리팀 와드가 모자란 경우에는 (시야석)을 가서 게임을 승리로 이끕시다.


코어 이후

1. 상대가 AD챔피언이 많거나 AD챔피언들이 잘 컸을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우리팀 CC기가 모자라거나 우리팀 지켜주기에 Pillar of Ice(얼음 기둥)만으로는 모자라는 게임에서 좋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한타에서 내가 상대방진영에서 표적이 되지않거나 잘 녹지 않아 상대챔프들과 오랫동안 붙어있는 경우가 많은 게임에서 좋습니다.


2. 상대가 AP챔피언이 많거나 AP챔피언들이 잘 컸을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스킬도 하나 막아주고 체력도 붙어있어 좋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요즘 보기 힘든 아이템이긴 합니다. 자신의 마법저항력은 고작 20밖에 안올려주지만 오오라 효과로
팀원들도 20씩 올려주고 또 액티브 효과로 한타때 팀원들 지켜주기에 좋습니다.



3. 상대가 AP AD 골고루 분포돼있고 골고루 컸을때.

(즈롯 차원문)-즈롯 차원문 설치하고 그 근처에서 이속 20퍼센트 증가라 매우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랑 능력치는 같고

고유 효과만 다른 아이템이죠. 하위템 칼날부리 망토도 쓸만해서 좋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매우매우매우매우 좋은 아이템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그러나 탱커 포지션으로 가기엔 버려야 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굶주린 히드라 (근접)) 이건 가면서 트포는 안가나요? 라고 하실수도 있는데 몰락이나 히드라는 하위템인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티아맷 (근접)) 이 두개를 가주고 나중에 천천히 올리는 식이지만 트포의 경우 하위템이 3개고 그중 1개만 가자니

빌지워터나 티아멧에 비해 후달리고 하위템 2개를 가자니 코어템과 포션, 와드 칸이 모자라서 애매합니다.

탑 트런들 이라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이템 순서 

(사냥꾼의 마체테) (추적자의 검) 이후 상대방이 AP가 너무 잘컸을때 혹은 탑 미드 정글까지 AP 일때를 제외하곤 주로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먼저 가고

(망령의 두건)올려준뒤 상황에 맞게 신발이나 코어템들을 맞춰 나가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도주기 W, 거기에 궁까지.. 갱을 가기 정말 힘듭니다. 미드는 갱간다는 마음은 버리고

한번 찔러줘서 르블랑 마나소모 혹은 운좋으면 피소모 정도로 만족한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찔러 줘야 합니다.
리 신


리신 카정 위험하죠. 초반에는 트런들이 튼튼한것도 아니고 쎈것도 아닙니다. 적정글이 리신

이면 피관리를 잘하셔서 카정왔을때 따이지 않고 시간끌어서 아군 호출로 따내셔야 합니다.
트리스타나


궁맞고 날아가면 기분도 더럽고... W로 도망도 가니 뚜벅이인 트런들로서는 힘듭니다.
트런들은 탱커 포지션으로 가기 때문에 정글돌때 딱히 위험하진 않습니다.

첫정글에서 
Lee Sin(리 신)Master Yi(마스터 이)Shaco(샤코)Khazix(카직스)Rengar(렝가) 같은 육식정글러에게 따이지만 않으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3렙까지 돌고 3렙때 탑이나 미드 찔러주고 무난하게 가면 됩니다. 묵묵히 정글 돌면서 아이템만 착실히 올리면


탱키하고 CC기도 쓸만해서 소규모 접전이나 갱갈때도 1인분은 너끈히 할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한타때 아군 딜러들이 컨트롤이 좋고 상대방이 못한다 싶으면 이니시 걸거나 추노를 해주시고


아군이 좀 못하고 적에 이렐같이 원딜을 잘 잡는애들이 있으면 우리팀 딜러들을 지켜주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티아멧이라도 가지 않은 이상 스플릿은 어렵습니다. 라인 푸쉬력이 늦는것도 문제고 상대방이 왔을때 순삭 시킬


능력도 없기 때문에 정글이나 돌거나 밀린라인들 정리하는 선 까지만 하면서 맵을 잘읽고 한타를 읽어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추노 OR 아군 지키기. 무한 기둥 잘쓰기. 기둥과 벽을 잘 이용하면 챔프를 끼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후반 한타에서 적 탱커에게 궁 걸어놓고 W장판 위에서 싸우면 진짜 튼튼하게 오래버팁니다 트런들.


 

 

 












트런들 정말 쉽고 튼튼하고 괜찬은 챔프인데 픽률이 낮네요 ㅎㅎ 저는 원래 비주류 챔프를 좋아하는것도 있지만


무튼 트런들로 무난한 승리 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