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9
21
0
0/0
리븐도 씹어먹는 극딜 극흡혈 트런들

- 비제이야구공(2015-03-19, 조회수: 10064)

안녕하세요. 저는 그렇게 티어가 높은편은 아니지만 트런들에 대한 이해도는 상당히 높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처음 쓰는 공략인데 많이 읽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제 많은 유저들이 트런들을 별로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런들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만큼 구린 챔피언이 아닙니다. 트런들을 상대 해보시면 이렇게 쌘 챔피언이었나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라인전에서 리븐도 씹어먹는 극딜 트런들 지금부터 공략을 시작합니다.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9.6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5,121 IP

빨강 MARK

빨강룬은 방관6개, 공격3개로 고정합니다. 취향에 따라 바꾸실 수 있습니다. ex) 방관9개 or 공격9개 

하지만 제가 이제껏 써온 룬 중에서는 가장 CS를 챙기기 쉬우면서 딜도 잘 박히는 룬입니다.  

 

노랑 SEAL 

노랑룬은 다양하게 세팅 할 수 있습니다.

고정 방어 9개 - 상대가 AD챔피언일때 ex) 리븐, 레넥톤, 나르

성장 체력 9개 -  그외의 경우

 

파랑 GLYPH

파랑룬도 노랑룬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고정 마저 9개 - 라인전이 강력한 AP챔피언일때 ex) 리산드라, 럼블

성장 마저 9개 - 그외의 경우들

 

왕룬 Quintessence

왕룬은 고정 공격 3개로 고정합니다.

 

 

하지만 룬세팅은 어디까지나 취향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9/21/0 특성을 사용합니다. 극딜 트런들인데 왜 9/21/0이냐구요?? 디팬특성에 있는 숨돌리기와 억압이 진짜 개꿀이기때문입니다. 하지만 특성도 어디까지나 개인취향입니다.

일단 제일 무난한 스펠입니다. 다만 텔레포트를 드는 이유는 다른 탑라이너들과 다릅니다. 한타 합류목적이 아닌 빽도어 목적으로 텔레포트를 듭니다.

한타단계에서의 지속딜을 원하시면 점멸대신 고스트(유체화) 라인전에 힘을 더 주고싶으시면 텔포대신 이그나이트(점화) 혹은 익져(탈진)를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는 간단합니다. 6렙이전에는 평Q평W평평E평Q평평... Q쿨이 올때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6렙이후에는 평Q평W궁평평E평Q평평... 사이사이에 평타를 섞어 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탬은 다양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도란방패를 선호하긴 합니다.(도란방패 짱짱!) 

딱하나 의문이 되실 수 있는 아이탬이 있을겁니다. 왜 요우무의 유령검이 있을까?인데요. 요우무의 유령검이 진짜 트런들한태 있어서는 꿀탬입니다. 트런들은 스킬 구성상 확실한 진입기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속을 올려줌으로서 진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런들 한태 있어서는 이속이 곧 딜입니다. 이말을 듣고 헤카림도 아니고 이속이 어떻게 딜이 될 수 있느냐 개소리 하지마라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트런들은 평타위주의 챔피언입니다. 그러니까 상대방한태 붙어있는 시간이 많아야 딜을 할 수 있죠. 따라서 트런들한태는 이속이 곧 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이새킨 진짜 너무 빡칩니다. 핵고통입니다. 1렙때부터 겁나게 두들기지 않는이상 라인전에서는 이길수가 없다고 봅니다
룰루
룰루도 티모못지않게 힘듭니다. 이속저하에다가 엄청난 도주기까지 있어 트런들이 잡기에는 매우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라이즈
그냥 진입할려하면 속박 딜교하러 다가가면 스킬 졸라쳐맞는... 고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이 생각보다 엄청 쉽습니다. 트런들의 Q스킬은 상대방의 공격력을 떨어뜨리고 자신의 공격력은 증가해 신나게 뚜들길 수 있습니다.
리 신
문도 박사
은근히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트런들의 궁극기를 사용하여 방어력을 떨군다음 죽어라 뚜들기시면 됩니다.

트런들은 위에서 보시다시피 짤짤이에 굉장히 약합니다. 그래서 저도 선탬으로 도란방패를 선호하는 이유도 여기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라인을 당기면서 먹다가 상대가 CS를 먹으러 다가오면 평Q평을 때려줍니다.

 

중후반 운영법

 중후반에는 빽도어 입니다. W를 깔아놓고 타워에다가 평타와 Q스킬을 써주면 타워피가 쭉쭉 빠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에는 무조건 진입해서 딜러랑 맞다이를 떠주면 이미 상대 진영이 붕괴되고 저는 딜할거 다하고 죽어 한타를 이기게 되는 상황이 나옵니다.

 

 

 

 

 

이상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