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3
7
0
6/9
영상 有 ◆다이아◆ AP마이의 귀환! 역관광의 神

- 웅플빠돌이(2015-04-06, 조회수: 17895)

이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이아 유저 '고전파의 핵창'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뉴메타는 AP 마스터이 입니다.

마스터이가 리메이크 되고 나서 AP마이 를 못했었는데,

이번에  가 나오면서 생각의 전환을 해보았습니다.

과연 W 에만 있는 AP 계수로 AP마이를 할수 있을까?

그래서 해보았습니다. 역관광의 신 이라고 불리울만합니다.

진지하게 써보는 공략이니, 진지하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거 랭에서 쓰고 진 다음에 저한테 뭐라 하시면 안됩니다.

일겜에서만 쓰시면서 AP마이를 회상합시다.



2015-03-19 공략 작성

2015-03-21 동영상 추가

2015-03-26 배드라니 흑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공격력 +2.2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72
  • 주문력
    +37.44
총 가격 : 13,524 IP

표식: AP 마이는 마관이 필요 없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가기 위해서 고정공격력을 박아줍니다.


인장: 명상 회복, 피해량 감소가 있기 때문에, 따로 방어룬을 안껴도 됩니다.


문양: 성장주문력을 박아줍니다. 초반에는 주문력이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정수: 공격력 하나를 껴서 +11, 주문력을 껴서 +10 으로 만들어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속은 필요 없으니을 찍어주고, 초반 라인전, Q 데미지 증가를

위해서  를 찍어줍니다.

를 찍어줌으로써 초반 라인전을 안전하게 가져갑니다.




 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모든 챔프의 완소스펠인 은 기본이고,

2% 부족한 딜을 위해서 를 들어줍시다.


암살자 챔프들이 나오면  를 들어주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마스터이는 이 있기 때문에 은 그닥 필요 없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 를 찍는 이유는, 초반 AD를 활용하여

딜교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2렙 부터  를 찍어주고, 많이 맞는 라인전을 해줍니다. 웬만한 챔프는

마나 가 있기 때문에, 스킬을 쓰면서 공격을 하면, 맞아주고, 피 채워주고 하는 식으로 플레이 하다 보면 상대가 마나가 없이 딜교를 하는 상황이 옵니다. 그 때 맞딜교 해주시면 수월하게 라인전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AP 마스터이는 W 로 피를 채우면서 플레이 하는것이 기본입니다.


상대가 스킬을 쓰면 ex)   

당황하지 않고 를 써주시면, 탈론이 계속 평타를 칠텐데,

피가 어느 정도 채워졌다 싶으면  긁어주시면서 딜교하면 됩니다.


*괜히 역관광의 신 이 아닙니다. AP마이는 먼저 들어가서 이득 볼게

없습니다. 천천히 상대의 빈틈을 공략해서 킬을 따냅시다.


스킬 활용 팁

한타 때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템트리 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제가 하는 AP마스터이는 이 정말 중요합니다.


 


고로 리치베인의 딜을 꾸준히 넣어줘야 합니다.


ex) 한타 상황에 로 어그로를 끌다가 어시 or 킬을 먹어서

스킬들의 쿨이 70% 감소했다. 이 상황에 한번 돌려주시고

평타를 치면서 을 묻혀주고, 다시 를 해주시면 됩니다.




맞다이 콤보


→ →  입니다.

*중간 중간 꼭 리치베인 묻혀주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검을 가는 이유?

이 가지고 있는 기본 공격력, 피흡, 체력 등이 초반에는 AD에 힘을 실어야 하는 마스터이 에게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내셔 . 리치베인 템트리

기본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본적으로 이렇게 가줍니다. 아이템 설명은 하단에 있습니다.



을 가는 이유?


※ AP 딜이 없는 마스터이 에게 단비 같은 아이템.

평타에 AP 딜이 들어가고, 쿨감, 공속 3박자를 모두 갖춘 완소템 입니다.


*하지만 내셔만 나왔을때는 큰 평타 딜은 기대하지 마시길.



을 가는 이유?


※ 내셔와 더불어 마스터이 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스킬 사용 후 평타에 꽤 아픈 AP 딜이 들어가고, 이속, 마나까지 붙어있다.



을 가는 이유?


※ 예전 AP 마이를 회상하게 해주는 아이템.

스킬을 사용하면 최대 4명에게 AP 피해를 준다.

고로 한타 때마이가 Q를 긁은 4명일 가능성이 크다.

AP가 +120 이나 된다.


을 가는 이유?


※ 모든 AP 챔프들이 가는 필수템.

주문력 뻥튀기로 화끈한 과 준수한  딜을 선사한다.



을 가는 이유?


※어그로의 종결, AP 필수템.

으로 어그로를 끌다가 스킬 사용 후, 가 쿨일때 사용하자.



을 가는 이유?


※마관따위 필요 없다.

AP마이는 AP스킬딜이 아니기 때문에 마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킬 쿨을 빠르게 돌려줘야 하기 때문에 쿨감신을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로 역관광을 노립시다.

 

초반 운영법

 

AD를 활용하여 라인전 킬까지 노려주고,

AP를 활용하여 로 살아주면 완벽합니다.

중반 운영법

어그로를 끌 수 있습니다.    평타 후에  어그로를 끕니다.

상대편은 에 스킬을 다 뺄겁니다. 장담합니다.

 

후반 운영법

딜까지 무시할수 없는 왕귀 AP마이의 탄생입니다. 날아 다니십시오. 

 

팀파이트시 역할

   로 팀원에게 도움이 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정성 들여 쓴 공략이니, 좋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트롤 같다고 해서 닥배드는 주지 마시길ㅎㅎ 

AP마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돌아오라 AP 마이!!!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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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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