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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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24
6
0
0/0
베드든 엑셀이든 좋으니 일단 봐주세요 AD딜탱 말파

- dlawnsdn(2015-03-19, 조회수: 2419)

예 안녕하세요 저는

즐롤 유저로써 이런저런

챔피언의 스킬과

아이템과의 상성관계 등등을

연구하는 유저입니다.

일겜은 1000판정도 했구요

랭겜은 즐롤이 되지 않기에

배치만 보는 정도구요.

본론으로  제가 말파이트

공략을 쓰는 이유는

말파이트는 처음 나왔을때 탱커를

맡는 챔프로서 자리 매김하였고 현재에는

AP말파로 극딜을 뽐내어 적 원딜 혹은 유리몸의 딜러들을

암살하는 챔프로써 많이 애용 되고 있습니다.(간혹 서폿으로 쓰시는 분들도 계시고 ㅎㅎ) 여튼 제가 말파이트를 좀 해본결과 여지껏의 공략들이 그다지 효율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한번 써봅니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방어 +0.7
    x5
  • 공격 속도 +0.64%
    x4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7.86%
  • 방어
    +25.28
총 가격 : 10,348 IP

예 무슨 듣도 보도 못한 그런 룬을 쓰냐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실탠대 제가 탑을 가던 정글을 가던 서폿을 가던 미드를 가던 (실제로 말파로 원딜을 제외한 모든 라인을 가봤습니다.) 이 룬을 무조건 고집하였습니다 이유는 아래에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과 마스터리가 정말 처음보는 의외의 것이라 놀라실 수도 있지만 제가 써본결과 정말 효율이 좋습니다. 이유는 아래 첫템에서 말씀드리죠.

: 점멸 ,텔포 좋죠 현 메타(로밍을 다니거나 암살 등)와 말파이트의 스킬과의 시너지를 보면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좀더 라인전에 치중하고 갱이 올시에 (탑,미드) 2:1 상황에서 점멸이나 궁을 빼지않고 생존기가 없는 말파에게 조금더 살 여지를 주며 추노와 1:1 맞다이시  이 더 효율이 좋다 생각하여 탈진을 듭니다.(그리고 스펠을 보고 아 말파 서폿이군 하면서 혼란을 주기도하죠)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 입니다. 혹은 막타를 먹으러 오는 근접 챔프에게  평후 뒤로 빠지기 콤보또한 좋습니다.

*중반에 히드라를 먼저뽑으시고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굶주린 히드라 (근접))Ground Slam(지면 강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평 혹은한타혹은 킬각에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굶주린 히드라 (근접))Ground Slam(지면 강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평평평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여기서 모든분들이 그리 말하듯 스킬은 방어력에 추가 데미지가 있기에 스킬 사용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말파의 꽃 한타의 좋은 이니쉬  멈출수 없는 힘!

김따코 님의 말씀을 좀 빌리자면 광역 CC 궁을 꼭 2,3인을 맞출 용도로 쓰지 않아도 된다! 정말 마음에 듭니다 ㅠ 저또한 그렇게 생각하는대요 일단 제공략상 모든 템이나오면 딜도 딜이지만 탱키함도 어디가서 꿀리지 않을 정도의 탱키함덕에 궁을 왠만하면 딜러들(미드,원딜) 2인궁이나 탱커들을 뺸 유리몸을 가진 챔프들을 대상으로 많이쓰는대요 그 이유는 5인궁이면 정말 좋겟지만 적들이 말파앞에서 그렇게 뭉쳐있지않아요.. 그래서 한타 시작전에 대치 상황에선 앞에서 깔짝거리다가(미니언보다 조금앞) 패시브가 빠지면 잠깐 뒤로 물러나(미니언보다 조금뒤 원딜 미드 보다 앞) 패시브를 충전하고 궁각을 봅니다. 그러다가 원딜,미드가 함께있다! 가차없이  박아주세요!

하나 추가하자면 AP말파를 할때에는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맞추고 바로 Ground Slam(지면 강타)을 쓰시는분들이 많으신대 정말 그러지 마십쇼 왜냐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에는 에어본 1.5초가 존재해서 어차피 에어본을 당하면 1.5초동안 딜을 넣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round Slam(지면 강타)의 공속저하 효과가 10초도 아닌데 궁 후에 바로 쓰심으로서 공속저하 3초중 1.5초를 많이들 날리시더라구요 정말 AD든 서폿이든 AP든 탱말파든 이건 지켜주세요! 궁을쓴후 적이 땅에 떨어지기 직전에 Ground Slam(지면 강타)을 써줍시다!

자~~ 초반 룬에서 특성 그리고 첫 스킬까지 보셨을때 기존의 공략과는 다른것을 느끼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아이템에서 함께 설명할게요~ ㅋㅋㅋ(너무 뜸들이나) ㅈㅅ

시작 아이템
처음 집갔을시
핵심 아이템
최종탬

저는 첫템을 고정적으로 거의 저렇게 갑니다. 왜냐????? 자. 이제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기억 나시나요 저의 특성과 룬 그리고 첫스킬! 자 일단, 첫템을 저렇게 가면 1랩에 (특성 룬포함) 체력 748, 마나 282, 공속 0.78, 공격력 70, 방관 6% 마관 6%, 방어력 56, 마저 34 가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체력! 공격력! 방어력! 입니다. 자 체력이 748이라구요? 그럼 패시브까지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해서 +75 를하면 823입니다. 거기에 제가 첫스킬을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을 찍은이유! 탑이나 미드(드문 경우)일경우 (특히 탑) 에서는 부쉬에서 미니언이 오기전에 1랩싸움이 잘 일어나는대요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을 찍은경우 W를 사용하면 공격력이 +14 방어력이 +11이 됩니다.(마나소모도 적죠) 1랩에 체력 823에 공격력 84 방어력 67이 말이됩니까? 지속시간 6초동안 신나게 패주십쇼 물론 추가적인 스킬이없어서 킬따긴 힘들겠지만 적은 분명 무서워서 딜교를 끝내기전에 도망가기 바쁠겁니다. 룬에 방어력과 공속을 올리고 마스터리에 공속과 재사용을 둘다 4포인트씩 준이유는 바로 저랩구간(1~6)사이엔 집을안가고 버티기형 챔프로 알려진 말파이트가 템에 의존하지않고 거의 룬과 특성에 의존하지만 고랩구간(14~18, 게임이 끝나갈때)에가서는 룬과 특성이 그렇게까지 많은 영향을 끼치지않기 때문에 초반에 유리함을 얻기위해 룬과 특성을 효율적으로 찍은겁니다.

자 그리고 집을 갔을때 렙이한 4~5정도 될겁니다 그정도면 이제 초보자라도 아 저 챔피언은 딜을 넣을때 무슨 스킬이 주력이구나.. 라는걸 알겁니다. 또한 체력을 높이거나 공격력을 높여서 저놈을 따거나 안따이도록 노력해야 겠다라는 판단이 서죠! 그래서! 안따이도록 라인 유지력을 높이려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올라프의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등 트루뎀일때)Kindlegem(점화석)(보통의 경우) 을가서 유지력을 높여주시고 저놈 따야지(보통 근접 챔프) 할때Pickaxe(곡괭이)를 가주셔서 라인 푸쉬력과 딜을 넣는등 공격적인 플레이를 해주시면 되겠고 핵심아이템 에 (굶주린 히드라 (근접))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 있는 이유는 첫번째 (굶주린 히드라 (근접))의 경우엔 정말 W패시브와의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또한 이템이 나온이후의 콤보가 달라집니다.(딜교 콤보: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굶주린 히드라 (근접))Ground Slam(지면 강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or 한타, 킬각시 콤보: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굶주린 히드라 (근접)) 평 Ground Slam(지면 강타) 평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평평평) 여기서 또 제가 Exhaust(탈진)을 드는 이유가 추노 혹은 도주 1:1맞다이 등 말파의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의 이속 상승효과와 속도저하효과로 적의 도망의지를 파괴하며 도주할때또한 이속이 500중반대로 올라가기때문에 추노의지를 꺽습니다. 맞다이때 또한 제 최종템을 보시면 W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의 사용효과와 더불어 방어력이 엄청나고 체력또한 높아서 피깍기도 어려운대 데미지까지 감소시키니 싸울의지가 없어질겁니다 ㅋㅋㅋ 또한 방어에 집중된 제 빌드에서 마저가 부족하기에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을 가주면서 마저또한 높여주므로 탱키함을 더해주기며 쿨감에 보호막에 공격력 증가등등 AD딜탱 말파가 가주면 정말 좋습니다.

 

최종템:: 말이 필요없죠 저대로 템이나와주면(적이 올AD일경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빼주시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정당한 영광)을 가셔서 한타에 엄청난 기여를 하거나 탱커가 많을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가줍시다!) 그땐 게임이 터집니다. 능력치를 잠깐 보여드리자면 피통 3228에 공속 1.15 공격력 313 방어력 228 마저 156 정도 되더라구요(W버프,용버프 제외) 여기에 W를 키면 공격력 방어력 40% 상승효과로 정말 무서운 챔프가 됩니다.

시간이 남으시면 추가공략도 봐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추후에 추가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이 공략의 포커싱은 바로 히드라와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의 공격력 으로 강한 푸쉬력을 만들어 초반에 상대방 탑이나 미드에서 적이 씨에스를 못먹게 하며 빠른 라인정리로 복귀후 자신의 탑을 지키거나 혹은 정글을 갔을때에는 빠른 정글링을 통한 빠른 갱 등을 도모한 것이므로 라인과 정글을 빠르게 정리해주시고 로밍을 다니거나 갱을 다니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패시브를 잘이용하시고 첫템을 보시면 물약이 각각 1개 씩이므로 물약먹는 타이밍이 중요한대요 제가 볼때 Q로 딜교를 하는것은 정말 멍청한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명한 방법은 적이 씨에스를 먹으로 올떄(근접챔프)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Ground Slam(지면 강타)를 쓰시고 평을 2대씩쳐주세요 (자신의 패시브가 빠질때쯤) 이렇게 딜교를 하다보면 적이 씨에스 먹으로 올때쯤 패시브가 또 차있을겁니다 혹은 차있지 않더라도 동피거나 피가 더많으면 저렇게 딜교를 해주세요! 그리고 피가 35%쯤 남고 패시브가 켜지면 빨포를 빨아주세요! 이렇게 라인을 유지하다 집을가면 템을사주시면 되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은 정말 다양하죠 라인을 유지하거나 스왑을 한다거나 로밍을 다니거나 더티파밍을 하거나 적 정글에서 무언가를 훔쳐먹는다거나 등등 정말 다양합니다 롤은 유동적인 게임이기에 그떄그때마다 상황에 맞게 행동하시는게 좋으실 탠대요 후반 한타를위해 씨에스를 많이챙기고 빠른 레벨링을하며 라인을 쭉밀면서 상대팀들의 주의를 끌어주는운영 방법이라던지(단, 이럴때 타워를 부수겠다 보다는 우리 미니언을 2웨이브정도 모아주고 집가는게 좋습니다.) 여러방법으로 운영을 하시다가 한타를 기다립시다.

 

후반 운영법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정말 중요한것은 대치중에 앞에서(미니언보다 조금 앞) 패시브가 빠질때까지 몸을대주다가 패시브가 빠지면 미니언뒤로 돌아와서 패시브가 찰때까지 기다려주다 다시 앞에서 깔짝거립시다. 그러다가 궁각이 나오거나 블츠의 그랩이나 쓰래쉬의 Q를 맞으면 W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를 재빨리 켜주셔서 딜을 다 맞아줍시다 그런후에 적 미드와 원딜이 궁안에 쏘옥 들어오겠다 싶은 각이나오면 (나오지 않으면 재빨리 2~3인궁을 노리는게 답입니다.) 한타 콤보로 적 딜러진의 피를 쏘오오오오오오옹오오오오오옥 빼놓아주는게 중요합니다. ( 킬을따지 않아도 겁을먹어서 적 딜러진이 딜을 잘 넣지 못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와 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마치면서 당부 하나 드리겠습니다. 현재 인기 챔프가 순간 폭딜러(암살가능 챔프)들인것을 감안하여 말파이트또한 순간폭딜을 넣기위해 ap말파가 많아지는 가운데에서 왜 너는 딜탱 말파를하냐 라고 물으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이유는 제가 ap말파를 하면 순간딜로 적들을 하나하나 짤라먹을수도 있지만 반대로 저또한 짤릴수있습니다. 그부분을 감안한다면 순간딜을 다견뎌내고 내딜을 다 넣을 방법이없나 생각중에 말파의 W스킬을 봐서 이런 빌더를 생성하게 되었고 생각보다 좋기에 공략을 써보았습니다. 꼭 명심해주십쇼 ap말파가 약하다는것이 아닙니다. 약하다는것이 아니라 게임은 운영으로 이길수도 있지만 아무리 운영(암살이나 스플릿 푸쉬 등)으로 이긴다해도 한타는 꼭 일어납니다.  롤은 한타가 정말 중요하다 생각하는대요 (개인적으로) 그렇기에 한타때 탱커답게 오래 살아납는것도 중요하지만 살아남은 만큼 죽지 않아야겠다. 즉, 적의 남은 잔당을 처리해야한다 는 생각이 무조건 탱탱 말파가 살아남는것보다 이런 딜탱말파(그렇게 탱키함이 꿀리지 않는거같아요)가 살아남아서 딜을해주면서 한타를 이겨준다면 게임의 승패가 좌우될거같기에 이런 공략을 써보았습니다 긴글읽으시느냐 고생하셧습니다 모두 즐롤하십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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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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