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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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가스, 공허의 공포
Cho'Gath, The Terror of the Void
23
0
7
1/1
[꿀빨기]쉽고 강한 캐리형 챔프를 하고 싶은가?!

- SoulWing(2015-03-20, 조회수: 4804)


초가스는 탱커로 분류 됩니다만,
분명 밸런스 패치 먹을 것 같은데, 그 전에 꿀 빠세요.

(ex문도 시즌 2때 가만히 있다가 프로들이 사용하면서 갑자기 너프, 등등 승률만 올라가면 패치하는 고마운라이엇)

가장 가까운 예시는,

근접챔프면서 탱탱했던 그라가스를 기억하시나요.

그의 사기적인 계수는 그를 연속 너프너프 요 너프맨 해서 미드는 커녕 탑에서도 힘들게 만들었다죠.

미드 카직스 기억은 하시나요??

암튼 계수가 좀만 높다싶으면 정글러로 강등되는 추세.

초가스...곧 정글러로 전환될거 같은데, 그러기 전에 라인에서 꿀빱시다.
초가스, 공허의 공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4 (+94) 2242.4 마나 272.2 (+40.0) 952.2
공격력 69 (+4.2) 140.4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93 (+0.85) 23.3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8 (+5) 12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레벨당 방어 +0.167
    x5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9.03
  • 주문력
    +42.39
총 가격 : 9,529 IP
각자 취향이지만..

참고로 전 이속룬을 찬양하느라 이속룬을 왠만하면 들지만, 초가스는 필요없다고 생각됨.. 기본이속 빠름..

체력룬이 아닌 방어룬인 이유는.. 미드에설때면, 항상 평타를 많이 맞거든요..ㅎㅎ 초반중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로 막 주절주절 쓰는 것 봤는데. 모르겠음.

오펜에 많이주느냐 디펜에 많이주느냐 유틸에 많이 주느냐의 차이지, 항목 세세하게 분석하기엔.. 읽어보세요.

(초가스는 근접챔프! 그리고 미드 초가스 특성상 거의 대부분 W의 활용도가 높기에, 공속 보단 재사용을 찍었답니당)
(평타 처맞는다고 앞에 써놓고 왜 디펜에 안주느냐 하시면.. 모르겠어요 유틸에 이속 안올리면 Q 정확도가 떨어지기도 하고, 특히 저거 스펠 재사용 감소가 매우 꿀입니다. 초가스에겐 점멸이 생명이거든요.)
저는 대부분 이렇게 듭니다.. 사실 탈진 점멸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레벨 6 전에 킬을 하고싶은마음에..

6전에 킬하게 되면 게임이 정말 수월수월해지거든요. 그리고 어짜피 다가오는 제드 야스오 탈론 이런애들은 굳이 탈진이

없어도 맞다이를 뜰만합니다. 튼튼초가스는 근접에서도 강하니까! 는 개솔이고, 암튼 점화가 저는 좋아요.
육식 (Carnivore)
초가스는 유닛을 죽이면 체력을 18~52, 마나를 4.7~9.5 회복합니다.
파열 (Ruptu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땅을 파열시켜 대상 지역에 있던 적들을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80/140/200/260/32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60% 낮춥니다. (사정거리: 950)
흉포한 울부짖음 (Feral Screa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원뿔 형태의 지역에 있는 적들을 1.6/1.7/1.8/1.9/2초 동안 침묵시키고 80/135/190/24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650)
날카로운 가시 (Vorpal Spike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다음 3회 기본 공격 시 가시를 발사해 22/37/52/67/82 (+0.3AP) + 적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이동속도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500)
포식 (Fea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적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워, 챔피언에게는 300 (+추가 체력의 10%) (+0.5AP)의 고정 피해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1200 (+추가 체력의 10%) (+0.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처치되면 초가스의 포식 중첩이 1 올라, 몸집이 커지며 최대 체력이 80/120/160 오릅니다.

-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가 아닌 일반 몬스터 처치로는 최대 6중첩까지만 얻을 수 있습니다.

초가스가 10중첩 시 최대 크기에 도달하고 공격 범위 보너스도 최대가 됩니다. (사정거리: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띄우고 W 궁. or W침묵 후 Q 궁.

스킬 활용 팁

 W를 1렙에 찍거나 인베이드 떄문에 혹은 여러 상황떄문에 Q를 먼저 찍기도 합니다. 뭐를 먼저 찍던간에 어짜피 초가스는 1렙 약자 입니다. 많이 사리고, 처음과 두번째 미니언들은 몇마리 놓친다고 생각하는게 마음 편합니다. 그래도 결과적으로 cs는 안밀린답니다. 정글 우걱이 너무 빠르고 후반가면 라인클리어가 완전 S급이라서 초반엔 마음을 편히 먹으세요..


가끔 상대가 뭔가 룬을 잘못들었던가 Q 한번을 못맞추는 제드라던가 하면 E 를 1렙떄 찍어서 초반 cs에 집중하는것도 좋아요.


E는 토글이라 껐다 켰다 할 수 있는거 아시...죠? 하지만, 탑라인이라면 E를 껐다 켰다 하는게 좀 중요한데 라인관리때문에..  미드에서는 그냥 거의 항상 켜둔다고 생각하세요.



시즌 2때부터 초가스 성애자로서,

W를 맞춘후 Q를 맞춰야 한다 어느정도 동의하는 바이긴 한데...

이론으로 쓰는게 아니라 정말 제가 활용하는 그대로 쓰자면


대부분 Q를 맞춘후 띄워지면 W를 씁니다.


이유는 사거리겠죠. W를 맞추러 가려면 가까이 가야하지만, 초가스 Q거리만큼 사거리를 갖는 챔피언은 거의 없습니다.

(럭스 제라스 정도?)


Q스킬 정확도 유무가 초가스 실력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Q는 스마트키보다는 사거리를 직접 보면서 쓰는게 더 좋습니다. (최소한 저는 그래요 ㅠㅠ 스마트키로하면 이상하게 다들 피하는기분)



6레벨 이후에는 Q 스킬만 한번 들어가면 왠만하면 킬 or 상대점멸빼기가 가능합니다.

일단 궁 자체가 단일챔피언에게는 1렙때 이미 300 고정뎀이 들어가기 떄문에, 피만 조금만 뺴줬다면 반론의 여지 없이 킬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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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1). 상대가 궁 한방으로 죽을 수 있는 피가 되면 상대 챔프 밑에 이상한버프가 뜨는데, 그거 무시하세요!

그거 뜰때 까지 기다리려면 궁을 마지막으로 쓴다는 얘긴데, 이게 버그인지는 몰라도, 버프가 반박자 늦게 떠요.

궁으로 한번에 죽지 않더라도 감으로 먼저 포식하고 그래도 죽지 않으면 점화를 사용하면 됩니다.


TIP 2). W는 스킬레벨이 올라갈수록 침묵 시간이 증가합니다.


TIP 3). Q는 스마트키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TIP 4). E스킬은 토글입니다. 즉, 껐다 켰다 가능. but 미드이기 때문에 거의 항상 켜놓는다고 생각.


TIP 5). W는 상대를 바라보는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뒤를 돌아보고 있는 상황이면 반박자 늦게 쓴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Q도 마찬가지, 멀리쓰는건 맞지만 돌아서서 쿵 하고 발로 찍어야하기때문......)

시작 아이템
쓸만한 아이템
필수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에 관련해서는, 거의 대부분 도란링 시작 후 극딜관련으로 갑니다.

극딜이 아니더라도, 초중반까지는 AP템을 가줍니다.

미드라이너로써 딜이 없다면, 솔직히 미드를 갈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어느 미드라이너나 마나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초가스는 모렐로가 정말 필요합니다.

성배를 가지 않는이유는, 초가스의 기본마나통이 작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모렐로 하나로도 충분)

그리고 중반까지라면 모를까, 라인 다밀고 지루한 대치가 계속되는 후반까지 게임이 이어진다면, 초가스가 해야할일은

거의 대부분 Q를 통한 포킹입니다. 이니시가 되버리기도 하죠. Q에 붙어있는 AP 계수는 어마무시합니다.

모렐로 이후에는 상황을 보고 가는데,

망했다 싶으면 헤르메스나 신발을 맞추고 어떻게든 라바돈을 맞추려고합니다. 딜링의 변화 특히 궁의 데미지가 엄청나지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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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1) 공허의 지팡이와 심연의 홀을 동시에 가지 않는다. 심연의홀 = 좀더 탱킹 이라는 생각으로 간다. (둘은 조합이 서로의 효율을 깎는 조합..)

TIP2)
도란링은 2개까지 괜찮다. 초반 킬을 먹지 못했다면 집가는 타이밍에 돈이 820원 이하면 왠만하면 도란링 하나 더사고 포션과 와드를 산다.

TIP3) 금지된우상보다는 악마의 고서를 먼저간다. 초반에 마나 부족이 느껴질만큼 스킬을 난사 할 수가 없다.

TIP4)
제발 기동력 왜가냐는 소리 하덜마러. 써봐. 누가 아리처럼 카사딘처럼 빠른 기동력으로 상대를 암살하라했나.
기동력이 필요한이유는 당연히 백업때문이다. 내가 암살하러가는게 아니라, 우리 다른 라이너가 싸움이 났을때 빠르게 합류해서 Q를 한번이라도 더 쓰기 위함이다.

물론, 좀더 흥해서 헤르메스를 갈 수 있다면 헤르메스를 가는게 더 좋다. 하지만 돈이 애매한경우 나는 기동력을 간다.

TIP5)
흡책을 가면, 후반에  미니언 라인 하나만 쓸어도 체력이 900이 찬다. 상대가 미친 포킹조합일때는, 흡책으로 체력을 좀 보충하는게 의외로 쓸만하다.

TIP6) 흡책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건 쌍둥이 그림자다. 초중반에 초가스의 위력을 보거나 이미 알고 있는 유저들은 초가스에게 멍청하게 다가오지 않는다. 도망다니고 어떻게든 Q가 삑살나길 기다린다. 하지만 쌍둥이 그림자를 통한 슬로우는 상대에게 모든 콤보를 넣을 수 있게 한다. 또한 후반에 멀리서도 우리팀 서포팅이 가능하다.(나는 애용)

TIP7)
존야를 갈돈이 있으면 공허의 지팡이를 가라. 딜을 하고싶은거라면 공허의 지팡이가 훨씬 강하다.
존야를 가야할 이유는 상대가 올 AD일때 방어력을 늘려주기 위함이지 무적을 쓰려고 하는게 아니다....... 초가스는 뚜벅이이기 때문에 무적을 써봤자 어짜피 죽을경우가 대부분... 내생각은 그래..

TIP8)
리안드리가 Q 슬로우와의 시너지로 엄청 좋을! 줄 알았는데, 몰라 이유는 모르겠어 누가 수치화좀 해줘봐.
왜 딜이 안나오는거야. 저돈으로 다른템가는게 좋아. 특히 공허의지팡이가 딜링짱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블라디미르
제라스
어렵다면 어렵고 할만하다면 할수 있는데.

그냥 상대가 픽하면 한숨나오고 짜증나는 챔프들 골라봤음.

일단 제라스는 무조건진다 카운터다! 라기보다는, 저 사거리로 짤하는게 매우 짜증납니다. 하지만, Q를 차징할떄
이속이 느려지죠? 그때 Q를 쓰면 거의 대부분 들어갑니다. 그 이후엔 알아서들.

르블랑
은 W로 왔다 갔다하느라, 우연히 내 스킬 다 피하게되면,, 어쩌면 원콤으로 죽는것도 가능..ㅠ 그래서 써봄.
근데 아무리 실력자라도 W는 맞는다. Q는 피할지언정...젠장.

블라디는 웅덩이때문에 Q나 W나 궁을 아주 중요한 순간에 피해대서 그럼. 솔직히 라인전에선 킬따기 매우 힘들지만,
조용히 같이 크는게 가능합니다. 물론 라인을 당기는 형태가 되지, 내가 미는형태가 될 수가 없음. 뭐랄까 체감상 좀 밀리는 기분?이지만, 실제로는 밀리는게 아닙니다. 같이크면 블라디 왕귀네 뭐네 하는데. 초가스도 왕귀임 ㅋ

쉬운챔프들은.......


솔직히 Q를 맞추면 다 쉬워지고 못맞추면 다 어려워짐.

 

 

 운영법

 

Q스킬은 예측샷을 하는게 좋기는 한데 말이죠. 너무 빠른 예측은 상대가 피하기 쉽습니다.

왠만하면, 상대가 동심원 안에 들어오도록 스킬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W는 침묵이라는걸 기억하세요. 특히 무조건 딜링이 아니라, 후반 한타때는 Q가 주 뎀딜이고,

W는 우리 원딜이나 혹은 나에게 붙어오는 챔프에게 써줘서 상대 콤보를 끊어줍니다.



궁은 라인전때는 상대 남은체력을 보고 궁+점화 면 킬이다 싶을때 날려줍니다.

초반라인전때는 궁으로 킬각 잡기보다는, 미니언 먹으며 스택쌓기놀이합니다. 6번 스택 다 쌓으면 자벨이 공짜!



초가스는 성장 공격력 1위 챔프입니다. 거기다 E스킬의 데미지까지 합치면 평타대미지가 무시무시합니다.

만약 된다면 평타를 꼭 쳐주세요. 특히 초반 라인전때 Q로 띄운후! W 우웩 딱하고 플래시로 들어가서 평타 + 점화 + 궁

TIP) 라인전때는 점화를 먼저쓰는게 좋습니다. 궁뎀 박히자마자 점화쓰려했는데 상대가 점멸로 토시는 경우를봐서..



후반 한타때는 그냥 다가오는놈에게 궁을씁니다. 사실 포식으로 먹을 수 있는놈이면 그냥 다먹어줍니다. 빨리 먹는게 이득입니다. 그래야 우리팀이 그 딸피를 더 안노리게되고 다른 아이들에게 데미지를 넣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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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Q 잘맞추면 다 올라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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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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