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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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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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의 모든것

- Harrirt(2015-03-21, 조회수: 1979)

BGM] [시즌5 피즈메인공략]

- 구노(2015-03-19, 조회수: 376873)

 

 

[새로운 탈출구]

 

AD Fizz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2938

 

피즈의 새로운 혁신이 될  AD 피즈 공략입니다 몇주의 시험에 걸쳐 최적의 템트리 룬을 적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롤을 시작했고

 

피즈를 모스트 챔프로

 

사용하고 있는 "에셔" 입니다.

 

저는 피치컬이 뛰어나지도

 

라인전이 엄청 강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피즈가 이기기 위해서는 해야할 역할

 

이해도 만큼은 떨어지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 공략은 페이커와 같은 미친 피치컬로

 

찍어누르는 강한피즈,피치컬 피즈가 아닌

 

그러기에 누구나 이해와 운영을 바탕으로

 

롤의 궁극적 목표인 재미와 승리를 챙기는

 

"이기는 피즈" "승리의 피즈"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응원의댓글과 추천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공략 무비 만들고 싶은데 능력자분들 연락 부탁드립니다.

 

영상 자료들은 아래에와 유튜브채널에 있으며

 

영상을 통해서 피즈를 처음 접하시거나

 

피즈를 좋아하시거나 어느순간 막혀서 좌절한 분들의

 

피즈의 대한 이해도가 한층 올라갈거라 믿고 또한

 

많은 도움이 되셨다고 하는 몇몇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계속 업뎃을 하겠습니다.

 

만족스러운 영상이 될수 있도록하겠습니다.

 

 

 

 

 

피즈 메인 공략이 됬습니다.

 

여러분들  더 좋은공략이 되겠습니다.

 

제 머릿말 글이 인용됬네요

 

'이기는 피즈' 좋습니다 ㅎㅎ

 

스킨은 전부가지고 있지만 금빛 아틀란티스를 애용합니다.

 

웬지 나루토의 금빛섬광 같은 느낌이 들어서... (섬광같은 성게찌르기)

 

동영상은 최신영상이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부분의 영상으로 올렸습니다.

저는 스타일이 라인전에서의 이득보다는 잦은 소규모 한타를 유도하여

이득을 챙기는 운영을 좋아하고 합니다. 지는 상황속에도 시야확보를 통한 

짤라먹기 운영으로 역전하는 그림도 자주 나옵니다

그래서 그런 영상도 올리려고 합니다.

이기는 상황에서 이기는 것보다 지고있는 상황에서

역전하는게 롤의 묘미 아니겠습니까?

 

시간 되는대로 하나씩 하나씩 유튜브에 추가하겠습니다.

 

Clos TV : http://www.youtube.com/channel/UC6K8hbDR01gSLc9qpKb2b4A/feed

 

최근업뎃 영상

 

-오피지지 녹화기능이 잘안되서 업뎃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롤캠으로 되는대로 올릴게요

 

[최신영상]

피즈 VS 카시오페아

:트포 피즈,시야장악,로밍,점멸예측 궁을 보실수있습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SyakF
능력치 Statistics
구분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558.48 (+86.0)2020.48마나267.2 (+40.0)947.2
공격력58 (+3)109공격 속도0.658 (+3.1%)1.005
5초당 체력회복8.18 (+0.7)20.085초당 마나회복6 (+0.8)19.6
방어력22.41 (+3.4)80.21마법 저항력32.1 (+1.25)53.35
이동 속도335.0335사정 거리175.0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455 IP

[2015.3.12현재 테스트룬]

 

현재 테스트중인 룬입니다.

 

관통력을 뺀 대신 1렙 e 평평평으로

 

상대 물약빼기 운영으로 이득 봅니다.

 

요새 저렇게 들고있습니다.

 

올에이디면 마저 빼도됩니다.

OFFENCE
23
DEFENCE
5
UTILITY
2
0/1
4/4
0/4
0/1
0/1
3/3
3/3
0/1
1/1
1/1
1/1
3/3
1/1
0/3
0/3
1/1
0/1
3/3
1/1
1/1
2/2
2/2
0/2
0/2
1/1
0/3
0/1
0/1
0/1
0/3
0/3
0/3
0/1
0/1
0/1
0/1
0/4
0/1
0/1
0/1
2/3
0/3
0/1
0/3
0/1
0/1
0/3
0/1
0/3
0/1
0/1
0/1
0/3
0/2
0/1
0/3
0/1

[연구중입니다.]

 

챔프별로 다르게 가고있습니다

 

위의 특성은

 

논타켓 위주의 챔프 상대로 23/5/2 기동력을 통한 스킬 회피

 

타켓팅 위주의 챔프 상대로는 기존의 21/9/0 을 가면 되겠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 궁과 시너지 극대화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는 재빠른 몸놀림 덕택에 유닛 을 통과해 이동하며 기본 공격에 맞을 때 물리 피해를 덜 입습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3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20/30/40/50/6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5초간 피즈가 공격시 추가로 10/15/20/25/30+잃은 체력의 4/5/6/7/8%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90/100/110/120/1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대상 지역에 적 챔피언에게 들러붙을 수 있는 마법 물고기를 풀어 놓습니다. 물고기가 들러붙은 경우 이동 속도가 50/60/70% 감소합니다. 물고기가 적 챔피언에게 붙지 않은 경우, 지면에 잠시 머물러 있다가 그 위를 지나가는 적 챔피언에 부착됩니다.

1.5초 후 땅에서 상어가 튀어나와 넓은 지역에 200/325/450 (+1.0AP) 의 마법 피해를 주며 물고기가 달라붙은 대상을 쓰러뜨리고, 나머지 적들을 옆으로 밀쳐냅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1.5초간 이동 속도가 50/60/70% 감소합니다.

물고기가 달라붙은 챔피언에 피즈가 입히는 피해량이 6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스터 순서:R-E-W-Q

아직까지 W보다 Q를 먼저 찍어서 Q의 여러가지 유틸성을 가져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Q의 딜이 이동기로 무효화 되는걸 생각해서 W딜에 조금 더 신경을 썼습니다.

 

 국민콤보 : W-Q평평-E평평-R평평

 리치베인 활용:E평평-W평평-Q평-R평

 순간폭딜 : QWR평평-E평평

스킬 활용 팁

[딜교의 기본자세]

 

1. 평타를 활용해라

   (콤보 사이사이 평타는 필수)

 

2.리치베인 효과를 활용해라

   (스킬 사이사이 리베효과)

 

3.회피기술이 아니다.

   -E스킬을 벽넘기 or 회피용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이 많더라 상대

    스킬 피하는 용만이 아닌 피하고

    딜까지 넣어야 딜교를 이긴다.

    e눌리고 e를 바로 쓰면 스킬범위도

    작고 슬로우도 없다.

    확실한 건 상대 공격스킬을 피하고

    딜을 넣으면 딜교의 우위를 설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무조건 플라스크 갑니다.

 

신발은 베이가 피들 경우에 헤르메스

 

그 외에는 기동력/쿨감신 갑니다.

 

기동력 장점

 

-예상치 못한 타이밍의 빠른 로밍이 가능

 

-스플릿 운영가능

 

-한타 포지션잡기 쉬움

 

-초반 부담없는 가격으로 코어템 이전에도 뽑는게 가능

 

기동력 단점

 

-쿨감 제로

 

-전투상황시 똥신

 

쿨감신 장점

 

-스킬활용이 좋다

 

-전투상황 지속싸움에 좋음

 

쿨감신 단점

 

-기동력보다 비싼 가격

-1코어템 전에 먼저 올리기 애매함

 

트포/리치베인 간단하게 요약정리

 

초반에 심하게 망하면 리치베인

평타이상이면 트포 가도됩니다.

 

초반에 죽거나 씨에스 먹지도 못하고 디나이 당했는데

꾸역꾸역 트포 올리면 초반 소규모한타 라인전 감당 안되게

주도권 밀리고 스노우볼 쭉쭉 당합니다.

하지만 씨에스 잘챙기거나 킬을 먹거나 하면

빠르게 트포가 나와서 중반까지 이득을 챙길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3코어까지는 중반까지는 트포피즈가

6코어 극후반에는 솔직히 AP피즈가 좋습니다.

 

트포/리베 판단이 어려우면 초반라인전 바탕으로 템을 정하시고

트포로 결정하면 트포후에는 방템을 하나 가고 딜템을 가는게 좋습니다.

 

 

 

 

 

 

 

 

 

 

 

 

 

 

 

 

 

 

피즈(미드) 기본자세

 

 1.와드

 

와드는 라이너라면 라인전에서

꼭 필요한 템이고 필수인 템이고

수십 수백번을 강조 하는 템이다.

와드를 잘 안사는 사람의 특징은

나는 갱을 잘 안당한다

나는 사리면서 할거다

짧게 말하면 롤은 팀게임이다

내가 필요가 없을지는 몰라도

우리편에게는 미드의 와드는

상대로밍 파악및 적 정글의 동선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와드 없이 킬각에서 적 정글이

부시에 대기 중인줄 모르고 들어가서

죽는 사람 많은데 기본적으로

적 정글 위치를 대충은 짐작하고

딜교를 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와드는 필수다.

요새 미드는 핑와도 필수로

한쪽 시야 장악을 위해서는

완소템이기에 사도록 한다.

 

2.로밍

 

지금은 대로밍 시대이다.

미드의 기본 소양 중

로밍은 중요한 덕목이 되었다.

흔한 반도의 미드라이너는 말한다.

라인전은 이기는데 팀은 진다고

나는 맨날 팀운이 없다고...

물론 이런 말을 할때는 1인분을

했을수도 있고 못햇을수도 있다.

미드지박령이 되어 게임터지는 걸

지켜볼것이 아니라 라인의

이득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려야 한다.

미드라는 위치는 맵 전체에

영향력의 과시하는 라인이다.

흔히 나는 강하다고

다른라인에게도 어필을 해야

하는 라인이지 고독한 남자들의

싸움(탑??)이 아니다.

로밍은 팀호응도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 칼 같은 로밍 각을 잡는 것은

미드라이너의 예리한 감이고

실력이다. 로밍만 가면

허탕을 칠때도 로밍만 가면

겜을 터트릴때도 그건 얼마나

로밍을 날카롭게 얼마나 좋은

타이밍에 다녔다에 따라 달라진다.

팀원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미니맵을 주시하고

게임의 흐름을 파악하는

연습을 하도록 하자.

 

3.맵리딩

 

모든 라이너들 중에 가장

맵리딩이 필요한 라인이

미드라고 말하고 싶다.

와드를 통해서 한 순간

노출된 적 정글러의 위치

근처 아군 교전 시 빠른 백업

이런 부분 하나하나가 모여서

승패를 좌우합니다.

초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딜교를 이기면 압박하며

딜교를 손해보면 라인을 당깁니다.

보통은 3렙까지는 라인을 당기고 초반 무리해서라도

상대를 압박 하는 경우는 아군 정글러가 카정을 예고

했을시 상대 미드가 지원을 가지 못하게 하기 위해

가더라도 2:2 교전시 이득일 못보게 하기 위해 입니다.

초반 그렇게 정글러에게 호응을 하며 이득을 취하게 되면

뒤에 정글러에게 발언권이 생기고 더 잦은 도움을

받어서 캐리력이 올라갑니다.

 

중반 운영법

피즈의 중반의 시작은

 

두번째 블루 타이밍 즉 6렙이후로

 

다시 한번 꽃을 피운다

 

6렙이후 궁이 있을 시에는 언제든

 

킬을 낼 수있는 준비가 되어있다.

 

6렙을 찍었을 시 첫궁을 어디에 쓰냐에

 

따라 중반의 흐름이 달라진다.

 

보통 6렙을 찍고 나면 곧 두번째 버프탐인데

 

상대 정글러가 레드를 먹을 시 궁+점화면

 

암살도 가능하다 미리 7분 전에 와드작업

 

하고 암살을 노려 보는것도 좋다.

 

세번째 귀환부터는 장신구를

 

바꾸고 핑와함께 미드의

 

한쪽 시야를 완전 장악 하는 것도

 

탑이나 봇의 적 라이너에게 압박을 줄 수있다

 

내가 살짝 살짝 안보이면 적 미드는

 

그럴때 백핑을 엄청 찍을 것이고

 

언제든 로밍이 올거라는 생각에

 

적극적인 딜교를 할수가 없어서

 

로밍을 바로 안가도  간접적으로

 

우리 라이너들에게 도움을 줄 수있다.

 

후반 운영법

라인정리 하는 원딜이나 라이너

 

무리하게 와드를 하거나

 

지우려고 하는 서포터 암살을 노리고

  

이 순간 부터는 와드가 더더더 중요해지니

 

어중간한 템보다는 와드사는 칸은

 

남겨두도록 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편이나 상대편 조합에  따라서나

 

나의 성장 유무에 따라서 역할이 다른데

 

일반적으로는 정글이나

 

탑과 같이 누커나 원딜을 물어주자

 

챔피언별 대응법

 

Orianna(오리아나)

오리가 스킬 명중률이 정말 좋고

무빙 평짤이 좋으면 

3렙전까지 정말 헬이다.

1~2렙 피관리가 안되면

3렙 이후로도 라인전 주도권을

완전히 뺏겨서 끌려다니게 된다.

일단 최대한 피관리를 잘하고

힘들다 싶으면 3렙까지 딜교를 최소화 하고

3렙이후에 딜교를 하도록 하자

초반 딜교시 중요한점은 오리의

스킬 하나를 피하고 나서 그때 진입하고

6렙이후는 E스킬은 진입시 오리가

궁을 쓸때 써야지 미리 E를 빼버리면

카운터 궁을 맞을수 있다.

6렙까지 킬을 못땄을시에는

정글 콜을 하거나 탑/봇중에

이니시 좋은 라인으로 로밍을 가서

한 라인 멘탈을 터트리자.

오리는 수동적인 챔프라서

로밍/판 만들기는 피즈가 우위에 있다.

미련하게 라인전을 길게 끌고 가는 것보다

로밍으로 게임을 이기는 방법도 좋은 방법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는 특히 초반 라인상태가

진짜진짜 중요하다

라인이 밀어진 상태면

딜교를 성공적으로 해서

알을 만들어도

적포탑때문에 알을 못깰수도 있으니

초반 미니언은 포기하더라도

라인을 당겨 3렙이후 킬각을 노리거나

정글콜을 해서 알을 깨도록 하자

알을 뺀 상태에서 6렙이후 궁쿨마다

킬을 노릴수가 있으니 집중해서 궁을 맞추고

애니비아 상대로는 초반부터 두번째 버프까지

강하게 몰아부쳐야 한다.

블루를 먹지 못한 애니비아는 힘이 많이 빠지고

라인 클리어와 더티파밍을 하는 데

제약이 있다.

애니비아는 특히 라인전을 망치면 후반까지

분위기를 가지고 오기 힘들다.

라인전이 힘들다 싶으면 오리아나전과 같이

로밍으로 풀어야 한다.

오리보다 더 심한 미드 지박령이 애니비아다.

 

Pantheon(판테온)

판테온의 경우에는 판테온의 선템에

따라서 초반의 고통이 달라지는데

판테온이 롱소드를 들고오면 강력한

디나이의 의지를 표출한 것이다.

이럴땐 솔직히 방어룬을 둘러도

짤이 아프다.

하지만 3렙이후 판테온 e로 스킬 하나

무시하고 딜을 넣고 아군 미니언을 이용하면

좋은 딜교를 할 수가 있다.

6렙까지 정글러의 도움으로 킬을따거나

사리면서 무난하게 가면

6렙이후 궁을 이용해서 한번 우위를

점할수도 있으니 미니언을 포기하더라도

초반에 피관리를 잘하도록  하자.

하지만 판테온이 플라스크를

들고오면 초반에 맞딜해도됨

 

[영상자료]

1.vs 르블랑 (요새 핫한 르블랑) (필수영상)

:초반라인전 3렙 솔킬 필수 영상

 

8. VS 야스오 (소규모 한타 추천영상)

:트롤도 승리를 막지는 못해

블라디의 즐겜모드(트롤?)그렇지만 우린 승리하리라

롤은 멘탈입니다 팀원과 멘탈 잡고 가면 안될일은 없습니다.

 

VS 오리아나 (꿀잼 ★★★☆)
:전체적으로 팀이 밀리며 초반 상황이 매우 나쁜 초반 망한 케이스

시야장악을 기반으로 여러차례의 소규모 한타 승리 후 역전 최종 스코어 8/1/8 

 

3. VS 자르반 (개인적으로 리븐보다 자르반딜이 더 무서워...)

:첫 귀환전 라인전단계 딜교,라인관리

  6렙 궁극기를 이용한 킬각잡기

 

4. VS 탈론

:초반 아군 정글러와의 갱킹호흡

봇 시야장악을 통한 로밍,킬모음,한타 포지션잡기

아군 원딜러(이즈리얼)의 시야없는 상태에서 궁으로 바론스틸...적팀 멘붕

 

5. VS 르블랑 (아군 정글러카정시 팁 영상)

:초반 아군정글러가 카정을 간다고 할시 1렙부터 적극적인

딜교로 압박해서 상대라이너가 지원을 가지 못하게 하고

지원을 가더라도 2:2 교전시 이득을 볼수 있는 상황을 설계

우리 정글러가 카정을 가는데 라인을 댕긴다면 상대보다

지원이 느리고 지원을 가더라도 미니언 손실 경험치 손실로 이어진다.

 

6. VS 말자하

:말자하 요청으로 올립니다 마침 어제 말자하전이 있어서 초반라인전

편집해서 올렸습니다. 말자하는 6렙전 거리만 잡을수있으면

피즈의 화력으로 충분히 킬을 노려볼수있고 또 킬을 한번 따면

2번~3번 6렙전에 킬을 계속 노릴수 있습니다.

6렙이후 말자하의 궁을 통한 갱킹 호응력이 좋으니 아군의 서포터의 실력?

이나 아군의 이니시능력을 판단하여 수은의 유무를 정하셔야 합니다.

무작정 수은을 안사면 힘 한번 못쓰고 한타에서 죽는 경우가 나올수 있으니

판단하시고 수은을 가기 바랍니다.

 

7. vs 아칼리 (피즈는 거들뿐)

:피즈 “다 차려진 밥상에 수저 하나만 올려놓았을 뿐"

아칼리 상대로는 핑와를 들고 다녀줍시다.

서폿 정글의 갱킹 적극적으로 호응합시다.

 

VS 다이애나

:초반 라인전 솔킬 겉멋 점멸 ㅋㅋ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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