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50% (9표)
0% (0표)
50% (9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21
9
0
미입력
9/18
AD코르키, 루덴이 좋은 이유 (루덴 코르키)

- 주작(2015-03-21, 조회수: 63983)

코르키의 주 공격스킬인 Q에는 AP계수가 0.5 붙습니다.

코르키의 주 포킹스킬인 R에는 AP계수가 0.3 붙습니다.

 

둘 다 AP계수가 낮기 때문에

AD코르키를 하는 쪽이 더 효율적이죠.

 

하지만 이번에 새로 나온 루덴은

AP효율을 씹어먹습니다.

 

루덴 하나만 껴도 R 피해량은

 

120*0.15+100 = 루덴 추가피해량

120*0.3 = R 추가피해량

 

즉, R 피해량이 158 이 증가합니다.

 

루덴없이 R피해량을 158 올리려면 AP가 526이 되야 합니다.

(526*0.3=157.8)

 

이정도의 효율을 가진 루덴을 안가는 게 더 이상할 정도고

루덴이 너프되기 전에 꿀을 빨기 바랍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주문력 +1.19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7
  • 마법 관통력
    +2.02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 주문력
    +1.19
총 가격 : 4,201 IP

룬은 취향입니다.

 

cs먹기 불편한 걸 참고 쌍관을 가도 되고,

아예 마관을 가셔도 되고,

AD를 올리셔서 평타 공격력을 더 올려도 됩니다.

 

루덴을 올린다 뿐이지 결국 코르키는 AD딜러입니다.

 

AP계수가 낮은데 AP에 너무 많은 걸 투자하는 것은 스탯낭비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사용하는 공21 특성입니다.

 

파랑룬에 ap를 꼈을 경우, ap를 조금 더 보충해서

 

Q 데미지를 10 약간 못미치게 올려줄 수 있습니다.

 

 

 

AP 대신 쿨감 5%를 챙기셔도 됩니다.

스펠은 뭐 다들 알만큼 아시니까 생략.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한의 대검이나 피바라기의 경우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가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둘 다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피바라기를 가야하는 상황이 오셨으면

 

막템으로 무한의 대검보단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는 쪽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루덴을 두번째로 올리기 때문에 초반에 흡혈은 포기를 해야 합니다.

 

루덴을 올리는 비용이 적은 게 아니라서요.

 

그래서 첫템으로 도란검이 아니라 철검을 갑니다.

 

도란검이 훨씬 더 좋은 아이템이긴 하지만, 최대한 빡빡하게 골드를 사용해서

 

루덴을 올리는데 최대한 지장이 없도록 합시다.

 

루덴이 올라가기만 하면 가격대성능비값을 톡톡히 해냅니다.

 

앞서 말했지만 루덴 스택을 채워서 쏴 맞추는 R 데미지는

 

AP500 이상 가치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너프되기 전에 루덴 꿀 빠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50% (9표)
0% (0표)
50% (9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