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1
26
3
0/0
바드가 서폿이라고? 바드는 정글이야!(사진추가예정)

- 화요웹툰(2015-03-23, 조회수: 6478)

바드는 서폿이다? NONO
바드는 정글이다

      안녕하세요
  
   요번에 쓸공략은 정글바드입니다.
   바드는 서폿이라고만 생각하시는데 
   제가 한번 정글 바드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많이 부족한 공략이겠지만 욕해주지 않았으면 합니다.

   바드는 트롤챔이다.
   던지기 좋은 챔이다.
   요번에 그러한 생각을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드 정글은 cc기가 많은 챔입니다.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으로 갱각을 만들고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정지),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슬로우),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          (슬로우) cc기가 이렇게 3가지를 잘 이용하여 거의          필킬 을 낼수 있는 챔입니다.
   지금부터 공략 해보도록 하지요!!!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체력 +26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체력
    +52
총 가격 : 14,959 IP

(표식)
공격 속도 + 1.7% (9)
빠른 정글링을 위해 들어줍니다.

(인장)
방어 + 1 (9)
성장 방어룬을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문양)
쿨감소 -0.83% (6)
마법 저항력 + 1.34 (3)
대세인 5%쿨감 룬을 들고 마법 저항력을 올려줍니다.

(정수)
공격 속도 + 4.5% (1)
체력 + 26 (2)
정글몹이 프리 시즌때 부터 강해져서 체력 룬으로 안정적으로 정글링을 할수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우선 그냥 찍어본거고요.
나중에 수정할겁니다.
이 스펠은 진리 입니다.
꼭이렇게 들어주세요.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가는 법은 나중에 사진과 함께 올리겠습니다.

초반에 w를 라인에 던져줌으로서 라인어들이 편해집니다.

1랩 w를 찍는이유는 w를 두꺼비나 골램을 먹기전에       w3개를 미리 깔아두시고 두꺼비나 골램을 잡고 미리 깔아두었던 w를 드시면 풀피로 다음 정글 몹을 잡을수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바드정글을 하는 이유중 하나는 패시브스택을 쌓기 쉽기    때문입니다.

패시브스택을 잘쌓으면 슬로우와 상당이 아픈 평타로 

성공적인 갱킹을 할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링이 빡센 바드는 경비대의 길잡이(포식자)를 뽑아서 보다 쉽게 정글링을 할수있고 게임을 플레이 해본결과 
포식자를 뽑았을때 가장 쉽게 정글링을 할수있었다.
얼건은 바드를 할때 필수 탬이라고 생각한다 부족한 마나와
주문력,방어력을 동시에 올려주고 고유지속 효과의 슬로우로
갱킹이 강해진다.
그다음 적 조합에 따라 방탬을 올려 주시면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싫다;;;
판테온
너도 싫어;;;
샤코
니가 젤싫어;;;
위와 같이 바드는 초반 정글링이 힘들기 때문에 육식 정글러가 카정을 오면 답이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블루 버프가 있을때까지 계속 w를 라인에 깔아주시면서 정글링 해주시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e를 잘 이용하면 적을 빼도박도못하는 갱각을 만들수 있음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궁으로 적을 묵어놓고 아군이 좋은 포지션으로 한타를 할수있게 합니다.

 

 

마치며

 아직 부족한 공략이기 때문에 수정을 자주 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훈수해주세요.

 이상 부족한 공략을 봐주셔서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