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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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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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21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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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론즈의 정글람머스 실험기

- 구른다콩벌레(2015-03-23, 조회수: 1156)

 

 

 

람머스 장인이 아닌 모스트일뿐이지만

 

누구보다 람머스를 좋아하는 유저로써

 

정글람머스 공략을 써본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6 IP

 

표 식 

 

정글링이 느린 람머스를 위해서 공격속도 룬을 껴줍니다.

 

인 장

 

방어 방어 방어 방어 방어 방어 방어 방어 방어 방어

 

문 양

 

마저 마저 마저 마저 마저 마저 마저 마저 마저 마저 마저

 

단,상대가 올AD라면 쿨감이나 공속 또는 취향타는룬으로

 

정 수

 

정수에 공속룬이나 방어룬이아닌 이속룬을 끼는 이유는 특성의 이동속도를 찍으면

이속이 20 이나 추가가되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게 하나 더생기는거나 다름없다.

 

그리고 이속룬을 사용하면 상대 라이너에게 빠른접근을 할수있어 도망치는 거리를

 

더넓혀 평타딜을 좀더 넣을수 있게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 디펜 유틸 각각의 장단점이있는데

 

필자는 오펜스를찍어 좀더 초반딜의 신경을 쓰는편이다.

 

하지만 이러면 초반 3렙을 찍고 피관리가 안되 집을가야되는일이

 

생기니  특성은 취향대로.

 

진리 of 진리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4렙때는 정글링이 눈물나는Rammus(람머스)이기에 w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를 찍어주며 qPowerball(대회전)선마를한다.

 

 

여기서 e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 선마나 w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선마가 아닌 qPowerball(대회전) 선마를 하는이유는

 

qPowerball(대회전)를 찍으면 2초동안의 슬로우률 상승과 쿨감,딜까지 높아진다.

 

qPowerball(대회전)선마의 장점은 e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선마보다 소규모한타때 더강해지고 슬로우률도 높아지기에

 

갱킹에도 문제가 없다.

 

게다가 4렙떄 찍은 w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가 방어와 마저를 60올려줘 탱로스가 나지않아 초반에도 강력한

 

람머스의 모습을 볼수가 있다.

 

 

 

스킬 콤보

 qPowerball(대회전)- rTremors(지진) -e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  -w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스킬 활용 팁

 상대가 도주기+점멸이 없다면 qPowerball(대회전)로 박은다음 뒤늦게 e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를걸면 더많은 딜을 넣을수 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당한 영광을 잿불거인 다음으로 가는이유는  잿불거인의 추가체력 효과가 있어

정당한 영광을 맞추면 체력이 2500정도가 나온다. 그러면 w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스킬이 있는 람머스에겐

 

방템이아닌 정당한 영광을 선으로가도 탱로스가 나지않으며 qPowerball(대회전)선마의 큰 마나소모량을

 

보충할수도있고 순간 이니시도 가능하기에 선 가시갑옷이나 워모그보다 효율적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상대가 올AD라면 선 가시갑옷을 추천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이녀석의 모든스킬은 람머스에겐 혐오스럽다.
모르가나
속박,블랙쉴드 ㄷㄷㄷ
케일
중재에 멀리서 팬다 매우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초반 카정만 조심하면 중 후반엔 람머스 한타기여도가 더 높다.
야스오
야필패
마스터 이
떄리더니 죽어있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정글링을 하다 상대편 정글캠프에 와딩을하고 상대 정글루트를 파악후

 

역갱을 위주로 가거나 힘들어 보이는 라인에

 

갱킹을간다.

 

중반 운영법

 상대가 먼저이니시를 온다면 우리팀 딜러곁에서 우리딜러짜르려는놈

 

 e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 우리팀이 이니시를 걸어야한다면 상대 딜러진에 굴러서 e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 rTremors(지진)

 

후반 운영법

 탱탱한 탱킹역활

 

팀파이트시 역할

 람머스의 rTremors(지진)이 최대한 여러사람에게 데미지를 입히느냐 못입히느냐에 따라

 

한타 승패가 조금은 달라지기에 rTremors(지진)을켜 적어도 2명이상을 맞출생각으로 들어가

 

지속딜을 넣어준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그냥 람머스를즐기는 실론즈가 끄적끄적

 

적어본것이므로 재밌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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