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30.4% (7표)
0% (0표)
69.6% (16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21
9
0
16/23
P2]★인증완료★떠오르는OP 우르곳(상대대응추가.원딜연구)

- 이청용TC(2015-04-27, 조회수: 42454)

배드를 주시는것또한 감사히
받아들이겠으나
가능하다면 한줄정도라도괜찮으니
피드백좀해주고가신다면 다음엔 좀더
개선된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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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천상계에서도 우르곳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있고

더불어 전체적인 픽률과 승률이
오르고있어 정말기쁩니다만

너프될까 두려운마음도없잖아있네요... 
그래도 우르곳 많이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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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천상계분들의 우르곳 연구가 잦아지고있습니다. 근데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원딜우르곳을 연구하고계시고 그에는 마땅한 이유가 있다고생각되어 원딜우르곳또한연구중이며

현재 애로우님과 코코님을 관전하면서 연구중입니다.

곧 원딜우르곳 공략도 올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롤 닉네임 우르갓 장인입니다.

제가 공략을 쓰는 이유는 다름이아니라 우르곳에 대한 인식이 너무나도안좋길래

인식을한번 바꿔보자, 해서 허접하지만 공략한번 올려봅니다.

아직 
미흡한점이 많고 점차  수정해나갈 계획
이니 우르곳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한번씩 정독해주시는걸 권장합니다


2015     3-25 골드1 승급

2015     3-26 전체티어기준 KDA랭킹1위 승률랭킹1위 , 골드구간 KDA랭킹1위 승률랭킹 1위

2015     3-27 플레티넘5 승급

2015     4-04 플레티넘4 승급
 
2015     4-12 플레티넘3 승급

2015     4-27 플레티넘2 승급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방어구 관통력
    +3.2
총 가격 : 9,111 IP
룬은 기본적인 AD 룬에 파랑색에 쿨감만 5%넣었습니다.

이룬을쓰면서 가장 약점이라고생각되는점은

초반 1~6렙구간 마나소모량이 너무극심하다는것입니다.

예를들어 2렙에 EQQQ를 넣엇다고가정시 마나가 절반이상 빠져나가는것을볼수있습니다.

그래서 1~5렙구간 우르곳의 마나수급문제로 마나회복룬도 연구중에있습니다.



보통 우르곳은 파랑색에 쿨감5%를 넣지않습니다만, 
제우르곳공략에서는 왜 5%를 넣고시작하는지  설명하겟습니다.

룬에 쿨감5%를 넣는이유는 제 공략에서는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가지않기때문입니다.


쿨감신도가보고 얼건도가보고 했지만 확실히 우르곳의경우 이즈리얼처럼 Q스킬이 온힛판정이아니기때문에


추노를하는상황에서의 얼건의슬로우는 터트리기정말힘듭니다.


하지만 그반대로 상대 브루저나 암살자에게 쫒기고있는상황이라면 내가 추노하는상황보다는 평타를 치기가


더욱쉽겟죠, 우르곳의 패시브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는 평타 혹은 Q에 맞을시 피해량이15%감소합니다.


이걸이용해 얼건슬로우로인한 버티기가아닌 트포의 데미지로 확실하게 적을제압하는게 더 좋다고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우르곳도 매커니즘자체는 원딜과같지만 쿨감40%를 꼭챙겨야 효율이 극대화되는 원딜이고 적군 탱커를 상대로


딜을넣으려면 어느정도의 방관까지 필요하기 때문에 템창이 정말부족한챔프입니다.


사실상 플레이하시다보면 핑와하나살 템창조차없을정도로 부족하기때문에


타원딜들처럼 1개의 안정적인 방템정도를 갈수가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저같은경우 룬5% 특성5% 프하20% 브루탈10%로 40%를 완성시키는트리구요


얼건대신에 트포를가서 딜량에 좀더 힘을써줬습니다.


보통 브루탈 업그레이드는 가장마지막에하는데, 요우무와 블클 두개다가봤지만


사실상 큰차이는못느꼇습니다. 제가 꼭 캐리해야할때는 요우무를 선호했고


그게아닌상황일때는 블클을 좀더 선호했습니다.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인거니까요 , 상황보고 잘 선택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위 룬세팅도 참고하세요~

빨강에 방관6개 공3개

노랑파랑은 그대로 가고      정수에 공2개 방관1개를넣어주면서 방관10을 마추엇더니

브루탈이나오는타이밍에 방관20이되다보니까 700갑하나정도는 거뜬히 딜무시하고들어가네요~

단점이라하면 초반 cs수급이 좀더힘들어진정도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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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룬에 방관대신 고정공격력넣어주시고 빨강3개를 방관으로바꿔주셔도 상관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마스터리는 이게 가장 무난합니다만
 
우르곳이 타원딜에비해 프하 트포 헤르메스or닌자신발을 반고정적으로 가는데다가 궁시너지효과로

나름탱킹이보장되는챔프라 써보시고 초반마나수급문제나 이동속도문제가 적응되지않으시는분들은

디펜스 어빌리티를 유틸(명상.이속)이나 오펜(분노.장군)쪽에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탑우르곳은 텔포 점멸이 진리입니다.

우르곳이란 챔프가 탑에갓을때 라인전도 상위권에속하는건 사실이나, 사실상 선여눈트리로 파랑이즈와 매우흡사한

매커니즘이기때문에 안전한 성장이 가장중요하구요

EQ 유도탄콤보나 W평+Q 슬로우콤보 그리고 E의 도트데미지때문에 

아 저걸못잡네 라는상황은 많이연출되지않습니다.

물론 점화나 탈진도 분명한 메리트가있는 스펠인건사실이나

제경험으로는 텔포 점멸이 가장좋은것같네요.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는고정적이구요 두번째로 W냐 E냐는 선택입니다만, 저는 W가효율이좋고 사실상 우르곳의


하나밖에없는 CC이기때문에 W선마를 선호합니다만, E선마도 20%방깎과  도트뎀이 AD0.6 계수이기때문에


나쁘지 않은 선택지입니다.

 

스킬 콤보

 1~4렙구간에는 최대한 W의 슬로우를 묻히지 않는쪽으로 eqqq를 해줍니다,


상황에따라서 eq 혹은 eqq만 넣어줘도 크게상관없으니 너무 EQQQ욕심을 내지말아주세요,



스킬 활용 팁

 우르곳의 W(쉴드)가 활성화되고있는상태에서 평타 혹은 산성추적탄을 맞을경우 슬로우가걸리게돼는데


이수치가 상당히 높습니다, 게다가 쉴드스킬임에도 불구하고 말도안되는 7초 지속시간을 가지고있구요,


우르곳은 쉴드를 잘활용해야합니다,


가장 적중률이높은콤보는 W 평 E Q Q Q Q 콤보구요,


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이 걸려있는적에게는 40%쿨감적용시 총4발 그이하는 3 발까지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보통은 롱소드 3포션 고정입니다.

최대한빠른타이밍에 여눈,브루탈,빙하의장막을 뽑기위함입니다.

정석적인 템트리로는 


여눈-야만의몽둥이-빙하의장막-기본장화-마나무네-삼위일체-2티어신발(광전사,헤르메스,닌자의신발)3개중에 1택

얼어붙은심장-최후의속삭임-칠흑의양날도끼or요우무의유령검

이순서대로가구요, 신발같은건 구지 저순서대로 안가도상관없지만,

트포를가는타이밍까지만큼은 무조건 저순서대로 가주세요,

간혹 트포대신 최후의속삭임을 먼저 뽑고나서 트포를가는경우도있는데,

상대방에 탱커들이 너무많거나 전체적으로 방어템을간상황일때 주로갑니다,
(ex.존야.로아 같은 아이템)



제공략에서는 타공략과다르게 트포를가는데요.

보통 우르곳이 트포를가지않는이유는 Q스킬이 온힛판정이아니고, 평타사거리또한 짧아서입니다.

근데 제가 트포를 고집하는이유는, 우르곳의2% 부족한 딜량보완,느려터진,짧은평타사거리로 인해서 카이팅에손해를보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구요, 얼건을 올리고 신속의장화+격노 를감으로서 다른점을 보완할수있긴하지만

딜량은 절대적으로 따라올수없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따라다르지만 상대에 CC가많을땐 무조건헤르메스의 강인함을
챙겨주면서 영약은 분노의영약을 먹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얼건을가서 아군에게 붙는 브루저나 암살자들에게 딜로스를내줄수도있지만

그것보단 확실하고 압도적인딜량으로 제거해주는편이 더낫다고생각되고 솔랭의 특성상 주딜러가 캐리력이높은건
사실이다보니 트포트리를 추천드리는겁니다.

그리고 우르곳은 위 설명에서 보시다시피 라인전이끝난후에는 원딜과 특히 이즈원딜과 동일한 매커니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탑솔러일지라하여도 한타 구도에서는 최대한 오래살아남아 꾸준히딜을넣어주는게중요하구요.

탑우르곳을하게돼면 사실상 2원딜체제이지만 구지 내가 원딜역할을 다 수행못해도 아군월딜러가 수행해주면
된다는 마인드입니다. 그렇다고 손놓고 놀자는소리가아니라요 ^^:

짧은사거리로인해 상대의 2선라인에 딜을가하긴 상당히힘들구요, 아군원딜이나 나를물러오는 브루저들부터
빠르게 잡아주는 쪽으로 플레이를하고있습니다. 트포가있는탓에 카이팅능력에서 떨어짐이없구요

보통 방템을 두르고오는 브루저들을 쉽게잡을수있도록 라위방관40% 브루탈방관10 그리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에붙어있는
방깍20% 올AD조합이 아니라면 상대브루저들은 쉽게녹습니다.

트포를간 우르곳의 이상적인 마인드는 평타를 적극적으로활용하셔야합니다.

평타를섞어주는 트포우르곳과, 최대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에 치중된 우르곳과는

딜량의차이가 2배이상 난다고 확신합니다.


그래도 아이템은 유동적인것


위 사진같은경우는 상대가 4ap에다가 원딜조차 스킬기반원딜이기때문에 구지 프하가필요없는상황이라

비사지로 쿨감10%대체하고 트포다음 라위를가지않고 바로 요우무후에 브루탈을하나더가려고했습니다만

그전에게임이 끝나버렷네요.. 이런식으로 아이템은 유두리잇게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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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03 추가내용

위아이템트리에서 트포를가게돼면 엄청난딜이나오는건사실이지만
풀템비용이 많이든다거나 트포하위템2개이상이 나오기전
딜로스가 상당합니다.

프로 및 천상계분들도 마찬가지고 트포를가지않고 블클.멜모로대체하시는걸
보고 따라해봤더니 딜량이 많이 떨어진다는 느낌은없었습니다.

트포가격이부담돼시는분들은 트포를가지않는

브루탈-마나무네-빙하의장막-라위-프하-블클-멜모 이런식으로
가주시면되겠습니다. 물론 상대팀에 AP챔프가 1명이상있다는 전제하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진짜 피오라만큼은 너무상대하기어렵네요,

도란방에 빙하의장막 닌자신발까지가도 너무아파요,

1~4렙구간에는 우르곳이 우세하지만 피오라가 그구간에만 싸움안걸고

첫귀환후에 툭툭때려대면 답없습니다.

사실상 사린다고해도 피오라의 궁때문에 사리는것조차 맘대로안됩니다.

최대한 포탑허깅하고 파밍에열중합니다.

가능하면 정글미드 콜해서 빠르게 탑포탑밀어버리고 빠른합류를하는게 피오라를상대할땐

훨씬좋습니다. 저같은경우 상대탑솔이 피오라가나오면 닌자신발에 도란방패는꼭가고

쉰or페이지 중 1개만먼저뽑아논뒤에 빠르게 프하를가면서 피오라의 한타존재감을

약간이나마 상실시키는쪽으로 운영하고있고, 한타페이즈에서 피오라가 궁을쓰기전에

내가먼저 궁을써주는게 관건입니다.
나서스
나서스는 1:1구도자체는 우르곳이 질래야 질수없는 구도입니다.

나서스의 성장방해도 어느정도 가능하구요,

하지만 정글러콜해놓고 첫귀환 혹은 두번째귀환하고나서는 진짜 답이없는챔프입니다.

그렇다고 우르곳이 나서스상대로 솔킬을줄정도로 약한챔프는아니기에

맞파밍을하는선에서 최대한 괴롭혀주고 아군정글을콜해서 최대한많이따내는게중요하구요

나서스의약점은 다이브갱킹이기때문에 다이브를적극적으로활용해줍니다.

한타페이즈에서는 뚜벅이나서스에게 최대한 많은CC를걸어주고

W슬로우만 계속묻혀줘도상관없습니다. 적절할때 궁으로 딜로스를내버리시면됍니다.

우르곳이 CC를넣는시간동안 아군이 화력을집중해서 잡아내는것밖에없습니다.
티모
유일하게 탑솔 패황 우르곳에게 대적할수있는 두 챔피언이있는데

그게바로 티모와 피오라죠.

티모같은경우 상대법을이해하면 쉬운상대지만 이해하지못하면 지옥 그자체입니다.

우르곳은 평타를비롯해서 모든스킬들의 사거리가 매우짧습니다.

게다가 원딜기반의 챔피언인데 티모의 실명은 정말최악이구요.

가능한 신발은 헤르메스를가주시고. 최대한 평타를섞지않는 EQQQ짤을활용해줍니다.

대게 E를 던지는순간 티모도 Q평으로 딜교를시도해올겁니다.

재빠르게 W로흡수해주시고 EQQQ로 빠지면서 카이팅하시는것말고는 상대법이없습니다.

티모의약점인 갱킹을 적극적으로활용해 궁으로인한 갱호응으로 말려놓는방법도있습니다.

숙련된 컨트롤이필요되는 챔피언이므로 가급적 상대탑이 티모일때는 픽을하지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사실상 탑우르곳의 카운터는 거의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에 넣어논 리븐.이렐.헤카림도 그냥예시일뿐

대부분의 모든탑솔러 특히나 1:1에 강하다 하는탑솔러들은 절대 우르곳을 이기지못합니다.

상대하기쉬운챔피언은 의미가없는것이니 크게신경쓰지말아주세요,
헤카림
리산드라
우르곳은 1:1 탑라인전구도자체가 요릭이상급으로 탑패황챔피언이라는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우르곳이 탑패황인이유는 탈진급 개사기패시브 뎀감15%입니다.)
상대대응을 보실때 이점을 염두해두시고봐주시면감사합니다.

대세픽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타챔프들은 천천히 수정할계획입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타챔프로만나면 까다롭지만 우르곳으로만낫을땐 이렇게쉬운챔프도없습니다.
기본중의 기본이지만 창을최대한피해주는게 관건이구요, 창을 맞는다고하더라도 판단력이굉장히중요합니다.
창을맞고나서 니달리가 W로 진입할수있는상황이라면 창데미지를 W로 흡수하지마시구요,
W로 진입할수없는상황이라면 쉴드로 흡수해주시면됍니다.
아시다시피 니달리의주력딜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은 잃은체력 비례데미지 이기때문에 쉴드에는 전혀적용되지않습니다.
이점만 주의하고 플레이하시면 딱히 어려움은 못느끼실겁니다.




Rumble(럼블)럼블
우르곳도 맞딜로는 이기기힘든 럼블입니다.

열유지하면서 화방+작살 우르곳이 맞딜을해주면 고열터트려서 평타치고들어오면 맞딜로는 못이깁니다.
마찬가지로 1렙 평q짤이후에 2렙과동시에 EQQQ 콤보로 초반기세를 잡는게중요하구요.
그게안된다면 서로 맞파밍구도를가지는게 가장좋습니다.

럼블같은경우 뚜벅이+근접평타 챔프이기때문에 미니언에 평타를치는 그순간딜레이에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를던져주시면
맞추기쉽습니다. 그후에 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짤을해주셔서 최대한 피를많이깎아놓으면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으로인한
킬각도보이고 수월하게 맞파밍구도를만들수있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그유명한 야필패의 과학이죠.
의외로 우르곳을상대로 좋은모습을보입니다.
 Wind Wall(바람 장막) 으로인해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콤보가 들어가지않습니다.
최대한 갱을콜해서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으로 자리를바꾼후에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평 슬로우를 묻혀가면서 추노후에 잡아내는게 이상적입니다.

이놈에 상대할때의 짤짤이는 평짤이 가장효과적입니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를 노리시는것보단

평타+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도트뎀으로 냐금냐금 강제딜교환을하시는게중요하구요, 라인유지력이 좋지않은챔프다보니

CS에서 우르곳이 앞서게돼고 정글러까지개입한다면 손쉽게 제압할수있습니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이렐리아도 생각보다 굉장히 쉬운편입니다.
라인유지력이 좋아서 솔킬각은 타챔프에 비해 많이보이지는않지만, 적어도 이렐리아 본인입장에서도
쉽게 우르곳에게 다가갈수없는 구도입니다.

이렐리아의 대표적인콤보로는 개피미니언Q + E스턴 + W평 평 평 + 뒷라인미니언Q 로 빠져나가는콤보인데요
저콤보가 들어올때 Q 혹은 평타를 한대 묻혀주시고나서 스턴에걸리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저콤보를맞고난후에 꽁무니빠지게 도망가시는게아니라 바로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키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를 묻히신후에 겁나게 두들겨패시면
됍니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스킬의 방깍이 무시할게못되고 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 인한 뎀감도있기때문에 나는 더강력해지고

상대는 더약해진다 의 원리이기때문에 엄청나게 큰 성능차이를보입니다.

티모의 매커니즘과비슷하게 맞아을건 다맞아도 상대가 내빼는그시간에 추노하면서 최대한 많이때려주면

상대방은 딜교환에서 손해를볼수밖에없습니다. 우르곳이 원거리챔프이면서 포킹과 탱킹이가능하다는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셔야합니다.




Gnar(나르) 나르
나르같은경우는 서로 못잡는다고 보는게 가장맞는것같습니다.
서로 킬은 내주지않는선에서 서로 파밍만해도 우르곳도 나르만큼의 한타화력을 가지고있는챔피언이기때문에
안전하게 파밍만해도 상관은없습니다만, 나르도 라인유지력이 좋은챔피언은아니기때문에

가능한 지속적으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짤을 넣어주시기바랍니다.
나르는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가묻으면 점프로 도망을가기때문에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키고 때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서로 갱호응만큼은 정말좋은 두챔피언이기때문에 정글러가 개입된 2:1 혹은 2:2싸움에서 이득을
보시는편이 좋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요즘 대회에서 자주쓰이는 탑리산드라입니다.

우르곳으로상대하기 이만큼 쉬운챔피언도없습니다.

리산드라같은경우 패시브로인해 지속적인 Q짤이 매우까다로운데 그냥 W로 흡수해주시면됍니다.

패시브마다 Q짤을하는리산드라라면 10초이상을기다려야하기때문에 큰부담은없습니다.

리산드라상대로 궁호응은 리산드라가 E를썻을때 궁을걸어서 E를 재시전하지못하게 하는게 가장좋습니다.

그외엔 평Q짤 혹은 EQQQ짤이면 반피이상까이고 디나이가능합니다. 정말쉽습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레넥톤과 우르곳 둘이 단지 1:1구도상황만으로 누가이기냐고 물어보신다면 1킬을먼저내는쪽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반부엔 분노채우고 들어오는레넥톤 우르곳으로 감당못합니다.

최대한 맞딜교는 피해주시고 강제딜교환이나 무난하게흘러가는쪽으로 선택하시는걸추천드립니다.
우르곳같은경우 궁극기 제압말고는 확정CC가없기때문에 레넥톤같은 확정 타겟팅CC를가지고있으면서
추노와 도주가가능하고 흡혈까지가능한 레넥톤에게 6이전까지의구도 6이후에도 레넥톤이유리하구요.

최대한 킬을따내려면 정글콜하시는걸추천드리구요, 빙하의장막.닌자신발.마나무네.브루탈 이4개의템이나온시점부터는 우르곳이 점점더유리해진다고 보시면될것같습니다.

레넥톤상대로는 천갑+5포 추천드리구요. 딜이너무아프다싶으시면 천갑3개까지는 가주셔도 어차피 나중에필요한 하위템이라 괜찮습니다. 레넥톤상성을평가해보자면 반가운상대는아니지만 닷지하거나 우르곳픽을 자제할정도까지의
난이도를가지고있는상성은 아니라고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실상 탑에서 1:1구도에서 뛴다 긴다 하는챔피언들을 상대하는방법으로는


1렙에 적극적인딜교입니다, 우르곳의 패시브가 뎀감15%이기때문에


아무리1렙에강한챔프가와도 우르곳을이기지못하구요


그렇다고 너무적극적으로 미니언사이로들어가서 딜교하란소리가아닙니다.


 적당히 평타와 Q를 섞어서 딜교를해주고 가능하면 선2렙은 내가 가져오거나


동시에 서로2렙이되는게 가장좋은 상황입니다.

 

초반 운영법

 2렙을 찍는순간에 바로 E를찍어서 EQQQ를해주고나면 상대탑라이너가


천갑5포 혹은 플라스크3포처럼 포션이많은 선템이아니면


사실상 그때부터 디나이시작입니다.


그때부터 최대한 라인이 천천히 넘어가게끔만들어놓으면


상대정글이 탑에올때쯤에 라인은 상대쪽으로넘어가게됩니다.


그때 역갱불러서 킬을따내시거나 적당히 갱을 회피하시면됍니다.

 

중반 운영법

 우르곳이 가장약한타이밍이있다면 6레벨을 찍는 그순간입니다.


타챔프와 다르게 우르곳의 궁극기는 유틸성에치중되있는궁극기이기때문에


1:1구도에서 크게관여하지않습니다.


상대가 1:1에 강한챔프라면 6렙구간에는 조금 안전하게플레이해주시기바랍니다.


특히 리븐일경우에는 더더욱 안전하게해주세요



라인전에서 아무리 말렷다한들 브루탈.마나무네.빙하의장막 이3개의템은나왓을겁니다.

우르곳은 라인전이끝나는 그순간부터의 매커니즘은 원딜과 동일합니다.

특히나 이즈리얼과동일하구요,

 

후반 운영법

 중반이후 한타구도에서 우르곳에게 가장중요한건


궁을 섣불리 쓰지않는것입니다, 사실상 궁극기는 없다고생각하고 플레이하시는게 초보유저분들한테는


더좋을수도있습니다.


가장 좋은예는 상대팀의 주력딜러와 자리를바꿔서 끊어내는것이지만


절대로 자살궁은 쓰지않으시는게좋습니다,


보통은 한타후에 남는 브루저나 탱커들위주로 써주면서 깔끔하게정리하고 오브젝트를가져가는편으로쓰구요


낚시상황에서는 망설이지않고 적딜러 써주셔도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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