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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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21
9
0
2/2
[정글] 렉사이 기본 입문서

- Nugule(2015-05-30, 조회수: 2960)

안녕하세요.

지난 2월 초 렉사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2달만에 실버5에서 플레티넘4까지 올라온 Septa Nova 입니다. 


현재 랭크게임에서 약 130판 가량 플레이 하면서 3.5~4점대 평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승률은 70% 안팎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즌4, 노말까지 약 200판을 플레이했습니다.)


본래 서폿유저 였으나 서폿 특성 상 혼자 캐리하여 승리하기가 몹시 힘들기에 인생챔프를 찾던 중 

새롭게 출시된 '렉사이' 라는 챔프를 플레이 해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너프 전 사기적인 기본 스탯을 기반으로 플레이 하였던 것이였지만 렉사이 특유의 유틸성운영능력, 기동성

마음에 들어 계속해서 플레이 하였고, 그 결과 단 두 달여만에 실버5에서 플레티넘 4까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이 공략은 렉사이를 막 시작하시거나, 하위티어 분들을 위한 기본적 입문서에 가까운 공략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은 초록색 글씨와 Ctrl+F 를 이용해
<정리> 부분을 핵심적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2015.3.29 - 공략 작성

2015.4.4 - 플레티넘3 승급

2015.5.20 - 세차례 강등을 반복한 끝에 플레티넘2 승급했습니다!

2015.5.30 - 플레티넘1 승급






+ 본 공략은 PC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2.49%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6,444 IP

룬 같은 경우는 상대 픽에 따라 2~3장 정도 사용하였으나, 현재는 이 룬만 씁니다.


빨강  고정공격력x9

노랑  고정방어력x9

파랑  마법저항력x6, 쿨감x3

왕룬  공격력x3


표식과 인장은 고정으로 껴주시면 되고, 룬페이지가 여유있으신 분들은 상대가 올AD일 경우 문양에서 고정마저룬을 빼

시고 쿨감룬을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왕룬 또한 사기적은 Q계수 덕분에 공속룬을 꼈었으나, 너프 이후 정글링에 힘을 

보태기 위해 공격력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문양의 쿨감룬 3개는 꼭 껴주셔야 합니다. 초반 정글링 때 Q를 두

돌린 후에 다시 에어본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밑부분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

사실 특성의 경우에는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맞추는 것이 가장 좋은데, 제 경우에는 21/9/0 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21/9/0 의 특성을 강력 추천드리며, 세세한 부분에 있어서는 제 특성에서 취향에 맞게 고쳐서 사용해주세요.

Smite(강타) 강타 - 정글러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스펠입니다. 정글링과 갱킹에도 효과적입니다. 
Flash(점멸) 점멸 - 생존에 있어 필수적이며,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에서 Flash(점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를 통한 갱킹이나 강제적 이니쉬가 가능합니다.


서머너 스펠은 강타와 점멸 고정으로 듭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급하신 분들은 이 부분부터 보셔도 좋습니다.


1. 기본적인 정글링 스킬 콤보 


1렙때는 무조건 Q를 찍어줍니다. 첫 리쉬때 가급적 서폿분께 두대만 맞아달라고 정중히 부탁하여 첫 평타Q로         캔슬하는 형태로 정글링을 해줍니다. 평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를 쿨마다 써주시고, 강타를 이용하여 골렘 or 두꺼비를


    잡아줍니다.


2렙을 찍은 후에는 무조건 W를 찍어줍니다. 먼저 블루 or 레드에게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에서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로 버프몹에게 데미지를       주며 어그로를 끌어주시고, 버프몹이 공격 하려는 그 순간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에어본 시키면서 버프몹공격캔슬합니다. 


    에어본 상태에서 평타를 때려주신후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로 딜을 넣어주시고, 마찬가지로 평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로 한


    번 더 데미지를 줍니다. 이렇게 두번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를 사용하시고 나면, 다시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피흡을 하시고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로 데미지와 함

 

    께 어그로를 끌어 버프몹이 앞으로 나오게 하신 후 버프몹이 공격을 하려는 순간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에어본을 시키시며 위와


    같이 잡아주시면 됩니다.



→ 첫 버프몹을 잡은 후,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로 남은 버프몹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잡아줍니다. 이때 쯤이면 골렘 or 두꺼비에 


    사용하였던 강타 쿨타임이 돌아와 있으니 남은 버프몹을 잡을 때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영상에서 보셨듯이 정글 몹을 잡을때 에어본에서의 평타,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에서의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를 이용한 평타 캔슬이 렉사


이를 하실 때 습관화되셔야 합니다. 이 작은 것들이 하나 하나 모여 피관리에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2. 갱킹 시 스킬 콤보

→ 골렘 or 두꺼비와 두 버프몹을 잡으시면 무난하게 3렙 동선을 밟게 됩니다. 3렙때는 E를 찍어주시고, 힘들거나 


    당겨진 라인에 가셔서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로 접근하여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를 쓰시면서 레드를 묻혀줍니


    다. 이렇게 되면 이속저하와 함께 아군라이너와 렉사이의 딜이 순식간에 들어가기 때문에 상대 라이너들은 대부분

    점멸이나 도주기 사용하게 되고, 이때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추노하여 추가적인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위티어로 갈수록 상대 라이너들은 도주기 혹은 점멸로 에어본을 피하거나, 일치감치 피하는 경우가 잦아지

    

    는데, 이럴 경우에는 무리하게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로 접근을 시도하지 말고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빠르게 접근하여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에어본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상대 라이너가 도주기 혹은 점멸이 없을 경우에는 과감하게 Flash(점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에어본을 걸어주신


    다면 대부분 갱킹에 성공합니다.



3. 1대 1 스킬콤보

→ 렉사이의 1대 1 콤보 또한 정글링과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먼저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에서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시야를 밝히며 데미지


    를 주시고,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에어본 후에 평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는 분노 게이지


    가 100일 경우 고정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분노를 채워서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에어본 시간이 초기화 되면 다시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후에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에어본을 반복해주시는게 핵심입니다.



 탱커와의 1대 1은 그저 치고박기 싸움이기 때문에 괜찮지만, 특히나 원딜러와의 싸움에 유의해야 합니다. 렉사이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가 빠지고 나면 접근기가 없기 때문에, 카이팅으로 렉사이를 뚜벅이로 만들어버리는 원딜러와의 싸움은 힘든 


    편이며, 특히 도주기나 cc기가 있다면 더욱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를 아껴주시는게 좋으며, 원딜의 


    도주기 혹은 cc기가 빠진 후에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접근하면 거의 필킬입니다. 


    딜 위주의 탑, 미드 라이너들 또한 원딜을 상대할 때와 같이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사용에 유의해주셔야 하며 은신챔프의 경우는 렉


    사이의 최대 강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의 감지기능을 통해 추노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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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1. 기본 정글링


→ 평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로 평타를 캔슬하여 최대한 딜


→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로 데미지를 주고 정글몹의 공격을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캔슬, 에어본시 평타넣을 것.


→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스킬을 두번 돌리고 전 과정 반복.




2. 갱킹 시 스킬콤보

→ 가급적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스킬을 아끼며 상대에게 접근. 상대가 도주기나 점멸을 사용한 후에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추노하는 것이 이상적.


→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스킬은 분노가 100일시 고정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유의할 것.


→ 상황에 따라 과감하게 Flash(점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를 연계하여 순간적인 에어본을 활용할 것.



+ 1대 1 콤보는 기본 정글링 콤보와 갱킹시 콤보와 같습니다. 두 콤보를 적절히 종 합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순간적인 매복을 통한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피수급과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에서의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의 데미지, 에어본 상태에서의 평


타는 초반에는 무시할 수 없는 데미지이기 때문에 잊지 말고 잘 섞어주셔야 합니다. 간혹 아주 약간의 실피로 살아가는 


경우가 있는데,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로 멀리서 저격(?)하여 킬을 내는 경우도 꽤 잦게 있습니다. 




렉사이가 사기적인 챔프로 분류되는 것은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의 기동성이 한몫을 합니다. 거의 모든 벽을 넘어다닐 수 있으며, 정글


링 시에 아군 정글, 바론쪽에 잘 설치해 두시면, Void Rush(공허의 돌진)을 통한 합류빠른 정글링, 소규모 한타시 도주 이니쉬


에 몹시 유용합니다. 또한 다른 챔프들은 생각할 수 없는 경로로 갱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로를 숙지해 두는 것 또한 중


합니다. 마지막으로, 렉사이의 궁극기는 초반 재사용 대기시간이 꽤 긴 편에 속하기 때문에 궁이 돌아올 때쯤 귀환을 하


는 타이밍을 잘 숙지하셔야 합니다.




    --------------------------------------------------------------------------------





<정리>

    

→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와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에어본 시 평타를 습관화 할 것.


→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를 아군 정글과 용, 바론 쪽에 계속해서 설치 할 것.


→  Void Rush(공허의 돌진)이 돌아오면 귀환하는 습관을 들일 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템트리 설명에 앞서 와드에 대해 잠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저티어 구

간분들을 보면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와드 설치에 대하여 중요히 생각하지 않으

시거나, 그저 서폿이 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이야기 드리고 싶은 것은, 와드는 팀원모두가 깔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와드 하나 잘 깔아놓았다가 상대의 위치를 파악해 불리했던 상황을 역전시키는 

경우가 몹시 많으며, 와드를 깔아 시야를 먹는다는 것은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

는 것과 같습니다. 즉, 와드를 설치함으로 써 경기를 이길 확률이 올라가는 것

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꼭 귀환시 마다  와드는 왠만하면 필수적으로 구매하여 

설치하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장신구 또한 시야싸움에 큰 도움이 되기 때 
문에 첫 귀환시 장신구는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꾸어 주시고, 업그레이드 하여 시야 장악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와드 깔기 좋은 장소들이 몇몇 있는데, 추후 업데이트 하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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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여러 공략들을 보면서 항상 보던 글이지만, 제 공략에 이렇게 쓰게될 줄은 몰랐습니다만... 

템트리는 유동적이여야 합니다.



먼저 첫 템은 마체테+2포 고정으로 가주시면 되고, 저같은 경우는 보통 추적자의 검과 롱소드 하나, 그리고 포션 및 

와드 살 돈이 나오는 800~1000원을 모아서 귀환을 탑니다. 그 후에는 무난하게 용사를 뽑아주시고 경기가 몹시 말려

서 상황이 어렵거나, 킬 수 차이가 많이 나서 화력차이에서 밀리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티아멧을 올려줍니다. 티아멧까

지 올려준 후에는 두가지 상황으로 갈릴 수가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렉사이는 무척 잘컸으나, 아군이 잘 크지 못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작정 탱을 둘러봐야 고기방패

밖에 안되기 때문에, 티아멧을 바로 히드라로 올리고 여유가 된다면 트포까지 올려 상대 딜러들은 빠르게 끊어주거나 

Void Rush(공허의 돌진)을 이용하여 라인을 돌려깎으며 운영을 합니다.



두번째로는 경기가 무난하거나, 약간의 차이가 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무리하게 티아멧을 히드라까지 올릴 필 

요 없이, 이미 티아멧만으로도 충분한 딜이 나오기 때문에 바로 상황에 맞게 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 같은 경우는 저는 상대편에 AP딜러가 한명 뿐이라도 상대의 CC가 하드할 경우 대부분 강인함을 높이는 용도로
가줍니다만, 신발은 취향에 따라 가셔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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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1. 템 가는 방법


→ 왠만하면 (추적자의 검: 용사)(티아맷 (근접)) 후에 탱을 두르는 형식으로 템을 갈 것.


→ 상황이 몹시 힘든 경우에는 (티아맷 (근접))을 생략하고 올 탱 템트리


→ 상대가 AP의 비중이 높다면 대(티아맷 (근접))신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간 후 올 탱 템트리.



2. 상황에 따른 대체적인 템트리 정리


→ 시작템 :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 첫귀환 : (추적자의 검)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 무난한 경우 : (추적자의 검: 용사)(티아맷 (근접))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나만 잘 큰 경우 : (추적자의 검: 용사)(굶주린 히드라 (근접))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상대가 올 AD인 경우 : (추적자의 검: 용사)(티아맷 (근접))Ninja Tabi(닌자의 신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상대가 AP의 비중이 큰 경우 : (추적자의 검: 용사)Hexdrinker(주문포식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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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계속해서 렉사이의 정글템을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로 사용해본 결과, 괜히 선수들이 쓰는게 아니더군요. (추적자의 검: 용사)와 같은 폭딜은 


 아니였지만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를 통한 지속적인 데미지와 시야석과 탱템과의 조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초반-후반까지의 딜로스


 가 많이 줄어든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최근에는 흥하지 않는 이상 왠만하면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를 고정으로 가주고, 상황에 맞추


 딜템 하나 정도와 함께 탱템을 맞추는 식으로 템트리를 변경하였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판테온은 패시브를 통한 안정적인 정글링으로 피관리에 수월하며, 1대 1시에도 최대 두번의 패시브 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렉사이의 Q가 3번중 2번이나 판테온의 패시브에 막히게 됩니다. 또한 확정스턴에 이은 판테온의 콤보는 렉사이에게 너무나 아픕니다...ㅠ

초반 판테온과의 싸움은 피하시는게 좋으나, 싸워야 할 상황이라면 W를 이용해 판테를 에어본 시키고 에어본 상태의 판테온을 먼저 평타로 한대 때려주어 패시브를 하나 없애줍니다. 에어본이 끝나면 내려오자 마자 판테가 스턴을 걸텐데, 이때 판테온의 패시브가 다시 발동됩니다. 그럼 또 다시 평타로 패시브를 없애주시고, 평타를 Q로 빠르게 캔슬하여 최대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몹시 힘들지만, 중후반으로 갈수록 렉사이의 존재감을 따라올 수 없으니 초반 소규모 한타나 역갱을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피들스틱
피들스틱과의 자체적인 싸움은 렉사이가 우세하나, 렉사이의 유일한 접근기인 E가 피들스틱의 공포에 씹히기 때문에 렉사이는 피들스틱에게 거의 접근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초반에 피들스틱을 압도하지 못하고 무난하게 게임이 진행된다면, 렉사이가 피들스틱의 한타력을 따라가기 힘들기 때문에 어려운 챔피언에 추가하였습니다.

피들스틱은 W스킬을 통해 몹시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HP상황을 잘 체크해주시고, 1대 1 자체는 렉사이가 압도적이기 때문에 공포가 빠진 상태라면 E로 들어가셔서 마구 때려주세요. 피들스틱의 W스킬은 렉사이의 에어본에 끊기기 때문에 가능한 피들스틱의 피흡을 끊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갱킹력은 피들스틱보다 렉사이가 강력하기 때문에 라이너들을 풀어주시면서, 한타 때 진동감지를 통해 피들스틱의 궁 사용을 잘 체크해주세요.
모르가나
정글러는 아니다만 몹시 어려운 챔프여서 카운터픽에 추가하였습니다. 탑, 미드, 봇 전라인에서 자주 보이는 모르가나는 어느 라인이여도 갱킹에 성공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먼저 에어본이 모르가나의 블랙쉴드에 막히게 되고, 렉사이가 E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렉사이에게 속박을 걸어 접근 자체를 차단하기 때문에 갱킹에 있어 몹시 까다롭습니다. 또한 모르가나의 궁극기도 렉사이에게 있어서는 치명적입니다.

초반 갱킹에서는 E로 진입하면 열에 아홉은 속박에 막히기 때문에 아군의 호응이 가능하다면 점멸W로 블랙쉴드나 속박을 쓸 시간을 주지 않고 즉발적으로 에어본을 띄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서폿 모르가나의 경우에는 블랙쉴드를 걸지 않은 상대를 노리시는 것이 좋으며, 블랙쉴드나 속박을 아낄 경우에는 위와같이 과감하게 점멸W로 이니쉬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너프 후에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표적인 상위정글러로 애용되는 리신이지만, 상대가 렉사이라면 리신은 약한 면모를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리신의 딜의 핵심인 Q를 맞더라도 후에 공명의 일격으로 들어오는 리신을 렉사이의 에어본으로 씹을 수 있기 때문에 맞다이를 질 수가 없습니다. Q가 빠진 리신은 렉사이의 딜을 견디지 못하고 대부분 와드 방호로 도망치게 되는데, 이후에는 렉사이가 E를 이용하여 추노해주시면 됩니다.

리신과의 상성에서는 렉사이가 몹시 우위에 있지만, 리신의 갱킹 경로와 스킬 활용도 또한 매우 날카롭기 때문에 역갱을 잘 봐주셔야 합니다.
샤코
샤코는 Q를 통한 은신 갱킹에 최적화 되어있는 육식정글러입니다. 그렇지만 렉사이에게는 은신감지라는 사기적인 스킬이 있기 때문에 샤코의 은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글에서 만날 시 1대 1은 렉사이가 압도적이며, 샤코가 궁을 쓰더라도 에어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샤코의 진짜 분신 밑에 나타나기 때문에 질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샤코에게는 박스의 공포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주셔야 하며, Q로 도망치면 E로 추노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샤코 또한 렉사이 만큼이나 정글링이 빠르며 갱킹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에 은신감지를 통해 샤코의 위치를 파악하고 역갱을 잘 봐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렉사이는 Void Rush(공허의 돌진)을 통한 라인 관리스플릿 운영이 뛰어나기 떄문에 궁을 잘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정글 같은 경우에


 는 초반 쌍버프 후에 바로 미드 3렙 갱을 가는 것을 추천드리며, 전라인이 갱을 가기 애매 할 경우에는 역갱을 잘


 보시면서 정글을 돌아주시면 됩니다. 특히 바위게 같은 경우에는 시야싸움에 매우 용이하며 돈도 많이주기 때문에 틈


 틈히 먹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렉사이의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설치 위치가 매우 중요한데요. 이 땅꿀의 위치에 따라 궁으로 어떻게, 어디로 합류할 지가 결정


 될 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소규모 한타시에 움직임이 활발해 지기 때문에 무척 중요합니다. 이 부분에 있어


 서는 200판 가까이 쓴 결과 주관적으로 제가 가장 효과적인 설치위치라고 생각하는 곳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반]

 블루                                                                 레드팀

 


이런식으로 정글루트에 마치 길처럼 땅꿀을 설치하면 빠른 정글링과 라인 합류가 가능합니다.


[중후반]

 블루                                                                 레드팀




 

초반 운영법

 1.갱킹루트

 → 렉사이의 갱킹루트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의 사기적인 판정 덕분에 무척 다양합니다. 생각치도 못한 곳에서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를 이용해 상대


     와드를 피해 갱을 가기 때문에 성공률이 매우 높습니다. 일반적인 갱루트는 대부분 아실테니 렉사이만의 갱루트 위


     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탑]






탑 같은 경우에는 이와 같이 두꺼운 벽을 비스듬히 넘어 갱킹을 시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물론 상대 와드가 없다면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를 아끼고 먼저 에어본 후에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추노하는 것이 맞지만, 와드가 있을 경우 접근하기도 전에 빠르게 빼기 때


문에 보고도 피하기 힘들게 들어가는 것입니다. 꼭 저 루트로 갈 필요 없이 부쉬에서도 벽이 넘어지기 때문에 라인 상


황에 따라 잘 판단하여 응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미드]




미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양 부쉬에 와딩이 되어있을 경우, 탑과 비슷하게 4개의 벽을 바로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넘어 에어본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라인이 심하게 밀려있거나 당겨져 있을 땐 레이스쪽에서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를 타고 넘어가면 즉발 에어본이 가능


합니다. 우리팀이 디나이 당하거나 디나이 하고 있을때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바텀]






바텀 역시 탑을 뒤집어놓은 형태이기 때문에 탑과 같습니다. 렉사이의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를 활용해주시면 되고, 거리가 부족하거나 위치가 애매하다면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와 Flash(점멸)를 연계하여 에어본을 띄어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추적자의 검: 용사)(티아맷 (근접)) 까지 뜬 렉사이라면 스플릿 시 막으러 오는 상대 라이너를 왠만해서는 충분히 1대 1이 가능하기 때


 문에 겁먹지 마시고 차분하게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 먹여주시면 킬 or 스펠은 가볍게 


 뺴실 수 있기 때문에 Void Rush(공허의 돌진) 을 활용하여 4대 5, 또는 3대 5 한타를 유도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Flash(점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혹은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로 순간적인 짤라먹기에도 매우 용이하기 때문에 시야를 계속해서 먹어줍니다. 


 위에 와드부분에서 말씀드렸듯 시야를 먹음으로써 렉사이의 기동성을 이용한 짤라먹기는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렉사이가 예전만큼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못하기 때문에, Void Rush(공허의 돌진)을 통해 전라인을 관리하며 스플릿 운


과 한타를 동시에 해주시면서 이득을 취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렉사이의 Void Rush(공허의 돌진)이 빛을 발하죠. Void Rush(공허의 돌진)을 어디로 


쓰느냐에 따라 팀의 승패가 갈릴 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알맞은 위치에 Void Rush(공허의 돌진)을 써주시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과 같이 용과 바론에 유의해주시고, 스플릿과 합류타임을 잡는 것에 집중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상대 딜러에게 Flash(점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달라붙어 순삭하신 후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살아남으셔서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후에 다시 합류


 하여 5대 4 한타로 이끌어가주시면 되겠고, 이니쉬를 우리팀이 걸었거나 걸렸을 경우에는 우리팀 딜러를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지


 켜주시면서 앞라인부터 순삭하며 들어가시거나 Flash(점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또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상대 딜러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사실 공략을 처음 써보기도 하고, 아직 렉사이 판수가 장인분들에 비하여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렉사이의 이해도에 


 있어서는 나름 자부할 수 있으며, 두달만에 큰 성과를 거둔 만큼 렉사이만큼은 숙련도에 있어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생


 각합니다. 티어가 그리 높은 것이 아니라 신뢰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기에 걱정도 되고, 한편으로는 저티어 분


 들이 공략을 보시면서 도움이 되실까 싶어 기분 좋기도 합니다. 



 현재 이 공략은 완성된 공략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질 것이니 양해 부탁드리며, 혹시라도 공략


 에 부족한 부분이나 오타, 새롭게 추가해주시고 싶으신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베드를


 주시든 엑셀을 주시든 평가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오니 글이 다소 길지만 읽어주시고 평가 후에 


 댓글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제 공략을 읽어주시고, 평가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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