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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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1표)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4
23
3
1/2
정글 입문자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챔피언! 영원한(?) 실론즈 유저의 허접한 람머스 공략

- 침묵의살인마(2015-04-13, 조회수: 2280)

닉넴 : 침묵의살인마 검색하시면 
시즌4 모스트 챔피언 중 
람머스는 유일하게 승률 60%로 마감했습니다. 
초식 정글러가 현재 메타에서 다시 대세로 떠오르는 만큼
비록 제가 골드 이상의 유저분들 만큼은 아니어도 정글을 입문 하시고픈 초보~언랭 분들 중 제가 추천을 해드리기 위해서 최대한 성심성의껏 작성 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이 공략이 정석도 정답도 뭣도(?) 아니오니 다른 분들의 공략도 참고 해주시면서 게임을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2015-04-13 람머스의 특징 & 장단점 / 스킬 주의사항 작성

람머스의 특징
* 요들급 사이즈의 챔피언이라 외모는 귀엽습니다.
* 대사는 엄청 시크한 반전 있는 녀석입니다.
* 람머스는 아르마딜로라는 동물의 롤모델을 삼은 챔피언입니다.

람머스의 장점
* 무장된 외형만큼 몸이 단단합니다.^^
* 람머스에게 방어력이 곧 이 됩니다.^^
* LOL 최고의 CC기중 하나인 "따끔한 도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 궁극기를 이용해 빠르게 포탑 철거를 할 수 있습니다.^^
람머스의 단점
* 포킹 스킬(=투사체를 발사하는 스킬)이 없습니다.ㅠㅠ
* 구르는게 기회를 얻을 수 있지만, 위기도 얻을 수 있습니다.ㅠㅠ
* AP 챔피언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약합니다.ㅠㅠ
* 정글링이 느린 편입니다.ㅠㅠ
노틸러스처럼 숙련된 것이 아니면 타 라인에 가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상대의 조합에 상관없이 저는 이 룬을 들어왔습니다.
빨강=표식(Mark)에는 정글링을 위해서  :몸말아 웅크리기(W) 스킬을 조금이라도 몬스터 & 적 챔피언들에게 더 많은 타격을 입히기 위해서 공속룬을 듭니다.

노랑=인장(Seal)에는 성장체력룬 보다는 고정 방어력룬을 들어서 정글링 할 때 몬스터에게 좀 더 데미지를 덜 입고 정글링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람머스의  가시박힌 껍질(패시브)을 위해서 고정 방어력 룬을 들어줍니다. 람머스에게 방어력의 25%를 공격력을 전환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몸말아 웅크리기(W)의 스킬 설명을 보시면 얘도 역시 방어력을 증가 기능이 있기 때문에 AD 챔피언들 한테는 맞다이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파랑=문양(Glyph)에는 상대 조합이 올 AD 챔피언들 인 경우에는 고정 방어력 룬을 착용 해주시고요. 상대 조합에서 AP챔프가 2명이상이면 성장 마법 저항력 룬을 착용해줍니다. AD챔프들에 비해서 AP챔프들은  <-이 아이템 덕분에 딜량이 확확확!!!~ 오르게 됩니다. 그에 저항 하려면 람머스 같은 탱커 유형 챔피언들 역시 중반~후반 가서 마법 저항력 아이템들+뻥튀기가 되는 성장 마법 저항력 룬으로 견뎌내야만 적군 AP챔프들의 공격들을 받아 칠 수 있습니다.

보라=정수(Quintessence)에는 대부분의 탱커 유형의 챔피언들은 기본적으로 팀에서 듬직함+덩치들을 담당하다 보니
(람머스는 요들급 사이즈지만요^^;;) 기본 이동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람머스는 그래도  <-대회전(Q)으로 점점 가속력을 높이면서 빠르게 이속을 높여주는 스킬이 있습니다만, 특히, 갱킹+라인 커버+정글링 등을 해야하는 이런 움직임이 많은 포지션인 정글은 반드시 신속하게 아군을 도우러 가야하는 움직임을 지녀야 하기 때문에 이동 속도 룬을 착용해줍니다.  <-대회전(Q)과의 시너지도 함께 적용되는 것도 이유이기도 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

분노 분노(공격속도 증가) : 공속을 더 높여주면  몸말아 웅크리기(W)를 이용해 상대 모든 유닛들(몬스터 포함)에게 조금 더 많이 타격을 입혀줄 수 있습니다.

DEFFENCE

마법의 갑옷 마법의 갑옷(방어력과 마법저항력 증가) : 역시  몸말아 웅크리기(W)와의 시너지를 위해 찍습니다.

그 이외에 특성을 찍는 이유는 즉, 한타 싸움을 위한 특성을 찍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장 한복판에 들어가 얼마나 오래 버텨서 <상대 딜러를 무느냐 or 우리 딜러를 지키느냐>의 싸움이지요~ㅎㅎ

UTILITY

재빠른 발놀림 재빠른 발놀림(이동속도 증가) : 정글러라면 더 빨리빨리 움직이셔야 합니다. 이유는 룬 페이지 설명을 다시 봐주시면 되구요.  대회전(Q)과의 시너지도 정말 좋습니다.
정글이라면 무조건 를 듭니다. 안그러면 정글 포지션 하지 마시구요!~
많은 분들은 주로 강타+점멸을 많이 쓰실겁니다. 갱을 가고자 하는 라인으로 대회전(Q)을 써서 이동하다가 상대 미니언들이 많으면 을 써서 그 미니언들을 뛰어 넘어 상대 챔피언에게 향하면 바로 넉백 박치기가 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스펠은 유체화(Ghost)

활용법을 몇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 역시 람머스를 100판 이상은 해봤기에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대회전(Q)의 가속력+유체화(Ghost)의 이속 증가 => 추노나 갱킹을 가고자 하는 라인의 소규모 교전 & 한타 진영의 빠른 합류를 위해 사용됩니다.


주의사항 : 두 스킬을 사용해서 이동하는 도중에 미니언이 있으면 대회전(Q) 스킬로 적용이 되서 미니언에게 부딪히는 판정이 뜨게 됩니다.


2. 로 진입->키고 느려진 이속을 로 쫓아간다. 갱킹을 가고자 하는 라인에서 전투를 벌일 때, 이후 한타 싸움에서 자신이 지정한 타겟을 향해 물고 늘어질 때 사용합니다.

자세한건 스킬 설명에 스킬 콤보로 적겠습니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순으로 마스터를 합니다.


콤보는 6렙 이전 갱킹or소규모 교전 때는 로 진입해서 박은 후 를 걸고 로 키면서 상대 데미지 받아치면서 람머스도 툭툭툭 때립니다. 이때 상대가 도발 시전이 다 끝나고 도망가는데 타워랑 거리가 멀 경우 로 쫓아가 몇대 더 때려주고 아군 라이너에게 킬을 양보(를 든 우리 아군+원거리 딜러) or 킬을 직접 하시면 됩니다.(아군이  이 외에 ,,, 같은 스펠을 들었을 때는 그 아군도 킬을 드시는 거 가지고 뭐라 하진 않을겁니다. 단, 원딜러 분들은 가급적으로 킬을 양보해 주세요^^)


여의치 않으시면 바로 그 상황에서 이탈을 하셔야 안정적으로 게임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즉, 무리하지 마세요ㅠ)

6렙 이후 교전 때(갱킹or소규모 교전or한타 싸움)는 로 진입해서 박은 후 자신이 물고 늘어질 딜러에게 걸고 로 툭툭 치며 을 키면서 키며 쫓아가거나 상황이 안좋으면 빠지자고 핑을 계속 찍으시고 빠지시면 됩니다.

(말 안듣는 분들 계시면 그냥 혼자서라도 도망가세요ㅠㅠ)

스킬 활용 팁

따끔한 도발(E)를 먼저 선마를 하는 이유는 람머스의 꽃이기도 하겠습니다만 스킬 설명을 읽어보시면

적의 방어력을 낮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도발을 걸고 먼저 뒤로 빠지게 되면 적이 도발 걸린 시간 중에 람머스를 계속 쫓아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끔 우리 딜러를 Super Save를 하는 역할도 하긴 합니다.


특히 


이니시를 열기 좋은 스킬을 갖고 있거나, 순간적인 돌진이나 깜짝 등장으로 우리 아군 딜러를 순삭 시킬 수 있는 유형의 챔피언들에게 도발을 걸어 딜로스 타임을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그러니 아군 딜러를 구원 하는데에도 사용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람머스의 궁극기인 지진(R)은 요즘 같은 스플릿 푸쉬 메타에서 타워 철거 할 때 가장 좋은 스킬입니다. 쿨 타임도 다른 궁극기들에 비해서 은근 짧은편이라 타워를 밀 때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 아이템에 신발이 3개가 나온건 상대 조합과 CC기의 여부에 따라 갈리기 때문에
신발이 3개중에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기동력의 장화-민병대 : CC기가 많이 없고 상대 딜러라고 볼 수 있는 챔프도 1~2챔피언 정도 밖에 안나왔으면 가줍니다.

헤르메스의 신발-민병대 : 상대 챔피언들 조합에 AP누커가 잘 컸을 때 or CC기가 워낙 많거나 강력할 때 가주시면 됩니다.

닌자의 신발-민병대 : 상대가 챔피언 조합이 올 AD일 때 가주면 됩니다.

여기서 공통적으로 민병대를 붙이는 이유는 람머스의 대회전(Q)+민병대를 이용한 빠른 라인 복귀를 위해서 가주는 겁니다ㅎㅎ(저 스킬과 마법을 이용하시면 같은 템 끼고 있는 헤카림도 이속으로 이깁니다ㅋㅋㅋ)

시야석 or 상급 토템 : 넥서스가 파괴 되긴 전까지는 반드시 와드를 설치 할 수 있는 순간마다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저 친구 중에 지난 시즌 플래티넘이였던 친구가 말해준 바로는 결국엔 League of Legends란 게임은 시야 싸움에서 다 결정 난다고 한답니다. 저 역시도 원래 자존심에 와드를 잘 안박다가 어느 라인 가서도 와드를 계속 자발적으로 깔게 되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자발적으로 와드를 설치하는 습관을 길들이시면 질 땐 지더라도 뭔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면서 진 걸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경비대의 길잡이 : 잿불 거인 : 가는 이유는 람머스를 비롯한 초식 정글러들이 육식 정글러들에 비해 정글링 느린 편입니다. 그래서 빠르게 정글링을 하기 위해 경비대의 길잡이를 갑니다. 거기다 현재 초록색이 잿불의 거인으로 바뀌었는데 이것 또한 빠른 정글링의 시너지 효과를 불어넣는 초식 정글러 유저들에게 좋은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시 갑옷 : 람머스의 몸말아 웅크리기(W) 스킬 기능 극대화와 의 마법 데미지와 함께 탱만 가도 딜을 낼 수 있게 해주는 람머스에겐 없어설 안되는 아이템 가시 갑옷입니다. 반드시!!! 가주시기 바랍니다!

란두인의 예언과 얼어붙은 심장은 택 1을 하시거나 둘 다 가셔도 됩니다.

각자의 장단점을 따라 가주시면 되는데요 

체력이 부족하거나 우리팀에 CC기를 좀 더 보완하고 싶으시면 

람머스도 전투 시엔 한번에 스킬을 몰아 쓰다보니 은근 마나 소비량이 꾀 있습니다.
본인이 마나관리가 잘 안된다 싶으시면 를 가셔도 됩니다.

벤시의 장막 : 상대 AP누커가 잘 컸거나 AP챔프가 2명 이상일 때 가줍니다. 이걸로도 모자르면 정령의 형상도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이외에 갈만한 아이템


얼어붙은 건틀릿 : 상대가 올 AD 조합인데 탱은 다 올려서 딜을 보충하고 싶을 때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워모그의 갑옷 : 체력 뻥튀기 만큼은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태양불꽃의 망토 : 썬파라 불리우는 아이템입니다. 하위템인 바미의 불씨가 경비대의 길잡이 : 잿불거인과 데미지 중첩은 안되기 때문에 정글템을 경비대의 길잡이 : 현자(람머스의 스킬은 W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AP계수 스킬들입니다.)로 바꾸어서 가주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이 데마시아 왕자님께서는 딜, 탱, 포킹, 추노, 이니시 등 모든 걸 구사 할 수 있는

가장 완벽에 가까운 정글러입니다.
한타 기여도 면에서도 람머스보다 좋기 때문에

얘가 갱 온 라인 있으면 다른 라인으로 갱을 가서 풀어주세요. 1
바이
몸말아 웅크리기(W)를 빠지고 난 걸 보고 나서 바로 쳐들어옵니다.

그때는 그냥 바이가 금고 부수기(Q) 쓰고 난 후에

람머스가 대회전(Q)+유체화or점멸 쓰고 36계 줄행랑을 치셔야 합니다.

그래야 겨우겨우 살아 돌아가거나 죽음 입니다.ㅠㅠ

딜도 쌘 편이라 맞다이는 하시면 안됩니다.

판테온
람머스가 왠만한 AD 챔피언들의 카운터라 해도
이 녀석은 제외 대상입니다.

얘는 E스킬 패시브로 인한 평타 or Q에 치명타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가서

그냥 맞다이는 집니다.

얘가 갱 온 라인 있으면 다른 라인으로 갱을 가서 풀어주세요. 2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제가 만난 이 심해에서 필밴이 되는 이 장님 유저 님들은 밴이 되지 않아도

그냥 상대 정글러 샤코로 만났을 때 처럼 정글링 시작하시면 초반부터 카정 당할 일은 없을 겁니다.

그래도 얘 맞다이는 초반엔 가장 쎈 정글러 중 하나니
맞다이는 피하십시오.ㅎㅎ
아무무
맨날 움츠려서 찡찡 울고 있는 이 미라 녀석은

람머스 보다는 아슬아슬하게 정글링이 더 빠르고 카정하기에 스킬 구성도 좋아서
유일하게 초식중에 카정오는 정글러입니다.

그런데 제가 있는 심해에선 그런 아무무 유저분들이 흔치 않습니다.

아무무와의 승패는 초반에 한 라인에서 갱킹or역갱 싸움에서의 유무가 갈라집니다.
제드
정글로는 만날 일은 없지만 한타 싸움에서 얘가 우리 딜러에게 궁극기로
물다가 그림자 펼쳐지고 나서 얘한테 따끔한 도발(E) 걸면 따끔한 도발 레벨에 따라
딜로스 타임이 생깁니다.

표식만 남기고 원콤 못 넣게 하게 해주시고 물고 늘어지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게임이 시작되면 우리팀의 인베이드 가기에 좋은 CC기를 가진 주 챔피언인

가 인베를 가자고 하면 대회전(Q)을 먼저 찍습니다.


그렇지 않는 다면 상대가 인베가 올 거 같은 경로or카정을 올거 같은 경로에다가 상급 토템이라도 깔아서 

인베가 오는지 안오는지 주의를 하시면서 몸말아 웅크리기(W)로 정글링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정글 먹는 순서는


블루팀 : 거대 돌거북->레드->블루 순으로 먹고 3렙을 찍습니다.

레드팀 : 심술 두꺼비->블루->레드 순으로 먹고 3렙을 찍습니다.


피가 반피 정도 남을텐데요. 그때 집을 갖다오고 마체테 상위템인 경비대의 길잡이를 사옵니다. 포션 1개씩은 사옵니다.

초반 운영법

 

미니맵을 수시로 확인 하시면서 우리가 밀려는 있는 라인으로 갱을 갑니다. 갱을 가고 나서

상대방의 를 빼게 만들었으면 빠집니다. 그리고 정글 구역 1구역을 먹고 다시 다른 라인으로 갱을 가봅니다.

중반 운영법

분명 한 라인을 우리가 터뜨렸거나 터진 지역이 있을 겁니다. 


터진 지역은 갱을 가줘도 돌이킬 수가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리면서 해달라고 부탁을 드려봅니다. (갱을 아예 안간 지역이 있다면 그거는 정글러인 본인 잘못이 크겠지만요ㅠㅠ)


특히 봇이 터졌을 경우에는 곧바로 용 주도권 마저 빼앗기기 때문에 

반드시 초반에는 아군들이 서운하지 않게 골고루 갱을 가주세요.(레벨링이 늦더라도요ㅋ)

 

후반 운영법

위에 카테고리에 실수로 안썼는데ㅠㅠ


L O L은 무조건 

시야 싸움입니다. 


맵을 밝히는 것만이

"이걸 나진이!!!!!~~~~" 가 될 수도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 아군의 조합에 따라 

내가 서폿형 정글러로 가느냐 

브루저형(=물고 늘어지는 것)으로 가느냐에 달렸습니다.


우리 아군의 조합을 보고 한타 때의 역할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제가 람머스를 기준으로 정글링이 

빠른 정글러비슷하거나 느린 정글러로 나누기만 하겠습니다.

(초반 1렙~4렙까지의 정글링 기준입니다.)


정글링이 빠르다보면 그만큼 카운터 정글을 당할 위험이 높으니 주의해주세요!~


람머스보다 정글링이 빠른 상대 정글러


(과거엔 정글러로 썼습니다)

(정글러로도 쓰입니다)(시즌5 시작 때 엄청 많이 쓰였었는데 지금은 모르겠네요)

 


람머스랑 정글링이 비슷한 정글러



이렇듯 람머스가 정글링은 그닥 빠른 편은 아니라는 것만 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저 역시 인벤에 있는 공략 글들을 봐오면서 실력도 키우고, 아이템 구입하는 원리 등의 많은 것을 깨달아 가면서 LOL을 즐겨왔습니다.


하지만 LOL이란 게임이 다른 게임에 비해서는 시작이 어려운 편이지 않습니까?ㅋㅋ


그래서 게임 자체를 입문 하신 분들이나 초보 분들을 위한 공략이 많이 없다는 걸 느꼈습니다ㅠㅠ


제가 비록 지금은 브론즈라는 심해에 있지만 

게임에서의 그래도 전체 판수는 다른 분들 못지 않게

즐겨 왔기 때문에~

(그런데 티어는 이 따위냐? 말은 상처 받으니 자제해 주세요ㅠㅠㅠ)


이런 글은 써주는 자격은 있다고 봅니다.


저의 긴(?)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구요.


람머스로 팀에서 돋보이지 않더라도 

든든한 버팀목으로 다른 팀원들을 돋보이게 해줄 수 있는

그런 정글러가 되어보세요^^

(저도 람머스를 이런 목적으로 주로 합니다.)


저는 이만 몸이 뻐근한 관계로

 등 좀 주물러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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