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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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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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有) 퀸이란 챔피언에 대해! (4월 28일 수정)

- 똥싸는손(2015-04-28, 조회수: 2341)

짧게 보려고 오신 분들은

여기로 가시면 2분컷 공략!>>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4737

이건 정독하시면 얼마가 걸릴지 장담하지 못합니다.

 

작성자 소개

골론즈 / 퀸 200판

 

퀸. 사실 기억속에서 묻혀버린 비운의 챔피언이죠.

출시 직후부터 고인 신세에, 보통 이런 챔피언들은 버프를 통해 '나 강해요!'라고 말하게 되는데 그런 일이 퀸에겐 전혀 없었죠.

심지어 인벤 내의 포지션별 게시판에서는 완벽한 주변인 신세!

(Top 포지션 曰 : 퀸이요? 원딜게 가세요; / Bot AD 포지션 曰 : 퀸이요? 탑게 가셔야죠; / 퀸 曰 : 퀸무룩...)

그러므로 BGM은 주변인으로 간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Pqt7Y

 

일단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번 공략은 탑솔러로써 퀸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그 이유는 차차 설명을 해야겠지요!

 

그럼 스킨 공략!

기본 스킨 (가격 FREE!) 추천도 ★★★★

기본답게 퀸의 기본에 매우 충실한 스킨이에요!

저는 기본 스킨을 생각보다 자주 씁니다.

 

불사조 퀸 (975 RP) ★★★★☆

번들 스킨으로 출시된 불사조 퀸입니다!

바뀐거라곤 색깔과 사망모션 뿐인걸로 알지만 퀸이라는 챔피언의 퍼포먼스를 극대화 시켜주는 느낌!

불타는 듯한 이미지가 퀸과 잘 어울려서 좋아합니다!

 

북방 정찰대 퀸 (975RP) ★★★★☆

모든 스킬 이펙트가 눈같은 이미지를 풍기게 됩니다!

사실 이 스킨 출시 직후에 버그가 있었죠. 게임에 지장없는 채팅 버그였지만.

반개 깎은 이유는 비둘기야 먹자 9999999 드립을 칠 수 없는 스킨이라서 입니다. (대신 붱붱붱)

 

퀸으로 탑을 가는 이유?

반대로 생각해서 퀸으로 원딜을 가면 일어나는 일을 나열해볼게요.

사거리가 타원딜에 비해 짧아 터트리려고 가면 상대의 스킬 사거리, 평타 사거리에 필연적으로 노출되는 Harrier(매사냥)

유닛 통과 안되는데 깡뎀도 그다지, 사거리도 평범한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도주기로 활용하기엔 2%정도 애매한 Vault(공중제비) (솔직히 돌진기죠 돌진기)

원딜이랍시고 바텀 보내놨더니 Master Yi(마스터 이)되는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

그리고 1랩에 생각보다 많이 약한 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Riven(리븐)토끼냔 Wind Slash(바람 가르기)는 더럽게 쎄던데...)

약점을 컨트롤로 어떻게 어떻게 극복했다고 쳐도 Vayne(베인)Jinx(징크스)처럼 말도 안되는 딜이 나오는 것도 아니구요.

 

하지만 이 모든게 탑으로 간다면 대부분 극복됩니다!

근접 챔피언에 비하면 긴 사거리로 안정적으로 터트릴 수 있는 Harrier(매사냥)

Harrier(매사냥)가 터지면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로 추가 피해도 회피가 쉬워지구요.

근접 평타 챔피언 고자만드는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붙어도 때릴 수 없게 만드는 Vault(공중제비)

배우기만 하면 순간 버스트와 기동력을 얻게 되는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

더이상의 설명이 必要恨志?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방어
    +5.26
  • 체력
    +32.12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5.34
총 가격 : 5,328 IP

섞어쓰란거 아닙니다...!

 

표식쪽에서 공격력 룬과 방관 룬 둘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간혹 치명타룬 하나 넣으시는 분이 있는데 이건 순전히 취향입니다! 허허허...

 

인장에서 방어는 적 챔피언이 [AD 챔피언이다 = 방어룬, AP챔피언이다 = 체력, 성장체력룬]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성장 체력과 고정 체력... 이건 취향이에요.

 

문양에서 쿨감을 드는 경우는 적 라이너가 극단적으로 마뎀이 전혀 없다 하는 경우에 주로 듭니다. 그게 아니면 전 주로 마저를 차용하는 편입니다.

 

정수에서 공격력은 대부분의 경우에 사용하며, 방어룬과 마저룬은 적 라이너가 빡셀거 같으면 하나만 넣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어룬이나 마저룬을 드는 경우엔 표식에 공격력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약점 노출가 본인에 적용이 안된다는 얘기가 널리고 널렸기에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양날의 검퀸은 궁키면 근접 전사입니다.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딜 증가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첫번째 줄에서 1포인트로 딜량의 1.5% / 2%를 올릴 수 있는 유일한 마스터리라고 생각합니다.

21포인트를 줘야 찍을 수 있는 대파괴도 고작 3% 올려주는데요.

장군1포도 주기 싫으신 분들은 도살자찍으셔도 무관합니다.

주문 연성무기 연성 정말 퀸에게 꿀 특성입니다.

가장 꿀 같은 딜교환이 Harrier(매사냥)Vault(공중제비)Harrier(매사냥)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정도인데, 기본적으로 평타와 스킬을 둘다 활용합니다.

안좋을래야 안좋을수가 없죠!

 

광란 치명타 템을 가기는 하니까 찍어줍시다.

강력한 일격방관 6%....! 대파괴 그냥 3%...!

처형인잃은 체력 %로 데미지를 주는 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와 너무너무 잘맞는 특성

위험한 게임다이브나 Ignite(점화) 다이다이 자주 하게 됩니다. 생존력 많이 올라가요.

탑 다이깨는 챔치고 Ignite(점화)안좋은 챔피언 못봤습니다.

그리고 점화엔 또 하나의 장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간지...!

(출처-네이버 웹툰_마음의 소리_836화 개미)

 

Exhaust(탈진) 또다른 강력한 스펠이죠.

Ignite(점화)가 딜을 보충해준다면 Exhaust(탈진)는 적 라이너에게 딜ㄷ... 큼... 하여튼 그걸 꽂아넣어 힘을 빼는 강력한 스펠입니다.

적 라이너가 강력한 누커인 경우 차용할만한 스펠이죠.

Lissandra(리산드라) 요즘 자주 탑에서 보이는 얼음년이라던가

LeBlanc(르블랑)밴 안됐다고 가져가면서 미드 뺐겼으니 '탑이요 ㅎ' 외친거일 가능성이 농후한 할머니

Zed(제드)가끔씩 정치드립을 시전하는(바그바그바그박근ㅎ...) 닌자

Riven(리븐)정신없이 폴짝거리는 토끼

... 그 외에도 들만한 상대는 많지만 막상 안들게 되는 그런 스펠입니다.

아, 정말로 진지하게 들때가 있는데, 적팀 조합이 Quinn(퀸)이 해줄게 거의 없는 조합일때가 가끔 있습니다.

그럴때 한타에서 Exhaust(탈진)라도 걸어줘야지 ㅎㅎ 라고 생각된다면 드세요.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Harrier(매사냥)매사냥 (패시브)

발러가 주기적으로 적에게 4.5초 동안 표식을 남겨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취약해진 대상에 대한 퀸의 첫 번째 기본 공격은 [15+(10X레벨)+(50% 추가 공격력)]의 추가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가 기본 설명.

그 주기는 한 7초 되는것 같습니다. 기본 설명이 굉장히 장황합니다만, 사실 매우 간단한 매커니즘의 스킬이죠.

 ↑ 이렇게 [과녁이 나온 적을 쏘면 기본 공격력 + 추가 피해를 입힌다]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실명 공격 (Q)

발러가 일직선으로 날아가며 경로 상에 있는 첫 번째 적을 맞힙니다. 그 다음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하여 70/110/150/190/230 (+65% 추가 공격력 /+50% 주문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실명시킵니다.

발러 형태 : 현재 위치에서 동일한 공격을 수행합니다. (사정거리 : 1025) (11/10/9/8/7초) (50/55/60/65/70마나)

 

발러 형태 설명이 어려울거 같아 설명하자면 그냥 날개 한 번 펄럭입니다.

그럼 주변에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데미지가 들어가고 실명.

AP계수가 미미하나마 있는걸 확인 할 수 있는데 그래서 Trinity Force(삼위일체)도 고려할만 합니다.

1025…라는데 실제 써보시면 뭔가 안깁니다. 터지는 범위 생각하면 그정도 되는거 같군요.

그나마도 아무도 안맞으면 터지지도 않는게 함정.

라인전에서 막쓰면 마나 금방 오링납니다. 별로 안다는데 쓰다보면 마나 없어요.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예리한 감각(W)

기본 지속 효과 : 취약 상태의 대상을 공격하면 3초 동안 퀸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이동 속도가 20/30/40/50/60만큼 상승합니다.

발러 형태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상승합니다.

사용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사정거리 : 2100) (50/45/40/35/30초) (0/0/0/0/0마나)

 

설명이 장황하지만 간단히 말하면 Harrier(매사냥)터트리면 이속, 공속 오른다는 얘깁니다.

Quinn(퀸)의 카이팅의 근간이죠. 그와 동시에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쓰면 Master Yi(마스터 이) 빙의하게 해주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확실히 지속 효과는 매우매우매우 좋은 편입니다.

 

Vault(공중제비)공중제비(E)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70/100/130/160 (+2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 감소 시킵니다. (이 효과는 2초에 걸처 서서히 감소합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공중제비를 넘어 대상을 잠깐 방해하며, 최대 사거리로 물러나 착지합니다. 발러는 즉시 이 적에게 표식을 남겨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발러 형태 : 동일한 공격을 수행하지만, 표식을 남기거나 대상에게서 물러서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 700) (12/11/10/9/8초) (50/50/50/50/50마나)

 

개인적으로 이 스킬이 데미지가 강력했다면 선마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스킬입니다.

상대의 돌진기를 차단 가능하며, 채널링 스킬을 끊는게 가능합니다.

기본 효과로 슬로우가 있기에 갱호응에 매우 좋습니다. 순간적으로 홀딩도 되구요.

방해라는게 에어번 판정이라 Yasuo(야스오)의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이 써집니다.

물러난다는 최대 사거리는 퀸의 기본공격 최대 사거리입니다.(525)

별 쓰잘데기 없는걸 굵게 표시한거 같겠지만 사실 굉장히 중요한 키 문구입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공중제비를 넘는다는 것이므로, 넘던 중간에 방해를 받게 되면 상대에게 표식도 생기지 않고 데미지 역시 들어가지 않으며 최대 사거리로 물러나지도 않습니다.

한 마디로 똥 된거죠.

에어본 판정이나 넉백 판정에 주로 씹힙니다.

(속박은 안맞아봐서 모르겠군요. 스턴은 스턴 당한 상태로 머리 밟고 물러난 상태에서 걸립니다.)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바톤터치 /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공중폭격

최초 시전 시 : 기동력 있는 근접 전사 발러가 퀸을 대신해 20초 동안 전장에 나섭니다. 발러는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이동 속도가 80/90/100% 증가하여 전투를 지속할수록 점차 20/30/40%로 감소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 퀸이 되돌아와 공습을 가하며 넓은 반경 내 100/150/200 (+50% 추가 공격력)에서 200/300/400 (+10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상승)

스킬 지속 시간 이내에 공습을 시전하지 않으면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자동으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 700) (140/110/80초) (100/100/100마나)

롤 내 최고의 기동력을 가지게 되는 이유인 궁극기입니다. 이동속도 감소의 매커니즘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와 비슷합니다.

1랩 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의 데미지는 생각보다 약합니다. Wind Slash(바람 가르기)에서 안정성을 더하되 계수과 데미지를 깎은 느낌.

하지만 계수를 너무 깎았다는 느낌이….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사실 진짜 별거 없습니다.

Harrier(매사냥)Vault(공중제비)Harrier(매사냥)Blinding Assault(실명 공격)(평타는 알아서 섞으세요) 를 넣으면 적 라이너 피가 반 넘게 답니다. (정말로요)

Vault(공중제비)Harrier(매사냥)가 라인전에서의 주 짤짤이이며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스킬은 짤짤이를 맞고 빼는 적의 엉덩이를 향해 던져줍시다.

적 라이너의 체력이 30% 이하일 땐 킬각을 노려봄직 합니다.

Harrier(매사냥)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Vault(공중제비)Blinding Assault(실명 공격)평타Skystrike / Tag Team(공중폭격 / 바톤터치) 안죽었으면 Ignite(점화)를 걸어 적이 타죽는걸 구경…이 아니라 우리는 쿨가이이므로 CS를 먹다가 '적을 처치했습니다' 소리가 들리면 전쳇으로 [훌륭한 적수였다.]라고 쳐서 상대 멘탈을 살짝 긁어줍시다. 

Ignite(점화)없이 죽었다면 깔끔한 킬을 냈음에 스스로 감탄하셔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Vault(공중제비)로 돌진하는 도중에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를 킬 수 있습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는 터지는 범위가 상당히 넓으므로 미니언에 맞춰 데미지를 넣는 방식도 매우 좋습니다.

마치 Ziggs(직스)Bouncing Bomb(반동 폭탄)처럼요.

Vault(공중제비)로 두꺼운 벽 너머에 있는 중립 몹 혹은 적 챔피언을 찍는 경우엔 벽을 넘어갈 때가 왕왕있습니다.

Vault(공중제비)로 도망가다 앏은 벽 너머에 있는 몹을 찍는 경우 상대가 넘어가는 모션만 보고 플을 빼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가 갱을 성공한 각이라면 주저없이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를 켜십시오. 상대 Fiddlesticks(피들스틱) 멘탈 나갑니다.

 

시작 아이템

선템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으로 가준다면 적 탑솔로 뚜벅이들이 매우 좋아라합니다.

좋아 죽죠.

첫 코어를 띄우기 전 적이 AP라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줍시다.

돈이 애매하게 1100원 있다 하시면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를 사가시면 라인전이 매우 강력합니다.

1코어를 올리게 되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중에서 맘에 드는 신발을 골라잡아 가도록 합시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빠른 궁극기를 노리는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미드 직선 갱 갔다가 집 갔다 바로 봇 궁갱을 가능케 하는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적 AD 탑솔이 빡칠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무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망했을 때 값싼 딜 보충

 

 

몰라요 템트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시고 남은 템칸 하나 자율

트포 템트리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시고 남은 템칸 하나 자율

가 가장 무난한 템트리라고 생각하고요.

남은 템칸으로 활용할 만한 아이템들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정도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궁이라도 배우면 진짜...
판테온
후... 패시브가 패시브로 먹힙니다.

카운터 픽은 차차 추가해가도록 하겠습니다.

Garen(가렌)(가렌) (데마시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시도때도 없이 데맛씨아아아아아아! 를 외치기 위한 기회를 보는 부쉬 인더 가렌 성님입니다.

(더불어 가갈갱 밴의 피해자)

짤짤이를 아무리 해봐야 Perseverance(인내심)Courage(용기)로 깔쌈하게 맞아주시는 패기넘치는 성님이자, 부쉬를 페이스 체크했다가 Decisive Strike(결정타)맞고 바로 공중제비 못쓰고 Judgment(심판)갈갈갈 당하고 나서 빨리 도망가겠다고 궁쓰고 점멸쓰면 이미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걸려 있어서 죽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 토템 (장신구))와 W로 발러를 불러 가렌이 부쉬에 들어가도 평지에서 짤짤이 맞듯 맞게 해주십시오.

깜짝 Flash(점멸)Decisive Strike(결정타)먹이고 갈갈갈갈갈 Ignite(점화)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콰아앙아아ㅏㅏㅇ 을 노릴 수 있으니 반피 이하에서 짤짤이 넣겠다고 점멸있는 가렌 앞에서 나대지 맙시다. 바로 골로가요.

 

Galio(갈리오)(갈리오) (궁이 어떠한 원리인지 모르겠지만 자길 때리도록 하는 정신지밴데 차라리 자해하도록 시키지 M인가)

가갈갱 밴의 피해자지만 피해자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픽률을 자랑합니다.

사실 위에 농담처럼 써놨지만 M 캐릭터.

어줍잖은 짤짤이는 Bulwark(방벽)로 핳핳ㅎㅎㅎ 피 찬다 하핳ㅎ 해버리니 표식 있을때 후려갈깁시다.

동시에 6찍으면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걸리니까 그냥 발러 쓰지 마세요 얜 안쓰는게 속편함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가갈갱 33333)

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Parrrley(혀어어어업상)들고 내가 1랩 패왕이다 핳핳ㅎㅎ핳ㅎ하 할테니 근접 말고 원거리서 싸웁시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맞으면 패시브 때문에 약간 느려져서 접근을 할텐데 평 공중제비로 멀어져 버립시다 ㅎ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로 눈 뽑아봤자 눈 다시 집어넣으니 그냥 평타로 괴롭혀줍시다.

6랩찍고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빠지는거 보이면 궁키고 들어가 쥬깁시다.

1랩 Cannon Barrage(포탄 세례)는 더러운거지 아픈게 아닙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롤 슴가 사이즈 비공식 1위)

배불뚝이 아저씨

Body Slam(몸통 박치기)가 공중제비보다 판정이 좋습니다.

Barrel Roll(술통 굴리기)는 알아서 피해줍시다. Explosive Cask(술통 폭발)날아오는거 보이자마자 공중제비 쓰면 5번중 1번은 피해집니다. 피하면 전쳇으로 느려... 드립을 쳐줍시다.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9단너프 무덤성님)

너프를 아무리 쳐드셔도 주류에서 내려가지 않는 전설의 그분이십니다.

True Gift(진정한 용기)로 생각보다 단단하니 맘 편하게 짤짤이 후려갈기세요.

공중제비 함부로 썼다간 타이밍 잘 맞추는 그브는 Buckshot(산탄 사격)로 3타를 맞추는 위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맞으면 가버렷..!

Smokescreen(연막탄)로 퀸이 오히려 눈이 뽑힐 수 있습니다.

Quickdraw(빨리 뽑기)얜 별거 없음... 발러 쓰고 공중제비 쓰면 쓸텐데 얼마 이동 안하니 빨리 붙어서 눈 뽑읍시다.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말할거 없는 면상궁 주의

Gnar(나르)(나르) (분노조절장ㅇ...)

나르 평타 사거리 짧으니 거리 조절 잘하세요!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맞고 서로 평타 맞다이 뜨면 질때가 있습니다.. 눈 잘 뽑으세요 그럼 이김

Rage Gene(분노의 유전자)로 크오아아아앙앙ㅇ앙아! 로 역관광을 노릴테니 빡쳐보인다 싶으면 Hop / Crunch(폴짝 / 우지끈)Crunch / Hop(우지끈 / 폴짝)거리 밖으로 잠깐 벗어나 분노를 진정시키던지 메가나르 되면 그때 후드려 패줍시다.

 

Nami(나미)(나미) (솔직히 얘가 탑간거 한 번도 못봤다)

는 바텀에서 봤으니 써야지

Aqua Prison(물의 감옥)는 피하기 쉽습니다. 정 못피하겠다 싶으면 미니언에 공중제비 찍으십시오.

Ebb and Flow(밀물 썰물)이기적인 딜교환. 하지만 약하군 후훟후..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이거 아픕니다. 평타 교환은 길게 하세요. Tidal Wave(해일) 발러 키세요 걸어서도 피함

 

Nasus(나서스)(나서스) (개)

보신탕은 해야 제맛 Wither(쇠약)때 실명 공중제비 순으로 쓴다는 것만 알면 그냥 이깁니다.

 

---

나머지는 나중에

퀸은 1:1과 타워 철거 능력, 합류하는 능력이 매우 좋으므로 중반 한타 때부터 스플릿 푸쉬를 도맡아 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플릿을 하실땐 미는 라인으로 가는 것도 좋지만 시간대 별로 중요한 오브젝트의 반대 방향에서 스플릿을 하시게 되면 적의 공백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짧은 퀸 공략 말고 긴 퀸 공략도 쓰게 되었네요.

챔피언 공략은 졸린 관계로 나중에 써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도 나가봐야 하거든요….

지금까지 읽으셨다고요?

정성이 갸륵하지 않습니까? 엑셀주고가

 

 

표식 이미지 출처
http://kana002.blog.me/20182940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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