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21
9
0
0/0
딜 피오라 공략(미완성),(탬까지는 올려놓았습니다)

- 에너미포커(2015-04-06, 조회수: 2067)

안녕하세여 제가 전 시즌은  골드였습니다

이번 시즌때 배치를 보았는데여 브론즈가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딜 피오라 공략을 하겠습니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룬은  사람마다 다르기때문에 자신이 쓰는 ad룬을 써주시길바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특설은  피오라 특성입니다

근데 자신이 피오라 특성을 하고 있을텐데요

자신의  피오라 특성을 들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것은 일반스펠이구요

저번주 수요일에 나온 U.R.F.모드가  나왔는데여 U.R.F.모드를 하실거면   등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일단 처음에는 상대가 들어왔을때 W를  키고 싸우시고 계속  W를 쓰면서 싸워주십니다. 근데 단점은  W는  그냥  기본공격을  막아내고 마법피해를  주기때문에 죽기가 쉬울텐데 잘하시는분들은

잘할수있겠죠?

 

스킬 활용 팁

W를  키고 Q로 들어가고 E쓰고 평 Q를쓰면 됩니다

Q는 두번쓸수있게 되아있습니다

그러니깐 없어지기전에 빨리 해야겠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탬을  이렇게 가줍니다 .

들어갈때는  요우무를  키고  들어가야겠죠?

저는 신발은   가지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킬이 중요하기때문에 신발을  않갑니다 ㅎㅎ

근데 자기는  신발을 가고  싶다하면 신발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사람마다 신발  가는것은 다르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1레벨때부터 창짤

및 Q로 접근시 이미쌓여있는 패시브로 막히고 바로 스턴으로인한 방패 재생성으로인한

딜교의 불리함이있습니다
잭스
못하는 잭스는 카운터라고 느껴지지않지만

피오라를 많이상대해본잭스나 동실력일경우 이길수없습니다
레넥톤
이기적인 딜교 궁 피뻥

라인유지력 넘사벽에서 피오라가 이기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이거 어려움...........

전이상하게 야스오를 못이기겠네요 위에 넣고싶다 -.ㅠ
트런들
트런들은 안티탱커이지만 피오라는 딜러이기때문에

트런들의 궁이 효율을 많이못냅니다
렝가
사실 탑렝가는 리메이크이후 만나본적이없지만

빡세지 않다고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시즌4때도 공략에 쓰려고했지만 귀차니즘으로 인해 작성을 못했고  팁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하나 말씀드립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원거리에 하드견제챔피언일경우 or 1레벨부터 피오라를 디나이가능한 다리우스 같은 이런챔프일경우

 

라인에 1레벨에 가도 견제만받고 cs도못먹고 뒤에서 멀뚱멀뚱 구경만 하는경우가 생깁니다

 

이럴경우 1레벨에 라인에 가지마시고

 

그냥 바론쪽 강가 부쉬에 근처에 숨어계시다가  1분40초쯤되면 상대버프로 뛰어서

 

혼자 솔버프하고 귀환타신다음에 라인에 복귀하시는게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솔버프하면 어차피 2레벨이고 1레벨부터 상대탑라이너 안보인다고 바로 라인 타워까지밀수있는캐릭도 없을뿐더러

 

보통 라이너들은 왜안오지하면서 천천히 밀기때문에 집갔다가 걸어서 라인복귀하셔도 미니언 몰려오는거

 

다 챙기실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시즌4때는 여유있게 피 100~200사이에 솔버프가 편하게 됬지만

 

지금은 정글몹이 세진상태라

 

1레벨에 평타치고 응수로막고 바로 포션 빠시면서 무빙은 딱히 안해주셔도되고 그냥 쿨마다 W써주시면서 말뚝딜박으면  피 50~70가량 남기고 버프몹잡고 잔몹까지 다 처리가능합니다

 

이건 팁일뿐이지 만약 와드박혀있으면 죽을수도있으니^,^ 상황보고 하시길 바랄꼐욤! 렌즈로 사서 가시는것도 괜찮은방법이 되겠네요~

 

참고로 이렇게 카정치고 라인가게되면 상대정글러 탑에 자주옵니다 -.-ㅋ 조심하시길^^

 

영상을 첨부하고싶지만

 

나중에 추가업데이트할때 확 몰아서 하도록하겠습니다

 

 

 

확실히 피오라가 너프되고 체감이 될까? 하고 해봤는데

 

한타때 너프전이었으면 충분히 다죽이는 각인데

 

너프되고나니 약간 딜이모잘라서 다 딸피로 안죽는경우가 체감이 좀 됩니다

 

한타의경우로 보면 너프가 느껴지는데

 

제피오라는

 

한타지향보다는

 

스플릿푸쉬를 선호하는편이기때문에

 

1:1의 개념에서보면 크게 느껴지지않거나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너프됬다고 전혀 못쓰거나 심각한 타격을 입은느낌은 별로안드네요

 

너프가됬어도 다른챔피언도 너프가 될테고

 

그만큼  손가락으로 라인전에서 더박살내서 예전보다 더 잘크면 되지않겠습니까^,^?

여기서부터 제가작성하는건 제가아는 모든걸 다쓰겠습니다.

 

어느라인을 가던지 가장중요한건 선2레벨입니다

 

상대는 1레벨 스킬하나 나는2레벨 스킬2개 싸우면 무조건이깁니다

 

제룬대로 1레벨 Riposte(응수)찍고 롱소드 들고가면 1렙AD 86정도 될텐데

 

이정도 되는챔피언 탑에 없습니다

 

피오라가 1레벨에 딜교 못이기는챔프는

 

갱플랭크 다리우스 잭스 그외 거리허용안하는 원거리챔프정도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딜교의기본 or 딜교환을 이길수있는조건

 

1. 상대보다 레벨이높다

 

2. 상대보다 상성이좋다

 

3. 상대방이 미니언먹는데 스킬을쓰거나 헛소비를했다

 

4. 우리미니언이 상대보다 많다  

 

이4가지 조건중 1가지라도 충족이되면 딜교는 정말잘못하지않는이상 절대안집니다 명심하세요

 

그리고 대포미니언있을때는 앵간하면  딜교환하지마세요 대포가 피오라 Riposte(응수)벗길수있고 기본데미지자체도 세기때문에

 

평타딜러인 피오라는 무조건어그로를 먹어서 딜교를 질수도 있습니다

 

 

초보자들이 실수하는것

 

예를들어 레넥톤이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들어와서 평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쓰고 Cull the Meek(양떼 도륙)평타 치고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빠져나갔다

 

이걸맞은 피오라는 반피가 나갔다   와 레넥톤 엄청쎄네? 그상태로 타워끼고 cs먹음   (절대이렇게하면안됩니다)

 

많은분들이 상대방이 스킬풀콤보 넣고 그걸맞게되면 아 엄청세네 내피가얼마없으니까 뒤로빠져야겠다 하시는데

 

이건 저 디나이해주세요~ 이뜻입니다

 

이미상대는 QWE를 다쓴상태고 피오라는  Lunge(찌르기)Riposte(응수)Burst of Speed(가속) 가 다있는상태입니다  내피가 적어도 상대방에게 들어가서 맞은만큼 패주세요 이건 어느캐릭이랑하든 해주셔야됩니다

 

(단 너무길게 때리시면 스킬쿨돌아온 상대에게 죽을수도있으니 상황을 보고들어가시거나 적당히 때리고 빠지셔야됩니다 이건 경험하다보면 알게되실거에요)

 

----------------------------------------------------------------------------------------------------------

 

 

 

라인가자마자 미니언 평타한대치고 지켜봅니다

 

상대가 라인을 밀려고하는지 당기려고하는지 지켜보고

 

상대보다 1.5템포정도 빠르게 미니언을 처치하고 상대가 미니언을 칠때 상대를 한대쳐주고 평타맞은상대가 때리려하면 Riposte(응수)키고 한대 더패줍니다    (여기서 상대챔피언을 패게되면 상대미니언이 피오라를 치게되는데 저렙때는 엄청아프니 너무무리하게 쫒아가지말고 뒤로 빼시거나 부쉬에들어가서 미니언어그로를 꼭 초기화해주셔야됩니다) 

 

 최대한 상대랑 자신이랑 미니언은 비슷하되 CS1~2마리차이로 2렙을 피오라가 먼저찍어야 유리합니다 라인도 크게밀지 않을뿐더러 레벨업은했으니 갱에도 걱정없고 빅웨이브를 생성할수있습니다

 

1웨이브 + 근거리미니언 1마리면 2레벨됩니다

 

1웨이브다먹고 근거리미니언 한마리 죽을때쯤부터 전진무빙하면서 Q찍을준비하시고 딜교준비하시다가 2레벨찍자마자

 

Lunge(찌르기)로드가서 평타치자마자 상대쪽으로 따라가면서 평타 쳐주실수있을만큼 1~3대 더쳐주시고 나머지 Lunge(찌르기)평 치시고 나오시

 

면 정말 말도안되는 딜교가 성립됩니다 1레벨떄 평타견제로 상대피를 많이까놧다면 여기서 점화나 점멸써서 2레벨킬도

바로나오게됩니다

 

킬을못땃을경우 딜교는 피오라측에서 유리하게가져갔으니 라인푸쉬하지말고 최대한 천천히밀면서 기회나올떄마다 타워에 맞지않는 거리에 한해서  Lunge(찌르기)Lunge(찌르기)평 견제해줍니다

 

이때  상대방이 미니언이나 경험치못먹게 상대의 미니언보다 더 앞으로가서  상대라이너가 경험치를 못먹게하도록 디나이하는 습관들여주시면 좋습니다

 

3렙될떄쯤 상대방 정글러가 갱을올수도있는데 이때 상대방미니언 얼마없고 우리미니언은 많이쌓여있을텐데

 

이떄 우리정글러가 역갱을친다면 2:2싸움 100%승리고 정글러없어도 미니언OP로인해 둘중에하나는 따고죽을수있습니다(상대방죽이고 나도죽으면 전적으로 피오라이득입니다 상대는죽어서 이제까지 쌓아둔 미니언을 타워에 다꼬라박기때문에 무조건이득입니다 ) 

정글러가안온다면 이제껏 모아둔 미니언이 상대타워에 박힐때 Lunge(찌르기)로드가서 평타Burst of Speed(가속)평평 중간에 Riposte(응수) Lunge(찌르기)Ignite(점화)로 죽이고

점멸로 살아나올수있습니다  (상대적라이너 피 400정도 선)

 

여기서 상대방을 따고 살아남거나 상대방과 같이죽었어도 라인은 타워앞에서 있었기때문에

 

다시오게되면 상대방과 레벨차이가나고 라인은 우리쪽으로 당겨지는라인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타워를끼고 먹으시고 다시밀리는 라인이 될텐데

 

5레벨경험치바 1/3 OR 절반부터 Lunge(찌르기)Lunge(찌르기)평으로 상대방 피작업을 해주세요

 

상대는 아까죽었기떄문에 6레벨은 무조건 피오라쪽이 찍게되있습니다

 

1에서 2레벨될때처럼 5에서 6레벨달성할떄 전진무빙해주시고 그전에 피작업잘해두셨으면 6레벨찍자마자 또 킬낼수있습니다

이건 어느라인을가든 롤에 거의 정해진 공식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이렇게 6렙때도 따게되면 이미 레벨차 템차이 다벌어졌기때문에 궁쿨마다 킬각만들수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킬을내게되면 라인을 다밀어주고 집에가세요 그래야 집가서 정비하고 라인을복귀했을때 내쪽으로 당겨지는라인이기때문에 라인프리징을하거나 아니면 복귀하고 상대방 정글러에대한 갱에도 면역이 생깁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