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5
8
17
0/0
소나 가이드 ♬

- 특별한플레이(2015-04-14, 조회수: 1680)

 

안녕하세요 잠시 시간을 내어서 소나 공략글을 처음써보는

'특별한 플레이 ' 입니다.

필자는 소나를그렇게 많이쓰지는 않았지만 독자분들과의

소나 꿀팁이나 여러가지 의견을 듣고싶기에 이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Question:티어가 어디?

 

A: ... 셧업....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 +0.91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6.17
  • 체력
    +34
  • 쿨감소
    -1.656%
  • 주문력
    +9.2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7,071 IP

Mark :

 

쌍관 : 주로 쓰는 룬입니다. 파워코드와의 시너지가 좋죠.

마관 : 쌍관살 돈이없을때.. ㄸㄹㄹ

방어 : 상대가 존나 아프다.. 할때 닥치고 듭시다. < 사실 잘 안듭니다.. >

 

Seal :

 

고정체력 : 3개의  룬페이지에 저는 전부 박는데요 초반에 버티기 좋아요.

고정방어 :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Glyph :

 

이건 4가지로 볼수있는데

 

고정 주문력 : 초반에 편하게 툭툭 칠수있는 애일때.

성장 주문력 : 후반에 딜을 보강시키고 싶을때.

성장 쿨감소 : 드시는 분도 있던데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의견 >

마법저항력 : 애니나 카르마같은 친구가오면 박아줍시다.

 

Quintessence :

 

주문력 : 대부분 박습니다. 소나의 딜이 Ap 기반이기 때문이죠.

체력 : 라인전 못이길듯 싶을때 들어주세요

방어 : 상대 AD가 그브,케틀,루시안 이런 애들일때 들어줍시다.

 

저는 대부분

 

쌍관 , 고정체력 , 고정주문력 , 주문력 이렇게 듭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보통은 0/9/21 이렇게 들지만

저는 여러모로 이것저것 투자를 하여서 5/8/17 특성을 만들어보았습니다.

 

특성은 자신이 만들어가는겁니다! 이게 정답은 아니에요!

스펠을 정리해보자면

 

고스트 : 모빌에 E 쓰면 더빨라요

 

회복 : 원딜이 정화나 방어막을 들었을때.

 

강타 : 어머 미니언 처먹게요?

 

총명 : 마나 관리하면됩니다. 들지마요

 

텔레포트 : 탑도아니고 뭐하러 드는지...

 

정화 : 상대가 만약 람머스 피들 레오나 이런애들 많으면 들어줍시다.

 

베리어 : ...?

 

탈진 : ★ x 5 - 필수스펠!!!!

 

점화 : 소라카 같은 애들일때 들어줍시다.

 

천리안 : 맵리, 버프 컨트롤 이런게 챌린저만큼 뛰어나다면 들어도...??

 

점멸 ★ x 5 - 이게없으면 뭘로 도망갈건데요?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야 간단합니다.

 

Q-평

 

Q- 파워코드 평

 

크레센도 - Q -파워코드 평

 

위에 3개가 소나 딜의 대부분입니다.

스킬 활용 팁

 

Q - 짤짤이 용도이며 3번째로 사용시 다음 평타는 강화 평타가 나갑니다.

W- 쉴드, 소소한 힐로 쓰이며 파워코드시엔 맞은애가 3초동안 딜이 감소합니다.

E- 이속증가 , 파워코드로 쓸시 상대방의 이속이 느려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템은 주문도둑검으로 시작하고요

 

와드는 무조건 사고 다닙시다. 핑와도 그렇고요

 

필수로 사야할것은 시야석, 미카엘 , 기동력 , 렌즈입니다.

 

다른것은 추후에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블리츠크랭크
쓰레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베인
잔나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시간날때 더 수정하겠습니다. 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