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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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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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시즌5 우르곳

- Wabi(2015-04-16, 조회수: 3901)

 

 

 

 

 

 

 

 

 

 

 

 

 

 

안녕하세요.

 

 

 

상대 원거리딜러의 안티캐리라는 고난이도의 역할을 수행해야하는 우르곳에 대해 공략 작성 하려고 합니다.

 

 

 

이 공략에는 제가 일반게임, 랭크게임에서 우르곳을 1000게임 넘게 한 노하우, 운영 방법 등 우르곳에 대한

 

 

 

모든 것들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제 공략은 봇라인의 안티원거리딜러 포지션입니다.

 

 

 

이미 우르곳에 대해 많이 아신다고 하시더라도 '추가공략' 부분은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우르곳에 다가서기

 

 

시즌2때 이후로 고인이 된 지금 우르곳을 모르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아 우르곳의 스킨과 배경이야기, 대사를

 

올려두었습니다. 픽률 0.3% , 승률 42.5% (fow.kr)과 승률 40.3% (op.gg)의 스펙을 가지고 있는 우르곳에 대해

 

알아가봅시다.

 

 

 

 

 

 

 

 

 

 

 


 


 

대게 우르곳

 

 

 

 

 

520RP
 

 


 



 

 

 

 

 

 

 

 

도살자 우르곳


 

 


 

 

520RP

 

 

 

 

 


 

 

 

 

 

 

 

 

 

 

전투기계 우르곳


 

 

 

 

1350RP

 

 

 

 

 

 

 


 

 

 

 

 

 

 

사진 출처 : 하마의 놀이터 블로그 http://kana002.blog.me/

 

 

 

 

 

 

 

 

 

 

 

 

 

 

 

 

 


 

우르곳의 스토리



 

 

 

 

 

 

 

 

 

 

 

 

 

 


 

우르곳 대사



 

 

 

 

픽할 때  .. 영원한 삶, 끝없는 고문.

 

 

 

 

이동할 때 .. 시스템, 준비 완료.

                 존재함이 곧 고통이지.

                 공포가 무엇인지 알려주지.

                 쉴 수 없다.

                 목표 설정 완료.

                 운이 좋다면, 목숨만 잃게 될 것이다.

                 유압 전지, 가동.

                 처형, 실시.

                 그들은 저주받았다.

                 죽음만이 유일한 탈출구다.

                 쓰레기의 존재가 탐지되었다.

                 반드시 처벌한다.

                 나만이 살아남을 것이다.

                 영원한, 고통의 선물.

 

 

 

 

도발할 때 .. 넌 절대 날 이길 수 없다. 그러니, 차라리 내 몸의 일부가 되도록 해, 쓸만한 다리가 필요하다.

                 두렵나? 곧, 공포도 느끼지 못하게 될 것이다.

                 너의 종말로부터 구원받을 방법은 없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쿨감소 -0.83%
    x5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24
  • 쿨감소
    -4.15%
  • 공격력
    +6.75
총 가격 : 13,836 IP

 

 

 

우르곳은 스킬사용으로 기본적으로 운영합니다.

 

그러므로 방어구관통룬이 가장 효율이 좋으며, 라인전에서 효율이 좋은 고정방어룬을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제 우르곳 공략의 핵심 중 하나인 '쿨감소 룬' 입니다.

 

시즌4 특성 변화로 재사용대기시간 4% 마스터에서 5% 마스터로 버프되어 5% 쿨감소 룬을

 

사용하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최근 공격적인 AP서포터들이 라인에 많이 옵니다.

 

그러므로 고정마방룬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정수 부분은 방어구관통룬과 고정공격력룬으로 나뉩니다.

 

우르곳은 기본적으로 방어구관통룬을 사용하므로 정수 부분은 고정공격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막타CS를 먹기위함입니다. 방어구관통룬도 나쁘진 않습니다. 취향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쿨감소 룬 6개에서 5개로 줄이고 마법 저항력 1개를 추가했습니다. 39%나 40%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되어

 

AP서포터때문에 라인전을 위한 마법 저항력을 추가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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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사용하는 룬셋팅입니다.

 

 

4.5 패치로 고정방어 보다는 성장체력이 우르곳을 더욱 괴물로 만들어주게 된 것 같습니다.

 

5레벨에는 체력이 1085 정도 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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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공포 축전기(W) 스킬 패치로 얼어붙은 심장 아이템을 항상 구입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옵션으로 방어력을

 

얻기 때문에 성장체력룬을 쓰고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특성은 제가 생각하는 시즌4 우르곳의 최적의 마스터리라고 보고 있습니다.

 

 

시즌4에서 방어구관통만 있는 특성이 없어졌기 때문에 마법관통력이 마음에 걸리시다면

 

 

분노에 3포인트를 주시거나 주문연성과 무기연성에 포인트를 주시면 됩니다.

 

 

방어부분에서 마법의 갑옷은 라인전단계에서나 초중반 구입하는 아이템에 비해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회복력에 포인트를 투자하였습니다. 

 

 

대세 서포터들이 AP이므로 저항력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시즌4 특성 마스터리를 다양하게 사용해본 결과 위 마스터리가 제일 좋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AP서포터가 강력하다면 저항력에 1포인트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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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시즌 4 소환사 서머너스펠버프관련 특성이 삭제되어 더 이상의 '점화' 스펠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라인전과 한타 운영에 있어서 '방어막' 스펠은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며, '점멸' 은 매우 기본적인 서머너 스펠입니다.

 

 

상대방 CC가 많다면 '정화' 서머너 스펠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우르곳이 가장 약한 것은 CC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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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패치 후 회복을 들어줍시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산성 추적탄
(Acid Hunter)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우르곳이 커서 위치로 미사일을 발사하여 10/40/70/100/130 (+0.8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에 맞은 적에게 마우스 커서를 올려 클릭하면 자동 조준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1000

 

 

 

 

 

 

 

1레벨 스킬은 e스킬보다는 q스킬이 매우 좋습니다. 1랩 인베이드싸움에서 부쉬체크를 하기 위해 e스킬을 찍으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우르곳은 기본 공격 사정거리가 매우짧으므로 후속타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q스킬이 좋습니다.

 

우르곳은 기본적으로 방어구 관통룬을 사용하므로 쿨타임이 매우 짧은 q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동역학 위치전환기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
마나 소모: 12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우르곳이 적 챔피언을 대상으로 1초 동안 초동역학 위치전환기를 가동하여 대상과 자신의 위치를 바꿉니다. 대상은 우르곳이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제압 상태가 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우르곳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0/90/120 증가하며, 대상의 이동속도는 위치를 전환한 뒤 3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700/850

 

 

 

 

 

 

그 다음으로 마스터 해야하는 스킬입니다. 궁극기 1레벨 스킬의 시전범위는 매우 짧습니다.

 

그러므로 시전범위를 넓히기 위해 2번째로 마스터 해줍니다.

 

스킬레벨이 올라갈수록 방어와 마법저항력증가량이 올라갑니다.

 

 

 

 

 

 


공포 축전기
(Terror Capacito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우르곳이 충전기를 충전하여 7초 동안 80/130/180/230/280 (+0.8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호막이 작동하는 동안 우르곳의 공격과 미사일이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늦춥니다.

 

 

 

 

 

 

 


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Noxian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에 부식성 수류탄을 던집니다. 공격에 당한 적은 방어력이 12/14/16/18/20% 감소하고 5초에 걸쳐 75/130/185/240/295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에 당한 적에게 산성 추적탄으로 유도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900

 

 

 

 

 

 

 

 

사실 w스킬과 e스킬의 마스터 순서는 상관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개인이 선호하는 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w스킬은 방어막량이 증가하여 잦은 딜교에 유리합니다. 그리고 슬로우 효과도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증가합니다.

 

반면

 

e스킬은 지속데미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킬에 적중한 적은 5초간 데미지를 입히고 방어력을 %로

 

깍습니다. 데미지증가와 방어력감소효과는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증가합니다.

 

 

두 스킬 모두 사용자들의 챔피언 운영 방식에 따라 갈리게 됩니다. 모두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저는 두 스킬을 번갈아가면서 찍는 편입니다. 

 

 

 

 

 

 

 

 

 

 

스킬 콤보

 

 

 

 

우르곳의 기본 스킬 콤보는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궁극기 사용으로 자리를 바꾼 후 기본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우르곳은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스킬에 맞은 적에게 Acid Hunter(산성 추적탄) 스킬이 유도로 맞게 하는 아주 잔인(?)한 챔피언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하지만 많은 스킬 활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기본적인 콤보에서 w스킬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활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w스킬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은 활성화 된 동안 공격당한 적은 슬로우효과가 적용됩니다.

 

스카너의 Crystal Slash(수정 베기)스킬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에 대부분 당황하므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콤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카너 패치로 Fracture (균열)스킬과 비슷)

 

 

우르곳의 모든 스킬 사용으로 스킬 활용 팁을 말씀드리자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Long Sword(롱소드)or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우르곳의 한방콤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w의 유틸성을 이용하여  평타혹은 q스킬로 슬로우 효과를 줍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갑자기 느려진 자신을 보며 주춤하게 됩니다. 그때 w효과가 아직 남아있으므로 평타나 q스킬로

 

계속해서 슬로우를 주신 뒤에 궁극기 사용으로 위치를 바꿉니다. 그러면 당황한 적은 점멸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침착하게 e스킬을 적중시켜 주세요.  후속 평타와 q스킬에 계속 맞은 적은 죽게 됩니다.

 

 

 

 

 

 

 


 

W와 E스킬

 

 

 

 


Q스킬 마스터 후 W,E스킬 마스터순서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라인전이 끝나 빠른 라인클리어가 필요할 경우와

 

강력한 한방이 필요할 경우에 E스킬을 찍어줍니다. W스킬은 라인전이 지속되어 라인 유지와 상대방 추노가 필요할 경우에 찍어줍니다. 요즘 대세원딜인 Sivir(시비르)를 예로 들자면  Fleet of Foot(재빠른 발놀림)패시브 효과로 이속이 매우 빠른 챔피언

 

입니다. 이를 카운터로 W스킬을 먼저 찍어줌으로 이동속도를 낮추고 높아진 방어막으로 여러 상황에 활용 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언급드린대로 어떤 상황이 올지 모르기 때문에 저는 W와 E스킬을 번갈아가면서 찍는 편입니다.

 

 

 

 

 

 

 

 

 

 

 

 

 

시작 아이템
무난할 경우
2AP일 경우
올AD일 경우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중요한게 아이템트리인거같습니다, 우르곳은 다른 원딜들과는 다르게

 

 

공격속도, 치명타 관련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르곳은 한타에서 궁극기를 사용하므로 순간적인 포커싱이 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을 보호할 아이템을 주로

 

 

셋팅하는데요. 

 

 

우선 기본적으로 야만의 몽둥이는 꼭 가줍니다. 도란의 검 너프로 시작 아이템은 예외없이 롱소드 + 3포션 입니다.

 

 

도란의 검 가격이 낮아져서 포션 1개를 살 수 있게 되어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검과 1포션으로 하시면 됩니다.

 

                                                             

우르곳은 스킬사용이 우선이므로 마나무네는 필수이며, 야만의 몽둥이와 여신의 눈물 구입 후에는 곡괭이를 구입해

 

 

줌으로써 딜로스를 줄여주어, 후에 최후의 속삭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의 원거리딜러라면 DPS를 최대화하려고 공격속도 아이템을 구매합니다. 그렇지만 우르곳은 다릅니다.

 

 

재사용대기시간을 감소해주는 아이템셋팅으로 스킬활용을 극대화 해줍니다.

 

 

그리고 저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구입합니다. 올AD여도 컨트롤이 불가능한 CC기가 있다면

 

 

헤르메스를 구입합니다. 상대방 딜러들이 AD들이라면 얼어붙은심장과 같은 방어관련 아이템을 구입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템 빌드에 대해선 이렇다 저렇다 완벽한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어야 한다고 생각합

 

 

니다.

혹시나 Zed(제드)혹은 제드 혹은  Zed Zed(제드)이놈이 있다면(매우 잘큰Zed(제드))라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구입해주셔서 표식과 둔화효과,점화를 모두 지워주시기바랍니다.

 

 

 

 

 

 

위 아이템빌드에 자세한 설명은 '추가공략' 부분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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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아이템 빌드는 각 상황에 따라 사야하는 예시입니다. 절대 아이템 빌드에 제시해드린대로 구입하지 마세요.

 

프리시즌이 지나고 지금까지 템트리에 많은 고민을 해봤습니다.

 

4.1 패치로 정령의 형상의 쿨타임 감소가 20% -> 10%가 되어 쿨타임이 생명인 우르곳에게 정령의 형상은

 

더 이상 최종 아이템에 넣기가 애매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쿨타임만 너프되고 다른 옵션은 그대로이기에

 

아직은 쓸만한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쿨타임에 민감하기에 지금은 정령의 형상을 가지 않는 편입니다.

 

그러하여 정령의 형상을 대신할 아이템으로 '지크의 전령'Zeke's Herald(지크의 전령)을 생각해봤습니다.

 

요즘 대세챔프인 Renekton(레넥톤)Lee Sin(리 신)Shyvana(쉬바나)Khazix(카직스)에게 '공력력+20' 과 '생명력 흡수 10%' 를 지속효과로 버프주기도 하고

 

아군 미드라이너가 AD캐스터라면 좋은 시너지를 내주므로 좋은 상황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시전자도

 

아이템 효과를 받기 때문에 피바라기를 구입하지 않는 우르곳에겐 쿨감소 20%와 함께 아주 꿀이었습니다.

 

 

 

2AP일 경우시에 아이템에서 '멜모셔스의 아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대신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구입해주셔도 됩니다.

 

덧글에 적어드렸다시피 아군의 딜이 강력하다거나 전략적으로 플레이 하실 때에 벤시도 좋습니다.

 

저는 란두인이나 태양불꽃망토보단 워모그도 자주 가는 편입니다. 암살챔피언같이 나만 물러오는 경우라면

 

가엔을 추천드리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워모그를 가주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라인전 견제나 딜교환에 있어서 평타보다 스킬사용의 비중이 큰 우르곳에게 스킬을 1회 방어하는 시비르는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라인 클리어도 빠른 편이기 때문에 미니언을 이용한 2레벨 싸움에서 불리한 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500으로 짧기 때문에 E스킬을 맞추지 않아도 Q스킬 적중이 용이하므로
주문보호막을 Q스킬로 무력화 시킨 후 E스킬을 적중시킨다면 후속 평타와 Q스킬로 잡아낼 수도 있습니다.
케이틀린
사거리가 650으로 원딜 중에 가장 긴 반면에 사거리가 425인 우르곳에겐 평타를 맞아가며 라인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라인 푸쉬나 타워 철거에 있어서 매우 상대적인 챔피언으로 케이틀린은 힘든 상대입니다.

하지만 라인 유지가 좋은 우르곳이므로 푸쉬를 역으로 이용하여 정글러의 갱킹을 불러주시거나, 케이틀린의 E스킬(투망)은 점멸 판정이 아니기 때문에 우르곳의 궁사용과 동시에 사용된다면 자리가 바뀌어지기 때문에 공략에 스킬활용 부분에 언급드린대로 킬찬스를 노리시거나 라인전을 풀어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라인 푸쉬나 유지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챔피언입니다. 기본 체력과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1레벨 싸움이나 라인전에 있어서 부담이 적은 상대입니다. 궁을 사용하고 Q스킬로 구르면 은신 효과를 받지만 우르곳이 E스킬을 적중하여 Q를 사용한다면 은신이 되어도 유도로 맞게 됩니다. W스킬로 3번을 공격해야 딜교환이 성립되는 베인에겐 비교적 먼 거리에서 유도스킬을 사용하는 우르곳에겐 무력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한타에 있어서 왕귀형 챔프이므로 베인의 성장을 막는데 주력해야합니다. 라인을 푸쉬하기 보다는 당겨서 최대한의 디나이를 해주셔야합니다.
코그모
타 원딜 챔피언들에 비해 도주기가 좋지 않은 챔피언입니다. 체력비례 대미지를 주는 W스킬은 쿨타임이 전 레벨 17초이므로 W가 쿨타임일 시에 딜교환으로 이득을 보셨다면 킬찬스도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W스킬을 제외한 스킬들이 논타켓이기 때문에 이즈리얼과 마찬가지로 카이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베인과 마찬가지로 왕귀형 챔프이기 때문에 도주기의 부재를 잘 이용하셔야 합니다.
수은이 나오기 이전 코그모를 잘 노려주셔야 합니다.

 

 

 

 

 

 

 

 

 

 

 

추가공략 부분이 제 공략의 가장 핵심입니다. 꼭 읽어주세요.

 

 

 

 

 

 

 

 

 




 

우르곳의 너프


 

 

 

 

 

Acid Hunter(산성 추적탄)산성 추적탄(Q)

 

 

 

 

자동조준 미사일의 시전 사거리가 1500에서 1200으로 감소했습니다.

 

피해량이 10/40/70/100/130(+0.85AD)에서 50/80/110/140/170(+1.2AD)로 증가되었다가 재조정되어

 

10/40/70/100/130(+0.85AD)되었습니다.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공포 축전기(W)

 

 

 

 

보호막의 레벨당 수치가 80/140/200/260/320에서 80/130/180/230/280으로 감소했습니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녹서스 부식성 수류탄(E)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 공통 11초에서 15/14/13/12/11초로 증가했습니다.

 

시전 사거리가 950에서 900으로 감소했습니다.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초동역학 위치전환기(R)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80/105/130에서 60/90/120으로 감소했습니다.

 

시전 사거리가 700/775/850에서 550/700/850으로 감소했습니다.

 

 

 

 

 

우르곳의 버프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공포 축전기(W)

 

보호막양이 최대 마나의 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기본 보호막양이 80/130/180/230/280에서 60/100/140/180/220으로 감소했습니다.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초동역학 위치전환기(R)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110/100초에서 120/100/80초로 감소했습니다.

 

 

 

 

 


 

우르곳 플레이

 

 

 

동영상 오른쪽 밑에 태엽아이콘 누르셔서 720HD로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르곳의 1레벨 맞다이는 쌥니다.

 

 

 

 

 

 

 

 

 

 

 

 

 

 

 

 

 

 

 

탈진과 아무무궁을 버티며 역관광하는 우르곳입니다.

 

 

 

 

 


 

 

 

 

 

 

 

 


 

 

 

 

 

 

스펠이 없는 상태에서의 2:2 싸움.

 

 

 

 

 

 

 

 

 

 

 

 

 

 

 

 

 

 

 

 

 

 

 

우르곳의 포지셔닝과 스킬활용부분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궁사용으로 역관광.

 

 

 

 

 

 


 


 

챔프별 라인전 + 소규모 한타



 

(추가해가겠습니다.)

 

 

 

 



 

 

 

 

 

 

VS. 베인
 

 

 

미니언을 모아 라인관리를 해주며, 침착하게 스킬을 적중해줍니다.


 

 

 

 

 

 



 



 

 

 

 

 

 

 

 

 

 

 

 

 

 

 

 

 

 

VS.시비르

 

 

 

스킬 활용에 언급해드린대로 W의 유틸성을 이용하며 차분하게 스킬을 적중시켜 싸워줍니다.

 

 

 

 

 

 

 




 

 

 

 

 

 

VS. 그레이브즈


라인전 갱호응으로 더블킬하는 장면

 

 

 

 

 

 

 

 

 

 

 

 

 

 



































 

 

 

 

 

 

 

 

 

 

 

 

 

 

 

 

 

 

 

 

 

 

 

 

 

 

현재 랭크게임,노말게임에서는 9너프되어버린 그레이브즈보다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아니, 아애 하는사람이 없는거지요. 그렇지만 이 공략을 읽으셔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우르곳을 운용하시면

 

다이아까지 점수를 올리시는데 무리없다고 봅니다.  

 

 

 

 

 

 

 

 

 

 

 

 

 

 

 

 

 

 

 

 

 

 

 

 

 

 

 

 

 

 

 

 


우르곳의 라인관리와 게임운영

 

 

 

 

 

 

 

 

1레벨의 우르곳은 쌘편도 약한편도 아닙니다. 인베이드싸움에서 짧은 쿨타임으로 q스킬을 이용한 1레벨파이트나

 

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으로 상대의 딜을 감소시킬 수도 있으며, 확정cc로 점멸 평타와 q스킬로 막타 퍼스트 블러드도 노려보실

 

 

수도 있습니다.

 

 

봇라인은 서포터와의 호흡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 아실겁니다.

 

 

아군 서포터가 공격적인 서포터라면, 상대방 봇 듀오보다 2레벨 먼저 찍으셔서 서포터의 CC와 탈진을 이용해

 

 

위에 알려드린 스킬콤보를 이용하시면 퍼스트블러드를 따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반대로 아군 서포터가 방어적인 서포터라면, 침착하게 CS를 챙기셔서 3레벨 eq 콤보로 디나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디나이 : 적 챔피언이 파밍을 할 수 없도록 견제를 하는 행위를 말한다.

 

 

아무리 안티캐리를 해야하는 우르곳이라 하더라도 상대방 봇 듀오가 강력한 조합이라면 사려주셔야합니다.

 

 

우르곳은 빨리뽑기, 비전이동, 선고(구르기), 로켓점프와 같은 뛰어난 도주기 스킬이 없으므로 라인을 안전하게 관리

 

 

해주셔야합니다. 밑에서 라인관리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르곳의 가장 기본적인 라인운영은 최대한의 디나이를 목적으로 합니다.

 

 

최종아이템의 하위템 몇 개를 가지고도 상대 원거리딜러가 파밍 조차 할 수 없게 만들어 버릴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우르곳은 라인 프리징(유지)하기가 아주 좋기 때문에 조금 연습해주셔야합니다. 

 

 

 

 

 

 

 

 

 

 

우르곳이 라인전에서 강력한 이유는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콤보 때문입니다.

 

 

아무리 뒤에 있어도 e스킬에 적중하면  추가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이죠.

 

 

이를 이용하여 상대방 원거리딜러의 파밍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막타CS를 먹으러올 때에 바로 e스킬을 날려주시면 상대방은 우르곳의 콤보를 알기 때문에 막타를 먹지 못하고

 

 

뒤로 빠지게 됩니다. 혹여나 무시하고 파밍을 한다면 스킬콤보로 상대방을 혼내줍니다. 그러면 상대방 원거리딜러는

 

 

2가지 판단을 하게 됩니다.

 

 

 

 

 

 

 

 

 

① 라인을 다 밀어버리고 집에 귀환.

 

 

- 이 것이 우르곳의 안티캐리 임무 중 하나 입니다. 상대방은 우르곳의 라인유지력과 견제력에 버티지 못하고

 

 

라인 푸쉬로 귀환을 하거나 뒤에 가만히 있게 됩니다. 그렇다고 타워를 때리면 우르곳이 가만히 있지 않고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콤보로 때릴태니깐요. 그러면 상대방은 CS를 먹지 못하고 빠져있어야 합니다. 이때 상대방의 서포터가

 

 

와드를 하지 않은 상태라면 무서워서 빠지겠죠. 막타를 먹으러올 때에 콤보를 해주시고 우르곳은 꼭 막타를 챙겨주셔

 

 

야합니다. 아군 미니언이 다 죽고 상대 미니언이 몰려오는 경우 타워에 맞지 않게 앞에 나가서 w키시고 조금 맞아주시

 

 

면서 라인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라인유지를 보고 당황하게 됩니다. 이것이 디나이입니다. 우르곳은

 

 

푸쉬보다는 유지가 매우 뛰어납니다.

 

 

 

 

 

 

 

 

 

② 라인을 밀지 않고 역으로 맞 디나이.

 

 

- 우르곳이 이 때 해야할 행동은 하나 입니다. 상대 미니언을 모두 잡고 귀환을 합니다. 아이템 구매후, 라인 복귀하면

 

 

서  아군 정글의 작골이나 늑대를 먹고 라인에 가줍니다. 와드 부재로 인해 상대방은 우르곳이 귀환하는 것을 보고 똑같

 

 

이 귀환하고 싶어 합니다. 이때 중립 몬스터를 잡고 감으로써 라인에 늦게 도착함으로 라인 초기화에 도움이 됩니다.

 

 

라인 복귀 후에는 역시나 라인을 당기면서 디나이 하는 방식으로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우르곳은 갱킹에 약하기 때문에

 

 

꼭 사려주셔야합니다.

 

 

 

 

 

 

 

 

 

 

 

 

 

 

 

 

초중반

 

 

 

 

이 시점이면 상대방과 아군 미드 라이너들의 2번째 블루리젠으로 각자 블루를 먹을 타이밍입니다. 아군 정글도 그걸 인

 

 

식하고 봇이나 탑쪽에 신호를 보낼겁니다. 이제 우르곳의 궁극기 스킬이 시너지를 발휘할 타이밍입니다. 아군 정글이

 

 

강력한 CC나 갱킹등 이 시점이면 모두 궁극기가 있을 때 입니다. 혹여나 상대방 서머너 스펠이 없다면 아주 황금같은

 

 

타이밍이죠. 아군 미드와 정글러를 봇라인으로 다이브갱킹 요청을 하여 불러줍니다. 아무리 소환사 서머너 스펠이 있다고 해도 우르곳의 갱킹호응력(Flash(점멸)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은 상상 이상이기 때문에 침착하게 스킬콤보로 상대 봇듀오들을 잡아주시

 

 

면 됩니다. 그리고 용을 챙겨주시고, 이 때 중요한 점은 절대로 상대방 타워를 부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용은

 

 

이미 잡았고 아군의 서머너 스펠이 상대방과 마찬가지로 없을 타이밍입니다. 그렇기에 타워를 부수게 되면

 

 

자연스레 미는 라인이 되므로 오히려 상대방 갱킹에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취하였던 모든 이익이 날라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초반 아이템 구매에 대해서는 절대 여눈을 먼저 구입하지 않습니다.

 

 

첫 귀한시에 야만의 몽둥이 구입가능하시면 구입하셔도됩니다. 그렇지만 우르곳의 룬셋팅에는 흡혈룬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적어도 2~3개의 포션 살돈이 있을 때에 구입하셔야 됩니다.

우르곳의 첫 귀환은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Faerie Charm(요정의 부적) 혹은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Faerie Charm(요정의 부적)

 

 

으로 다시 라인복귀 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귀환 아이템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이때 제 우르곳 공략의 핵심인 '쿨감소' 룬의 효율이 나옵니다. 브루탈을 구입하셨다면 우르곳의 재사용대기감소는

 

20%로 되어있을겁니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콤보의 데미지가 절대 상대방에선 상상도 못할만큼 쌥니다.

 

 

그러면 상대방 원거리딜러는 라인유지력이 뛰어나며 데미지가 괴랄한 우르곳에 쫄게됩니다. 방심하면 죽습니다.

 

 

이럴때에 디나이를 확실하게 해줍니다. 와드가 없을 타이밍에 아군미드정글라이너들과 같이 봇을 박살내버리셔도 됩

 

 

니다.

 

 

 

여눈스택 잘 쌓아주셔야 하며, 딜로스를 막기위한 곡괭이 구입은 필수입니다.(마나무네와 효율이 너무 좋아요.)

 

 

 

 

 

 

 

 

 

 

 

 

 

 

중반  

 

 

 

 

 

이 시점에 우르곳의 아이템정도는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Manamune(마나무네)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Pickaxe(곡괭이)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정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초중반에 봇듀오와 용으로 이득을 챙기셔서 아이템구매후 재 귀환하시고나서 2번째 용을 준비하실때에는

 

 

상대방 원거리딜러의 라인 디나이를 확실하게 해주셔야합니다. 그러고나서 용트라이를 해주셔야합니다.

 

 

그러고나서 봇 타워를 깨주셔야합니다. 우르곳을 픽하면서 운영하며 최대의 이익을 뽑은것입니다.

 

 

이 때 상대방 미드라이너의 딜이 아군 미드라이너보다 쌔다면 그 다음 아이템 세팅에 생각하셔야 합니다.

 

 

Nocturne(녹턴)Riven(리븐)Lucian(루시안)Aatrox(아트록스)Ezreal(이즈리얼)Zed(제드)Jayce(제이스)Khazix(카직스)Talon(탈론)Pantheon(판테온) 미드AD챔피언들입니다.

 

 

그렇지만  저 챔피언들 모두 침묵,둔화,공포,ap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르곳은 이 중반 시점에

 

2티어 신발을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아무리 AD딜러라고 하더라도 운영과 플레이함에 있어서

 

 

헤르메스보다 효율이 좋은 아이템은 없습니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잘 성장하였다면

 

생각해볼 아이템들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Guardian Angel(수호 천사),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입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구입 시에는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부터 구입해주시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는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를 구입하여 궁극기의 시너지를 높혀줍시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아이템은 상대편 원거리딜러나 상대 브루저가 Master Yi(마스터 이)Aatrox(아트록스)Olaf(올라프)Irelia(이렐리아)Jax(잭스)Trundle(트런들)등 이라면

 

팀파이트에서 큰 기여를 함과 동시에 Muramana(무라마나)의 추가공격력에 영향을 주므로 우르곳에겐 최적의 아이템이라고 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도 너무나 심한 포커싱을 당한다면 좋습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아이템은 절대 구입하지 않습니다. 저의 우르곳 룬셋팅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중후반에 쿨감소 40% 맞춰집니다.

 

 

 

중반 이 시점에 미드라인 1차가 서로 부셔지지 않았다면 서로 포킹과 이니시준비가 서로 치열할겁니다.

 

 

이때 우르곳의 깜짝이니시(Flash(점멸)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를 하셔도되고, 물론 잘 성장하였을 때에 이니시하셔야합니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포킹으로 상대방을 귀환시키셔도 됩니다.

 

 

내가 잘 성장하였다면 상대방 브루저와 미드라이너는 우르곳을 노릴겁니다. 그렇지만 저의 우르곳은

 

탱키하면서도 딜을 뽑을 수 있는 아이템을 셋팅하기 때문에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나를 잡으려고 하는

 

 

브루저나 미드라이너부터 순삭시키고 한타하셔도 됩니다.

 

 

 

 

 

Galio(갈리오)Ryze(라이즈)Rumble(럼블)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Morgana(모르가나)Swain(스웨인)Ahri(아리)Syndra(신드라)Annie(애니)Kassadin(카사딘)Fiddlesticks(피들스틱)Kennen(케넨)

 

 

강력한 누킹과 한타를 자랑하는 AP챔피언들입니다. 

 

 

 이 챔피언들을 상대로 생각해볼 아이템들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신발을 헤르메스로 구입하기 때문에 수은은 이 타이밍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미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로서는 궁극기의 효율을 극대화해줄 체력아이템이 좋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구입전에는 Kindlegem(점화석)을 구입하여 쿨감소효과로 스킬DPS를 높이며 Hexdrinker(주문포식자) 구입할 시에도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 먼저 구입함으로써 궁극기의 효율을 높여줍시다.

 

 

 

무조건 상대방 딜러부터 잡아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상대 브루저가 아군의 모든 딜을 맞으며 무리하게

 

 

 

달려오는 경우 먼저 잡아주시고, 상대방은 자신들의 브루저를 믿고 앞만 보면서 오는 것을 노려

 

 

우르곳의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스킬로 상대 미드라이너나 원거리딜러를 추가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이 때, 우르곳은 상대 쪽으로 날라가게 될텐데 만약 원거리딜러를 바꾸셨다면 자신은 상대 미드라이너를 노리는 것을

 

 

추천드리며 반대로 미드라이너를 바꾸셨다면 상대 원거리딜러를 노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리를 바꾼 상대는 알아서 우리팀의 앞으로 자리 바뀌어 죽을태니깐요.

 

 

 

 

 

중반 한타가 어느정도 끝나면 아이템 세팅이 거의 되어갈 것입니다. 야만의 몽둥이에서 칡흑의 양날도끼로 업그레드

 

 

하셔야합니다.

 

 

 

 

 

 

 

 

 

 

 

 

 

 

후반  

 

 

 

 

 

우르곳의 후반 아이템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uramana(무라마나)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궁극기 시전으로 최고의 효율과  DPS,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게 되어있을 텐데요.

 

 

 

아무리 복잡하고 큰  한타라고 하더라도 상대 원거리딜러의 캐리력에 비해 우르곳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군브루저는 상대 원거리딜러를 잡는것에 목숨걸겁니다. 이때 상대 미드라이너 혹은 원거리딜러가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을 구입하지 않은 상태라면 혹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구입하지 않았더라면 우르곳은 재빠르게 브루저를 치다가 상대 딜러를 봐주

 

 

 

셔야합니다. 상대CC는 꼭 확인해주셔야합니다.  우르곳의 아이템이라면 상대 딜러는 충분히 잡고 버틸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아군의 탱라인은 우르곳을 도와주러오게 되구요. 후반 운영법은 너무나 경험의 비율이 절대적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역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이 시점에 중요한 것은 매복이나 강제이니시로 게임이 승패로 갈라지게 됩니다. 만약 상대가 강제이니시 챔피언  

 

(Galio(갈리오)Nautilus(노틸러스)Nocturne(녹턴)Rumble(럼블)Renekton(레넥톤)Leona(레오나)Lissandra(리산드라)Malphite(말파이트)Morgana(모르가나)Vi(바이)Shyvana(쉬바나)Amumu(아무무)Annie(애니)Jarvan IV(자르반 4세)Zac(자크)Kennen(케넨)Fiddlesticks(피들스틱)Hecarim(헤카림))

 

 

들로 구성되어 있다면 우르곳의 포지셔닝은 맨뒤에 있어야합니다. 우르곳의 궁극기는 시전 도중에 상대CC에 맞으면

 

 

방어,마법저항력 증가 효과는 받지만 자리는 바뀌어지지 않기 때문에 상대CC를 보시면서 진입하셔야 합니다.

 

 

상대 이니시챔프가 아군의 포커싱을 맞고 있다면 우르곳은 상대 딜러를 봐주셔야합니다. 물론 CC여부를 확인하셔야합

 

 

니다. 상대 딜러들은 자신들의 브루저와 우리팀들의 공격으로 시선이 좁아져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이용하여 순간적인

 

 

자리 바꾸기로 상대 딜러를 녹여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봇라인에서 미친듯한 라인유지력과 포킹데미지를 주는 우르곳은 너프가 되어 노말게임에서 조차 픽되지 않고 있습니

 

 

다.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다이아 랭크게임에서도 우르곳을 픽하면 좋지 못한 발언들도 나오고 있고요.

 

 

그렇지만 이는 우르곳을 잘 알지도 못하면서 대세에 휘둘려 우르곳의 존재를 인식조차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공략을 토대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우르곳을 운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점수 올리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략을

 

 

작성한 저 또한 우르곳을 600게임 가량 해 왔지만 저 이외에 플레이 하시는 분을 딱 4분 봐왔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에

 

 

게 정보가 없다는 뜻이기에, 잘만 운영하신다면 매우 좋은 챔피언이 될 것입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은 꼭 답해드릴태니 궁금하신 점은 물어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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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흑의 양날도끼와 우르곳 리워크 소식이 확정되는대로 공략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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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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