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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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리언, 시간의 수호자
Zilean, The Chronokee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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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후 질리언 서포터 공략

- 비츠로시스(2015-04-17, 조회수: 1722)

 리메이크 후 너무 안좋아졌다는 혹평들이 많습니다. 한참 잘나갔을때 미드 질리언으로 페이커가 캐리하고 그러던 시절 있었지만.. 일장춘몽이네요. 최근 질리언 공략이 없어서 그냥 즐겜하며 해봤던 질리언 서포터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질리언 서포터는 말 그대로 서포팅 능력이 주가 되고 Q 딜은 맞으면 좋고 아니면 어쩔수 없다고 포기하는게 멘탈관리에 편합니다. 타겟팅 슬로우 2.5초+2.5초 로 상대 원딜이나 탱커를 속박에 가깝게 묶어두고 아군 딜러가 마음껏 딜할수있게 도와줍시다.

 그리고 추노시에 아군 딜러를 가속시켜 확실하게 잡아내는 유틸성이 좋은 서포터입니다. 게다가 원딜이 포지션만 잘 잡으면 아군 탱커가 적 딜 다 받아주고 죽기전에 질리언궁 받고 되살아나면서 한타 승리할수 있는 쾌감을 느끼는게 질리언입니다.

 

중후반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0% 맞추고 W 스킬 5렙 찍으면 3.6 초마다 되감기 가능합니다. 상대팀입장에선 슬로우지옥이죠.. 자 그럼 저의 질리언 공략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질리언, 시간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6) 2206 마나 452 (+30.0) 962
공격력 51.6 (+3) 102.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44 (+0.5) 13.94 5초당 마나회복 11.34 (+0.8) 24.94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4.98%
  • 주문력
    +18.42
총 가격 : 9,522 IP

표식은 마관 도 괜찮습니다만.. 저는 라인전 견제와 틈틈히 cs 줏어먹을 때 용이하도록 공격력에 투자했습니다. 공격력 9 정도가 초반에 꽤 쏠쏠합니다. 둘중에 취향에 따라 박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Q 주문력 계수가 다시 0.9로 상향되면서 주문력에 아낌없이 투자해 줍니다.

 

또 다른 plan B 로, 노랑에 방어 대신에 성장 체력을 다 박고, 파랑에 성장 마법저항력, 정수에 고정방어 2개/ 주문력 1개(또는 체력왕룬) 로 탱키함을 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0/9/21 을 사용합니다. 이유는 서포터로서 역할에 충실해야죠.. Q딜이 다시 버프되었지만 제대로 맞추는것은 부담이되고 딜넣는것은 보너스라고 생각하셔야 마음이 편합니다. 디펜 9포인트로 체력을 조금이라도 더 보충하구요. 교전에서 최대한 살아남아 최대쿨감으로 EQWQ를 많이 써서 상대를 봉쇄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cs를 맘대로 못먹는 서포터 팔자에 최대한 돈을 잘 모아 템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유틸에 투자합니다.(유틸 욕심 주워 먹기안찍어 보시면 돈없어서 코어템이 너무 늦게나옵니다. 그리고 산적를 찍습니다. 평타모션이 조금 개선되었기에 (..지금도 구려!) 적 서폿이나 cs 먹으려고 들어오는 원딜에게 550사거리로 시계하나씩 던져주면서 짤짤이하면 주문도둑검 지속효과와 함께 +5 +3  해서 8원씩 버는 맛이 꿀맛입니다. 마나소모도 최근 버프 받았지만 그래도 스킬계속돌리다보면 부족함을 느끼기 때문에 정신 확장 에 한포인트 투자해서 쏠쏠하게 마나통도 늘리구요.. 이속은 찍지않습니다. ..어차피 EWE 로 달려가면 되니까요..

E 스킬과 걸고 2초정도 지나면 다시 탈진 걸어서 총 4.5~5초정도의 둔화로 상대원딜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스킬 사거리가 조금 더 길어요. 그래서 먼저 걸고 평타한대치고 QWQ 날린뒤 물론 상대가 비전이나 끈질긴추격이나 점멸 등으로 피할수도 있는데 Q 두방이 안맞더라도 탈진을 연계해줍니다.

 

취향에 따라 Ignite(점화)를 드는 분은 좀더 공격적으로 하실 수 있는데요. 상대에 거는 둔화는 E스킬로 커버하고 혹시라도 탑라이너가 텔포/점멸, 미드라이너가 정화(회복)/점멸 등을 사용할 때 팀에 점화가 없다면 치유 감소를 위해 사용하셔도 좋겠습니다.(모렐로가 있지만 초반엔 안나오고 체력 40% 이하일때만 치유감소가 되니까요..)

시간의 유리병 (Time in a Bottl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질리언이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험치를 모아 유리병에 저장합니다. 아군 챔피언의 레벨을 올려줄 수 있을 만큼 경험치가 모였을 때 해당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질리언과 해당 챔피언이 저장된 경험치를 얻습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시한 폭탄 (Time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지정한 위치에 시한 폭탄을 설치합니다. 3초 뒤 폭탄이 터지면 모든 주변 적에게 75/115/165/23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되감기 (Rewind)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되감기와 시간 역행을 제외한 질리언의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시간 왜곡 (Time War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질리언이 2.5초 동안 아군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높이거나 적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늦춥니다. (사정거리: 550)
시간 역행 (Chrono Shift)
마나 소모: 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질리언이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보호용 시간 룬을 걸어줍니다. 대상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대상이 쓰러지기 전의 시간으로 돌아가게 되며, 600/850/1100 (+2.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8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적에게 E)- QWQ - (적에게 E)      :   평타견제와 곁들여서 갱호응시 또는 라인전에서 상대 원딜이나 서폿이 둘중 한명이 앞으로 나와있을 경우 부쉬안에서 무빙하다가 툭,  또는 미니언뒤쪽에서 거슬리게 하다가 순식간에 콤보넣고 슬로우 지옥 시전.

 

(자신에게 E)- W - 점멸 - (적에게 E) - Q       : 아군과 함께 적 한명 추노할때 멀어서 E 사거리가 짧을 경우 나에게 부스터 쓰고 점멸로 들어가 상대에게 슬로우걸고 폭탄설치 + 아군딜러와 집중공격

스킬 활용 팁

  Q를 연속으로 맞춰서 스턴을 거느냐, 맨땅에 폭탄 박느냐 차이가 엄청 크기 때문에.. 뚜벅이로 접근해서 E로 타겟팅슬로우를 건 뒤에 QWQ 날려줍니다. 이동기가 있는 케이틀린/루시안/그브/코르키/이즈 등등..은 E를 쓴뒤에 이동기가 빠지면 QWQ를 걸어줍니다. Q의 사거리가 900이고 E 사거리가 550인데 이동기로 빠져나가도 Q사거리안에 있게됩니다.

 

스킬 찍는 순서는 1렙에 무조건 Q를 찍고 라인을 밀수 있으면 밀어서 선 2렙을 노리고 딜교를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질리언 패시브로 둘다 8% 추가 경험치가 있으니 2렙이 더 빨리되죠. 2렙되어서 E 찍고서 E - 평타 - Q 평타 로 딜교 해주시면 됩니다. 쓰레쉬나 블리츠, 레오나같은 서포터가 있는 경우는 걸리지않게 최대한 조심하셔야 하며, 상대가 예사롭지 않다면 자제하고 미니언 뒤에서 우리 미니언 막타치러올때 하는게 좋습니다. Q 는 약간 상대 챔프 뒤쪽으로 던진다고 생각하며 던지면 잘 붙습니다. 상대 무빙을 예상하면서 던져야 되고, 아니면 상대가 cs먹으려고 올때 원딜 사거리 바로 앞자리에 깔면 상대는 무의식적으로 폭탄폭발반경 내로 들어오기가 꺼려지기 때문에 cs견제에 좋고, 상대가 그냥 씹고 cs 먹는다면 상당한 데미지를 입게 되겠죠. 우리 미니언이 죽기 직전에 깔지 말고 2/3 정도 체력이 되었을때 깔아야 3초뒤 폭발할때쯤 cs막타를 치러 들어오는 시간과 비슷해지겠죠. 이건 실전에서 감으로 익혀야 합니다.

 

또한 Q 는 시야 확보도 되기 때문에 상대서폿이 부쉬에서 은신하며 그랩류의 스킬을 쓰려고 할때 던져주면 됩니다.(남용하면 마나 딸리기때문에 적절히 사용)

 


 

Q 를 많이 찍는 이유?



 

Q 깡딜이 무시무시합니다. AP 계수도 높지만 서포터 특성상 모렐나오기 전까지 주문력이 별로 높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깡딜이 중요한데, 75/115/165/230/300 입니다. 1->2렙 차이가 40, 2->3렙 차이가 50, 3->4렙 차이가 무려 65, 4->5렙 차이가 70이나 됩니다. 다른 챔프 찾아보세요 이렇게 깡뎀높아지는 챔프가있는지.. 갈리오 정도? 스턴시간도 1렙시 1.1초인데 5렙은 1.5초.. 체감이 꽤 됩니다. 물론 E나 W스킬도 찍어야 하고 마나소모도 늘어나니까 중간중간 나눠 찍어야 하지만 4렙정도까지는 빨리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W 스킬은 찍을수록 쿨이 2초씩 감소!!



W 도 버릴수 없는 스킬인게.. 초반에는 그다지 중요치 않지만 중반넘어가면 마나통도 충분해지고, 교전시 스킬쿨을 빨리돌려야 하기 때문에 W 를 많이 찍으면 각각 2초씩 쿨이 줄어들어서 5렙 찍으면 6초.. 40% 쿨감하면 3.6초마다 Q와 E 를 돌릴수가 있습니다.


 

E선마를 꼭 해야되는가?

 

E 스킬이 확 바뀌면서 Q도 맞추기 힘든데 E나 선마해서 마치 속박처럼 활용하자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굳이 E 스킬을 초반부터 많이 투자하지 않는게,, 이 스킬은 유일하게 렙을 올려도 쿨타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어차피 도망갈놈은 점멸을쓰던 이동스킬을 쓰던 도망 갑니다. 1렙 40% 둔화도 꽤 쏠쏠하구요. 탈진이 30% 둔화인 점을 고려해 보세요. 제가 알기로는 이속증가 55% 가 넘어가면 약간씩 페널티가 있다고도 합니다. 적정선은 70%정도면 거의 속박과 같은 둔화효과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E 스킬은 선 마스터 하지 않는 편입니다. 물론 99% 둔화는 정말 좋습니다. 상대가 바보가 되거든요.. 근데 1~3렙 둔화로도 충분히 상대가 백무빙하게 만들수 있기 때문에 저는 그렇게 합니다.


 

R 2렙은 왜 빨리 안올려도 되는가?

많은 생각들을 해봤지만 팀의 한타가 자주 열리지 않는다면 R 말고 다른 스킬에 한포인트씩 투자하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위에 공략에는 11렙에 R 2렙을 찍지만, 상황에 따라서 R 2렙은 좀더 미루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11렙에 Q 5렙을 찍거나 만일 교전 중이라 W 되감기가 급히 필요하면 W를 찍어주고요. 둔화가 좀 부족한거 같다 싶으면 E 를 찍어줍니다. R 1렙 쿨타임은 120초, 2렙은 90초입니다만, 쿨타임감소 효과를 적용해 보면 모렐로가 나왔다는 가정 하에 30% 감소인데 그러면 R 1렙은 84초, 2렙은 63초입니다. 거의 20초 차이밖에 안나요. 드래곤 재생성 시간이 5분인데 R 1렙/2렙은 큰 차이는 없는것 같습니다. 부활시 체력도 250정도 차이밖에 안나서요.. 그래서 R 3렙은 맨 나중에 찍는 편입니다. 다른스킬을 올렸을 때 효율이 더 좋거든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주문도둑검, 꼭 업그레이드 해야 할까?


 

주문 도둑검의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해봤는데 얼음송곳니로 업글하려면 500원이나 더 주고 주문력 5, 마나회복25% 이 올라갑니다. 물론 지속효과 앵벌이가 5원->10원으로 올라가긴 하지만 라인전만 계속하고있을수도없고, 마나회복 25%하는 아이템값 180원을 빼면 320원인데.. 무려 추가적인 5원씩 64대를 쳐야 본전 뽑는다는 겁니다. 게다가 2200원 하는 서리여왕이 고유지속효과(광역슬로우)는 있지만, 그외에 가격대비 성능이 모렐로보다 적은 거 같아서.. 인벤토리 여유가 있는 중반까지는 주문도둑검을 그대로 가고(짤짤이를 잘했다면 그동안 번 돈이 주문도둑검 구입비용은 뽑음) 중후반 넘어갈때 적절한 시점에 팔고 탱이나 딜템으로 가던지, 아니면 광역슬로우가 필요하다거나 마땅히 갈 템이 생각안날때 서리여왕을 한번에 그냥 올리는 방법도 괜찮아 보입니다.

 

모렐로를 구입한 후 룬/특성 쿨감 10%와 합쳐서 30% 쿨감으로 충분히 스킬 많이 돌릴 수 있고요. 중반이후에 솔라리가 나오면 40%를 맞출 수 있습니다. ALL AD 일 경우에는 란두인 이후에 솔라리 말고 바로 워모그를 올려서 탱을 보충하는 편입니다.

첫코어템 모렐로? 성배?

 

기본적으로 모렐로를 선호하는 편인데, 최근 패치로 인해 마나소모가 상당히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모렐로가 주문력도 20 높고(435원 상당) 치유감소 능력에 값도 성배보다 400원 싸기 때문에 상대가 ALL AD 이거나 AP라이너가 못컸을 경우 모렐로로 가고, 그 반대인경우, 마법저항력이 필요할 때 성배를 올립니다.


 

닌자의 신발을 구입하는 이유



가격대 성능비가 좋습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싸고 로밍에 좋지만 스킬사용하거나 전투에 들어가면 이속이 너무 떨어지고 탱킹에 도움이 안되기 때문에 차라리 바텀에서 상대원딜과 상대하는 서포터 특성상 평타에 견디기 위해 기본공격 데미지 10%씩을 막아주는 닌자의 신발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돈이 여유가 있다면 헤르메스를 구입하고 파수꾼 갑옷-란두인을 빨리 구입하는 테크를 타도 됩니다.)


 

무조건 탱킹, 생존!!


교전시에 전면에 나서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로밍 다니거나 교전시에 질리언의 체력/방어력이 너무 낮을 경우 포커싱당하고 먼저 죽고 시작되면 정말 힘듭니다. 또, 나에게 궁극기를 걸어야 하는 상황이 되면 질리언 픽의 의미가 상당히 퇴색되죠.. 적어도 원딜/탑탱커/미드AP누커 중 잘큰놈한테 궁을 걸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질리언은 앞에서 나댈 필요가 없고 E QWQ 만 날려주고 무빙으로 뒤로 다시 빠지고 ..쿨 돌아오면 다시 E 슬로우... Q 두방맞춰서 스턴걸리면 좋고..이런식으로 싸워야 합니다. 그래서 탱커형 아이템을 도배해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 650을 자랑하는 케이틀린입니다... 짤짤이를 하러 평타치러 들어가려면 면상에 총알을 자꾸 박더라구요.. 가급적 케틀 패시브(헤드샷) 가 빠진 다음에 때리러 들어가는게 좋을듯 합니다. 라인전이 고통일것 같습니다.. 뭐 당기면서 갱콜하는방법밖엔... 질리언이 갱호응은 좋으니까.. E만 잘 걸면 최소 점멸은 뺄수 있습니다. 중요 포인트는 너무 많이 맞지 말라는것입니다. 케이틀린이 cs는 약간 포기하듯이 견제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리 갱을 호출해도 봇듀오 체력이 1/2 까지 빠진 상태면 갱승 + 더블킬 당하는 수가 있어요.. 차라리 포탑끼고 cs먹는게 낫습니다.
칼리스타
E 슬로우를 걸어도 칼리스타 패시브로 폴짝폴짝 뛰어댕기기땜에 QWQ를 맞추는게 실패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E 걸면 백무빙을 하기 때문에 0.5초정도 칼리스타의 무빙을 본 뒤에 QWQ를 걸어주시는게 맞출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잔나
기껏 Q 맞춰놨더니 실드가 개 짜증나더군요.. E 쓰고 QWQ 쓸라고 했더니 계절풍으로 밀어버리거나 돌풍으로 에어본시켜버릴땐 좀 짜증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근거리 서포터인 경우 짤짤이 넣기가 좀 편한 부분이 있지만 그런 서포터들은 대개 돌진 접근기가 있기 때문에(레오나, 알리 등) 조심해야 합니다..상대가 평타견제를 쓰러갈때마다 딜교를 건다면 주의하시고 고대유물 지속효과 터트리려고 막타칠때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질리언 패시브를 이용해서 정글러 리쉬를 도와주되 패시브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패시브범위가 보입니다. 거기에 아군정글러가 들어오도록 위치해서 있다가 큰몬스터 죽으면 원딜따라서 바텀으로 가 줍니다. 다른 서포터 할때보다 2~3초정도 늦게 가게 되는데요. 그러면 상대 근접미니언 한마리 정도는 우리원딜러 혼자 먹게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미니언들은 경험치를 나눠 먹는데 질리언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2렙을 빨리 찍을 수 있습니다. 바텀라인에 도착하면 근거리 미니언은 자칫 cs를 내가먹게 되어 원딜의 원망을 들을 뿐 아니라 '헌납' 효과를 잃게 되기 때문에 앵벌이 하는게12초간 안됩니다. 그래서 바로 상대 "원거리 미니언"에 Q 를 걸어 라인을 밀어 주시고 (2렙갱이 우려될 경우에는 밀지말고 상대서폿에게 평타견제정도만 함) 성공적으로 선 2렙을 찍으면 E 스킬 찍고 E - Q - 평 으로 딜교 해주시면서 라인전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편에 비해 상대 조합이 강해서 딜교가 어렵다고 생각될 경우는 쿠키먹고 체력 채워놓으신 다음에 갱 콜해 놓고 적원딜에 평타 한두대만 맞아주신 다음 E 걸고 돌진해서 싸움걸면 적어도 점멸은 뺄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귀환후 시야석 구입하고 렌즈 바꾼 다음 블루팀 기준으로 용 왼쪽 섬부쉬에 와드, 상대 정글 블루 4거리위에 와드 하면 아래쪽 적정글러 동선은 어느정도 파악되고요 미드라이너한테도 도움이 됩니다. 앞서 말한 두 곳에 와딩하면 적 정글러 동태를 50%정도 살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봇라인쪽 가까이에는 와드가 없기 때문에 미니맵을 정말 잘 봐서 적정글러가 보인 뒤 와드시야를 넘어서 내려오는 것을 꼭 확인하고 백핑을 찍어야 합니다. 적정글러가 내려온걸 놓치면 갱킹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적 땅굴을 조심해야 하는데, 시한폭탄을 던져서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른 로밍을 갈 수 도 있는데 가급적 미드 위주로 가줍니다. 탑은 복귀하기까지가 너무 멀어요. 원딜 지켜줘야 하는것도 당연하고, 패시브 및 주워 먹기 특성을 최대한 이용해야 하고 짤짤이로 돈을 벌어야 골드수급이 되어 템을 늦지 않게 뽑을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친 로밍은 금물입니다. 가급적 정글러와 신호를 같이 해서 미드 찔러주고, 그동안 아군 원딜러에게 타워허깅하고 최대한 사리라고 일러 두어야 합니다. 로밍가서 상대미드가 이동기가 없다면 예상치못한곳에서 튀어나와 E QWQ 걸면 점멸 빼거나 필킬입니다.

후반 운영법

 EW - 2.5초 뒤 E 해서 빠른 기동력으로 맵장악을 하고 한타때 궁각 잘보고 죽기전에 잘 맞춰서 써주세요..체력 10~20% 정도 남았을때 핑찍으면서 빼지말고 싸우라고 해줍니다. 너무 늦게 쓰려다가 적이 폭딜하면 결국 죽고 "질리언 궁 왜안씀?" 이런 정치를 당하게 되니까요. 아군 원딜러나 CC를 보유한 챔프에게 E걸어서 카이팅이나 무빙 , 이니시 잘 걸수있게 도와주면 되고, 들어오는 적에게는 E 로 역이니시 하면서 QWQ 연습하신대로 잘 걸어주시면 됩니다. 혹시 상대 근접챔프가 나를 물었다면 자신에게 QWQ 쓰고 E 로 빠져나가는것도 방법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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