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룰루, 요정 마법사
Lulu, The Fae Sorceress
9
0
21
1/1
[BGM]룰루는 긔여운 서폿이양

- 패자들(2015-05-22, 조회수: 3338)

룰루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공략글
올려봅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2015.04.10 공략글 게시
2015.05.10 1차 수정 (BGM추가)


룰루, 요정 마법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2) 2159 마나 350 (+55.0) 1285
공격력 47 (+2.6) 91.2 공격 속도 0.625 (+2.2%) 0.859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11 (+0.8) 24.6
방어력 26 (+4.9) 10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26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9,831 IP
룬의 분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절대적인것이 아닙니다.


이 룬은 제가 보통 룰루를 하면 선택하는 룬트리 입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마관 있는곳에 쌍관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것입니다

저도 쌍관 주문력 마관 3가지 룬을 모두 써본 결과 제일 효율이 좋다고 생각되는 룬입니다

그리고 방어룬 입니다 요즘 체력룬을 끼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룰루는 기본체력이 497 이라는 점에서 다른 챔피언들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Leona(레오나) Braum(브라움)이들에 비해서 체력이 크게 차이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정수에 체력을 보강해서 가져가는 선택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마저룬 입니다 

가끔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랭크에서는 상대팀이 올AD인데 마저룬을 왜끼죠 ? " 물론 이런 질문사항이 올라올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AD계수 챔프여도 마법데미지로 들어가는 챔피언이 있음)

하지만 필자는 서포터라는 기본 자체가 CC기가 기반으로된 AP챔프들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속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속룬대신 주문력 룬을 박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빽업을 위해서 주문력을 포기하는 경우입니다 (개인 성향에 따라서 주문력룬을 들고 참여해도 무방)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보통 모든 서포터라면 Exhaust(탈진)(탈진) Flash(점멸)(점멸) 을 선택합니다.

원거리 딜러 / 서포터 2명에서 한라인에 서는만큼 하나하나 크게 작용합니다

거기에 있어서Exhaust(탈진)(탈진)은 원거리 딜러의 공격속도 받는 피해량을 40% 까지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Flash(점멸)이건 말이 필요없이 모든 라이너가 들어야만 하는 스펠입니다 유사시에는 도주용 이니시 까꿍(?) 다양한 방향으로 쓰일수 있기때문에 꼭 드실꺼라고 생각합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탈진은 기본적으로 추노하는 상대가 아닌 원거리 딜러에게 쓰는것이 일반적입니다 
                    Vayne(베인)Jinx(징크스)Graves(그레이브즈)Sivir(시비르) 등 원거리 딜러가 있을경우 탈진을 원거리 딜러에게 걸어줍시다.
                    (가끔 서폿에게 거는 경우도 있는데 좋지않은 판단임)

barrier(방어막)Flash(점멸)이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저는 개인적으로 Heal(회복)Flash(점멸)이쪽을더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룰루의 특성상 방어막은 효울이 좋지않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제 롤에 입문하시는 분이시라면 여러가지 스펠을 써보시는분들이 있으신데요


Smite(강타)Flash(점멸) 룰루정글 해보세요 아주재밌습니다 (해봤는데 몹시 신남)

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 아주 좋을껍니다 본인 정신건강에만 하하하하하


Ghost(유체화)Clarity(총명)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 가볍게 채팅차단과 동시에 리폿

요정 친구 픽스 (Pix, Faerie Companion)
픽스는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광선을 3번 연속 발사해 총 9~111 (+0.1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창 (Glitterlan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5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80%만큼 둔화되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변덕쟁이 (Whims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아군에게 시전: 3/3.25/3.5/3.75/4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25%(+0.05AP)상승시키며, 공격속도를 25/27.5/30/32.5/35% 상승시킵니다.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도와줘, 픽스! (Help, Pix!)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시전: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5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급성장 (Wild Grow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룰루가 아군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근처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5AP)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스킬마스터 순서입니다


본 공략은 미드 AP룰루가 아닌 정통적인 서포터 룰루의 공략을 쓰고있다는점을 유의하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룰루의 영원한 친구라고 불리우는 픽스(픽시) 룰루가 기본공격을 할시에 3회를 더 공격해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픽스의 공격은 대상 타게팅이 아니며 앞에 장애물을 무시할수 없습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도와줘, 픽스!)스킬에 픽스가 쫄랑쫄랑 따라다닙니다.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반짝반짝 창 (Glitterl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80/125/170/215/260 (+0.5AP)마법 피해를 주고, 여기 맞은 적들은 1/1.25/1.5/1.75/2초 동안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속도는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듭니다. 

적 하나당 하나의 마법 화살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925)



먼저 1레벨 Glitterlance(반짝반짝 창)Glitterlance(반짝반짝 창)Glitterlance(반짝반짝 창)(반짝반짝창)을 찍는건 모든 플레이어 공통이라고 생각합니다



Whimsy(변덕쟁이)변덕쟁이 (Whims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아군에게 시전: 3/3.5/4/4.5/5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0.1AP%) 상승합니다.

적에게 시전: 1.25/1.5/1.75/2/2.25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도와줘, 픽스! (Help, Pix!)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군에게 시전: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6초 동안 80/120/160/200/24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10/140/170/20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2레벨때 가장크게 나뉘는 스킬트리 Whimsy(변덕쟁이)orHelp, Pix!(도와줘, 픽스!)이것으로 나뉘는데 원딜위주의 딜교환이 이루워 진다면Whimsy(변덕쟁이)

 원딜이 정신이 나가서 딜교환을 무서워한다면 Help, Pix!(도와줘, 픽스!) 원딜이 딜교환을 무서워할시에는 혼자서도 딜교환을 성사 시킬수 있는게 룰루의 가장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른 서폿챔프들과 다르게 룰루는 혼자서 딜교환을 할수 있습니다




Wild Growth(급성장)급성장 (Wild Grow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룰루가 아군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근처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AP)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룰루 6레벨에 기적같은 스킬이 있습니다Wild Growth(급성장)( 급 성 장 ) 주위 에어본을 시키는 동시에 대상의 채력을 회복시켜주는 희대의 사기스킬이라고 생각되는 스킬입니다. 




스킬 콤보

 1레벨 딜교환의 기본은 평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 기본 딜교환입니다 1레벨때 상대팀 원딜러가 평Q콤보를 맞았다 ? 그렇다면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선 2렙을찍었다면Help, Pix!(도와줘, 픽스!) 찍고 앞에가서 신나게 Ctrl + 4번 눌러주시면서 평타 짤짤이와 함께 상대편이 빠진다면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연계기로 마지막까지 체력을 깍아 놓는게 좋습니다 ( 합마나가 많이 들어감으로 난발은 자제 )


 3레벨 딜교환은 2레벨 딜교환 +Whimsy(변덕쟁이)(변덕쟁이)스킬을잘 활용하여 치고빠지기 게릴라 전투를 하시면 됩니다 

이점에 있어서는 미드룰루와 매우 흡사한점을 보이는데요 그만큼 룰루의 안정적인 딜교환 공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반짝반짝창은 서폿임에도 불구하고 꽤아픈 데미지를 자랑하는 스킬입니다 스킬 쿨타임도 길지않아서 상대팀에 있어서 매우 까다로운 스킬일수 밖에 없습니다. 얼마전 패치로 슬로우가주문력 계수가 아닌 고정수치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서폿룰루에게는 그다지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기본에 주문력 룬을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불만이 있겠지만 저자는 주문력룬이 아닌 마관룬을 들고 들어가기때문에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가장 주의해야 할점은 길지 않은 쿨타임입니다, 스킬을 잘활용한다면 그만큼 좋은것도 없겟지만 Buckshot(산탄 사격)(산탄총)쏘듯이 쏘다보면 마나가 바닥나 있을것이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Whimsy(변덕쟁이)변덕쟁이 스킬은 룰루의 타게팅 기술중에서 모든 상대 플레이어들이 가장 싫어하는 스킬이라고 자부할만큼 좋은스킬입니다 서폿은 기본적으로 1:1 싸움에서는 이길수 없는 템트리를 타고 팀원들을 서포팅해줄수 있는 템트리를 타는게 정석적입니다.  변덕쟁이 스킬은 상대팀에게 쓴다면 룰루가 좋아하는(?) 다람쥐로 변하게 됩니다  1.25/1.5/1.75/2/2.25 변덕쟁이의 레벨별 변이 타임입니다 거기다가 이동속도를 60만큼 감소 시키는효과를 가지고 있는공격과 수비를 모두 완벽하게 할수있는 스킬입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도와줘, 픽스! 스킬은 아군에게는 실드를 80/120/160/200/240(0.6AP) 만큼 씌워주고 6초동안 따라다니면서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패시브를 나눠 쓸수 있습니다 .적에게는 80/110/140/170/200(0.4AP)만큼 마법피해를주고 4초동안 대상을따라다니면서 위치를 볼수 있습니다


(Tip. 아시는분들만 아시는 정보 입니다. 룰루가 Help, Pix!(도와줘, 픽스!)쓴 대상이 설치되어있는Sight Ward(투명 와드)주변으로 간다면 일반와드의 위치를 볼수 있다는것 !)



Wild Growth(급성장) 급성장 스킬은 가장 좋아하는 스킬중 하나로 근처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고 7초동안 대상의 체력을 회복 시켜주는 스킬입니다. 급 성 장 스킬은 모든 티어에 걸쳐서 슈퍼세이브를 보여주며 상대 멘탈에 해로운 

CC를 걸수있습니다(ex.러스트보이)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 아이템 시작은 대단히 중요한 역활을 하는건 모든 플레이어가 아는 사실입니다
나는 (고대 주화)(고대주화) 보다 (주문도둑의 검)(주문도둑검)이 좋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첫시작 하여도 무관합니다

고대 주화를 선택한 이유는 안정적인 라인유지, 딜교환 측면에서 상대팀을 먼저 보내고

이득을 취하자는 취지에서 이런 아이템 시작을 하였습니다.

(주문도둑의 검) 선시작일경우 평타짤짤이를 해야 골드가 들어오기 때문에 Bard(바드)Soraka(소라카)Caitlyn(케이틀린)Kog'Maw(코그모) 장거리 챔프들한테는 본전도 못찾고 얻어 맞다가 올수 있으니 템선택을 잘하셔야 됩니다.

 상대팀에 Ezreal(이즈리얼) 있다면  (주문도둑의 검)더더욱 추천합니다

와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만큼 중요하다는 건 저티어 플레이어 부터 최상위 티어까지 모두가

공감하는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와딩을 잘 하지 않는 부분에선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
네 꼭 사세요 무슨일이 있어도 사세요. (와드성애자;;)

첫아이템 빌드에서 나뉘는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 or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 두개로 나뉘는데

필자는 승천의 부적을 더 많이 추천합니다. (순간적인 돌진, 이니시 캐릭터에 가속, 도주)Whimsy(변덕쟁이)시너지 굳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 전통적인 서포터라면 꼭 갖추어야 할 아이템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체력회복 및 CC제거 (모든CC가 제거되는건 아님!!) 우리팀 미드,원딜 등 주요 딜러에서 엄청난 힘을 실어주는 아이템!!

이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아이템선택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Zeke's Herald(지크의 전령) 전형적인 서포터 아이템 템트리로 나누어집니다.

앞에 있는 주문력템을 간다는것은 극후반을 바라보고 있고 서포터도 딜에 +@ 더하겠다라는 판단입니다.

뒤에있는 서포터 아이템을 선택하는 경우는 팀에 딜이 충분하고 안정적인 한타운영을 위해서 가는 아이템입니다

가장 중요하면서도 분쟁이 많은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 and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 두개의 아이템인데...

필자는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 렌즈를 더 추천하고 있음  이유는 정말 간단한데요 서폿간에 가장 중요한게 원딜 지키기? 팀원 서포트?

모두 맞는 말이지만 서폿유저라면 그들만의 싸움이 있습니다.

그건 시야 싸움 서폿들 사이에서 가장 신경이 곤두서고 팀의 승패에 큰영향을 끼치는 부분입니다

그런 시야 장악싸움에서 이기려면 상대팀의 시야를 지우고 우리팀의 시야를 보다 밝게 차지하는게 서폿의 주요 

본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짤라먹기 운영의 기본이 시야입니다. 상대팀의 정글 시야를 우리정글 시야처럼 모두 밝게 비추고 있다면

이미 절반은 이긴부분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상대 동선을 모두 파악한다면 보다 유리한 위치에서 싸움을

걸고 잘 받아칠수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예언자의 비약(이하 오라클) 아이템이 있어 시야싸움이 수월햇지만 지금은 렌즈/핑크와드 2개뿐인 상황

핑크와드 사용 갯수는 1개로 한정되어 있는데 핑크와드에만 의지해서 시야싸움을 할수없다고 생각하기때문
초반 운영법

   룰루는 상당히 강력한 챔피언이며 스킬효율도 나무랄곳 없는 챔피언입니다.

  초반 라인전에서는 원딜들과 1:1딜교환에서 밀리지않을정도의 강력한 스킬인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 2가지 스킬이면

  원딜을 제압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상대 서포터를 크게 신경 쓰지않고 Whimsy(변덕쟁이)Help, Pix!(도와줘, 픽스!) 두가지 스킬의


  쿨타임을 잘 계산해주시면 라인전은 이긴것과 다름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이제 슬슬 갱의 압박을 받을시기입니다.

 Elise(엘리스)Lee Sin(리 신)Jarvan IV(자르반 4세)Maokai(마오카이) 굉장히 높은 갱성공률을 가진 대표적인 챔프들입니다.

 중반이 되면 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과 (시야석) or 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갱에 대비하는 방법은 가장기본적이면서도 잘 대비하지 못하는 와딩  상대팀이 오는데 가만히 눈뜨고 

 죽기를 기다리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간혹 라인전에 너무 집중해서 미니맵체크를 놓친다면 큰피해가 갈수있으니 갱이 올시기가 됬다거나 라인을 밀고 있다면 주요 길목에 와드를 설치하는게 가장좋은방법

 우리팀 정글러를 부를경우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우리팀 정글러의 루트를 확보해줌과 동시에 상대 시야에 압박을 줄수있는

 가장좋은 방법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대부분의 서포터들은 팀파이트시 중요한 위치를 맡고 있습니다.

 미드라이너의 경우는 자신의 타깃, 원딜같은 경우는 자신에게 오는 적을 카이팅

 단편적인 시야를 가지고 팀파이트를 하지만 서폿은 우리원딜과 상대편 챔프를 같이 체크해줘야 합니다.

 서폿인데 전장을 누빈다면 서폿말고 다른포지션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원딜을 지키는게 서포터의 목적이 아님 팀파이트시 전체적인 한타 그림을보고 어느쪽에 어떤스킬을

 써야하는지 판단하고 팀원 전체를 밀어주는 역활을해야함.

 냉정하게 상황판단하고 스킬을 불필요하게 낭비하지 않으면 팀파이트를 승리로 이끌어갈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본 난이도는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임 


 (서폿편)


 Janna(잔나) 난이도 ★ : 잔나의 딜교환 방식은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사용후 평타 견제가 주를 이루는데 잔나 실드가 빠지면 신나게 

                      때려주자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난이도 ★ : 심해의 캐리로봇 또는 공포의 대상인 블리츠크랭크 무서운이유는 단 한가지 Rocket Grab(로켓 손) 이것만 빼면

                           고티어에서 말하는 노란고철로봇일뿐  (Rocket Grab(로켓 손)조심하자)

                           만약 끌려갔을경우 상대원딜에게 Whimsy(변덕쟁이) 신나게 떄리면 

                           우리팀 원딜이 도와줄것이다(정상이라면)

                           한타 상황이라면 자신이나 이니시에이터에게 Wild Growth(급성장)시전후 한타를 여는 방법도 나쁘진 않지만 

                           추천하지는 않음


 Alistar(알리스타) 난이도 ★ : 비싸다는 1등급 한우 저도참 좋아하는데요 전 혀 무서워 할필요 없습니다. 알리스타의 주요 

                           스킬들은 돌진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 두개의 주력기 조심하며 평타짤로 

                           체력적 압박을 손쉽게 넣어줄수 있습니다


 Lux(럭스) 난이도 ★ :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맞아보신분들은 얼마나 아플지 알거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평타거리가

                          긴것을 이용해서 평Glitterlance(반짝반짝 창) 반복 해죽시면 그여자가 꽤나 아파합니다


 Thresh(쓰레쉬) 난이도 ★ : 많은사람들이 좋아하는 쓰래쉬 먼저 주력스킬을 살펴보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The Box(영혼 감옥) 

                         3가지로 꼽을수있겟네요. 

                        쓰래쉬가 무서운 점은 Damnation(지옥살이) 쿨타임마다 오는 평타짤 + 지속적인 견제 때문인데요

                         평-평-Flay(사슬 채찍)-평-평-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맞는다면 죽는다고 밖에 못하겠지만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을 이용한다면 충분히 

                              위와같은 상황이 나오지 않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Braum(브라움) 난이도 ★ : 처음나왔을때 와는 다르지만 여전히 월등한 체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는 서폿챔프입니다.

                             특히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뇌진탕펀치) 팀원들과 엄청난 시너지를 가져오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죽을각을 살려서 내보내는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 스킬연계도 무시 할수없습니다.

                             하지만 생각에는 브라움은 공격성이 강한 서폿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룰루라면

                             어렵지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강력한 딜교환은 제한됨)


 Sona(소나) 난이도 ★ : 왜 소나가 별2개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합니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이 두스킬이 강력합니다.

                         "안맞으면 그만이지 않냐" 그렇게 된다면 가장 좋은 상황이겠지만 라인 추격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

                         효과로 Whimsy(변덕쟁이)효과가 묻히는 상황이 나옵니다. 위 글에서도 계속 나오는 말이지만 평-Glitterlance(반짝반짝 창)

                          가장 중요합니다.

 Leona(레오나) 난이도 ★ : 서폿을 하시는분이라면 모두 아는 가장공격적인 CC폭탄 레오나입니다.

                                 룰루 평타사정거리와 비슷한

                                 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에 만약 물린다면 지옥같은 상황이 펼쳐질것은 모두가 알것입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6렙전콤보 임에도 불구하고 원딜과 함께 공격을 해온다면 

                                반피는 하늘로 증발하는 콤보입니다.

                                 6렙 타이밍에 Zenith Blade(천공의 검)-Eclipse(일식)-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평평 레오나 혼자만 때려도 아픈 이콤보를 

                                 원딜러와 함께 공격합니다.

                                 회색화면은 따놓은 당상


 Soraka(소라카) 난이도 ★ :  전형적인 힐러의 색을 띄고 있는 소라카입니다. 6렙전에도 상당히 킬을내기 힘든챔피언으로

                                 생각되며 특히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Wish(기원) 두가지의 체력회복 스킬로 인해서 킬각을 잡기가 정말 애                                            매해 집니다. 소라카를 상대로 가장좋은건 Ignite(점화)Ignite(점화) 

                                 점화들고 전장으로 들어가는것이죠

                                 6레벨 이전에는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스킬 쿨타임을 잘계산해주신후

                                 딜교환 거시면 킬각이 나올것입니다.

                                 하지만 6렙 이후에는 전 라인에 걸쳐서 영향력을 끼치기 때문에 궁극기Wish(기원)쿨타임이                                            얼마나 돌아갔는지 대략적으로 라도 팀원에게 알려주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라카 바나나 계속 맞아주시면 은근 아픕니다. 지지않고 딜교환 해줍시다.


Nami(나미) 난이도 ★ :  기본 스펙적으로 룰루를 압도하는  나미입니다. 나미의 핵심스킬을 살펴보면

                                Ebb and Flow(밀물 썰물) 라인전이나 한타때 신의한수를 호령하는 스킬입니다. 상대딜 + 아군힐

                                이런 스킬은 실드뿐인 룰루에게는 까다로운 상대가 아닐수 없습니다.

                                Whimsy(변덕쟁이)(아군사용) 효과를 상쇄시킬수 있는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스킬은 원딜에게 걸거나 지키는데에

                                 쓸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Tidal Wave(해일) 나미의 하이라이트 스킬인데요. 저도 나미를 플레이                                            하면 해일만큼 재밌는게 없습니다.Wild Growth(급성장)스킬과 달리 체력회복은 없지만 

                          넓고아름다운 기술입니다. 급성장과는 달리 Tidal Wave(해일)Tidal Wave(해일)Tidal Wave(해일) 엄청난 파급효과를                                               불러오는 스킬입니다

                                 

                                 답 : 우리팀 원딜을 믿고 상대 원딜을 때리자


Zyra(자이라) 난이도 ★ :  엄청난 견제기 광역 에어본 스킬 자이라는 라인전 단계에서 엄청난 견제를 자랑하는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연계스킬1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연계스킬2 레벨2의 

                                      자이라의 연계기 입니다. 만약 자이라가 3레벨이 된다면 엄청난 체력적압박과 더불어 

                                      라인전 주도권을 뺏기게 되는 안좋은 상황까지 흘러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자이라 상대법은 없는건가요 ? 자이라가 가장 약한 타이밍 1레벨에 룰루의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스킬과 더불어 평타견제를 해준다면 2레벨 자이라의 체력상태는 상당히 

                                    좋지않을것이며, 이후 싸움에서 위축될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자이라의 가장큰 약점은 

                                    체력적으로 쉽게 압박을 받습니다. 

                                    극악의 견제를 자랑하는 자이라는 기본체력이 현저히 떨어지는것이 약점입니다.




마치며

첫번쨰 수정이네요 

보시는분들이 많아서 나름뿌듯하게

수정하고 공략적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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