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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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21
9
0
1/1
블라디로 다이아. 인증 有 승률 68%. 잡소리 없이 간단명료하게 작성했습니다. 웹 최적화.

- 늬들다쥬금(2015-04-25, 조회수: 4294)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블라디는 더이상 솔랭 역캐리 챔프가 아닙니다.

시즌 5 되고나서 확실히 좋아졌어요.

지난 몇 년 동안 수많은 직접너프와 간접너프를 당하는 바람에

만신창이가 되었던 블라디입니다만,

시즌 5가 되는 과정에서 있었던 몇 가지 마방 관련 하향 패치들이,

블라디미르의 간접 상향으로 이어졌습니다. (골드 대비 마방 효율 감소)

그리고 이 것은 '승률' 이라는 결과로 바로 드러났죠.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6.66%
  • 마법 저항력
    +1.34
  • 주문력
    +4.95
총 가격 : 4,406 IP


표식


상대가 누구든지 간에 무조건 마법 관통력 을 박습니다.




인장


상대가 AD일 경우에는 고정 방어력. AP일 경우에는 성장 체 룬을 박습니다.




문양


상대가 누구든지 간에 무조건 레벨당 쿨감소 을 박습니다.

(AP를 상대로한 라인전에 자신이 너무 없다 싶으면 고정 마법 저항력 룬을 박아도 되긴 합니다만.. 비추...)



정수


상대가 누구든지 간에 무조건 고정 주문력 을 박습니다.

(요즘 왕룬에도 레벨당 쿨감소룬을 박는게 어떤가 실험 중에 있습니다. 정령의 형상을 가지 않으면 쿨감소가 30%에 머물러 모자른 10%를 성장 쿨감으로 채우는 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상대가 누구든 간에 이 특성을 가져갑니다.




공속룬 1 포인트.


 공속 특성에 1포인트를 준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원할한 CS 파밍을 위해서입니다.

풀피 미니언이 포탑에 한 대 맞고나면, 평타를 두 대 때려야만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포탑이 해당 미니언을 마저 한 대 치기 전에 평타를 두 대 날릴 수 있는 텀이 훨씬 여유롭고 확실하게 생깁니다.

뿐만 아니라 초반 라인전 상황에서 평타로 CS를 챙기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는게 체감이 되실겁니다. 

공속룬 1포인트가 블라디 초심자들이 힘들어하는 평타 시에스 수급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거라 장담합니다.

(굳이 찍지 않아도 시에스 수급에 문제가 없으신 분은 안찍어도 됩니다.)

------



유틸 특성은 절대 찍지 않습니다. → 라인전이 너무 힘들어집니다.

방어 특성은 절대 9포인트 이상 주지 않습니다.  탱블라디 할 거 아니잖습니까.





1. Flash(점멸)Ghost(유체화)


:진짜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킬각 재는게 Ignite(점화)Flash(점멸) 드는 것에 비해 좀 애매하긴 합니다만, 
한타에서의 영향력은Ignite(점화)Flash(점멸) 비할 바가 못됩니다. 특히 신발이 '왜곡' 업그레이드까지 되어있다면...
후반에 적 딜러들이 Vladimir(블라디미르) 사정거리 안에서 벗어날 수가 없게됩니다.  

라인전에서 공격력은 다소 떨어지나, 그 이상으로 생존력이 오르게됩니다.

스펠은 취향이라는 말이 어느정도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
적응만 된다면 Flash(점멸)Ghost(유체화)가 그 어떤 스펠셋보다 강력한 효율을 뿜어낼 수 있음을 보장합니다.





2. Ignite(점화)Ghost(유체화)

:유체화가 너프 이후로 효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차라리 Ignite(점화)Flash(점멸) 를 가져갑시다.







3. Ignite(점화)Flash(점멸)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겠다는 강한 의지가 있으신 분들이 드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은 확실히 Ignite(점화)를 드는 것이 더 강
력합니다. 하지만 한타에서의 영향력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Flash(점멸)Ghost(유체화) 비해 현저히 떨어집니다. 
다만!! Riven(리븐)Irelia(이렐리아) 같은 언젠가 꼭 맞짱을 한번 떠야 하는 챔프들 상대로는 반드시Ignite(점화)Flash(점멸) 가져가도록 합시다.








4.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or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최상위 티어 블라디 유저 분들이 종종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대표적으로 kfo님이 계시죠. 

요즘의 탑라이너가 텔을 주로 들고오는 추세에 대항하여 가져가는 스펠셋입니다.
이 스펠셋도 Flash(점멸)Ghost(유체화)와 마찬가지로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자체 CC기가 거의 없는 블라디미르는 텔을 능동적으로 활용하는게 꽤나 힘듭니다.

아군 버텀이나 미드/정글이 판을 제데로 짜줘야만 능동적인 텔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상대 탑라이너의 텔로밍을 맞텔로 제지할 수 있다는 게 아주 큰 메리트죠.

본인이 텔 사용에 확실한 자신이 있다는 분들은 이렇게 가져가셔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절대로 나쁜 스펠셋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전 오히려 요즘의 블라디 스펠셋 선택지는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Ignite(점화)Flash(점멸) 이 아닌,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게 요즘 추세에 맞다 생각합니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가 아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 콤보를 사용합니다.

Transfusion(수혈) 를 쓰면 블라디미르가 순간적으로 정지 상태가 되는데,

이 순간에 적 챔피언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사거리에서 벗어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다만 피가 거의 없는 전투 상황에서는 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콤보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4스택 체력 코스트가 은근히 아파서 블라디가 상대 딜과 함께 순식간에 녹아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Transfusion(수혈)에 붙어있는 흡혈 또한 그 이유 중 하나구요.







스킬 활용 팁

Hemoplague(혈사병) 


: 단순히 많이 맞추는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단 두 명을 맞춰도 상대 미드 원딜, 즉 주요 딜러에게 맞춘다면 성공한 혈사병입니다. 


아군 딜러의 성장이 적 딜러의 성장보다 우월하다면, 아군 딜러를 물러오는 탱커에게 궁을 쓰고 아군 딜러를 지


키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만, 그래도 어떤 상황에서든 적 딜러에게 맞추는게 Best입니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 일반 유저들이 블라디미르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림과 동시에 가장 성가시다고 생각하는 스킬이죠.


실제로 그만큼 가장 중요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스킬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Vladimir(블라디미르) 의 숙련도를 판별할 수 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냐면,


단연 적의 치명적인 CC기를 회피할 때 사용하는게 Best of Best라고 말할 수 습니다.




대표적인 예를 몇가지 꼽자면,

Sejuani(세주아니)의 궁극기, Ahri(아리)의 매혹, Cho'Gath(초가스)의 또는 에어본,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의 그랩이 있겠네요.


(말파 궁극기나, 리산드라 궁극기같은 한타 상황에서 사실상 피하는게 불가능한 것들은 일부러 넣지 않았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시작하는 챔피언.

Garen(가렌)Gnar(나르)Nasus(나서스)Nidalee(니달리)Darius(다리우스)Rumble(럼블)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ordekaiser(모데카이저)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Singed(신지드)Aatrox(아트록스)Zac(자크)Jax(잭스)Zed(제드)Cho'Gath(초가스)Kennen(케넨)Kayle(케일)Tryndamere(트린다미어)Teemo(티모)Hecarim(헤카림)Heimerdinger(하이머딩거)Fizz(피즈)Lux(럭스)LeBlanc(르블랑)Morgana(모르가나)Brand(브랜드)Viktor(빅토르)Ahri(아리)Azir(아지르)Annie(애니)Anivia(애니비아)Orianna(오리아나)Ziggs(직스)Cassiopeia(카시오페아)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시작하는 챔피언.

Gangplank(갱플랭크)Shen(쉔)Fiora(피오라)Quinn(퀸)Ryze(라이즈)



Cloth Armor(천 갑옷) 시작하는 챔피언.

Renekton(레넥톤)Rengar(렝가)Irelia(이렐리아)Pantheon(판테온)Talon(탈론)Yasuo(야스오)





위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를 일반적으로 가져갑니다.

힛앤런이 중요한 블라디미르에게 이속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적과의 이속 2~30 차이가 딜교환의 구도를 크게 바꿉니다.

나는 적의 스킬을 맞지 않으나 적은 나의 스킬을 맞는다-

블라디미르 라인전 딜교환 메커니즘에서 가장 기본인 부분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가지 않는 챔피언들의 공통점은,
딜교환에서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의 거리재기가 거의 무의미한 스킬셋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적의 돌진을 제지할 방도가 거의 없다는 겁니다.
즉 Vladimir(블라디미르) 특유의 일방적인 딜교환이 불가능하고,

내가 적을 공격하면 나도 적에게 맞을 각오를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시에스만 챙기려고 할 때도 말이죠.
따라서 Cloth Armor(천 갑옷) 이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을 가져가서 방어력이나 체력을 높여 인파이팅에 힘을 실는 것이 좋습니다.






1.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흡책 이거.. 참 말이 많은 아이템이죠. 이걸 바로 가면 딜로스가 생긴다나 머라나...
우선 딜로스가 전혀 없습니다. 'kfo'님이나 '죠스아딸국대' 님 같은 챌린저 블라디 장인 분들도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를 
첫코어로 많이 가져가는 것만 봐도.. 이건 논란이 될만한 문제가 전혀 아니라고 봅니다.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단연 첫 코어입니다.
무엇보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의 하위템인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가 블라디와 정말 잘 맞는 아이템이라서,
첫 코어로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올리는데에 부담도 전혀 없습니다.
다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까지 올리거나, 그 전에 다른 템을 사야하는 경우가 딱 한가지가 있는데, 바로 방템을 둘러야 할 때입니다.
라인전이 상당히 빡쎄고, 원콤의 위협까지 느껴질 때는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또는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둘 중 하나를 우선 올린 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을 마저 완성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Riven(리븐)Irelia(이렐리아)Kennen(케넨) 같은 딜이 매우 강력한 챔프를 상대할 때 위처럼 섞어올립니다.






2.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적 AP가 너무 아플 때 빼고는 반드시 이걸 두 번째 코어템으로 가져갑니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과 더불어 Vladimir(블라디미르)의 초필수 코어템입니다. 이게 나오고 안나오고에 따라 한타 구도가 달라져요.






3.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상대 AP가 아프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는 것 보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가격도 매우 쌉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name=subject&keyword=%BD%C9%BF%AC%C0%C7&l=36925

위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마방을 충분히 두르지 않은 적 딜러에게는 데켑 수준의 딜을 내뿜습니다.






4.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후에 무조건 갑니다. 

:흥했을 경우엔 둘 중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먼저,
그 이외의 경우엔 둘 중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먼저 갑니다.
다만 이전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먼저 올려놨을 경우엔 둘 중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먼저 올립니다.






5.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적 조합에 치명적인 ap가 없어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스킵했을 경우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을 막템으로 올려주기도 합니다.
뚜벅이 Vladimir(블라디미르)에게 이속증가 7%가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자체 패시브도 꽤나 파괴적이구요.






6.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막템으로 이만한게 없습니다. ㄹㅇ 좀비 블라디 강림입니다.

적팀 입장에서 이만큼 개같은 것도 없을거에요.





7.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다른 좋은 템들이 많습니다. 자체 가성비가 좋은 것도 아니구요. 굳이 갈 필요가 없습니다.






8.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or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고정 마법 저항력룬을 박았으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레벨당 쿨감소룬을 박았으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를 올립니다.

그리고 Flash(점멸)Ghost(유체화)스펠셋을 가져갔으면 '왜곡' 업그레이드,

이외의 스펠셋을 가져갔으면 '민병대'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블라디 몇 판 하시다보면 아시겠지만, 이 놈이 진짜 하드카운터입니다.

(못하는 럼블만큼 쉬운게 없긴 합니다만....ㅋㅋㅋ)

동실력 기준으로 블라디로 럼블을 이기는 방법은 없습니다. 1렙부터 18렙까지 다 집니다.

딜교환 자체가 성립이 안되요. 블라디 풀피, 럼블 반피 상태로 싸워도 이길까말까입니다.

하지만 갱콜을 해서 1~2킬 정도 따면 아주 쉬워지기도 하는 극단적인 녀석이라, 적극적으로

정글러를 부르도록 합시다. 마침 럼블은 스킬 구성상 라인을 밀 수 밖에 없는지라 갱콜하기

수월합니다. 물론 3렙 탑갱은 절대 금물이구요.

우선 흡총을 올린뒤, 음전자 망토 → 심연의 홀 트리를 타줍시다.
리븐
자타공인 블라디미르 하드카운터 리븐입니다.

서로 못하면 블라디가 유리하고,

서로 할 줄만 알면 리븐이 주도권을 잡는 손싸움.

서로 잘하면 블라디가 크게 불리합니다.

장인대전 영상을 보면 대부분... 블라디 장인분이 리븐 장인분께 처참히 발립니다.

이 놈도 럼블 정도는 아니지만 1~2킬 정도 따면 라인전이 아주 수월해지니 적극적으로 갱콜

을 합시다. 다만 블라디가 리븐한테 1킬이라도 따이는 순간 라인전은 바로 끝..

리븐 상대로는 라인을 땡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관건입니다. 라인이 밀어져있는 상태에서 함

부러 시에스를 먹으러 가다간 진짜 끔살당해요. 스펠은 당연히 빠지고요.

1렙 때 평타 견제는 아에 하지 마시구요 (미니언 어그로가 나한테 쏠려 라인이 밀어질 위험이

있음) q견제만 간간히 하고,

시에스는 반드시 막타만 칩시다 (역시 라인이 밀어질 위험이 있음)
르블랑
미드갈 때 종종 만납니다. 미드 블라디를 할 경우 이 놈은 그냥 밴을 해버리는게 편합니다.

르블랑이 못하면 별 상관 없는데, 좀 할 줄 아는 르블랑 만나면 블라디 때문에 게임 다 터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얘가 로밍도 진짜 좋은데 블라디가 르블랑 로밍을 막을 방도가 아에 없거든요.

게다가 라인전에서 qw거리 주는 순간 반피 이상이 순식간에 까이는건 당연지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흡총 나오기 전만 약간 조심하면 됩니다. 도발 맞으면 일단 딜교 손해보긴 하거든요. 흡책 뜨

면 걍 맞을꺼 다맞으면서 싸워도 이깁니다. 얘 상대로는 굳이 솔킬 안따도 되니까 텔을 들어

서 궁로밍을 대비합시다.
말파이트
얘도 흡총 전까지만 약간 조심해주면 됩니다. 말파이트가 점화를 가져올 경우 6렙 이후 깜짝

원콤을 당할 수도 있으니 피통은 최소 60%이상은 채워두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조심해야할건 역시 궁을 통한 갱호응입니다. 와드를 꼼꼼히 박읍시다.
갱플랭크
뭐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을 듯 싶네요.

근접 평타 거리만 안주면 도저히 질래야 질 수가 없습니다.

진짜 라인전 개멍때리고 하는거 아닌 이상 이 뚜벅이를 상대로 근접 평타 거리를 줄 리도 없

고..
1렙에 Transfusion(수혈)가 아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를 찍는게 더 좋은 챔프들이 몇 있습니다.

이 챔프들의 특징 세가지를 나열해 보자면,


1. CS를 먹기 위해선 반드시 해당 CS에 초근접을 해야만 한다.

2. 별다른 돌진기가 없다

3. 블라디가 라인을 밀어도 위협이 되지 않을 정도로 극초반 라인전이 수동적이고 약하다.


위 세가지 특징 모두에 해당하는 챔프들을 찾으면,

Singed(신지드)Nasus(나서스)Cho'Gath(초가스)Warwick(워윅)Akali(아칼리)

이 정도 되겠네요.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쿨타임이 저렙 Transfusion(수혈)에 비해 매우 짧고(4.5초),

4스택 기준 1렙 깡뎀이 120이나 됩니다 (모든 1렙 스킬들 통틀어서 가장 높음)
따라서 라인전 파괴력만 놓고보면 1렙에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를 찍는게 훨씬 강력하다는 것이죠.

극심한 체력 코스트 때문에 사용에 제약이 있다는 점과, 4스택 유지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 때문에,
1렙에 보다 안정적인 Transfusion(수혈)를 찍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는겁니다.
그렇지만 위 네가지 공통점들을 가지고 있는 챔프들 상대로는 1렙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를 찍고,
다소 불안정하지만 강력한 라인전으로 풀어나가도Vladimir(블라디미르)에게 위협이 될 요소가 거의 없습니다. 


 

 

라인 운영법

블라디미르의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 점 한가지만을 뽑으라면,


단연 '라인 관리' 입니다.


탑에 누가 오든 일단 라인은 땡겨놓고봅시다. 




블라디가 라인을 땡겨야만 하는 두 가지 이유.



1. 적이 내게 근접할 수가 없음.


 이유는 당연히 포탑이 블라디 바로 뒤에 있기 때문이죠.

Riven(리븐)Irelia(이렐리아)Jax(잭스)Volibear(볼리베어)Wukong(오공)Hecarim(헤카림)Yasuo(야스오)Xin Zhao(신 짜오)Rengar(렝가) 같은 챔프들은 적에게 근접해야만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Vladimir(블라디미르)가 라인을 땡기게 되면 위 챔프들은Vladimir(블라디미르)에게 일방적으로 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함부로 들어왔다간 포탑딜까지 함께 쳐맞을 수 있으니까요.

Vladimir(블라디미르)의 딜교 메커니즘인 '나는 안맞고 적은 맞는다' 를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라인전 구도입니다.

 



2. 갱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음.


뭐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는 것 같으니 패스하겠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가 초반에 생각보다 갱에 약합니다. 물몸이라 순삭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초반 운영법

1~6렙


 :Nasus(나서스)Singed(신지드)Akali(아칼리) 이런 개만만한 놈들이 아닌 이상 무조건 라인을 땡깁시다.

무리하게 적에게 Transfusion(수혈)를 꼽아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최상위 티어가 아닌 이상 적이 별다른 이유 없이 Transfusion(수혈) 거리를 내줄 때가 꽤 자주 있는데,


이 때만 잘 포착해서 꼽아주기만 하면 되요. 무엇보다 CS를 잘챙기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시간은 Vladimir(블라디미르)의 편입니다.

 

중반 운영법

 

7~13렙


Hemoplague(혈사병)도 찍고 Transfusion(수혈)도 4레벨 되는 시점인 7렙부터 라인전 주도권은 대부분 Vladimir(블라디미르)로 넘어오게 됩니다.


이 때부터 여유롭게 킬각 재시면 되요. 

방템을 두르지 않는 챔프들(Nidalee(니달리)Akali(아칼리)Wukong(오공)Jayce(제이스)Heimerdinger(하이머딩거)Fiora(피오라)) 보통 피통 60% 정도에서도 킬각이 나옵니다.


 밑으로 내려가서 용쌈유도나 미드 압박 or 버텀 압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때가 Vladimir(블라디미르)가 가장 강할 타이밍이라 어떻게든 이득을 크게 챙기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14렙~18렙


 

슬슬 원딜오브레전드가 되어가는 시점입니다.


오브젝트 2~3개가 걸린 거대한 한타가 일어나는 시점이기도 하구요.

한타에서Vladimir(블라디미르)의 역할은 죽을 때까지 적 딜러를 괴롭히는겁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는 다른 탑 탱커처럼 아군 딜러를 지키는 역할은 정말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곤 수행하지 않습니다.


어떻게든 적 딜러들을 물고 늘어져야해요.

이 점만 명시해주시면 됩니다. 치명적인 CC기는 반드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써서라도 피해주시고요.



 

마치며

 추가로 드리는 말씀인데..

Vladimir(블라디미르)는 말리면 정말 답없는 챔프입니다.


고질적인 뚜벅인데 시시기도 없고 딜을 가야만 효율을 뽑을 수 있는지라..


제가 위에서 1~6렙 때 무조건 라인 땡기고 사리라는 이유가 거기 있어요.


초반에 무리하게 킬각재거나 라인 밀다가 혹시 솔킬 따이거나 갱을 당하게 되면,


탑 때문에 게임 박살나는 지경까지 굴러갈 수도 있습니다.

시간은 Vladimir(블라디미르)의 편입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시고. 딱 7렙 때까지만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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