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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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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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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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가 찰진 쓰레쉬

- 늑대와고양이(2015-07-29, 조회수: 5683)

안녕하세요. 이번에 공략을 쓰게된 챔피언은 쓰레쉬입니다.

저는 쓰레쉬를 한200판정도한것같네요.

적지만 쓰레쉬에 아는 팁들을 적어보겠습니다.

 

2015/4/18 공략작성

 

 

쓰레쉬의 장점

1.많은 cc기를 보유하여 우리원딜을 상대암살자로부터 지키는 서포터

2.cc기로 인한 갱호응이 아주강하여 상대 원딜을 고통을 줄수잇다.

3.로밍력도 우수한 챔프

4.랜턴(w)로 인해 아군을 살릴수잇는 챔프

 

 

기본적으로 서포터를 할때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1.와딩을 철저히하자,와딩은 누구나하는 필수입니다.시야가 확보되면 상대가 어디경로로 가는지 다보여요.

 

2.원딜을 지키자,서포터는 원딜을 지키는 중요한 임무를 맡은 인물들입니다.

우리팀에 딜러가 별로잇지않으면 원딜을 무조건 최대한 지키세요.

 

3.스펠확인,스펠이 있고없고에 따라서 이기냐 지냐가 갈라집니다.물론 킬,뎃이 차이나면 스펠잇어도 상관없을수도잇죠

그래도 확인하세요. 원딜은소환사의 통찰력 찍을리거의 없으니 대부분 서폿이 소환사의 통찰력를 찍는다고 보면 됩니다.

300초(5분) -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유틸소환사의 통찰력 3포 투자시 30초 감소함)

 

240초(4분) - Heal(회복) (유틸소환사의 통찰력 3포 투자시 24초 감소함)

 

210초(3분 30초) - barrier(방어막), Ghost(유체화), Ignite(점화), Exhaust(탈진)Cleanse(정화) / 유틸 소환사의 통찰력3포 투자시 21초 감소함

 

4.멘탈을 잡게해주세요,팀원들의 멘탈은 서포터가 책임집니다.

특히 라인전망했을시 원딜의 멘탈을 지켜야하죠.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2,291 IP

기본룬

표식:공격력9

인장:고정체력9

문양:고정마방9

정수:고정방어3

기본으로 짤짤이용으로 하기위한공격력,방어보다 고정체력이 좋아서 고체하고요,상대 서포터의 딜을 조금막기위한

마저,그리고 라인전,한타에서 조금더 버티어서 원딜을 지킬수잇는 방어(인장에 방어가 없기 떄문에)

정수에서는 방어력하나빼고 공격력넣어도 나쁘진않아요.

ALL AD상대 룬

표식:방어9

인장:고정체력9

문양:고정방어9

정수:고정방어3

이 룬은 상대가 all AD일시 들어주시면 라인전,한타등등 딜이 거의 안들어옵니다.

cj entus 민기님의 룬

표식:공격력9

인장:고정방어5고정체력4

문양:고정마저8치명타확률1

정수:공격력1고정방어2

이 룬은 방어를 5를 주며 기본적인 평타데미지를 막고 체력을 약간올려주어 균형시키며 치명타확률0.28%로

상대 짤짤이할때 이치명타로 이득을 취하려는 룬같은데...전안써요(사람마다 룬취향이란게잇으니^^)

하이브리드 룬

표식:공속3개 공격력6

인장:고정체력9

문양:성장마저4 고정방어5

정수:고정방어3

약간의 공속으로 짤짤이를 빠르게 넣고 빠지며 상대에 거슬리는 약간의 AP딜이 잇는걸 방지(고정마저9:마저12)

원딜의 평타딜또는 스킬딜을 막기위한 방어 상대가 Corki(코르키)Janna(잔나)Soraka(소라카)Leona(레오나)Nautilus(노틸러스)등등이면 들어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16/14특성도 들고 싶으면 드세요.(모바일이신 분을 위한 사진입니다.^^)

강건함3개를 찍은이유는 상대원딜의 평타딜을 조금더 막을수잇게합니다.

저항력1개 찍은이유는 상대서포터의 딜이나 상대AP딜러의 딜또는 원딜중 약간의 AP딜이잇는챔프(Lucian(루시안)Miss Fortune(미스 포츈)Ezreal(이즈리얼))

이런 딜을 조금이라도 막을려고...

인내심 라인유지력을 위해서 찍어요,즉 회복력이걸 찍는 이유와 같죠.

정신 확장초반에 마나소모가 생각보다 큰 쓰레쉬에겐 필요한 특성이죠.(리메이크됨.고정마나)

소환사의 통찰력점멸이나 탈진,점화등등 소환사의 스펠이 더빨리 돌아옵니다.

요리의 대가이 특성은 체력물약을 살시에 비스킷으로 변하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의 효과는 비스킷을 먹을때 즉시 체력20과 마나10을 채워줍니다.

(이 즉시 효과는 중첩되요.즉 3개 연속 먹는다고하면 체력60과 마나30이 바로 차는거죠.)

부유함초반에 포션하나 더살수잇어서 체력,마나 유지력이 좋다.

재빠른 발놀림방랑자로밍력에 힘을 실어주는 특성입니다.(이런 소소한 이속으로 팀원들을 많이 살려주죠)

욕심돈을 10초마다 1.5원 주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쌓이는 거니 좋아요.

주워 먹기이 특성은 팀원이 미니언을 막타를 먹으면 1원씩 들어옵니다(사정거리 잇음)

산적상대를 때릴때마다 돈이들어오는 특성 하지만 툴타임이 잇다.

지능버프를 먹어서 진짜 좋아졌어요.원래는 아이템쿨감10%였는데 지금은 20%입니다!!심지어 5%쿨감도 붙음!!!

이게 좋은게 저는 쓰레쉬 첫템을 대부분 Ruby Crystal(루비 수정)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이런 돈안두는 템을 가서

돈이 늦게모이는데 저런 특성이 잇어서 정말좋네요.

Flash(점멸)점멸:점멸E또는 점멸Q로인한 갱호응이 좋기에 걍점멸꼭드세요.

Heal(회복)회복:원딜이 Cleanse(정화)barrier(방어막)을 들엇으시에 들어주는게 좋아요.

Smite(강타)강타:쓰레쉬는 블리츠처럼 Q스킬이 바로나가지않으니 비추합니다.

Exhaust(탈진)탈진:무난할때 드는 스펠(상대가 Graves(그레이브즈)Riven(리븐)Zed(제드)등등 폭딜챔프가 잇을경우 들어줌)

은근 모르시는 분들도 잇는데 탈진은 2.5초동안 이속,공속,방어,마저,피해량을 감소시켜요.

Ignite(점화)점화:라인전을 강하게 하고싶다,상대가 많은 힐을 해주는챔피언,체력이 별로 없는 챔프(Sona(소나)Soraka(소라카)Lux(럭스)등등)

이면 들어주세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Damnation(지옥살이)쓰레쉬의 패시브인데요.(사정거리잇음)

이 패시브는 상대 미니언 또는 정글몹,상대챔피언이 사망할시 나오는 영혼인데요

그 영혼을 먹게될시 E평타가 강해지며 주문력,방어력이 올라갑니다.

참고로 이패시브는 정글몹,미니언,챔프등등에서 영혼이 무조건 나오는 게잇는데

상대 챔프나 대포 미니언,상급 몬스터,바론,드래곤이 있어요.

그리고 다른 나머지한테서는 33%확률로 나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블리츠의 그랩이라고 보시면 되지만 좀 달라요

이 스킬은 상대를 끌어 한번더 누를시 쓰레쉬 자신이 상대에게 날아가는 스킬입니다.

상대챔피언이 나를 죽이려할때 이 스킬로 미니언,정글몹등등에게 타서 상대챔피언으로부터 도망칠수잇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쓰레쉬의 장점이자 자랑거리 랜턴입니다.

하지만 이스킬은 단점은 상대챔피언이 위로 올라오면 아군이 상대챔피언을 먼저 타겟으로 정해지기

떄문에 타기어렵습니다.그래서 우리 쓰레쉬 유저들은 상대가 없는쪽에 던져야합니다.

팀원이 충분히 탈수잇는거리로 말이죠.참고로 랜턴으로 Damnation(지옥살이)영혼 먹어집니다.

Flay(사슬 채찍)1렙 평타를 강하게 해주는 스킬(처음한대만 적용다시평타가 강해지려면 쿨타임잇음)

,그리고 상대 탈출기를 씹어버리는 스킬

Leap(도약)Quickdraw(빨리 뽑기)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Leap Strike(도약 공격)Body Slam(몸통 박치기)90 Caliber Net(90구경 투망)Valkyrie(발키리)등등을 타이밍에 맞게 쓰면 상대는 중간에 끊기는 상황이 생겨요.

 

The Box(영혼 감옥)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벽은 허물어집니다.

스킬 콤보

1.기본적인 콤보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

2.상대의 탈출기가 없을시 콤보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

 

Flay(사슬 채찍)이 스킬은 삑사리가 나기 쉬우니 항상 조급하게하지말고 신중히 쓰세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이 스킬의 예측그랩은 상대가 가는방향에 살짝뒤에 쓰시면 상대가 약간무빙을 할타이밍에

이 스킬을 맞게되는거죠.

상대가 무빙을 하지않고 탈출기를 쓸것같다그러시면 상대가 탈출기를 쓸것 같은 방향에 상대의 탈출기거리를

생각하고 쓰시면 대부분 걸립니다.만약 상대가 변측적으로 쓰시면 게임하시다가 상대가 계속 무의식적으로 가는방향이

잇는데 그방향으로 쓰시면되요.

참고로Dark Passage(어둠의 통로)(w)에는 텔도타집니다.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이 없어진 타이밍에도 텔을 이미 쓴상태라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이 사라져도 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선택권이 두가지입니다.

 

Ruby Crystal(루비 수정)VS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약간의 체력과 상대가 나에게 주는 피해량8막아줌

Ruby Crystal(루비 수정):2렙 싸움때 체력으로 인해 조금이라도 이득을 취하는 취하며 (시야석)빠르게 올려서 시야장악을 하는아이템

 

(고대 주화)VS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라인전에서 체력회복을 할수잇으며 상위템인(산악 방벽)로 인해 원딜을 더욱더 지킬수잇는아이템

(고대 주화):마나를 빠르게 채울수잇으며 골드차이를 상대와 차이나게할수잇다.

 

상대가 AP가 많을시 템트리

Ruby Crystal(루비 수정)-(시야석)-(상급 렌즈 (장신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미카엘의 도가니)-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산악 방벽)-(정당한 영광)-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루비 시야석)-(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후-(강철의 영약)

상대가 AD가 많을시 템트리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시야석)-(상급 렌즈 (장신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산악 방벽)-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루비 시야석)-(폐허의 영약)

 

물론 상황에 따라 틀리겟지만 보통 템트리는 이렇게 가는듯합니다.

AP상대 아이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 아이템은 사정거리에 잇는 아군 챔피언에게 버프를 걸어주며 사용하면 보호막이 생기는 아이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차라리 벤시를 가는게 나을듯합니다.

(정당한 영광)승천의 부적과 비슷한 아이템인데 좋은아이템입니다.

(미카엘의 도가니)상대가 CC기가 많을시 빠르게 올리는 아이템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상대가 이상하게 나만문다, 이니쉬를 열어 어그로를 나에게끌겠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체력 및 상대 스킬 하나 막음

AD상대 아이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쿨감과 방어력,공속저하등등이 붙어잇는 아이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둔화및 공속저하도 있으며 체력도 붙어잇는 아이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주위에 있는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일명 썬파

Thornmail(가시 갑옷)때리는 적은 데미지를 입힌30%의 데미지를 맞는다

 

서포터 아이템및 신발

(와드 토템 (장신구))시야석이 나오면 필여없어요

(탐지용 렌즈 (장신구))시야석을 산뒤에 사주세요

(수정 구슬 (장신구))극후반에 낚시 안당하려고 사는장신구인데 차라리(탐지용 렌즈 (장신구))이거사세요 당신은 시야싸움하는 서폿입니다.

(불타는 향로)이 아이템은 보호막주면 보호막받은 챔프의 공속이 빨라지는데 거의 안가요

(쌍둥이 그림자)전 거의 가질않아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상대가 CC기가 많을경우,AP가 많을경우 가주는아이템

Ninja Tabi(닌자의 신발)상대가 평타딜러가 많을경우,AD가 많을경우 가주는아이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원딜 쓰레쉬라면 가도 상관없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처음에는 이신발을 간후 로밍이 필요없는 후반에 다른신발로 갈아신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쓰레쉬 하실려면 하세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느려지기 싫은 사람들은 가세요

 

 신발업그레이드 선택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민병대:무난할때

(기동력의 장화: 왜곡)왜곡:스펠의 쿨타임이 짫아진다.(전 주로 이거가요)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민첩성:좀 더 빨라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 진짜 사기인듯...
온갖CC기를 보유중인 쓰레쉬는 블랙쉴드에 한없이 보잘것없는 존재가 되죠.
그에비해 모르가나는 속박,기절 ㄷㄷ
상대법은 모르가나를 속이는것인데요
모르가나는 대부분 원딜이 맞고잇으면 원딜에게 블랙쉴드를 걸죠
그때 CC기를 모르가나에게 써서 모르가나는 아무것도 못하는 사이에 우리 원딜이 상대원딜을 죽이고 혼자 남은 모르가나는 다구리 맞는거죠
브라움
Q로 인한 둔화 패시브로 인한 기절 W로 인한 아군보호 E로 투사체 데미지 방어 궁으로
인한 갱호응 정말 하나 완벽하네요.
.딜교가 안되요.그냥 미니언뒤에서 평타견제하시다가 정글러불러서 상대원딜 죽이세요..

애니
애니 정말강한 서폿아니 서폿이라기보단,AP딜러가 정확하겠네요.
이 챔피언은 평타거리도 길어서 딜교가 안되요.
스턴으로 인한 갱호응과 데미지 어마어마하죠
정글러부르세요.그게 답이예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소라카 리메이크후에 자신에게 W힐이 불가능해지고 쉬워졌어요.
우선 소라카만 겁나게 노리세요.
견제도 최대한 소라카만하면 집가거나 킬따실수잇어요
소라카가 집을 갓을경우 원딜을 디나이 시켜주고 우리 원딜과 차이나게 해주시면 됩니다.
질리언
리메이크전에는 폭탄이 타겟팅이라서 딜이 강해 힘들엇지만 이제Q판정이 별로 좋지않아
무빙으로 약간만 피해주시고 평타견제하시다가 킬따시면되요
궁도 저번에 제기억으로는 너프됫던걸로아는데 안죽고 궁이활성화되잇는 시간
그때는 질리언 죽이지마시고 그시간이 끝날때쯤 죽이세요

챔피언 상대법

Nami(나미)약간 어려움:쓰레쉬가 평타를 때리면 나미는 w를 사용해서 쓰레쉬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w로 인해 회복합니다.

하지만 브라움이나 말파이트같은 딴딴한 챔프가 아니니 원딜이 프리딜하면 금방 녹일수잇어요.

Nautilus(노틸러스)보통:w로 인해 방어박이 생기며 많은 cc기등등을 가지고 있지만 딜이 약해 고기방패용으로만 되는 챔피언

이 챔피언은 평타견제를 해주다가 상대 원딜부터 녹여주면 노틸러스는 딜이약해 다굴 당해서 죽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는 많은 cc기로 인해 원딜이 딜을 못넣을수 잇으니 도가니를 빠르게 올려주거나 원딜이 수은장식띠를

가게 하세요

Nidalee(니달리)쉬움:이 챔피언은 창만 날리고 힐밖에 안하는 서폿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체력이 낮아 쉽게 녹을수있습니다.

Lux(럭스)보통:딜이 강하지만 체력이 낮은 편으로 끌리면 거의 스펠을 빼거나 죽인다고 보시면됩니다.

럭스의 콤보인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을 조심하세요 아무리서폿이라도 딜은 강해요.

Leona(레오나)약간 어려움:딴딴하면서도 많은 cc기를 보유중인 서포터,원딜이 정화를 들고 서폿이 힐을 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쓰레쉬는 Flay(사슬 채찍)를 함부로 쓰면 안되요.항상 레오나가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쓰면 들어오지 못하게 Flay(사슬 채찍)를 쓰세요

Lulu(룰루)약간 어려움:w로 인한 cc기때문에 원딜이 아무것도 못하고 쓰레쉬만 맞는 상황이 많이나오지만 상대원딜에게

cc기를 부어서 우리원딜이 룰루의w로 인해 변해잇을때 딜을 못넣게 방해 해주어야합니다.

그리고 룰루의 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으로 인해 역관광을 당할지 모르니 조심하세요.

LeBlanc(르블랑)보통:초반에 평타견제를 해주면 쉽게 못들어와요.

Malphite(말파이트)약간 어려움:Q견제는 별로 아프지 않지만 6렙이후 강력해지는 서포터입니다.

딴딴해서 평타견제 하러가다가 원딜과 말파이트의 Q견제로 인해 말파이트의 패시브만 빼고 손해볼수잇습니다.

Bard(바드)쉬움:만나본건 한두번인데 저는 쉬운듯해요.

Q로 인한 스턴과 R로 인한 존야를 조심하면 될듯해요.참고로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로 인한 이동을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로 중간에 끓을수 잇어요.하지만 다시 타면......ㅃㅇㅃㅇ ㅠㅠ

Vel'Koz(벨코즈)보통:강력한 딜을 가지고 잇지만 이런 챔피언들은 체력이 낮으니 평타견제 및 사형선고로 끌어주시면 이득을

취하실수잇습니다.

Thresh(쓰레쉬)매우 쉬움~매우 어려움:쓰레쉬를 하는 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Alistar(알리스타)보통:딴딴하지만 1렙때 평타견제로 알리스타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하지만 알리스타의 QW로 인해 많은 CC기를 맞을수잇으니 조심하세요.W를 쓰면 바로 Q로 끌어주셔서 알리스타가

Q를 사용하지못하게 알리스타를 괴롭혀주세요.이점을 이용하면 원딜을 지킬수잇어요

Janna(잔나)보통:잔나의 견제는 자신에게 E를 쓴후 평타견제를 하는데요.하지만 이챔피언도 체력이 낮으니 이길수잇을것입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보통:피들의 공포와 W로 인한 피흡은 장난아니지만 공포는 대부분 원딜에게 쓸것이고 W를 쓸때 E또는 Q를 사용해 W를 끊어주시면 피들은 체력이 낮아 쉽게 녹을것입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약간 어려움:그랩으로 인해 끌려서 띄어지면서 궁으로 인한 침묵,하지만 평타견제는 쓰레쉬가 더 좋기때문에

미니언 뒤에서 상대 원딜이나 서폿을 평타로 견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Taric(타릭)만난적X Trundle(트런들)만난적X Cassiopeia(카시오페아)만난적XXerath(제라스)만난적X Karma(카르마)만난적XZiggs(직스)만난적XVolibear(볼리베어)만난적XGalio(갈리오)만난적X

 

원딜 상대법

 

Graves(그레이브즈)엄청난 스킬딜로 상대를 녹여버리는 원딜,그덕에 엄청나게 많은 너프를 당했죠.

하지만 그래도 방관그브라는게 생겨난 후에 더욱더 딜이 강해져 돌아온 그브형님입니다.

우선 그브의 w으로 인한 시야차단을 조심하세요.시야가 없는사이 폭딜이 들어와 우왕저왕하는 사이죽음을 당합니다.

그리고 그브의 E를 쓰레쉬의 Q,E로 막아주세요.그브는 E스킬을 쓰면 공속이 빨라집니다.

CC기를 넣어야 최대한 공속버프 시간을 낭비하죠

Draven(드레이븐)도끼를 받으며 카이팅을 하며 딜이 강력한 챔프입니다.

이 원딜은 도끼를 받을 자리에 Q를 던져주면 대부분 끌립니다.참고로 받을 무빙을 할떄 끌어야 합니다.

받으러 가지도 않는데 끌면 ........ ^^

그리고 랜턴을 생각하면서 써야합니다. 제가 알기론 드레이븐의 Stand Aside(비켜서라)스킬로 끊을 수잇기때문입니다.

체력이 낮은상태로 집을 갈때는 항상 드레이븐의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을 조심하세요

Lucian(루시안)미니언으로 Q를 써서 챔피언을 맞출수잇으니 방향을 잘보고 피하세요.

그리고 루시안의 The Culling(빛의 심판)는 다 맞으면 매우 강력하니 최대한 피해주시고 우리 팀원이 체력을 적으면 대신 맞아주세요.

Vayne(베인)구르기로 상대논타겟팅스킬을 피하는 장인과 충으로 나눠져잇지만 대부분은 쓰레쉬의Q를 피할려고 변측적으로

옆으로 피합니다.그걸 예상하고 구르기를 쓸자리에 쓰레쉬의 사형선고를 날려주시면 쉽게끌수잇습니다.

선고각주지마세요. 베인상대로는 핑와는 꼭사주세요.궁으로 인한 은신이 잇어요.

Miss Fortune(미스 포츈)미니언에 Q를 사용해 챔피언에게 맞추는 원딜,궁으로 인한 한타력,패시브로 인한 추격전.

많은 장점을 가지고잇지만 탈출기가 없으니 정글러를 부른뒤 CC기를 넣어주면 스펠을 빼거나

쉽게 이길수잇을듯하네요, 그리고 한타때는 Miss Fortune(미스 포츈)가 궁을 사용할때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끊어주시길바랍니다.

Varus(바루스)R으로 인한 속박,긴 사거리를 가진Q만 조심하면 됩니다.

매우 강력하지만 이분은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입니다.

CC기를 넣어준뒤 우리 암살자가 죽여준뒤 우리원딜을 지키면 한타는 상황이 좋아질듯하네요.

Sivir(시비르)궁으로 인한 도주력,호응력이 좋으며 E스킬로 인한 스킬 막기(마나 회복)등등 많은 장점이 있는 원딜입니다.

스킬은 함부로 쓰시면 E로 스킬을 씹으며 마나수급까지하니 주의 하시길바랍니다.

Ashe(애쉬)애쉬의 패시브는 치명타확률이 늘어나는것이기 때문에 미니언을 친후에 평타견제를 하세요.

항상 애쉬의 R스킬을 조심하세요.기절시간이 깁니다.

Ezreal(이즈리얼)Q로 포킹을 자주하는 원딜 심지어 패시브는 스킬적중후 공속이 빨라집니다.

그렇기에 이즈리얼이 선궁을 쓰고 싸움을 걸죠.아니면 막타로 궁을 쓰던가...

그래서 항상 무빙을 해주시고 먼저E부터 쓰셔서 느려짐을 준후 이즈리얼이 비전쓸걸 예상해서 그자리에 던져주시면

잡으실수 잇으실겁니다.항상 집갈때는 이즈리얼 궁을 생각하세요.

Jinx(징크스)Q로 인해 평타 사거리가 늘어나고 데미지도 강해지지만 공속이 낮아지며 마나도 답니다.

거기다 뚜벅이예요. 하지만 그만큼 강력한딜을 가지고잇죠.

그리고 이런놈들(Ezreal(이즈리얼)Ashe(애쉬))처럼 궁이 사거리가 없기 때문에 항상 집갈떄 조심하세요.

Caitlyn(케이틀린)긴 사거리로 평타 견제를 해주는 원딜 패시브는 일정횟수이상의 평타를 하면 헤드샷효과가 활성화 되며

헤드샷이라는 평타는 챔피언에게 평타150%의 데미지를 주며 미니언에게는 250%의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궁으로 2000/2500/3000거리 안에 잇는적에게 강한 총알을 날려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지만

다른 아군챔피언이 막아줄수잇으니 우리 원딜이 맞으면 죽을것같다.그럼 대신맞아주세요.

그리고 케틀은 E로 탈출기를 쓰는데 그모션이 느려서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끊으실수잇을것입니다.

Quinn(퀸)이 원딜은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으로 변신을 하는데 (궁입니다.)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상태에서는 매우 빨라지니 변하기전에 CC기를 넣어 아무것도 못하게 해주세요.

Tristana(트리스타나)트타는 레벨이 오를수록 사정거리가 늘어나는 챔프입니다.

그리고 W로 점프를 하여 도망치거나 적을 따라갈수도잇죠.

거기다가 킬이나 어시를 얻게되면 W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됩니다.

하지만 W점프는 느리게 가기때문에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끊을 수잇습니다.

Corki(코르키)궁쿨이 매우 짫으며 트포가 나온뒤에 엄청난 딜이 나오는 원딜 코르키

하지만 코르키의 탈출기이자 공격스킬인 Valkyrie(발키리)는 스킬이 느리게 나가니 위에 말한듯이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로 끊으

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운영법 

선 2렙을 찍는것이 중요함으로 원딜과 함께 라인을 밀어줍시다.

선2렙을 찍는이유는 더 유리해지기 때문입니다.

유리하면 상대가 쉽게 들어오지 못하거나 견제,CS를 먹지 못할것입니다. 

 

중반운영법

중반에는 와딩을 철저히하고 기동력의 신발이 나온뒤 로밍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한타때

후반 한타때는 상대의 주딜러에게 CC기를 넣는것이 중요하며 또는 우리 원딜이 더 잘컷다면

우리 원딜을 지키는 용도로 스킬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항상 와드는 용,바론 앞에는 꼭 박아주세요.

용이나 바론을 먹을때는 상대 정글에 와딩을 해주어서 상대경로를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쓰레쉬의 스킨들

1.기본스킨

가격:975RP,6300IP

(스킬변화X 집모션X)

 

 

2.심연의공포 쓰레쉬

가격:975RP

(스킬변화O집모션O)

 

 

3.챔피언쉽 쓰레쉬

가격:975RP(한정판)

(스킬변화O집모션O)

 

 4.불의 축제 쓰레쉬

가격:975RP

(스킬변화O집모션X)

 

 

 저는 챔피언쉽 스킨이 없어요,그닥 맘에 들지 않아서 살수잇을 떄 안삿어요.

 심연의 공포쓰레쉬가 제일 좋은듯합니다.

 평타에 물방울이 생겨 그점이 마음에 듬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다는 신스킨 (삼성화이트 쓰레쉬)

가격:975RP 한정판스킨

(스킬변화?집모션O)

 

마치며

이렇게 긴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록 모자란 공략이지만 더 쓰레쉬에 대해 알아보고 수정할게요.

그럼 EXCELLENT부탁드려요.

닥배드는 하지마세요

배드 주실때는 항상 이유좀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혹시 틀린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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