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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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21
9
0
0/0
1:1 전챔피언 최강 딜탱 람머스

- 잿빛조각들(2015-04-19, 조회수: 2795)

안녕하세요 람머스로 이것저것 이상한 짓 도 많이 해보다가 죽어라 맞기만하고 도발만 거는 람머스가 아닌,

 

끊어 먹기도하고 백도어도 하고 여로모로 밸런스가 맞는 람머스를 찾아본 결과 괜찮은 람머스가 나온 것 같아 공유

 

하고자 몇글자 적어봅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5
  • 공격력 +0.95
    x4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
  • 공격력
    +6.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7,783 IP

도발이 들어가는 순간 평딜을 안전하게 넣을 수 있으며, w를 키는순간 공격력 자체가 올라가기 때문에  무시못하므로 표식에는 공격력과 방관을 맞추어 줍니다. 정글링 속도를 위함도 있습니다.

 

 인장에는 역시 람머스의 꽃 방어력을 올려주는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여 방어력을 넣어주었으며, 초반엔 아무래도 평타기반 싸움이 많이 벌어지므로 방어력을 올려주었습니다.

 

위에서 언급 했다시피 초반엔 평딜 위주오 싸움이 비중을 많이 차지하므로 고정 마방보단 중 후반을 위해 레벨당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정수에는 공격속도와 공격력을 넣어 주었는데 공격속도가 들어가는 이유는 w를 키는 순간 공격력과 방어력이 커버되기 때문에 그 증가된 공격력을 좀더 효율있게 쓰기위해선 공격속도가 필요합니다. 후에도 언급하겠지만 딜탱 람머스는 공격속도가 많은 영향을 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몸은 약하고 딜이 강력한 누커를 도발먹이는 순간 순삭을 시키기 위하여 약간 공격 적인 마스터리를 가는걸 추천합니다. 방어는 앞에도 언급했듯이w가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 입니다.

정글러의 기본 강타와 필사의 도발을 먹이기 기도하고 회피기로도 사용 가능한 점멸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역시 당연하겠지만 갱은 q를 키고 달려들어 헤딩 한 뒤 w와 함께 e를 켜도발을 먹이는 콤보가 주를 이룹니다, 또한 점멸을 이용하여 순간적인 거리를 좁혀서 도발을 걸기도 합니다.

스킬 활용 팁

 3렙 갱을 가기 위해선 선 도발을 찍으시길 바라며 3렙 갱 각이안보인다 싶으면 w를 먼저찍어 안전한 정글링을 추천드립니다.

 

후반에 몰락과 란두인을 사게되면 구르고=>이속을 뺏고=>헤딩=>도발과 동시에w와 궁극기R=>도발이 풀리면 란두인

 

혹은 이속을 뺏지 않아도 헤딩이 가능한 각이다 싶으면

 

구르고=>헤딩=>도발과동시에w를 키며궁극기인R까지켜줍니다 => 도발이 풀렸을 때 도주를 막기위해 몰락과 란두인을 이용하여 마무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언제나 템은 유동적이지만 대략적인 템트리를 설명하겠습니다.

 

정글러의 기본 마체테로 시작하여 빠른정글링을 위해 포식자를 갑니다

 

또한 람머스는w가 엄청난 방어력을 줍니다. 하지만 방어력은 500인데 체력이 1이라면 무슨 소용일까요?

 

방어력의 효율을 위해 체템을 우선 가줍니다 방어력은 w로 이미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헤딩을위해 신발을 가며 헤딩의 확률을 올릴 수있는 몰락한 왕의 하위 템인 빌지워터를 가줍니다. (정글링에도 좋음)

 

또한 딜탱 람머스의 딜은 공격 속도에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광전사를 가주며 (상황에 따라 다른 신발을 가도 상관없음)

 

몰락한 왕의 검을 갑니다, 어떻게보면 람머스의 주 딜템은 마체테의 상위템인 "경비대의 길잡이"와 "몰락한 왕의검"

이 단 두개로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람머스의 콤보에 대해 언급 하자면 구르기 => 이속 감소=>헤딩=>도발과 함께 w를 키며 궁극기인 R을 켜줍니다.

  도발이 끝날 때쯔음 란두인을 켜 도주를 막는 것도 좋은 선택 이며 대략적인 딜을 적어보자면

 

※딜알고리즘※[도발의 방어력 감소 + w의 반사 데미지 + 궁극기의 지속적인 마법데미지 + 몰락한 왕의검의 체력비례 데미지 + w를 키는 순간 공격력 또한 올라가며 + 포식자의 마법데미지 추가 + 빠른공속의 순간적인 폭딜]

 

아시겠지만 위에 언급한 딜알고리즘을 계산하면 순간적으로 엄청난 딜이 나옵니다 또한람머스는 w를 키는 순간 무척 단단해지며 몰왕검과 경비대 두템을 뺴고 모든템은 체력기반의 방템을 가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이 두개의 공속기반 템만으로도

속된말로 미친 딜량이 뿜어져 나오져 원딜은 무는 순간 순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잔나
르블랑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잔나 등 붙기가 매우 하드한 캐릭들이 카운터이며 평타기반이아닌 스킬기반의 캐릭이 어떻게보면 카운터라고 할 수있습니다

 

반대로 평타기반챔프들은 람머스가 상대하기 매우 쉬우며

 

중후반 넘어가면 누구와도 지기힘든 람머스가 되므로 하드카운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 뚜벅이의 카운터 칼리스타도 무시 못하지만 점멸을 이용하면 순삭가능 하죠

 

챔피언들과의 상성은 너무 변수가 많으므로 챔피언 공략은 이정도로 마치겠습니다.

 

시간이 촉박하여 이만 줄이고 후에 수정을 하겠습니다 많이 부족하겠지만 도움이 1프로라도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적었구요 다들 재미있게 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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