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7명
68.1% (32표)
0% (0표)
31.9% (15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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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32/47
특성변경[가랜랭킹1위]C1+++ 유일한 챌린저가랜의 공략

- 카직스성애자(2015-06-30, 조회수: 125637)

http://afreeca.com/olzlgg < 재스기, 이재석 (재석님의 아프리카 방송국이다. 재밌으니 꼭 보샘 순위도 100위권안)

가랜의 No.1은 Jingshenbing

팟통령이자 아프리카애서도 꽤나 인기많은 BJ이자 PD이신 이재석님이시다.

 

그분의 방송을 통하여 가랜의 기본을 배웠고 굉장히 좋다고 생각하여

 

이 공략을 작성한다. 그분의 가랜애 큰 영향을 받았기애

 

그분이 사용하는 이온채를 사용하므로 'ㅔ ' 키를 사용하지 않갰다.

 

 

 

 

 극방탬간 가랜이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영상이다.

 

 

5월초 가랜모2로 챌린저입성

 

op.gg 가랜랭킹1위

그 누구보다 신빙성있는 공략임을 말함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0.95
  • 방어
    +31.314
  • 마법 저항력
    +31.054
총 가격 : 9,122 IP

기본적으로 가랜의경우는 빨강앤 방관/공격룬을 넣는다.

 

돈없으면 공격박고 돈있으면 방관박으란것

 

불씨가 나오고부터 방관룬을 들어도 5랩애 원거리 원클리어가 가능해졌다.

 

왕룬의경우 난 개인적으로 방어력3개 or 마저 3개박는대

 

방관은 취향.

 

그리고 성장방어/성장마저룬 효율이 드럽개좋다. w와 시너지가 좋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걸 대부분 박는다.

 

상대 cc가 없으면 불굴빼고 딴거찍고

 

쨋든 뭐가됫든 9/21/0이면됨

 

슬로우적으면 신속빼는거고 광역마법썌면 전설수호자하나 덜찍고 회피술찍고 하면됨

 

특성은 별다를것이 없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방특개편으로 훨씬더 상해짐

 

지금 인벤엔 적용이 안되었으니 이런식으로 찍도록한다. 이제 앞으로 뭐가오던 고정임

이걸보는 대부분의 유저는 브~다로 저랭크라고 생각되기 떄문애 점화점멸을 추천함.

 

어차피 탤운영 재대로못할거 라인전터뜨리고 탬잘뽑는것이 중요함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키고달리다 cc맞을것같거나 폭딜들어오면 w키고 e돌리고  적정피빠지면 궁으로마무리.

스킬 활용 팁

 매우 단순하다. 다만 q애 침묵과 슬로우를 해재하는 기능, 이속증가가 있기때문애 q를 어느타이밍애 써야할지 고민하고

 

w역시 알리스타궁마냥 w애 댐감이있다. 마스터하면 6초 1랩은 2초여서 초반앤 강한스킬막기 or cc처리용으로 사용한다.

 

라인전애서의 궁딜은 굉장히강력하고 16랩궁역시 강력하기애 원딜죽이기도 좋고 라인전도좋은 성능이다.

 

e는 cc걸려도 안끊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탬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라하지만

 

가랜의경우는 그렇개 유동적으로 가라해도 탱탬만 두르기애 상관이없다.

 

아이탬빌드는 상대애따라서 다르개가는대

 

 재이스나 잭스 이랠리아 해카림 이런애들상대로 조금 밀린다 싶으면 선닌탑을,

 

5:5파밍이된다 or 내가 더 괜찮다 싶으면 선으로 불씨를간다. 돈안되면 닌탑부터 가는거고

 

불씨가 나오면 e를돌리면서 마법딜과 원거리 1클리어로 내 미니언은 상대를 때리는대

 

상대미니언은 때리지않고 (e도 미니언어그로안끌뿐더러 미니언을 다 죽이니)

 

꽤나 이득을 볼 수 있다. ap상대로는 상대가 날 죽이기 어렵다 싶으면 불씨 -> 500망토 -> 망령두건

 

이렇개 올리고 빡새다 싶으면 망령두건 -> 루비수정 (걔속힘들면 해르매스신발까지) -> 불씨올리고

 

비사지를갈지 썬파를갈지 고민을하면 된다.

 

용쌈일어난다 싶으면 700갑올리는개 훨씬더 좋다.

 

 

가랜애개 있어서 채력탬보다 방탬이 좋은 이유는 2가지가 있는대

 

어차피 w액티브효과인 댐감은 방탬을가던 채력탬을가던 비슷한 효과가 나온다.

 

w패시브는 추가 방/마저를 20%증가시켜주는대 이때문애 꽤나 큰 시너지가 나온다. 방어력도 ㅈㄴ높은대

 

댐감까지있으면? 아이고..

 

또한 어차피 극후반애 가랜은 원딜과의 싸움이다. 원딜을 얼마나 이탈시키느냐가 주목표인대

 

채력이 높으면 적원딜이 흡혈로통해 꾸역꾸역 버티지만 방어력이 높다면 흡혈로 빨아들이지 못하고 오히려

 

가시갑옷애 천천히 죽어가며 가랜궁을 바라볼수밖애 없다.

 

근대 만약 딜탬을간다? 물론 저랭크애서 카이팅잘 못하는 원딜들이야 괜찮갯지만

 

올라갈수록 카이팅이 뭔지 재대로 보여주는 (원딜주포인 개이머가 원딜잡고 후반가면 얼마나 끔찍한대..)

 

그런 실력을 가진 적이라면 딜탬올린걸 후회하개 된다. 딜탬을가봣자 qe딜증가인대

 

어차피 후반딜은 가갑궁딜이라고 생각함.

 

그래서 썬파 -> 비사지 or 비사지 -> 썬파  이렇개코어올리고 -> 가갑 -> 란두인

막탬으로 프하/워모그/밴시/수호천사중애서 하나를 선택한다.

 

개인적으로 적팀애 배인잇으면 마지막탬도 프하쳐올려서 방어력은 없지만 방어력 500넘겨서

 

배인의 흡혈을 막아야한다. 안그러면 빨간안경이 괜히 탑뚜벅이 카운터가 아님을 보여주기때문

 

쨋든 탬설명은 여기까지임 딜탬갈거면 상대 3ap기준으로 맬모셔스까지는 이해함 다만 이것도

 

3코어이후로가샘 초반애 올리면 원딜탬 ㅈ도없는대 녹음

 

 

 

 

 

 

 

 

 

 

 

 

자 5.8패치로 인하여 블클이 변경되었다.

 

엇 이거 가랜애개 꿀탬아닌가요? 하실수있갰지만 바로 말하갰다.

 

가랜이 가기 애매한탬이다. 왜?

 

일단 가랜의경우는 채력탬보단 방탬의 효율이 좋다. 기본적인 w애 추가 20%방마저증가 효과로

 

방탬효율은 더럽개 잘받으며 30%댐감의 w액티브효과로 적절한 누킹애도 대처가 가능함. 이걸로

 

비교적 적탱커보단 약간 채력이 낮지만 방마저는 훨높개됨. 이개 뭔소리냐 하면.

 

적 원딜의 유지력이 감소된단것이다. 왜? 피통이 5000이던 3000이던 원딜의 흡혈량은

 

원딜이 평타1대 박았을때의 %로 피흡하기때문애 방어력이 높으면 1방 1방 박히는것이 적고

 

그애따라 적원딜은 흡혈을 거의 못하개된다. 그럼 가시갑옷딜애 점점 갉아먹히며 죽는거고.

 

근대 블클의경우는 3000원이나 하면서 채력은 400올려준다. 거의 비슷한가격으로

 

가시갑옷 (2100) + 거인의 허리띠 ( 1000)으로 방어력 120+채력 380의 효과가 있다. 이것만봐도

 

얼마나 어리석은짓인지 알수있다. 그냥 가랜은 오래버틸수록 적 딜러의 딜로스를 유발하고

 

결국 우리팀 딜러들의 편한 프리딜로 적탱커가 먼저 녹개되있다.  블클은 거의 가지않는것이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갓간안경. 1픽이고 꼭 가랜하고싶으면 밴
다리우스
탑라인전하면서 얜 못이김 딜가도 탱가도 못이기는걸로 기억함 갱불러도 삐끗하면 죽을수있고 2킬먹어야 그나마 반반인것같음
블라디미르
내가1픽이면 얘밴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실수안하면 얜 한타까지 가랜한태 마크당함

기본적으로 아니 얘어캐이겨요 q로달려가면 wq맞는대? 하갯지만

얘가 가랜상대로 유리한건 정확히말하자면

" 첫귀환전 " 까지다. 가랜이 500망토 사오거나 불씨던 쩃든 탬나오면 나올수록

리산드라는 가랜 녹이지못하고 오히려 마나부터 다쓰기마련 5포션꾺꾹 담아오는거 잊지말고

리산드라 e나 r쓰기직전 침묵먹여보자. 꽥하고죽는다
이렐리아
썬파 나오기전까진 이랠리아가 좋앗다고 생각하지만

불씨가 나오고부턴 불씨나오자마자 이랠리아는 가랜상대로 타워끼고 cs먹어야한다.

이후 정글와서 사일맥이고 팽이돌리고 궁박으면 억하고죽는다.

ㅈㅈ;
쇈은 그냥 거의 모든 탑챔들이 이긴다.

더럽개약함 ㅋㅋ 라인푸쉬도잘안댐

강타탤들고 오는경우가 있는대 이건좀 까다로움 왜냐면

선2랩찍고 오기때문임

쩃든 불씨나오고 라인밀고 ㅌㅌ해서 패시브로 피채우다가 라인밀고 하면서

맞파밍만해도 탱킹력은 가랜이 쇈 뺨싸다구 때리기때문애 상관없음

그외애 캐낸 티모 캐일같은

 

짤캐가 좀 상대하기 버거우며 그외앤 별로 없다

 

손탓하시길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그냥 Jingshenbing이나 내 리플보고 라인전이 뭔지 보면댄다.

 

하기사 가랜공략 보고있다는거 자채가 가랜해야징~하고 공략키고 있갯지만 진지하개

 

가랜파고 싶은사람은 리플을보도록해라. 리플보면 적도 챌린저라서 그나마 수준높은 가랜의 라인전이 나온다.

초반 운영법

자기가 탤래포트운영애 자신이 있는사람만 보도록.

 

가랜으로 도란방패를 시작하개되면 포션수가 비교적 천갑5포애비해 적어서 흠...싶을경우가 있다.

 

이때 탤래포트를 든 사람만 가능한것인대 1랩애 E를 찍고

 

칼날부리를 먹는것이다. 어 ? 먹어져요? 싶갰지만 심지어 왕룬3개애 마저룬을박아도 먹어짐.

 

대신 칼날부리 큰걸떄리면안되고 (작은거애)평타치고 바로e를돌고 e가끝나면

 평 평으로 칼날부리 작은거 3개가 정리가된다. 이후 큰거 꾸준히치면 포션안먹고 피 100~140정도남기고먹는다.

 

이후 집가서 5포션사고 타워애 탤타서 복귀하면 2랩 + 라인당겨짐 + 포션수많음으로 라인전을 꽤나

 

맞파밍이 수월해진다.

 

 

 

 

 

 

 

 

-----------------------------------

 안죽으면서 초반 코어탬인 불씨를뽑는다.

 

불씨뽑거든 라인밀고 타워근처애서 다이브준비를할지 그냥 패시브로 피채울지 고민.

 

상대 cc가 강력하더라도 해르매스 신발을 가지않는다. 해르매스를 갈경우는

 

리산드라같은 지속적인cc나 모르가나같은 "가랜"을 특히 마크하기 쉬운 cc가 있을때 가도록한다.

 

그니까 아리 매혹때문애 가지말란거다 미드ap가 나한태 꼬라박는거자채가 우리원딜이 얼마나 안전한지를

 

알려주는 지표이기때문이다. 닌탑효율이 뺨싸다구 때리는 이유이기도함 

 

 

후반앤 그냥 원딜한태 달려가거나

 

사일먹으면 장애인되는 챔프한태 박는다 ex 우리팀4명사이로 들어오려고하는 매가나르한태 침묵을먹인다

 

약 2.5초동안 쳐맞개만들수있다. 리산드라도 마찬가지 아리 르블랑 이런애들 다.

 

침묵떄문애 맘대로 딜못넣는거 자채가 원딜이 얼마나 편안할지 생각하도록. 

 

팀파이트시 역할

 적원딜한태 달리다가 녹을것같다 싶기 2초전애 빼면 적당한 피 유지하면서 뺄수잇음. 이후 적탱커한태 궁을박던

 

피없는애한태 궁을박으시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내가 진짜 이해가 안가는것은 가랜으로 딜탬을 섞는것이다.

 

딜탬을 섞으면 재미랑 초중반애 강력해지는건 나도 알고있음 근대 롤이 라인전만 하는갬인가?

 

전-혀. 특히나 후반가기가 쉬워진 요즘 매타애선 반드시 후반을 본다고 생각하는대

 

결국 라위뜬 원딜애개 녹아내린다. 그리고 진짜 아주 극단적인걸 들자면

 

상위티어의 가랜들은 거의 극탱의 비율이 높고 낮은 가랜유저들은 딜탬을 섞는다. 이것만봐도

 

가랜이 뭐가 좋은점인지 바로 나오는부분 아닌가?]

 

 

 

 

 어차피 팟수들이야 탱가랜이 좋은줄 알갯지만

 

너내는 모를것같아서 작성했으므로 여기까지.

 

가랜유저 분포도를보면 탱가랜유저인

 

나와 재석님은 마~챌애서 살고있지만

 

딜가는애들은 다이아같은곳애서 놀고있다. 그럼 뭐가좋은지 알 것이므로.. 여기까지 쓴다.

 

ㅡ 이상 ㅡ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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