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12
18
0
미입력
0/0
탑 딜탱 모르가나 (미안하다!!!)

- Blub(2015-04-25, 조회수: 3397)

이게 뭐 하는 짓인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시즌 3인가 2때 원딜로 트포를 간다거나,
탑문도 왕귀챔이라던가, 라이즈로 탑 간다던가,
갱플로 올치명타 셋을 마춘다던가, 
미드 피들 간다던가, ap 마이 한다던가
하는 미친 짓을 공략으로 써봤는데, 배드를 처묵처묵 해서
이번에도 배드 먹지 않을까 싶지만 그래도 심심하니
뉴메타
써볼까 합니다.

사실 퀄은 개판이기 때문에...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rIW04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 흡혈 +2%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 흡혈
    +2%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0,758 IP
사실 솔직히 말하자면

쌍관룬, 마관룬, 공격룬
방어
쿨감, 마저
만 가잖아요 님들아. 물론 올 주문력, 올 공격 같이 메이플 하면 올럭 할 것 같은 사람들도 게시겠지만, 여태껏 이 외의 룬을 쓴 사람을 본적이 엄서요. (물론 소수취향을 존중합니다 저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개 잡 마스터리 같지만, 어짜피 딜탱 가려면 이것 밖에 답이 없습니다.
저는 w도트댐이 있는데 점화까지 가는
그런 럼블 말자하 스웨인 유저(진정한 사나이)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이거 들랍니다.

글고 블랙쉴드 있는데 굳이 점멸 들고 싶지 않아요.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w나 씁시다.

한타때는 e쓰고 유체화 쓰고 들어가서 궁쓰고 비비다 어그로 끌리면 존야 쓰고 원딜 스턴 끝나 갈때 q

스킬 활용 팁

 사실 q를 다 맞춘다는 건 초가스 q선마, 베이가 w선마, 스웨인 w선마, 말자하 q선마, 사이온 q선마 같은 소리(패기)이기 때문에 q는 기절 시간 2.5초인 3렙만 찍고 그냥 e찍는게 낳을 것 같아요.


위에 해당하는 (패기 넘치는 진정한 사나이이자 이 시대의 영웅)유저 분들은 그냥 w보다도 q먼저 찍읍시다. (데미지만 높으면 장땡이지 안그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2ap면 그냥 어짜피 탱도 흐지부지 할테니 공허 지팡이 대신 심연의 홀을 선템으로 올리고
탑은 ap인데 미드가 ad면 와드 사면서 초반엔 딜템 올려서 도트댐 장판으로 고통주고
상대 탑이 ad면 얼어붙은 리슨투마 핫빝을 가주시고
올ad라면 생각 할 것 없이 그냥 대충 방템을 둘둘 두르시면 댐 (예를 들면 가시갑옷!)

사실 모르가나가 1렙 방어력, 최종 방어력이 타 탑라이너와 동등하고, 최종 체력도 나쁘지 않거든요.
근데 1렙 체력이 500대라는 마법사의 한계와, 성장하지 않는 마저가 문제가 많아서 그건 그냥 패시브인 주문흡혈로 남의 피 빨아 먹고 근근히 버티시며 하루하루 희망없이 오늘만 바라보며 사시면 됩니다. (그 있잖아요 내일만 사는 녀석은 오늘만 사는 녀석을 못이긴다! 그러므로 하루살이는 세계최가아앙)

일단 모르가나가 q로 딜교 하는 논타겟 성애자거나 (사이온, 질리언, 베이가, 그리고 라이즈!) 
하거나 궁딜교 할 대인배(탈론)가 아니기 때문에 w로 얍삽하게 싸우는 플레이를 해야 되거든요.

근데 도트댐은 주문력을 올리면 초당 들어가는 데미지가 마저에 막혀서 깨알같이 들어가는 바람에 싫어도 마관을 가야만 합니다. 그 예가 바로 티모대위인데(풋) 사실 티모가 주문계수가 나쁘지 않음에도 마관을 안가면 버섯이 그냥 맛있는 
에피타이저 수준인 안습에 도트댐 마법사들은 웁니다.

암튼 그래서 마관탬 리안드리, 공허지팡이, 심연의 홀 이 셋중에 하나를 올리는게 좋아요.

존야는 왜가냐면 탱커라도 어그로 끌리면 죽는 세상에 어그로를 풀어주는 띵- 이 있다면 입사준비 할 때 토익 점수 990있는 기분이 듭니다. (기분만 느끼세요 어짜피 여러분은 안됩니다.)

글고 방템이 유난히 많은 것은, 일단 모르가나인데 존심이 있지 마저를 그렇게 올리는 것은 쫄보나 하는 짓이기 때문입니다.
몰라요 그게 뭡니까 무서워요.
애초에 뉴메타에 상대방이 상대법도 모르는데 카운터픽을 어떻게 하라고.

 

 

라인 / 정글 운영법

 

 w를 써서 레벨링을 합시다. 광역기의 조은점은 빠른 렙업과 엄청난 라인푸시잖. 와드 바론 앞에 밖고 핑와는 블루 팀일때 레드와 바론 중간 부쉬, 퍼플팀일 때는 그냥 다 필요 없고 바론 위 부쉬에 핑와 딱 박윿ㅅ(오타아님)

애초에 블랙쉴드도 있겠다 75원을 코어템에 투자하고 싶으신 맹인(앞이 앙보여요 - 렉사이)분들은 그냥 코어템에 돈 부읍시다.


초반 운영법

 

 쪼렙때 체력이 낮으니까 나대지 말고 원거리 미니언 있는 쪽에서 놉시다. 돌진기 있는 애들은 어짜피 cc도 안 걸리겠다, 속박걸고 sm플레이 하시고, 원거리 견제타입은 숨쉬기 운동하면서 라인전 하시면 됩니다. (어짜피 w만 깔거잖아)

중반 운영법

 

 텔을 들긴 했는데 가기도 전에 애들이 죽어있다 - 쉔

후반 운영법

 나의 비비기는 세계제이이이일 - 가렌

 

팀파이트시 역할

 어그로를 끄세요. 여러분이 유일하게 재능을 받은 분야입니다, 이때 써야겠죠. (물론 저도 마찬가지)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통수의 통수를 쳤다 생각했지만 훼이크고 그것이 낚시지만 떡밥이 가라 앉아서 안통하는 듯 싶더니 기사회생해서 역전 하는 가 했지만, 결국 반전의 반전을 거듭해 9회말 2회전에서 친 홈런이 외야수에 잡히고(응?) 농구 코트에서 자유투를 막은 결과 세계멸망하는 플레이로 모르가나를 하시면 승률 백퍼를 찍을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