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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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13
17
0
3/3
헤카림 비싸! 쉬바나도 비싸!

- 가온빛(2015-04-28, 조회수: 2640)

그런데 누누는 얼마?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9.97%
  • 주문력
    +9.9
총 가격 : 18,752 IP
빨강은 쌍관이 좋은듯

노랑의 방어가 진리

파랑은 고정쿨감

정수는 주문력2, 쿨감1 해서 10퍼

(챔피언보다 룬값이...)

쿨감 안들고 평범하게 마저랑 주문력 써도 괜찮인데 그러다 라인복귀가 좀 느려짐. 한번 해보고 쿨감 사던가 마시던가 해보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21가기엔 방어 특성이 너무 아까움.

방어에서 쿨감룬으로 인한 낮은 마저를 보충해줘야함. 올ad면 억압 포함 10개만 주고 유틸에서 이속이랑 마나재생,오펜에 도살자 줘도 괜찮음.
강타 텔포.

가성비 누누찡.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쓰고 w쓰고 돌격

스킬 활용 팁

 헤카림이랑 쉬바나는 우리 버프나 골렘, 두꺼비 먹는데 누누는 적버프 먹음. 헤카림,쉬바나가 적버프 먹어도 되는데 그럼 느려터져서 집가도 물약만 삼. 근데 누누는 중간 정글템 올리고 라인 가는게 됨.


도는 법은 이따 다시 설명하고 우선 스킬찍지말고 적 부쉬에서 대기타다가 상대가 눈치 못채면 q찍고 냠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렙에 마체테랑 장신구만들고 적버프로 달림. 어차피 점멸 없어서 물약사도 걸리면 쥬금. 안걸리는게 최선이고 걸리면 뒤도 보지말고 집으로 텔포 타세요.

안걸렸으면 적버프를 머금. 그리고 상대 레드버프 먹는다면 다먹고 밑에 칼날부리(큰놈)만 빼먹음. 2렙에는 e찍는거 잊지말고 먹기전에 칼날부리 위에다 장신구 설치해야함. 혹시 모르니까요.

칼날부리 먹었으면 위로가서 작골치는데 작은놈부터침. 이유는 치다보면 강타 쿨돌아와서 큰놈에 사용가능해짐.

이게 가능한가 싶은데 처음에 안걸리면 누누 먹는 속도가 개빨라서 얼마안걸림.  라인도 이제 미니언 두번째 도착하고 3번째 가는 중임. 초반에는 상대가 누누 어디갔는지 몰라서 라인 못밀고 얼탐. 혹시 라인 오지게 밀고자 해도 스킬도 없어서 못밈.

집에 귀환해서 추적자 사고 텔누르면서 물약 하나사면 이제 미니언 3번째가 오고 있을꺼임.  상대랑 렙차도 안나고 돈차도 안남. 근데 적정글 망함 ㅋ...  이게 중요.  초반에 망한거 라이너는 땡겨서라도 메꾸는데 정글은 그게 안되요.  갱이나 가야지 하다가 잘못하면 렙낮아서 갱승함.

(블루 빼먹는 진영이면 블루뷔쉬에 장신구 심고 두꺼비 부쉬에 숨음.  그리고 누가 오나안오나 지켜봄. 레드는 부쉬가 와드없어도 관찰이 쉬운데 블루는 그게 안됨. 상대가 눈치 못채면 두꺼비에 강타랑q쓰고 냠냠후에 블루 잡몹까지 먹고 ㅌㅌ , 늑대는 먹으면 체함. 그리고 중간에 헤엄치는 애 잡고 집가면 됨, )

이제 라인전인데 누누가 빡세게 라인 미는건 궁나오기 전에는 힘듬. 누누만의 라인 유지력을 바탕으로 e짤만 해주세요. 패시브 잊지말고. 초반에 깡뎀이 좋아서 적이 아야함. 6렙까지 눈치보다가 우리 정글이 갱오면 e날리고 덤비지말고 강타부터 날리고 덤비세요. e날라가는 시간은 물론이고 얼음덩어리 날라오면 상대가 쫄아서 뒤로 무빙친단말임. 강타쓰면 이놈이 뭐하지? 라며 상대가 순간 얼탐.  그시간에 우리 정글이 오고 그때 달려가면서 e 쓰면 스펠을 빼던가 킬을 따게됨.  

정글이 갱을 안온다? 그냥 평범하게 cs먹으면서 짤짤이만 하세요.  그러다 6이되면 궁으로 라인 밀고개울가에 나오는놈 먹고 눈치를 보셈. 적이 짤짤이를 많이 쳐맞아서 궁없어도 할만하면 다시 라인전하시고 애매하면 우리 골렘이나 두꺼비 먹고 집가면 카탈이 나옴. 근데 카탈보다는 방출봉 하나랑 루비사가는게 라인전 더 좋아요. (상대방이 탱탱한 놈이다.  그러면 가면 가세요. 라인전 할만해짐.)

이쯤이면 텔포가 온인데 상대 봇이 집가거나 하면 정글 불러서 용먹으셈.그리고 텔로 라인 복귀.


헤카림이나 쉬바나가 삼위나 몰왕 뽑기위에 파밍하는 것처럼 누누도 영겁을 위해서 파밍 해주세요.

이후 영겁이 나올쯤이면 라인전 대부분 막바지거나 끝났을꺼임.  이후는 상대보면서 라인 밀면서 텔로 용쌈하던가 더 파밍해주셈. 잿불거인까지나오면 궁안써도 라인 미는게 가능해짐. 이제 헤카림과 쉬바나와 같은 운영이 됨. 운영하다가 상대랑 비등비등한 경기라 지치면 파밍그만하고 지휘관 써주고 라인밀도록하고 용쌈하세요.  다음은 여러분 팀을 믿고 싸우셈. 잘큰 우리팀에 붙어서 지켜주던가 적에게 달라붙어서 부비부비하던가 상황보고 해주세요.
 두번째 버프부터 먼저 먹는 정글러는 다 카운터임. 강타텔 들 이유가 없어짐.

 

 

라인 / 정글 운영법

 누누 먹는다!

 

초반 운영법

 영겁아 언제 나오니?

 

중반 운영법

 파밍파밍

 

후반 운영법

 

덤벼 잘져먹은 돼지 누누다!

팀파이트시 역할

 잘큰애 지키던가 적에게 부비부비

 

챔피언별 대응법

 

 라인에서 킬따려고 욕심만 부리지마세요. 디나이만 시켜도 이득입니다.

마치며

 헤카림은 비싸! 쉬바나도 비싸! 근데 강타텔든 탑해보고 싶으시면 가성비 누누 한번 해보세요.

헤카림처럼 파워 캐리는 안되지만, 쉬바나처럼 파워 이니쉬는 안되지만 누누만의 파밍력과 한타력은 무시 못합니다. 근데 누누가 너무 rpg형이고 라인전에서 탑신병을 표현하기에는 잡식이라 몇판하면 지겨울 꺼임.  강타텔 체험판이라 생각하시고 사용해보세요. 






폰으로 작성한거라 오타가 있을 수 있음. 무플방지위원 환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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