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4
26
0
1/2
아프리카TV BJ곰도링 피디르 공략

- 겜도링(2015-05-30, 조회수: 3314)

엑셀 부탁드립니다

(지적 받습니다)

물어보실거는 댓글부탁


-아직 미완성 공략입니다-

  (차차 추가하겠습니다)

 

현재 부캐를 키우는중이오니

시청자 내전에 참여하실분은

제 방송국에 오시면되겠습니다

 

방송국 홈페이지

http://afreeca.com/jsy0792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체력 증가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2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체력 증가
    +4.5%
총 가격 : 26,136 IP

룬은 탱탱하게 두르십시오!

죽지않는 우디르한테 필요한 룬!!!

(호디르가 아니라서 딜 안갑니다)

쿨감룬은 태세변환할때 유용합니다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태세변환의 중요성! 알고계시면

쿨감룬도 좋다고 생각하실겁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태세변환할떄 유용합니다

룬에 쿨캄을 5% 찍은 이유입니다

10%의 쿨감이니 유용하실겁니다

마찬가지로 죽지않는 우디르 공략!

방어에 집중적으로 찍었습니다

부족한 딜은 점화로.....

피디르인경우 점화도 좋습니다

초반에 갱또는 카정갈때 좋습니다

즉 점화도 좋습니다>>피디르

Ignite(점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우디르의 R을 스킬설명을 보시면

 

지속 효과: 최초 공격 이후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우디르가 정면에 있는 적을 불꽃으로 집어삼키며

40/80/120/16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우디르가 요동치는 불꽃으로 공격하여 5초 동안 매 초마다

15/25/35/45/5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간단하게 줄이자면 R을 쓸시 주변에 데미지를 주며

불꽃공격을 시전한다 또한 3번쨰 공격시 불꽃공격을 준다

즉 3번째 공격후 다시 R을 쓴다면 총 두번 불꽃이 나온다

이 점을 꼭 명심 또 명심 하시면 W E R 콤보와 R W 콤보 등

매우 효율적이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AD>AP
AP>AD
AD=AP

리븐같은 폭딜내는 그런 챔피언이 있을경우

닌자의 신발과 가시갑옷을 필수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추적자의 검을 가는이유는 강타를 써

느려지게 하고 E로 돌진 기절시키고

잡기 위해서 입니다

 

상대가 폭딜내는 챔피언이 아니고

기회를 노리며 잡는 챔피언이 있는경우에는

추적자의 검의 포식자를 추천드립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

공격 속도 +50%
기본 공격 적중 시 마법 피해량 +25
기본 지속 효과 - 포식자: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이 아이템의 마법 피해량이 +1 오릅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이 아이템의 마법 피해량이 +2 오릅니다.

공속이 빠르면 뭐가 좋을까요? R의 효율성이 좋다!

 

지속 효과: 최초 공격 이후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우디르가 정면에 있는 적을 불꽃으로 집어삼키며

40/80/120/16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우디르가 요동치는 불꽃으로 공격하여 5초 동안 매 초마다

15/25/35/45/5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즉 공격속도가 빠를수록 정글을 빨리돌수 있다!

또한 챔피언을 쉽게죽일수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의 설명을 보시면

대형몬스터 처치 또는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렸을경우 마법피해량이

늘어난다고 되어있습니다

잿불거인은 지속적으로 조금씩 주는 반면에

추적자의 검의 포식자는 빠른공격으로 잡습니다


정글 전용템을 고를때 유의 할점

상대방의 정글또는 미드의 딜이 아플경우 잿불거인 추천

상대방의 정글또는 미드의 딜이 적당할경우 포식자 춛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말할것도 없습니다
미친딜을 W 또는 Q로 퍼붓는
미친 괴물입니다............
르블랑이 W R Q E 하면?
(우디르는 죽어있습니다)
카시오페아
하하...이것도 마찬가지...
이건 다가가지도 못합니다
헤르메스를 신어도 미친
슬로우...게다가 패시브까지..
카시오페아 Q는 맞으면
카시오페아의 기동력이 향상되고
E 쌍독니의 쿨타임이 0.5초로...
카시한테 q한번 맞기 시작하면
노답
피가 없어서 튀면 카시오페아
궁을써서 느려지게해서 죽입니다
카시오페아 크면 GG치세요
모르가나
짜증나는 챔피언 입니다
바텀에 가서 갱해주러가는데
상대 챔피언의 기절을 블랙쉴드로
막아주는 동시에 뚜벅이 우디르한테
Q던져주고 튀어서
잡기도 힘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정글 한번도시고 템을 맟추시면

금방 추적자의 잿불거인이 뜹니다

중요한건 폭딜을 내는 챔피언이 있냐 없냐 입니다

만약 정글 카직스인데 너무세다!!

반드시!! 잿불거인 가세요

상대의 딜이 심하지않다면

추적자의 검 포식자 가시면 됩니다

우디르는 폭딜내는 챔피언에게 방템을 안가면

다른챔피언과 마찬가지로 녹습니다

또 한가지 팁을 주자면

우디르는 망한라인에 가면 같이망합니다

즉 흥한라인에 붙어서 갱을가십시오

만약 완전히 망한라인에서 갱을

와달라고하면 그냥

 가지말고 차단하세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