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18
12
0
2/2
정글렉사이 공략

- 사무엘1(2015-05-02, 조회수: 5274)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3
  • 레벨당 방어 +0.167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1.036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3,221 IP

상대AD(수정)

공속룬을 집중적으로든 이유는 렉사이가 콤보 스킬에 영향이 크다는 점에서입니다. 6레벨 이전 패시브 공속을 얻지못하면 갱가는 중 점멸을 쓰거나 도주기로 쉽사리 빠져 나올 뿐만아니라 혹한의 강타들고 점멸 빠지면 쓰시라는분 있는데 대체로 타워쪽으로 도주하는데 성공용도로 점멸을 쓰기에 에어본과 같이 빠르게 (공격적으로 운용할 경우 파랑스마 슬로우 효과로)슬로우 걸어 초반 빽업에 영향이 크다고봅니다.

 

 

상대AP일 경우 마저 대신 고정쿨감이나 성장쿨감 추천드림니다.(수정)

이유는 렉사이는 챔프중 체력치가 10위안에 들정도로 탱킹하고 중후반 가면 정글 돌면서도 분노 효과로 피가 빨리 차기때문에 상대가 스킬이 다 빠졌다면 빠르게 E로 진입해서 영킬 내는 것이 안전하다고 판단됨니다.

 

 

(표식은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고정 공격이나 인장으로 고정방어를 끼시면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상대 AD일 경우 오펜스21 디펜스9 를 들었습니다.(1차 수정 기존 오펜스18 디펜스12 강건함,이중갑옷or칼날갑옷 찍었지만 감안해야할 부분이라 생각했지만 아랫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상대의 AD챔프중 2개이상 주문딜이 들어가는 경우는 드물다고 판단되기에 대파괴 대신 강건함을 찍고 어느정도 한타때 생존력이 상승하고 딜 또한 부족하지 않다고 판단됨니다. 상황에 따라 안전한 로밍을 원하시면 칼날갑옷을 찍으시고

후반에 AD챔프에 딜감에 주력하신다면 이중갑옷 추천드립니다.

 

 

 

상대AP일 경우  오펜스21 디펜스9를 들었습니다.

 

강건함을 전부 빼주시고 강력한 일격과 대파괴 찍어 주시면 됨니다. 이러한 경우 맞상황에선 탱템으로 1:1도 버텨낼 뿐만아니라 쿨감효과로 압승을 가저올거라 판단됨니다.(또는 마술에 2개 주시거나 마술1개 약점노출1개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또 상황에 따라 한타의 영향이 자신이 이니시를 자주 건다 하시면 약점 노출 찍어주셔도 됩니다.)

 

도살자의 경우 렉사이는 정글챔프라 막타에는 크게 의존하지 않으니 초반에 데미지2 수치가 그리 크게 좌우된다고 생각하지 않아 찍지 않았습니다.

 

포식의 경우도 초반을 제외하면 위와 내용은 같습니다.

 

(도살자나 포식을 포기하고 쿨감룬 조합으로 AP상대하는데 쿨을 줄이는데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1차 수정후  상대AD와 상대AP의 대한 고민을 한 결과 초반 운용을 하시고 싶다면 오펜스18,디펜스12

아니면 감안하고도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하겠다 하신다면 그대로 오펜스21 디펜스9 찍어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상 후반을 도모한다면 생각해 보았을때 오펜스18 디펜스12 보다 오펜스21 디펜스9 특성과 데미지가 나오지 않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강건함 +5 수치가 고정 방어룬 +5개룬의 효율을 본다면 성장방어를 끼고도 초반에 찍어 줄만한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 스타일에따라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로 정글을 가기 때문에 항상 점멸과 강타를 듭니다.

 

강타로 혹한의 강타나 빨강스마로 딜감소나 도트데미지나 피통을 늘리는 등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플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강타는 필수적으로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점멸의 경우 물리거나 e스킬에 쿨이 길어 마땅히 생존하지 못한다면 점멸로 생존이 충분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유체화,텔,회복등을 들 수 있지만 회복과 유체화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회복의 경우 아군과 같이 한타때 생존용으로는 좋지만 렉사이의 경우 기습적으로 플레이하여 빠르게 딜을 넣고 치고 빠지는 전략을 하는지라 체력이 비해 그다지 방어력은 좋지 않습니다. 또 유체화의 경우 들어도 상관없지만 e스킬로 충분이 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점멸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정글의 경우: Q로 자신의 쪽으로 정글몹이 오게함 W에어본후 평캔->Q3번->E후 다시Q W로 뒤로 빠질때 정글몹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순간 Q를 씀 다시 에어본으로 띄우고 콤보 시작.

E로 진입 Q빠르게 쓴후 W로 띄움 평캔->Q3번->E 마무리 (Q를 마무리용으로 쓰시는분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미리씁니다. 그리고 Q로 마무리 하건 못하건 초반은 아군빽업 여부에 따라 킬딸여부가 갈리지 1:1 상황에서는 크게 의미가 좌우된다고 보지 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1. E로 진입할때 시야나 주변적군,아군을 필히 확인하자

 2. 빨강스마,파랑스마 상황에 따라 자신이 이니시목적인지 확실한 킬딸 목적인지 확인하자.

 3. 스펠이 빠졌을 경우 선진입하되 E쿨과 초반 아군타워와 이니시걸때 아군과의 거리를 적절히 확인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 : 마체테,포션2개 와드토템(장신구)

와드토템으로 인베나 2랩갱 확인하시고 정글 돕니다.

 

핵심아이템 :  쉽게 킬딸 나오겠다하시면 파랑스마 드시면서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시고

 

이니시위주로 플레이하시면 빨강스마 들고 탱킹하게 라인 한타지원합니다. 또 는 탑,봇,미드 수풀지역 갱기가전 렌즈나 핑와로 적 와드 견제합니다.

 

최종아이템: 중 빽도가 안된다하시거나 정글을 더 돌겠다 하시면 히드라가시고 적 챔프에 따라 란두인,정령의형상갑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에 작골 드시고 2랩겡 확인하며 레드->칼날부리->바위게 먹고 미드나 봇 3랩갱 갑니다. 갱 실패하면 늑대,두꺼비,바론 바위게 먹습니다.(상황에 따라 나서스,아지르 같은 하드캐리나 왕귀형챔프의 경우 위주로 라인 풀어주도록 노력합니다.)

 

중반 운영법

 레드버프 때때로 유지하시고 밀리는 라인만 지원갑니다.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고 싶으시거나 유리하시면 카정가셔서 적정글러 사냥하시고 정글몹 리젠 되지 않도록 버프나 칼날부리,늑대등 견제합니다.

 

후반 운영법

 상황에 따라 텔을 타고 압박하며 빽도하던가 한타참여 하시면서 아군지원 하는등 유동적으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자신의 팀에 본인혼자 탱을 담당해야 하지 않는 이상 이니시 걸지말고 상황봐가면서 시야 드시고 적 동태 살피면서 아군과 같이 적딜러들 위주로 물어주시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방템 나오기전 누커챔프 위주로 확인하고 킬딸 여부에 따라 제드,샤코같은 암살챔프 조심합시다.

마치며

 정답은 없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모든면을 존중하며 플레이하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