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16
7
7
4/5
정글 아무무

- Regifte(2015-09-11, 조회수: 6246)

 

 

 

 

 

  감

 

      앞

 

          아

 

 

 

 

 

 

본 공략은 PC환경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vsT6T

 

 

 

 

안녕하세요. 저는 아무무를 좋아하는 Regifted Amumu라고 합니다.

 

시즌4 에서도 엑셀 공략으로 활동했지만 쓸데없는 잡

 

내용이 많다는 덧글이 많아 필요한 부분만알아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다소 부족하지만 그동안 쌓아왔던 작은 노하우들을

 

공략을 보시는 여러분에게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아무무를 잘 모르시던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팁들을

 

모아서 열심히 작성하였으니 마지막까지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3.4 (+3.8) 118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2,606 IP
표식 - 아무무는 평타에 패시브가 터지며 근접 챔프기 때문에 평타 시너지
 └ ex) 공격속도 / 쌍관 / 마법관통
 
인장 - 아무무는 기본적으로 6렙까지 성장후 강해지는 챔프이며 기본 E 스킬로 의해 평타판정 데미지 감소효과
 └ ex) 성장체력 / 성장방어 / 고정방어
 
문양 - 아무무는 탱커형 챔프이면서도 안정적 이면서도 빠른 정글링과 한타시 딜러진
 └ ex) 고정주문 / 성장주문 / 쿨타임감소 / 고정마저 / 성장마저
 
정수 - 정수에 가장효율이 잘나오며 아무무에게 잘맞는 룬
 └ ex) 고정주문 / 고정방어 / 고정체력 / 이동속도
 
 
 
모바일 공략 배려 룬페이지정리
 └ 보통은 위에 기본적인 룬초이스로 하면되지만 타입에 맞는 룬 세팅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타입형 룬세팅 정리하여 올립니다.
 
 
 [고정 주문력]
  └ 오리지널형 : 무난한 룬세팅 타입
 
 쌍관3,공속6 / 방어9 / 성장마저9 / 주문력3 
 
 [쿨타임 감소]
  └ 기능형 : 빠른 스킬젠 능력 향상형
 
  쌍관3,공속6 / 방어9 / 쿨감9 / 주문력3
 
[이동속도]
  └ 기동형 : 갱 정글링 성장등 빠른 타입형
 
 쌍관3,공속6 / 성장체력9 / 쿨감9 / 이동속도3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한가지만 사용합니다.
 
아무무를 하던 딜 아무무를 기본적으로 초반 정글링과 위험한게임 이라는 오펜스에
 
꿀 특성 과 유틸에 소환사의 통찰력이라는 특성 때문에 이렇게 찍습니다.
 
 
 
오펜스에 쿨감을 안찍고 공속을 찍냐고 묻는질문이 있을수도있어 적습니다.
 
아무무는 정글링과 평타 패시브 적용때문에 공속을 공속 특성을 찍습니다 .
 
그렇다고 쿨감이 안좋다는건 아닙니다 다만 필자는 쿨감특성은 마스터 해보아야 5퍼 쿨감이며
 
10퍼 단위가아니면 애매 해지고 충분히 아이템 쿨감만으로도 체감된다고 느끼고있기 때문입니다.
 
 
 
디펜스에 7이라는 애메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중립미니언 정글몹에서부터 받는 데미지는 생각외로
 
아프기에 안정적 정글링을위한 질긴피부라는 포인트에 2포를 주었으며 고참병의 흉터는
 
포기할수없는  꿀특성이기에 막기특성과 마법의갑옷 특성중 고민하여 결국 마법의갑옷을 주었습니다.
 
필자는 대부분 탱무무를 가기에 어쩔수없었습니다 또 아무무는 E 패시브에 데미지 감소 효과가있어
 
막기 특성정도에 작은 효과는 대체된다고 봅니다.
 
 
 
유틸리티에 7포인트를 주기위해 디펜에 나머지 포인트를 준거나 다름없는데요 필자는
 
소환사의 통찰력이라는 특성이 가장 아무무에게 꿀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는데요 소환사의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을 10퍼센트가량 줄여줍니다.
 
왜곡이라는 신발 부여 를하면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20퍼 센트
 
추가로 줄어 총 30 퍼센트를 줄여줍니다 결론은 점멸의 300초 에서 210초 줄어듭니다 매우 체감이되죠
 
점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는 이유는 점멸을 이용한 깜작 다인궁 이니시를 위함입니다.
 
또나머지 포인트는 상급귀환과 재빠른 발놀림 특성에 주어
 
귀환,정글복귀,정글링,갱,합류 등 향상을 위하여 투자하였습니다
 
 
 
 
모바일 배려 마스터리 정리
 
 
Flash(점멸)
점멸 : 점멸을 이용한 깜짝 궁 이니시 등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적딜러진 포함하여 다인궁을 마추기 편해집니다.
 
 
 
Smite(강타)
강타 : 정글 하위 아이템인 사냥꾼의 마체테 아이템을
 
구매 하기위해 꼭 들어주어야 하는 필수 스펠입니다.
 
시즌5 넘어와서는 스타일에맞게 챔프에맞게 다양한 강타 타입이
 
생겼습니다 유동적으로 초이스 하여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마스터 순서는 대표적으로 궁극기를 제외한 E Q W 순으로 되겠습니다.

 

하지만 빠른성장과 정글링으로 돈수급을하고싶다면 중간에 W를 1~2개정도 더찍어줘도 무난합니다.

 

 

 

이니시 방법과 팁

 

└ Q 로 진입후 R 사용 기본 방법이며

 

 Q 사용후 간혹 상대 딜러라인 등 적이 없다면 점멸을이용해 붙어서 R사용도 좋다.

 

└ 또 달려오는 적미니언 등을 Q로 타고 점멸 궁으로 깜짝 이니시도 가능하다.

 

└ 간간히 E 와 평타를 섞는것은 기본이며

 

└ w는 켠 바로 즉시 판정이기에 되기만 한다면 들어가기전에 키는것보단 들어가 붙은후 w를 키는게 효율적이다. 

 

 

아무무의 장점

 

└ AP타입형 정글러이다.

 

대부분 정글러는 AP정글챔프가 좋다고본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광역 , 하드 cc 스킬을 보유한 챔프

 

는 보통 ap챔프 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필자가 한타나 갱이 좋다고보는 정글러는 예로 세주아니 , 아무무 , 마오카이

 

등이 있다 물론 ad가 한타가 좋지않다는건아니다 자르반 리신같이 갱 한타 좋은챔프도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세주아니 , 아무무 , 마오카이처럼 광역이나 확정 하드cc기는 아니기에

 

한타 부분에서는 ap챔프한테 밀린다는게 사실인것같다.

 

 

 

뚜둘겨 맞고 살아온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젠 옛날의 우리가아니다 지금은 카정을와도 붕대를박고 맞다이를

 

칠수있는 그런 단계에 온것이다 풀템이던 초반이던 요즘 내기준엔 맞다이떠도 지는게 없는것같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또 후반도 개인피지컬 차이 겠지만 카직스이런놈들이 아무무한테 한타도 되지않는다.

    

 

 

결론은 아무무는 더이상 초식이아니다 초식이라는 인식을 떨쳐내고 당당히 픽을꺼내보이자 아무무의 장점이

 

이리도 많지 않은가? 귀엽고 쉽고 스킨이 제일많아 재미도 골라서 즐길수있다 롤에서 가장많은 스킨을 보유한

 

챔프이다.

 

 

 

아무무의 단점

 

친구가 없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정글템의 선택
 
1) 저는 기본적으로 정글 하위 아이템은 척후병의 사브르 / 경비대의 길잡이둘중에 하나 갑니다.
 
설명이 필요없겠죠 사용해보시고 선택해서 가시면됩니다.
 
2) 그리고 정글 상위 아이템은 전 때에따라 다릅니다만 돌격병 또는 현자겠죠 간단하게
 
탱커 가실때 돌격병가시면 되고 딜러 하실분들은 현자가시면 되겠습니다.
 
 
 
2. 아이템 구성및 템트리
 
1) 아이템 구성은 저같은경우는 ( 1 정글 1딜 3탱 1신발 ) 가장이상적 이라고봅니다.
 
 
뭐다른건 다들납득하셨겠지만 1딜은 무었인가 존야의 모래시계 입니다 탱을 가시더라도
 
생존 능력을 본다면 딜과 방어력 액티브까지 완벽합니다.
 
 
2) 템트리 타실 추천 아이템및 간단 능력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뭐 간단한 예로 설명을드리는게 빠를것같네요 모든 경우는
 
1정글 1존야 1신발제외 트리로 갑니다 간혹 존야를 제외할때가있습니다.
 
 
 
all ad : (추적자의 검: 돌격병)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올에이디 일때 국민트리라고 생각됩니다.
 
한가지 안좋은 예가있는데 가끔보면 얼심을빼고 가갑을 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절때그러지마십시오 얼심은 아무무 에게 가장 완벽한 디펜스 아이템입니다.
 
적절한 쿨감과 방어력 대용량 마나 또 근접한 챔피언 공격속도감소가
 
이니시 챔프인 아무무에겐 엄청난 효과입니다.
 
 
+ 닌자타비) 방어신발
 
 
 
 
원딜 서폿 제외 3ap : (추적자의 검: 돌격병)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즈롯 차원문)&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좀 특이한 트리라 생각되실거라 생각되네여 일단 쉽게 설명 하겠습니다.
 
밴시는 엄청난 마저템이져 1회 무력화 또 솔라리 쿨감 마저 팀디벞 또 액티브 피젠
 
완벽한 두 마법 방어타입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원딜 없는게임은없습니다.
 
하지만 기존 아이템으로둔 존야모래시계 방어력 50 가량 붙어있고
 
그래도 부족한 방어력을 올려줘야합니다 그래서 마저 방어 같이올려주는
 
즈롯이나 가엔을갑시다 즈롯같은경우는 피젠이 솔라리와 시너지가있고 액티브로 이속증가
 
가엔은 1회 부활 참좋습니다 둘다 하지만 위에 트리보다 체력이 부족하다고 느끼실텐데
 
소모품중에 체력을 만렙기준 250가량 올려주는 소모아이템을 적용하시면 완벽해집니다.
 
         
+ 머큐리) 마법저항력 신발
 
 
 
 
3ad 2ap : (추적자의 검: 돌격병)Banshee's Veil(밴시의 장막)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
 
가장 워모그와 정령의 형상의 조화가 피젠이 말도안되며 마저는 매우높다.
 
정글 정령 얼심 쿨감이 괴물이며 얼심과 닌탑의 가성비가 말도안되는 ad딜러 카운터 아이템
 
닌탑 10 퍼센트 피해감소 사기옵 얼심 상대방 공속감소 말도안된다 또 얼심 닌탑 자체 
 
방어력이 100가량 넘어간다 혹시나 강인함이 없다싶으면 소모품에서 사서먹으면됩니다.
또그래도 ad가 너무아프다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워모그를빼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가도록하자
 
 
 
 
 
 아무무에게 좋은아이템들
 
└ 좋은 아이템 이라기보단 쉽게 띄우셨다거나 상황에 따라 좋은 아이템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탱무무가실때 적ad가 많다면 쿨감마나 평타 패시브 용으로 좋아여
 
(리안드리의 고통)마관 딜무무 갈때 좋습니다 나름 체력도있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위와같이 딜탱무무 가실때좋습니다 라일리안 불리우는 조합도 무한 시너지입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빠르게 띄우기만 한다면 매우잘맞는 아이템입니다 초반딜로스 심함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이것도 뜨기만한다면 굉장히 좋지만 초반 여눈 때메 안정적이지만 돈여유가 있어야함
 
 
 
 아무무에게 맞는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머큐리) 마저와 강인함 매우좋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 쿨감신 아무무가 쿨감이좋음 근대 요즘 쿨감템많아서 고려하는수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소서리) 마관신 딜무무 갈때 좋음 필자가 개인적으로 굉장히 고평가 하며 좋아함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타비) 가성비 최고 방어아이템 겸비한 신발아이템 가성비굿 방어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모빌) 기동력장화 개인적으로 비추 초반용으로 이득보고 언젠간 바꾸시는게 맞음
 
 
 
 
 
 
아무무 아이템 빌드 타실때 개인적인 생각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누구나 인정할만한 좋은 디펜스형 아이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무무를 하면서 많이 느끼는 거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상대팀 구성이 모두
 
AP거나 모두 AD가 아닌 이상은 정령의 형상과 태양불꽃 망토는 아무무 할땐 잘가지 않습니다.
 
 
 
정글러와는 잘맞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아니 더자세히 말하면 아무무와는 좋은시너지아이템은
 
아닌것같네요 정령의 형상과 태양불꽃망토는 탑챔프들에게 잘어울리는 아이템 이라고 생각되고
 
얼심 범위 장판 패시브 솔라리 장판 패시브 장판 액티브 모두
 
너무나 아무무에게 잘어울리는 장판 아이템입니다.
 
또 쿨타임또한 잘맞는 아무무에게 꿀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정글러가 딜을간다
 
└ 당연히 욕먹을 만합니다.
 
원래 정글러 입지 자체가 탱커이며 딜러진을 지키거나 상대 딜러진을 딜링을 차단
 
제압하는 위치에 있는 역할입니다 하지만 그역할을 수행하지못하고 다른 라인의
 
역할을 정글러가 같이 하려다보면 분명 그팀은 한타에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물론 다그렇다는게 아닙니다 대부분 흔히말하는 브실골 구간이라고
 
부르는 티어의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천상계 다이아 이상분들은 아무리 잘크더라도 대부분 탱커를 갑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원딜러 미드라이너 들이 자기목을 해낼걸 믿기때문입니다.
 
내가딜을안넣어도 충분히 넣어주기에 탱커를갑니다.
 
그래서 제가 드리고싶은 말씀은 저티어구간은 아무리해도 못하는 딜을 못넣는
 
놈들은 죽어도 못넣습니다.
 
이럴땐 내가딜을가서 캐리해야만 합니다.
 
물론 이방법은저티어 구간에서나 먹히는 방법입니다.
 
 
 
 
상위 티어로 올라갈수록 정글러는 단단해져야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결국 탱커정글러가 딜러 정글러보다 훨씬좋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비교부터가 안된다고생각됩니다.
 
라인전중 정글링에 중요하고 카정에 약한 아무무 또 시야싸움인 롤 
 
와드를 효율적으로 심는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랑색) 탑 라이너 : 1번과 2번위주로 밖으면 될것같음 라인이 당겨지면 땅굴 갱을 조심해야 하기때문에
 
4번에 와드를 하나정도만 해도 무난합니다.

(파랑색) 정글러 : 카정을가거나 카정을 방지 하려면 와드는 필수 예로 1.2.3.4를 놓은거지 엄청많은곳의
 
위치들에 효율이 나올겁니다.

(빨강색) 미드 라이너 : 2.3 이나 1.4에 와드를 하면 상대정글러 루트나 갱방지를 알수있음

(흰   색) 서포터 : 예전만큼은 와드를 덜하지만 1.3은 시야석이든 와드던 꼭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다이브를 막을수 있습니다.
 
 

딱히 와드운영법은 더이상 설명할게없고 저위치가 효율이잘나오며
 
많은 정글 라이너분들이 갱 로밍가는 루트에 심어놓는것이 효율적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위주로 도시는게 아무무는 성장형 정글러라 생각되기때문에 정글을
 
많이 도시는게 좋아요 역갱도 6렙 이후엔 거의최강이라봄 2:2 미드 탑싸움 거의안짐 
 
 
[블루팀]
①골렘Smite(강타)사용

②레드
③블루버프몹에 도착함과 동시에Smite(강타)쿨타임이 돌아옵니다.
                                               

             [퍼플팀]
                        
                   ①두꺼비Smite(강타)사용

                   ②블루
                   ③레드버프몹에 도착과동시에Smite(강타)쿨타임이돌아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정글링 빨강에 공속룬 또는 쌍관룬을 쓰기때문에 레드평타섞인
 
초반갱은 성공하기 쉽습니다 평타 스킬 적절히 섞어주세요
 
 
 
중반 운영법
 
용챙기고 버프챙겨주시고 이득많이보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라이너분들이나 님이 라인미시고 아무무는 Q를 이용한  
 
기동성이 뛰어나기때문  에 빠른합류와 빠른정글링 필수
 
 
팀파이트시 역할
 
점멸 이니시든뭐든 많이가두시는게좋고 탱커3명을가두는것보다.
 
딜러 2명을 가두  딜러를 괴롭히는게  더욱더 이득일거에요
 
무무는 팀을지키는 정글러가아닙니다.
 
딜러는 서포터가 지키는것이죠 되도록 딜러를 포함해 다인궁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무무는 사랑입니다.
 
 
 
마치며
 
시즌5도 좋은성적을 보이도록 노력하며 많은평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