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9
14
7
2/3
[승률 67%] 손꾸락이 느려도 할 수 있는 정글 스카너!

- Maytrees(2015-05-04, 조회수: 2610)

안녕하세요

로우 피지컬을 자랑하는 maytrees 입니다

원래도 피지컬이 좋지는 못했지만 나이 먹어가면서 점점 더 손꾸락이 느려지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저는 그래서 가능한 active 스킬이 적고 간단한 챔피언들을 합니다

 

지난 시즌 전적

 

보시면 정말 손가락이 있기만 하면 할 수 있는 챔피언으로 다이아를 찍었습니다

그러한 챔피언 중 저에게 제일 잘 맞는 것은 스카너 였는데요! (무려 승률이 67%)

안좋은 챔피언이라면 아무리 저랑 잘 맞는 챔피언이라고 해도 이정도 승률을 찍을 수는 없었겠죠?

Crystal Slash(수정 베기)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는 그냥 쓰면 되고 Impale(꿰뚫기)는 붙어서 꽂으면 되고 Fracture (균열)가 그나마 제일 어려운 스킬

이렇게 쉬우면서 쓸만한 챔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ㅎㅎ

 

매번 OP 챔을 찾아다니며 너프에 눈물 흘리기 보다는

꾸준히 비주류 챔을 하면서 가끔의 버프에 기뻐하는 것도 롤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986 IP

많은 분들이 스카너에 이속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왕룬에 이속을 박고

그에 따라 정글을 위해 어쩔 수 없이 표식에 공속룬을 이용하시는데요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스카너에게는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이속버프가 있고 Fracture (균열) 슬로우가 있어서

타이밍만 잘 맞추면 이속룬 없이도 충분히 갱이나 한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초반에 갱이나 역갱시에 챔피언의 작은 딜 차이에도 2:0 vs 0:2 로 결과가 갈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반 표식 ad 9 는 필수!! 입니다

 

그래서 저는 표식에 공룬을, 왕룬에는 공속룬을 이용해서 정글링과 초반 운영을 풀어나갑니다

이렇게 하면 표식 공속룬 박았을 때랑 공속 차이도 얼마 없고 훨씬 강력한 딜의 스카너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장은 취향대로 써주시면 될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실드 때문에 스카너는 방룬 계열이 효율이 좋다고들 하고

고정방룬과 성장방룬의 조합은 그냥 개인 취향 같습니다

그래도 사실 스카너는 갈 템이 대부분 방템이기 때문에 후반에 룬으로 인한 방어차이는 크지 않아서 초반에 고정방어로 힘을 몰아주는게 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문양은 저는 성장쿨감을 애용합니다

쿨감은 아이템으로 채우기 한계가 있고, 중반부터도 효율이 매우 좋기 때문이죠

약간의 마저도 필요성이 있어서 성장마저랑 적당히 섞어서 박았습니다

초반에는 죽을만큼 마뎀 맞을일이 별로 없어서 성장가는게 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 21도 몇 번 사용해 보았으니 너무 물몸이 되어서 쓰기 어려워서 9 정도 했구요

 

디펜은 회복력 가 필요할 만큼 피 빠져서 돌아다닌 적이 별로 없어서 한타에 좋은 막기 꿋꿋함 를

(얼어붙은 건틀릿)를 가기 때문에 효율이 괜찮은 억압

뚜벅이 스카너에게 중요한 신속 를 찍었습니다

 

유틸은 이속을 위한 재빠른 발놀림 과

 

Flash(점멸) 을 좀 더 자주 쓸 수 있게 해주는 소환사의 통찰력 를 찍었습니다

 

이정도가 중요한 것 같고 나머지는 다 취향이죠 취향 ㅎㅎ

뭐.. 다른거 쓸게 있겠습니까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6 추가AD) (+0.05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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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킹: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촥 - Crystal Slash(수정 베기)핑 - 평 -   (Fracture (균열)슉) - Crystal Slash(수정 베기)핑 - 평Crystallizing Sting(수정 독침)팡! 

 

궁끌: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촥 - (스무룩) - Flash(점멸) - Impale(꿰뚫기) - (끌고 오면서)Crystal Slash(수정 베기)핑 - Crystal Slash(수정 베기)핑 - (풀리고) Fracture (균열)슉 - 평Crystallizing Sting(수정 독침)팡!

 

스킬 활용 팁

1렙 Crystal Slash(수정 베기)는 당연하구요

2렙에 갈리는데 카정(오타 아님) 갈 때는 Fracture (균열)를, 아니면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를 찍습니다

카정이라니?? 뒤에 운영 쓰면서 말씀드릴께요 ㅎㅎ

 

Crystal Slash(수정 베기)3개 선마 하시고 그 다음에는 이속버프와 탱을 위해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를 3개 올려줍니다

그 이후로는 Crystal Slash(수정 베기)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Crystal Slash(수정 베기)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번갈아서 찍습니다

 

 

 

갱킬 갈때는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촥 쓰고 달려서 붙으시고

개인적으로는 멀리서 Fracture (균열) 슉 하는 것 보다는 어짜피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이속 버프 때문에 붙는게 쉬어서 일단 Crystal Slash(수정 베기)핑 - 평 한번 한다음에 Fracture (균열) 슉 쏘는걸 좋아합니다

초반에는 레드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일단 레드 묻히고 Fracture (균열) 슉 하는게 더 쉽겠죠?

 

 

궁끌은 거리가 적당해 보일때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촥 - Flash(점멸) - Impale(꿰뚫기) 하시는게 정석이지만 적이 거리를 잘 둘 때는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촥 달려들다 포기한척 스무룩.. 뒤로 살짝, 그러면 상대가 크하하 하면서 앞으로 나올 때 뒤돌고 Flash(점멸) -Impale(꿰뚫기) !

은근 잘먹혀요 :-)

다만 우리편도 속아서 아 안끌고 오려는가보다 할 때가 있으니 핑을 중간중간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Impale(꿰뚫기) 끌고 오면서 Crystal Slash(수정 베기)핑 Crystal Slash(수정 베기)핑 가능합니다 놓자마자 Fracture (균열)슉 - 평 하시면 바로 Crystallizing Sting(수정 독침)팡! 들어가니 빼먹지 말아주세요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마체테) 는 (추적자의 검) 추적자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구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올린 후 망하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를

흥했는데 상대가 AP나 cc가 많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를

흥했는데 기분좋으면 Sheen(광휘의 검)를 가주세요

 

 

망했을 때 빠르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를 가는 이유는 그나마 갱으로 어떻게 풀어보려고 해서 가는거구요

웬만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 좋습니다 잿불에 강인함도 빠졌으니 꼭 가는 것이 좋겠죠

그런데 (얼어붙은 건틀릿) 가기 전에 가기에는 돈이 애매해서 중반 쯤에 돈모여서 기회되면 올립니다

 

스카너의 핵심은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 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가 얼마나 빨리 나오느냐에 따라 판의 운명이 결정되죠

애초에 딜 나올 구석이 없는 스카너는 (리메이크 전이 좋았는데... ㅠㅠ) 빠르게 (얼어붙은 건틀릿)을 가서 중반 딜을 노리고 유틸성을 확보해서 이득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짜피 후반가면 딜나오는 다른 애들이 더 좋아요...

 

그 다음에는 쉴틈 없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갑니다

뚜벅이인 스카너에게 한타가 일어나는 중반 쯤 부터 필수인 아이템이고

마저룬도 없기 때문에 이쯤가면 AP 에 빌빌대서 꼭 가야합니다

 

그 다음은 올리지 못했던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를 가서 체력과 딜을 보충하고

 

후반템은 상대 봐서 뭐.. 적당히 가면 되겠죠.

 

 

많은 분들이 (정당한 영광)를 스카너 필수템으로 말씀하시는데 저는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했습니다

스카너는 (얼어붙은 건틀릿)가 필수이고 이거 올린 다음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안갈 수가 없어요

그 이후에는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런거 바로 안올리면 물몸으로 전락합니다

120 정도의 방어, 마저로는 상대의 딜을 막을 수가 없어요

도저히 갈 타이밍이 안나옵니다

마나 옵션은 (얼어붙은 건틀릿) 가는 스카너에게는 무쓸모이고 차라리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를 빨리 올려서 Flash(점멸) Impale(꿰뚫기)를 더 쓰고 말지 이속버프를 위해 (정당한 영광)를 가기에는 효율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혹시 적이 올AD 라면 갈 기회가 생길까요 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끌어온 적을 궁 풀리기 전에 잡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면 역공을 당하고 한타를 지게되죠
슬로우, 헥스까지 있어서 스카너 할 때 제일 싫어하는 챔프
모르가나
씹힘 ㅠ
카시오페아
물기 힘들고 다가가다 죽습니다
수은도 일찍가는 추세라서 후반에 스카너로는 커버 불가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AD 진입 암살자류의 카운터입니다

야스오 들어오면 물려죽고
제드
제드 들어오면 물려죽고
렝가
렝가 들어오면 물려죽고

제 룬은 초반에도 강력한 스카너기 때문에

 

다른 육식 정글챔들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걍 두들겨 패세요

패기롭게 일방적으로 두들겨 패면 더 쎕니다

 

몸이 약한 암살자류 챔피언이 잡기 좋은데

카타리나는 왔다갔다를 많이해서 걸어가서 잡기가 좀 힘들고 나머지는 괜찮습니다

얼건을 가는 템트리상 AD 챔 상대하기가 좋기 때문에 야스오, 제드, 렝가 등을 상대하기가 괜찮네요

상대가 제정신이면 먼저 들어오지는 않을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는 웬만하면 2렙 카정을 가는 편이기 때문에 상대가 어디서 시작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1분쯤에 상대 블루/레드에 와드를 박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상대가 두꺼비/돌거북으로 시작한다면 우리는 블루/레드를 먹고 바로 카정을 뜁니다

이때는 2렙 스킬로 Fracture (균열)를 찍어주세요

스카너가 카정을 올꺼라고는 생각 잘 안하기 때문에 Fracture (균열)Crystal Slash(수정 베기)Crystal Slash(수정 베기)Crystallizing Sting(수정 독침) 으로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가 블루/레드로 시작한다면 무난하게 3렙 찍고 탑이나 미드에서 승부를 보면 되는데

아무래도 탑이 라인이 길어서 더 잡기 좋습니다

상대가 라인 밀어놓은 상태라면 거의 잡는다고 보면 됩니다

역갱만 조심하세요

 

6렙 이전에 스카너로 갱을 잘 안가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레드 + Fracture (균열) or Smite(강타) + Fracture (균열)면 필킬각입니다

딜도 강력하기 때문에 초반에 적어도 탑 미드 한번은 갱 가보도록 합시다

봇은 좀 어려울 수도 있는데 카정 칠때는 매우 좋습니다

 

6렙 찍고 갱을 가기에는 미드나 봇이 좋습니다

미드는 버스트딜로 상대를 원콤내기 쉽고 봇은 서폿 호응으로 잡을 가능성이 높죠

탑은 굳이 궁 없이도 갱하기 쉬운 라인이니 일단 6렙에는 미드나 봇을 노려봅시다

 

중반 운영법

스카너에게 가장 이상적인 운영은

 

1. 상대 딜러나 탱커를 소규모 교전에서 끊어먹어서 한타를 애초에 발생시키지 않는다

2. 한타 때 이니시로 상대 딜러를 물어와서 죽이고 한타를 시작한다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와드, 특히 핑크와드가 필수적입니다

집 갔다 올 때마다 핑와 1개 + 될 수 있으면 와드 n개 꼭 지참해주세요

 

혼자있는거 계속 짤라먹는게 상대가 빡쳐서 싸우다가 겜 터지게 하는 좋은 방법이에요 :-) 

후반 운영법

후반에 약간 힘이 떨어지는 스카너입니다

상대에 수은이 나오면 궁쓸 때도 신경써야하고

하지만 그만큼 한명 잘 물어서 죽이면 게임이 종결되어버릴 수도 있는 타이밍이죠

탱탱함과 (얼어붙은 건틀릿) Fracture (균열) 를 이용해 끊임없이 상대를 귀찮게 해줍시다

꼭 죽어라고 쫓아갈 필요 없이 딜로스만 유발하면 됩니다

상대를 물기보다 원딜을 지키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제 공략의 특징을 정리해보자면

 

- 표식 올공룬, 왕 올공속룬, 문양 성장쿨감룬

- (얼어붙은 건틀릿)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로 물흐르듯 이어지는 템트리

- 2렙 카정

- 6렙 전 갱킹

 

이 되겠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리플로 달아주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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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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