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6
21
3
0/0
TOP 나서스 그 누구보다 쉽게 입문하자.

- Endless민(2015-05-05, 조회수: 3245)

 

 

 

 

 

 

 

 

 

 

 

 

 

 

 

 

 

탑 나서스 그것의 모든것

 

2015. 5. 4 첫 공략글 작성

 

 

대부분의 탑솔러가 그러하나 나서스는 조금 다르다.

초식중에 초식 그러나 스택을 통한 공격력

아이템을 통한 방어력 통해 크는 나서스는

저렙에 약하다 그래서 저렙 구간에 정글러를 불러서 버티고 크며

라인전에서 버틸만할때는 상대방 정글러나 미드라이너 서포터를

탑으로 불러들여 버티면서 다른 라인에서 이득을 볼 수 있게끔 팀원에게 도음을 주고

본인은 버티면서 왕귀를 노린다 파밍만 하는 나서스는 욕먹어 싸다.

 

다른 라인이 올 수밖에 없다.

왜냐? 잘큰 나서스만큼 위협적인 챔피언은 없다.

다른 라인이 오면 우리팀은 이득 볼 상황이 얼마든 나온다

그럼 나는 탑에서 최대한 시간 끌며 버텨주면 된다.

이것이 나서스 라인전의 마음가짐.

 

한타때는 너희들의 두개골을 측정해주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 하라.

 

PS. 나서스 할때 상대방에게 최대한 견제 덜 받으며 스택 쌓으려고 해야지

시간 개념으로 가지지 마라.

시간 개념으로 따지면 13분에 200스택, 20분에 400 스택등 이렇게 정해보면 산술적인 생각이면

Q로 70 마리 먹어야 200 스택 쌓인다. 말도 안되는 수치 상대방 탑과 무슨 평화협정 맺었나...

20분에 300~350 스택 정도에도 왕귀는 충분하다.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7
  • 마법 관통력
    +2.02
  • 공격력
    +0.95
  • 방어
    +5.26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5.34
총 가격 : 6,046 IP

※각 룬별로 장단점을 적어 놓은것이니 참고하며 사용하세요

 

표식

 

쌍관: 초반에 Q와 E를 통한 데미지 증가와 딜교로 우위에 점하기 가장 좋은 룬이다.

후반까지 생각해 관통력을 해놓으면 매우 좋다.

 

공격력 : 나서스의 패시브와 Q를 생각해보자. 초반에 스택 쌓는것과 딜교 패시브 효율에 도움되는 룬

 

기타 : IP가 모자라거나 표식에 방관이나 마저밖에 부득이하게 없을경우 연습할때는 껴주자 랭에선 비추

 

인장

 

방어 : 진리 이거말고 나서스에게 다른 룬이 필요하다면 덧글로 알려주시길

 

문양

 

마법저항력 : 탑에 ap챔프가 오지 않더라도 껴주도록 하자 정글러가 ap 딜이 좋은 경우도 있다

혹은 한타때 마법저항력이 필요한 경우가 없는 경우는 드물다

상대팀이 올 AD인 경우 제외

 

쿨타임 감소 : 쿨타임 감소 5% 특성 5%는 나서스에게 필수이지 않나 생각이 든다.

이걸 맞추어서 얼심과 정령으로 40% 쿨감 맞추고 궁으로 체력 뻥튀기 하고 한타 하면 초딴딴하다.

룬 특성으로 쿨감 안하고 얼건까지 가야하는 경우 좀 빡치는 경우와 탱로스가 생긴다.

 

정수

 

방어: 상대가 리븐 다리우스 나르 같은 AD 개상노무쉐끼 일경우 껴주면 좋다

 

마법저항력 : 상대가 티모 블라디미르 초가스등 AP 도동년들일경우 껴주면 좋다

 

쌍관 : 왕룬에 쌍관은 취향인듯 나쁘진 않고 초반 딜교시 우위를 점할 수 있음

 

기타 : 나서스를 많이 해봤다면 정수에 생명력흡수 룬도 나쁘진 않다.

하지만 생명력 흡수룬이 너프를 당해 1.5%가 된 순간 피가 차는 모습은 보이질 않는다.

그냥 나쁘진 않다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다른 캐릭을 하다가 오면 특성이 왜이러나 하시는 분들도 있을법 하다.

보통 21/9나

9/21을 쓰지만 나서스의 경우엔 조금 다르다.

 

OFFENCE

마술

룬에 쿨감 5%를 맞추었다면 반드시 찍어주자. 4포인트가 아깝지 않은 특성이다.

하지만 룬에 쿨감룬이 없고 마저만 있다면 디펜스쪽에 더 투자하는것을 추천

 

도살자

기본 공격과 단일대상에 딜이 조금 더 들어가는 나쁘지 않은 특성 1포인트니 찍어주고 Q스택 쌓자

 

포식 

도살자에 1포인트를 준것은 이것 때문 미니언 한마리를 먹으면 체력 3과 마나 1이 찬다.

라인전을 버텨야 하는 나서스에겐 초반의 버티기용 꿀특성이다.

 

DFFENCE

 

막기회복력꿋꿋함고참병의 흉터 

당연히 찍는것들

 

강건함 

상대 챔피언이 AD일 경우 필수로 찍어주자

저항력 상

대 챔피언이 AP일 경우 필수로 찍어주자

 

상대가 하이브리드형이거나 상대챔프가 ad인데 정글러가 cc 좋고 ap일 경우 혹은

상대 챔프가 ap인데 정글러가 ad이고 cc가 좋은경우 둘다 찍자

난 보통 둘다 찍는 경우가 많음.

 

파괴전차 

나서스의 최대체력을 늘릴수 있는 좋은 특성

 

억압신속 

cc가 넘쳐난다면 좀 고려하고 찍어보도록 하자.

신속의 경우 케일이라던지 트린이라던지 등등 둔화 효과가 많을 경우 찍어주면 매우 좋음

 

회피술 

AP광역스킬이 넘쳐날경우 찍어주면 좋음 리산드라 라던지

 

이중 갑옷

 원딜이 베인 코그모 트리스타나등 평타 및 치명타를 기반으로 한 챔프 혹은

탑에 트린다미어, 갱플랭크등 치명타 캐릭을 상대하게 되면 찍자.

 

인내심  

인내심이 예전에 너프를 먹었습니다. 그뒤로 사용을 하지 않아요

 

숨돌리기 

정말 좋아보이는 아니 실제로 좋습니다. 한타떄 딸피상황에서 Q를 쓰면 피가 확 차는것을 느낍니다.

마치 피흡템 하나 낀것같은 느낌입니다.

인내심에 3포인트를 투자 하는 과감함을 발휘할수 있다면 다이다이에 강해질 수 있습니다.

 

마법의 갑옷 

쓰레기 라고 불리우는 특성중 하나.

2포인트나 투자 하지만 고작 방어, 마저 5% 올려준다는 특성 버프가 시급하다.

하지만 특성에 찍을것이 없다면 찍고 극 방어 마저 트리 타면 나쁘지 않다.

 

UTILITY

 

명상

라인전에 마나가 쪼달리는 경우가 있다.

그 외에도 싸우고 나서 미니언은 잔뜩 있는데 마나가 쪼달려 스택을 못쌓는 경우

이럴때를 대비해 찍어주면 좋다.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나서스에게 진리입니다.

 

유체화를 통해 카이팅을 당하지 않고,도주  혹은 추노를 하며

텔포를 통해 스플릿 및 한타 합류 혹은 라인전에서 빠른 라인 복귀용으로 씁니다.

 

 

Heal(회복) 

유체화 대신 쓰기엔 20% 모자란 감이 있지만 괜찮은 스펠입니다. 치감 너프 먹은뒤 잘 안쓰입니다.

 

 

Flash(점멸) 

유체화 대신 들기에 20% 모자라지만 나쁘진 않습니다. 순간적으로 접근해 위더 걸고 Q때려 박기엔 좋음

 

 

barrier(방어막) 

!?!? 혼자 살기용??

 

 

Smite(강타) 

정글 나서스에게 필요한 덕목

 

 

Ignite(점화) 

나서스는 초식이란걸 인식한다면 다시 보일 스펠

 

 

Exhaust(탈진) 

상대방이 날 한방에 원콤 보내버릴듯한 애들이 올 경우 들면 좋은데

상대방이 날 원콤 낼정도로 나서스가 안딴딴하진 않아요. 내가 원콤나면 그게 내 실력임

 

 

Cleanse(정화) Clairvoyance(천리안) 

파랑파랑한게 아주 보기 좋네요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Soul Eater(영혼의 포식자) 

 

나서스를 픽하고 C를 눌러보자 실제로 흡혈 효과가 올라가 있는것을 발견할 것이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스킬 자체가 평타 강화 스킬이라서 흡혈이 가능하다.

패시브 덕에 라인 유지력이 올라간다.

나서스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스택 100~150 정도를 10분 내외로 쌓게 된다면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막타로 반피 가까이 차는것을 경험할 것이다.

 

하지만 흡혈을 믿고 대책없이 딜을 받지 마라 무한한 견제도 받지마라

 

무한한 견제와 딜교성립이 되는 시점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스택이 어느정도 쌓일때 이야기이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나서스의 절반을 차지하는 스킬, 나서스를 농사꾼으로 만들어버린 스킬 그리고

두개골 측정기

 

스택을 어떻게 얼마나 잘 쌓느냐에 따라 나서스 클래스를 가른다는 말이 있다.

 

나서스의 다른 스킬들은 이 스킬을 보조하는 느낌이 아니라

실제로 그렇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핵심 기술이다.

 

나서스는 죽어도 스택이 줄지 않으며 방템만 둘어도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스택으로 공격력을 자랑한다.

 

마나도 적게 들며 쿨타임마저 짧다 (심지어 40% 쿨감을 맞추었을땐...)

 

다른 평타 강화용 스킬처럼 나서스의 스킬도 평타를 섞어 평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를 써주자.

 

이유는 발동 즉시 평타 딜레이를 초기화 하기 때문에

평타 쓰고 바로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써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미니언 깎는 나서스라는 소리를 듣거나

탑신병자 소리를 듣지 않도록 너무 스택에만 집중하지말고

 

★★★★★팀원의 목소리와 한타 합류에 집중하자.★★★★★

 

Wither(쇠약)

 

초반 갱호응의 모든 것

그리고 갱이 왔을때 상대방 라이너에게 혹은

상대방 정글러에게 걸어주고 튀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고

딜교할때 걸어주도록하자 라인전에서 남발해대면 마나없다. 기억하자.

 

한타때는 두가지 사용방법이 있다.

이건 좀 필자는 센스 형식으로 써서 뭐라 적기가 살짝 애매하지만 팁으로 적어봄

TIP

1.우리팀 원딜을 물 상대 챔피언이 많을 경우 혹은 상대 탱커 라인이 많을 경우엔

상대 원딜에게 Wither(쇠약)를 걸고

  탱커 라인 정리를 돕는다 혹은 우리 원딜이 힘들어 보일 경우에도 똑같이 한다.

 

2. 우리 원딜러가 충분히 탱커라인 정리도 되고

상대방 암살자에게도 살아날 각이라도 보여질 경우

   상대 원딜에게 Wither(쇠약)걸고 잡으러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쓰러 간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

 

기본 장판 데미지와 더불어 있는 방어력 감소가 딜교시 매우 도움이 되는 스킬

사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다음에 Spirit Fire(영혼의 불길)선마를 하는 대표적인 이유가 방어력 감소 효과 때문이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다음에 Wither(쇠약)선마를 하는 경우는 좀 드물다.

 

잭스나 트린다미어 처럼 공속 지향형 챔프에게 계속적으로 견제를 당하고 딜교가 말리기 시작할 경우

 

그런 경우에만 갈 필요가 있겠다. 대부분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다음엔 Spirit Fire(영혼의 불길) 선마를 한다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나서스가 궁을 켰을때 공포감이 느껴지도록 하는 궁극기

모습도 모습이지만 실제로 쳬력 비례 데미지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감

그래서 무빙으로 비비기 많이 하다보면 레넥톤많큼 궁뎀이 좋음

게다가 체력 뻥튀기 효과도 만만치 않음

궁은 늦지 않게 써주는게 가장 좋다.

 

한타 시작시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쓰고 시작하는게 효율적이다.

 

 

스킬 콤보

 별거 없습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에선 미니언한테 평평치다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으로 막타먹고

상대방이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빠진거 알고 딜교 들어오면 뒤로 잠시 빼고 갱 호응이나 상대방 갱이 들어오면 Wither(쇠약) 걸고 뻅니다.

 

스킬 활용 팁

6렙 이전

상대방 압도 가능할 정도로 정글러 불러서 킬따고 스택 쌓고 스킬 연계함 안그럼 마나 쫑나서 스택 못쌓음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 Wither(쇠약) -> Spirit Fire(영혼의 불길) -> 무빙 평타 ->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 무빙 평타 

 

무빙과 평타는 필수 덕목중 하나입니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 Wither(쇠약) -> Spirit Fire(영혼의 불길) ->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 무빙 평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무빙 평타-> Wither(쇠약) -> 무빙 평타 ->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명심해야 될건 100 스택 이전엔 딜교 금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의 종류가 다양하고 상대에 따라서 좀 유동적입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

가성비가 매우 좋은반면 포션이 하나뿐이므로 실수 한번에 집에 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지만

체력을 5초마다 6씩 채워주는 효과와 평타나 스킬에 묻어나는 피해량을 8씩 막아주는걸 생각하면

짤짤이 버팀용으로 매우 좋습니다.

 

Ruby Crystal(루비 수정)루비 수정

상대가 AP 딜러계열 탱커일 경우 1레벨 부터 체력으로 인한 이득과 비사지 하위템을 빠르게 올릴 경우감.

참고로 이템을 갈경우 내가 라인전 어떻게 해서든 이기겠다. 절대 겁먹지 않을때 갑니다.

ex. 쉔, 말파이트, 마오카이, 문도, 신지드

 

(수정 플라스크) 수정 플라스크

티모라던지 블라디 리븐같이 처음 나서스 입문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캐릭들을 버티기 위한템

전 아직 티모 만나면 플라스크 갑니다.

 

Cloth Armor(천 갑옷) 천 갑옷

리븐이라던지 리븐이라던지 혹은 다리우스라던지

이런 애들 만나면 천 갑옷 필수 입니다.

찢기는 순간 나서스는 스택 쌓을 기회부터 잃어버립니다.

 

나서스에게 정말 중요한건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스택을 얼마나 빠른시간 안에 한타 합류이전에 얼마나 빠르게 쌓느냐 입니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스택을 빠르게 쌓기 위해선 몇가지 전제 조건이 있는데요

1. 상대에게 어느정도 맞아도 흡혈로 버티면서 프리징으로 프리파밍

2. 쿨타임을 최대한 줄여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쿨을 빨리 돌린다.

 

등등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이것때문에 첫템이 주로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or (망령의 두건)Kindlegem(점화석)입니다.

 

점화석같은 경우 상대의 딜이 약할 경우에만 가는것이기 때문에 첫템으로 별로 선정드리는편은 아닙니다.

말파이트, 쉔, 마오카이, 문도, 신지드 정도일 경우에만 갑니다. 티모나 블라디 초가스 상대로는 절대 가는거 아닙니다.

 

빙하의 장막은 AD 상대로 효율적이며 방어력과 쿨감이 붙어있기 때문에 첫템으로 정말 좋습니다.

 

망령의 두건은 AP 상대로 버티기에 효율적인 템입니다. 비사지의 쿨감이 너프를 먹어서 슬픈 현실이지만

망령에 두건으로 AP 상대로는 최대한 버텨줍시다.

 

효율적인 템 설명+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방어력과 쿨타임 감소때문에 AD 라이너 상대할때 필수적으로 가는템

란두인이나 가갑을 가도 되겠지만 스택을 쌓기 위해선 얼심보다 잘 어울리도 좋은템은 없다.

게다가 마나까지 뻥튀기 시켜주니 라인전에선 정말 올리면 고마운 템이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체력, 마법저항력, 체력재생, 쿨감 게다가 흡혈효과까지 20% 상승

AP라이너 상대할때 안가면 이상한 템이다. 너프를 먹었어도 여전히 좋은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말이 필요없는 탱템

한타때 란두인을 터트리는 순간 상대팀의 정적이 보일것이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정말 많이들 물어보는 삼위일체

제발 라인전에서 흥하면 가도록 하자

자신이 망해놓고 삼위일체 타는 순간 당신은 리폿의 각오를 해야할것이다.

 

Thornmail(가시 갑옷)

올AD 상대로 최고의 효율을 뽐내는템 다른설명은 사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포킹 조합이나 암살자, 순식간에 딜을 뿜는 조합이 있을경우 가도록 하자

보호막이 단단한 나서스를 한번 더 지켜줄것이다.

 

(얼어붙은 건틀릿)

룬과 특성에 쿨감이 없다면 맞춰주면 좋은템

슬로우 효과덕분에 좋다고 생각되는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모든 CC기와 한타때 포커싱이 나서스에게만 몰린다면 가도록 하자

가엔이 빠지면 밴시를 사는것으로 바꿔줌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나서스에겐 체력 뻥튀기용 궁이 있어서 그다지 가는편은 아니나

방템은 넉넉한것 같은데 체력이 부족하다 느껴지면 간다

BUT 하지만 갈일이 별로없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마지막에 부족한 방관때문에 갈일이 생길경우 막템으로 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아직 써본적이 별로없는데

좋은걸 느낀적이 없어서 거의 간적이 없는 템

 

(강철의 영약)

 나서스에게 정말 좋습니다.

강인함이 올라가고 슬로우 효과는 낮아지고

나서스에게 필요한 옵션들만 들어가 있는것 같은 그런 느낌의 영약

궁극기와 어우려져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며 심리적 압박도 줌

 

Ninja Tabi(닌자의 신발)

원딜러나 상대 라이너가 AD인데 상대하기 벅찰 경우 매우 좋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CC가 많거나 상대 라이너가 AP딜러일 경우 혹은 미드라이너가 AP임에도 잘컸을 경우 매우 좋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내가 잘컸을때 딜을 충분히 받아 낼 수있을때 가볼만한 신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이 정말 모자랄 경우 가는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속이 정말 빨라져요 근데 나서스에게 이속은 싸울때 필요 있으므로 갈일이 없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공속 필요없습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AP 나서스 아니면 갈일이 없습니다.

 

Muramana(무라마나) 나서스나

 

(굶주린 히드라 (근접)) 나서스

 

(스태틱의 단검) 나서스

 

등등의 특이한 나서스가 보입니다.

 

일반에서 즐겜용으로 해주세요

 

ㅅㅂㅅㄲㄷㅇ...

 

나서스 욕먹이지 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부메랑도 W 3타도 극혐인 새끼

부메랑 피하는거 능숙해져도 10번중에 한 3~4번 피함

3타는 피하다가보면 뒤로 빼게 되는데 스택안쌓이고 어느 순간보면 딸피 되서 집다녀오고

반복하다 보면 괴로워 죽는다

탑베인 같은 도동년 ㅡㅡ
티모
후 라인전 하나는 패왕같으니라고 갱콜이 답

위더 찍고 갱콜하자

두어번 따고 망령의 두건 뽑으면 파밍이 편해지니 참고 기달리되

역갱으로 ㅈ 망하는 경우가 생긴다.
리븐
이새낀 방법이 하나다.

1렙때 부터 딜교를 걸어올텐데 계속 거리 재면서 멀찌감치 있다가 리븐이 QQQ로 들어올텐데

Q 두방정돈 피할 거리를 유지하면서 있어야 한다

만약 Q 두방을 헛방으로 하고 리븐이 들어왔다면 마지막 Q 맞아주고

나서스가 평Q평 때리면 리븐이 살짝 겁먹는다. 그리고 라인 당기고 미니언 깍다가 갱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서로 피차서 못죽임

6렙 이후 갱 호응과 로밍 싸움
말파이트
극딜 말파 이외엔 쉽습니다.

6렙 이후 갱 호응과 로밍 싸움
노딜 노스트레스

다만 갱 호응력과 로밍력이 정말 좋은 아이

개인적으로 챔프 설명은

다음에 시간 있을때 적겠음

상세히 적지도 못해놔서

 

 

 

 

 

Garen(가렌)(데마시아충)

 

 

Gangplank(갱플랭크)(딱콩년)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슴)

 

 

Gnar(나르)(분노조절장애)

 

 

Nasus(나서스)(거울)

 

 

Nautilus(노틸러스)(심해속 선원)

 

 

Nunu(누누)(얼음고자)

 

 

 

Nidalee(니달리)(창녀)

 

 

Darius(다리우스)(광놈)

 

 

Ryze(라이즈)(마나중독자)

 

 

Rumble(럼블)(불쏘시게)

 

 

Renekton(레넥톤)(동생)

 

 

Leona(레오나)(태양 신봉자)

 

 

Rek'Sai(렉사이)(땅굴괴수)

 

 

Rengar(렝가)(애꾸 사자)

 

 

Lulu(룰루)(광년)

 

 

Lee Sin(리 신)(맹인)

 

 

Riven(리븐)(토끼녀)

 

 

Lissandra(리산드라)(얼음 마녀)

 

 

Maokai(마오카이)(천년 나무)

 

 

Malphite(말파이트)(화강암)

 

 

Mordekaiser(모데카이저)(망할새끼)

 

 

Dr. Mundo(문도 박사)(식칼러)

 

 

Vi(바이)(경찰관)

 

 

Vayne(베인)(미친년)

 

 

Volibear(볼리베어)(코카콜라 곰)

 

 

Vladimir(블라디미르)(흡혈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전자기장 로봇)

 

 

Poppy(뽀삐)(피리 부는 사나이)

 

 

Sion(사이온)(되살아난 괴물)

 

 

Sejuani(세주아니)(얼음 부족 족장)

 

 

Shen(쉔)(닌닌!)

.

 

Shyvana(쉬바나)(반인반용)

 

 

Xin Zhao(신 짜오)(창놈)

 

 

Singed(신지드)(미친 화학자)

 

 

Akali(아칼리)(여닌자)

 

 

Aatrox(아트록스)(광놈)

 

 

Alistar(알리스타)(미친소)

 

 

Yasuo(야스오)(에어본 성애자)

 

 

Elise(엘리스)(거미여왕)

 

 

Wukong(오공)(원숭이)

 

 

Olaf(올라프)(패드립 남)

 

 

Yorick(요릭)(장발남)

 

 

Warwick(워윅)(늑대인간)

 

 

Jayce(제이스)(망치남)

 

 

Cho'Gath(초가스)(저글링에서 울트라까지)

 

 

Kennen(케넨)(쥐새끼)

 

 

Kayle(케일)(궁셔틀)

 

Quinn(퀸)(새충)

 

Taric(타릭)(게이바)

 

Trundle(트런들)(혐오남)

 

Tryndamere(트린다미어)(불사성애자)

 

Teemo(티모)(어그로충)

 

Pantheon(판테온)(가면충)

 

Fiora(피오라)(미친년)

 

Hecarim(헤카림)(이속성애자)

 

 

 

장점

나서스는 잘 성장하면 완벽한 1:1 능력을 가지고 있다

룬과 특성을 잘 맞추면 라인전도 안정적으로 버티면서 할 수있다.

정글러의 도움을 받는다면 확실하고 강해지게 되어있을 수 밖에 없다.

W만 믿으면 상대 원딜러는 맥을 못추며 최고의 카운터 픽으로 꼽히게 된다.

 

중후반 이후의 타워철거도 스택이 잘쌓인 나서스에겐 식은 죽 먹기보다 쉽다.

타워에게 맞으면서도 철거가 가능하며 스택 쌓는 작업도 쿨감이 40%로 받쳐주면 파밍에 있어서 1 웨이브당

전부 Q로 먹을 수 있다.

 

15분에 250 스택 30분에 350~400 스택 40분에 1000 스택을 넘어가게 된다면

1:1은 이미 딜교환이 성립 되지 않은지 오래일 것이다.

Q에서 나오는 피흡량으로 지속싸움이 되면서 좀비같은 모습을 보일것이다.

아이템을 통한 방어령 마법저향력때문에 퓨어탱 모습을 보이며

한타 기여도 또한 매우 높다.

 

쇠약은 원딜러에겐 지옥같은 경험을 보여주며 E스킬은 방어력을 깎아버려 무서운 존재가 되어있을 것이다.

 

명심할건 스플릿 하면서

텔 합류는 무조건 하고

텔 없으면 팀원과

함께 있어야 한다는 것

 


 

단점

라인전이나 한타나 항상 기억해야 하지만 돌진기, 접근기가 없다.

성공적으로 농사를 잘 짓고 합류를 하더라도 돌진기 접근기가 없어 CC에 묶이기 시작하면 죽는다.

아군이 전부 못크면 나서스 혼자서는 역관광 하는 상황이 나오지는 않는다.

"버틸수가 없다!"

스탯 500~700 쌓고도 cc에 묶여 상대 원딜 한번 못치고 죽는 경우도 생긴다.

(브라움 쓰레쉬 개새끼들)

 

그리고 라인전 단계에서 주도권을 그 누구에게도 뺴앗긴다는 사실이 또 하나의 단점이다.

나서스가 라인전을 항상 당겨서 프리징하고 CS 수급을 해야하는 이유.

라인 미는 모습을 보면 돌진기 회피기 접근기도 없는데 갱 오면 저승사자의 모습이 보일 것. 자살행위다.

 

마지막으로 팀원들이 좋아하지 않는다.

초식캐릭에다가 왕귀형 챔프라서 좋아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

티모만큼이나 팀원에게 인기없는 챔피언.

잘해도 본전인 챔피언 중 하나이다.

진짜 잘해도 탑신병자 소리 듣고 탑에 CS랑 살림차렸냐 농사하면서 막걸리 마시냐는둥의 소리 듣는다.

 


 

나서스의 역사

시즌3 때 방템의 너프로 인해 나서스가 고인이 되는 줄 알았으나 생각보다 더 좋아졌었다.

라인 프리징은 어려워 졌지만 거꾸로 상대방의 라인 프리징은 풀기 쉬워졌다.

그당시 AD 암살자들이 많아지면서 굳이 나서스가 원딜을 물지 않아도 되는 일이 시작되었다.

하지만 시즌4 때 모션이 거지같이 바뀌면서 평타 및 Q모션이 정말 쓰레기 처럼 바뀌었다.

게다가 낮아진 흡혈량 너프는 라인 유지력에 막대한 피해를 주었다.

게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W의 공격 감소가 절반으로 너프 먹으면서 나서스 관짝이 열렸었다.

쇠약 하나로 모든 상대방의 돌진기를 버텼었는데 절반이라니! 절반이라니!

탑으로 오는 신짜오 트린 피오라 잭스 등... 못버티는 시절 시작이였다.

그 후 한번더 라이엇은 나서스를 관짝에 넣었다.

W 사거리 100 너프 궁 너프

그 이후 흡혈룬 너프

그 이후 란두인 너프

 

후 세드 시즌 5 에는 뭔가 버프 소식좀 들려올려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