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82.6% (19표)
0% (0표)
17.4% (4표)
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4
5
21
19/23
팀원들을 불사신으로 만드는 주유소라카 공략

- 코쟁이킴(2015-09-13, 조회수: 136115)




  2015. 06. 01. 가독성 수정

 급하신 분들은 초록 글씨만 보시면 됩니다.

  2010. 06. 18. 서포터 상대법 추가


  2015. 07. 04. 스펠 및 아이템 코멘트 추가


  2015. 07. 25. 정확하게 힐 넣는 팁 수정


  2015. 08. 14. 지크의 선지자 추가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ogFg4








 안녕하세요.


 소라카 리메이크 된 이후로 너무 마음에 들어서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젠 모스트1이 되어버렸네요.


 소라카 하는 유저도 많이 없고 원딜러가 소라카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알리고 싶어서 올립니다.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아래는 이 공략과 다르거나 제가 한 번씩 활용하는 플레이스타일의 공략입니다.

 다른 스타일의 소라카를 알고싶으신 분들 참고하세요.


 플라스크시작 체젠소라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196

 워모그 소라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42

 돈룬 소라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7359

 http://www.op.gg/summoner/userName=%EB%A6%AC%EA%B8%B0%EB%A6%AD

 주문력 소라카...는 딱히 고를게 없네요 어디서 봤는지.. ㅜ

 


 워모그 소라카 빼고는 저도 상황 따라서 활용합니다.





 

 

 2015. 05. 28. ~ 06. 03. (5주차) 기준 다이아티어 서폿 승률 2위


 


 2015. 07. 23. ~ 07. 29. (4주차) 기준 다이아티어 서폿 승률 3위




 주요 키워드 : 이속룬  쿨감 20% 포지션 Heal(회복)Flash(점멸)(지휘관의 깃발)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9
  • 쿨감소 -0.83%
    x9
  • 이동 속도 +1.5%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재생
    +17.82
  • 쿨감소
    -9.97%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9,065 IP






 왕룬 이속으로 로밍강화 룬

 

 표식 : 방어

 

 인장 : 성장체력재생

 

 문양 : 쿨감

 

 정수 : 쿨감1 이속2



 

 봇에서 파밍만 하다가 위에서 다 터져서 게임을 지는 경우가 많아 답답하셨죠?


 그렇다면 이속룬으로 초반부터 힐로밍!!


 정글러 갱 한번 더 가게 만들고 라이너 솔킬 따이지 않게 하는게 목적입니다.


 가만 놔두면 다들 솔킬따이고 그러잖아요? 나만 그래? 특히 탑




 OP.GG 기준 소라카 장인 랭킹 상위권에 계신 Rose soraka 님의 룬을 참고 하였으며 

 현재 이 룬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속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거나 초보자이신 경우에는

 왕룬 이속 2개 대신 고정 체젠 2개 박아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한 줄 요약 : 특성에서 10%쿨감을 찍어서 1렙 쿨감 20%를 맞추고 


 체력 재생, 이속, 돈을 챙기자!



 


 네, 소라카하면 3단힐 4단힐 많이 들어보셨죠?
 우리팀의 체력관리는 내가 다 할거기 때문에 Heal(회복)Flash(점멸)
 원딜에게 Cleanse(정화)barrier(방어막)Exhaust(탈진)Ignite(점화) 등 Heal(회복)이외에 다른 스펠을 들 수 있게 해준다는게 

 생각보다 되게 좋습니다. 



 특히 Cleanse(정화) 는 상대 서폿의 Ignite(점화)나 Exhaust(탈진) 을 상쇄 시킬 수 있으므로 굉장히 좋습니다.

 이를 잘 활용할줄 아는 원딜이라면 듀오를 신청하시구요.

 강등당하세요



 15. 06. 06. 추가
 
 Heal(회복) 이외에 Exhaust(탈진)Ignite(점화) 를 드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좋은 선택지로 사용 해주세요.

 Master Yi(마스터 이)Irelia(이렐리아)Hecarim(헤카림)Tryndamere(트린다미어)Talon(탈론) 무조건 Exhaust(탈진) 드세요

 Pantheon(판테온)Yasuo(야스오)Xin Zhao(신 짜오)Rengar(렝가)Zed(제드) Exhaust(탈진) 드는게 웬만하면 좋습니다.

 Diana(다이애나)Vladimir(블라디미르)Ekko(에코)Nidalee(니달리)Riven(리븐) Exhaust(탈진)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15. 07. 04 추가

 Exhaust(탈진)Heal(회복) 두가지의 사용 빈도가 거의 50:50으로 바뀌었습니다.
 무조건 Heal(회복) 들거나 무조건 Exhaust(탈진) 들기보다는 상대를 보고 잘 선택해주세요

 Heal(회복) : 초중반 소규모 교전 및 라인전에서 좋은 스펠
 Exhaust(탈진) : 중후반 한타에서 원딜 지키기 좋은 스펠 




 한 줄 요약 : Heal(회복)Flash(점멸) or Exhaust(탈진)Flash(점멸)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선마 (힐량 증가, Starcall(별부름) 회복량 증가)

 Equinox(별의 균형) 후마 (쿨타임 감소, 딜량 증가)

 Starcall(별부름) 막마 (딜량 증가)

 

스킬 콤보

 소라카 스킬 콤보요? 

 

 우리원딜이 영혼의 맞다이를 친다.


 나는 도망을 친다.


  (사이사이에 평타) 

  깔아서 무빙강제 후 

  슬로우 맞추고  






 사실 이런 콤보보다 맵리딩으로 우리팀 상황을 주시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미드라이너나 정글러가 체력이 없어 위험한 상황이라면 초반 라인전 단계일지라도 

 봇라인 상황을 보고 가서  을 주세요 

 초반에  한 두번이 정글러와 미드라이너 입장에선 굉장히 큽니다

 탑라이너는 6렙 이후 Wish(기원)로 지원해주세요 


 상대 봇듀오 킬따거나 집 보냈을 때 원딜보다 먼저 귀환 후 


 똥신+이속룬 or 기동신 으로 탑라이너 귀환타이밍 잡아 주는 것은 

 

 상황봐서 해주셔도 되지만


 무리한 탑로밍은 최대한 자제해주세요 원딜 탈주각입니다

 아 마지막으로 우리 팀이 Ignite(점화) 걸렸을 때 Wish(기원) 치유감소효과 해제하고  해주세요

 

스킬 활용 팁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70/110/150/190/230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중앙에 서 있는 적들은 150%의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30/35/40/45/5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970

 

 라인전에서는 체력이 부족할 때 한 두번씩만 써주시고 


 한타 때는 적 챔프가 최대한 많이 맞게끔 던져주시면 됩니다.

 부쉬에 들어가기전에 Starcall(별부름) 를 먼저 날려서 시야확보 가능합니다.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4/3.5/3/2.5/2초
기본 지속 효과: 별부름에 맞은 적 챔피언 하나당 소라카의 체력이 20/30/40/50/60 ~40/60/80/100/120(+0.4~0.8AP)만큼 치유됩니다. 치유량은 소라카의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늘어납니다

사용 시: 대상 아군의 체력을 120/150/180/210/240(+0.6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소라카의 존재 이유 입니다.


 체력을 주는 것도 체력을 얻는 것도 이 스킬에 달려있기 때문에 선마합니다.


 소라카를 플레이 하지 않는 사람들은 잘 모를 수도 있는데 

 Starcall(별부름)를 맞춰서 얻는 체력량이  스킬에 달려있어요.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침묵입니다 즉발 광역 침묵 (캐스팅시간이 약간 있긴 해요)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고 마나 소모가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써주셔야 하고


 라인전에선 주로 갱을 당할 때나 우리 원딜이 적 서포터에게 물렸을 때 쓰게 되는데


 속박 효과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상대편이 스틸을 못하게 하거나 우리가 스틸하려 할 때 까는 것도 괜찮습니다.

 Smite(강타)를 쓰기 거의 직전에 Equinox(별의 균형) 을 깔면 적 정글러가 넘어왔다가 

 침묵 때문에 Smite(강타)도 못쓰고 Flash(점멸)도 못쓰고 죽는 경우가 있고

 우리팀 정글러가 넘어가려할 때 적 정글러에게 Equinox(별의 균형) 를 걸면 Smite(강타)를 못씁니다.


 침묵위에서도 강타가 써짐을 확인하였습니다. 잘못된 정보 정말 죄송합니다. 


 한타 때 무조건 많이 맞추겠다기 보다 우리 원딜의 프리딜을 돕는 데 쓰거나 진형붕괴를 목적으로 해주세요.


 그 위치에서 딜을 할 수 없다는 것에서 상대팀은 포지셔닝에 어려움을 느낄 위치에 까는게 최고입니다.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5/13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키고 이전에 적용됐던 모든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제거합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네 궁극기 Wish(기원) 입니다.


 궁극기를 잘 사용하지 못하면 욕을 먹기 쉬운데


 맵리딩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Wish(기원) 의 효과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Salvation(구원) 의 표식인 십자가 모양을 보고 

 Wish(기원) 를 써주세요.





 십자가 모양이 뜨는것을 보고 바로 Wish(기원) 를 써주시는것도 좋지만 

 아슬아슬하게 Wish(기원) 를 써주는게 가능하다면 더 좋습니다. 

 

 같은 힐량이라도 상대 챔프입장에선 딜계산을 하고 잡았다! 하고 뒤돌때

 Wish(기원) 이 들어와서 당황하거든요.

 Ignite(점화) 가 걸렸을 경우엔 십자가 모양이 뜨자마자 바로 Wish(기원) 써주세요 


 치유감소효과 없애줘서 물약의 회복력이라도 제대로 받게 해줘야합니다.


 

 




 추가적으로는


 Starcall(별부름) 와 Equinox(별의 균형) 는 마나소모가 극심하니 라인전 단계에서는 남발하지 말고 

 딜교를 잘못해서 체력이 어느정도 떨어졌더라도 Starcall(별부름)로 인한 체력 회복 보다는 


 고대주화+체젠룬+물약을 믿으세요

 위험하지 않은 위치에서 상대 원딜이 막타 칠 때 맞춰서 Starcall(별부름) 해주시면 


 적중률이 높아지니 이럴 때만 한 번씩 써주세요.






 마지막으로 원딜이 물렸을 때에는 체력이 얼마 안까졌더라도 

 바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써서 쿨을 빨리 돌리는게 중요합니다.

 반쪽짜리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라도 일단 채워넣고 쿨을 돌려야 원딜이 버틸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건 원딜이 죽지 않는 것이고 

 이를 위해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쿨을 아주 빡빡하게 돌리는 겁니다. 

 위험하다 싶으면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스킬 사이에 Heal(회복) 도 과감하게 써주세요 


 일단 살려야 심폐소생술을 해줄 수 있잖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의 핵심,최종 아이템과 아이템 빌드는 필수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고대 주화) 의 고유지속효과 - 나눠받기 로 미니언 한마리가 죽을 때 마다 


 5의 체력을 얻어 라인 유지력이 좋습니다.


 (주문도둑의 검) 돈 수급력과 견제력이 좋습니다만 


 제 소라카 공략은 주문력 견제 소라카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첫템은 (고대 주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로 시작합니다.



 



 첫귀환에 

 

 1000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신 +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와1 + Sight Ward(투명 와드) 와드2 +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물약

 

 800 + @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똥신 +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와1 + Sight Ward(투명 와드) 와드2 +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물약

 

 500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똥신 +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와1 + Sight Ward(투명 와드) 와드1 +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물약

 


 팀 전체적으로 지고 있거나 무난한 상황이라면 이렇게 사주시고 

 많이 앞서고 있는 상황이라면 Sight Ward(투명 와드) 와드1 정도밖에 못사더라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신을 빠르게 완성시켜서 스노우볼을 굴려주세요.




 

 우선순위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Sight Ward(투명 와드)  Mana Potion(마나 물약)  

 


 두번째 귀환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신을 사시고 그 다음 (시야석) 시야석까지 갑니다.

 상황에 따라서 (시야석) 시야석을 먼저 갈 수도 있어요. 

 (고대 주화) 고대주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신 (시야석) 시야석까지 뽑으면 보통 용한타가 일어날텐데 


 여기서부터 템트리가 갈립니다.

 

 

 상대에 광역 AP가 있다 or 2AP이상이다 or 상대 AP가 잘컸다 ->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 

 상대에 평타딜러 암살자(마이 트린 이렐)가 있다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지크의 선지자

 우리팀에 이니시가 부족하거나 원딜이 도주기가 필요할 때 ->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승천의 부적

 상대 CC가 많거나 우리 원딜만 지키면 이긴다 -> (미카엘의 도가니) 미카엘의 도가니 

 상대방이 나만 문다 ->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쉬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워모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딴거 다 필요없고 우리가 아주 유리하다 ->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메자이



 기타등등..... 다 설명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위에 설명한 것들 중 여러가지가 겹치거나 무난하다면 1순위는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군단의 방패입니다.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체력 주문력 마저오오라 쿨감 체력재생 돈수급 까지 


 소라카에게 필요한 모든게 다 들어가 있으므로


 올AD가 아닌이상 무난하게 이거 올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런데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을 올리고  (지휘관의 깃발) 올리게 되면 나오기 전에 


 게임 끝날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고대 주화) 상태에서 바로 (지휘관의 깃발) 로 올려주세요.







 사실 아이템에 대해서 이 말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라"

 

 지겹도록 들으셨겠지만 특히 소라카에겐 이게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다른 챔프들과는 다르게 체력을 높여주는 아이템은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의 비용을 늘려버리고


 체력 재생쿨감, 주문력이 필요하면서도 쉽게 죽어버리면 안되기 때문에


 아이템 선택을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해야합니다.


 아래는 제가 플레이하면서 간 아이템들입니다.


  


 방금 한 게임 순서대로 세 판을 했는데 셋 다 템트리가 갈렸더라구요 





 제일 위 판에선 상대에 Azir(아지르)광역 AP 가 있고 Azir(아지르)Fizz(피즈) AP 딜러가 둘이지만 


 둘 다 좀 말렸으므로 개인적인 방템이자 라인관리에 도움을 주는 내가 좋아하는 

 (즈롯 차원문) 즈롯차원문을 먼저 올리고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군단의 방패를 가는 중에 게임이 끝났고


 (사실 군단부터 가야했죠.. ㅋㅋ)



 중간 판에선 상대편에 CC기 Terrify(공포)Pyromania(방화광)Charm(매혹)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가 많고 무는 챔프들이 많은데 

 Exhaust(탈진)탈진이 꼭 필요하다 생각해 제가 Exhaust(탈진)탈진을 들고 원딜이 Heal(회복)힐을 들었으므로

 (원딜이 Cleanse(정화)정화를 들지 않았으므로 어차피 쓰지도 못할거)

 빠르게 (미카엘의 도가니) 미카엘의 도가니를 올리던 중 게임이 끝났습니다.

 제일 아래 판에선 상대편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의 CC기를 Sivir(시비르) 시비르가 주문보호막으로 


 한번 흡수할 수 있고 우리편 탑미드정글이 더 잘커서 시비르프리딜각이 나오고 

 딜만 제대로 하면 이긴다고 생각해 (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를 갔습니다.


 사실 그냥 실험삼아 가봤습니다



 이외에도 플레이한 기록을 살펴보면


 

 무난하게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을 먼저 올리기도 하고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메자이를 가서 빠르게 끝내버리기도 하고




 

 Zeke's Herald(지크의 전령)지크의 전령을 올리기도 하고




 

 Heal(회복)Exhaust(탈진)힐탈진 들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쉬의 장막을 올리기도 하고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승천의 부적을 올리거나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와칸이 없어서 

 그냥 (고대 주화) 고대주화까지 팔아버리고 올 방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Chain Vest(쇠사슬 조끼) 을 둘러버리기도 합니다.


 제가 저렇게 간게 저 상황에서 최고의 템트리는 아닐 수 있지만 


 상황에 맞게 항상 생각하고 아이템을 사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걸 꼭 기억해 주세요.




 15. 06. 06. 추가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불타는 향로)의 변경이 있었는데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같은 경우 유틸특성 변경과 함께 쿨타임 32초로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불타는 향로) 의 경우 평타딜 위주의 원딜러라면 가줄만 합니다만 효과가 크게 체감 되진 않습니다.


 더 사용 해보고 자세한 데이터가 나오거나 확신이 생기면 다시 수정 할게요.

 이젠 (지휘관의 깃발) 과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중에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15. 07. 04. 추가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는 지휘관의 깃발을 올린 후 가거나 선템으로 올리기도 할 정도로 패치 이전보다 자주 쓰고

 (불타는 향로) 는 한정적인 상황에서만 갑니다. 2원딜 체제 라던지 올AD 라던지

 결론만 말하자면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는 괜찮아져서 자주 갈만하고 (불타는 향로) 는 자주 갈만한 템은 아닙니다. 





 15. 08. 14. 추가


 상대가 1AP이고 광역 AP가 아니다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지크의 선지자

 상대가 2AP이거나 광역 AP가 있다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가 개편된 현재 굳이 (지휘관의 깃발) 을 가야할 상황이 아니라면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를 올려줍시다





 한 줄 요약 :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 or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지크의 선지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소라카로선 마이를 막을 방법이 없어요.

마이가 나왔다면 마이가 킬을 먹지 못하도록

라인전 단계부터 힐로밍이나 백업을 많이 가줍시다ㅜㅜ
트린다미어
얘도 소라카로 막을 방법이 없어요.

얼심 올리고 지크 올리고 해도 죽어요.

우리 원딜이 잘크고 트린이 망했을때 아니면 힘듭니다ㅜㅜ
레오나
점화 레오나는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하드 카운터입니다.

원딜이 딜교를 하고 소라카가 힐을 해주면서 라인전 이득을 가져가는데

레오나에게 칼꽂히면 한 번 버티는게 힘듭니다.

상대가 레오나일땐 라인을 당겨서 파밍위주로 하자고 원딜에게 미리 말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워윅
워윅이 궁을 쓴다 -> 소라카가 E를 깐다 -> 뚜벅이 지속딜 -> 힐

궁을 바로 끊어주는것이 중요하고 직접 물리지 않게 포지션을 잘 잡아주세요.
리산드라
리산이 E를 쓴다 -> 소라카가 E를 깐다 -> 리둥지둥;;

리산드라가 들어오기 전까지 침묵을 아껴주시는게 포인트
말자하
워윅과 같은 맥락입니다.

궁극기를 소라카 침묵으로 캔슬 시켜주세요

 어려운 챔피언 : 평타딜러 암살자, 광역 AP

 쉬운 챔피언 : 스킬딜 암살자, 궁극기 의존도가 높고 채널링 궁극기를 가진 챔피언(??)

 요약하면 이정도가 되겠네요

 자세한 건 밑에서 따로 챔피언 별로 설명해드릴게요.

 


 



 추가 공략 목차


 


 원하는 것만 보고 싶을 때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로 다시 돌아오고 싶을 땐 스크롤 내릴때마다 따라오는 바로가기 목차의 추가 공략을 눌러주세요 




 초중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정확하게 힐 넣는 팁

 원딜과의 시너지

 라인전 상대 서포터

 결과창에서

 마치며

 




 

초반 운영법

 일단 정글몹을 리쉬할 때


 소라카가 평타 세대 때리고 나면 두꺼비나 골렘이 세번째 공격을 할 타이밍인데

 세번째 공격 맞는거 보고 정글러한테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을 넣으면 풀피가 되기 때문에


 정글보고 물약을 빨지 말라고 하고 리쉬를 해줍시다.


 리쉬 끝날때 정글러 거의 풀피에요.


 그리고 리쉬는 세대 까지만 해주세요 네대 때리면 소라카 공속이 느려서


 보통 원딜 스킬 + 평타4 다음에 들어가므로 막타를 치게 될 가능성이 높고


 라인에 상대보다 늦게 도착 할 수 있습니다.


 딱 세대 + 힐 까지만 해주세요.





 그러고 라인에 도착하면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선2렙을 찍는다.



 미니언 평짤 넣고 적 원딜러 평짤 넣어서 적 미니언 딜로스 만들고 


 우리 근접 미니언에 힐주고... 바쁩니다.


 근데 소라카로서는 선2렙을 찍어도 딱히 이득보기 힘드므로 잘 쓰지 않고


 선2렙을 찍기도 힘듭니다.




 두번째, 선2렙을 일부러 준다.



 우리 봇듀오 조합이 상대보다 안좋을 때 


 그냥 확 당겨서 우리 정글러 2렙갱 or 갱을 기다리고 상대 갱킹 면역


 우리 정글러가 2렙갱을 온다고 했을 때 당기는건 좋지만


 미니언 클리어는 어느 정도 해주어야 수월합니다.




 세번째, 선2렙을 안 찍으려는 척 하면서 동시에 찍는다.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인데요 첫번째 라인을 상대보다 약간 늦게 클리어 하면


 라인이 당겨집니다. 그렇게 두번째 라인이 오면 힐주고 평짤넣고 견제하고 해서


 거의 동시에 2렙을 찍어서 상대가 선2렙인줄 알고 들어오게끔 유도해놓고


 그걸 맞받아치면 됩니다. 소라카가 맞딜에 약해서 같은 2렙이라도 딜교를 지지만


 타워까지 거리가 짧고 같은 2렙이라 죽진 않아요. 


 이때, 소라카가 아닌 원딜이 물려야 하고 

 상대가 스펠을 쓰거나 위험하다면 과감하게 Heal(회복) 힐을 쓰면서 무조건 살립시다.


 그 이후로 소라카의 미친 라인유지력으로 한 두 웨이브 지나면 풀피 되어잇고


 상대는 물약없이 딜교를 해야 하다보니 조금씩 체력유지가 안되서 디나이 당합니다.


 이러면 소라카로 봇 라인전 이긴겁니다.


 


 아 한가지 방법이 더 있네요


 

 네번째, 상대 서폿이 안보이면 봇 미아핑 찍고 미드, 정글러에게 백업간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상대 서폿이 안보인다는건 튕겼거나 


 적 정글러와 함께 카정 or 미드 갱킹을 가는 경우이므로


 빠르게 백업을 가줘야 합니다.


 이거 빠르게 대처 못하면 정글러 망하고 봇 뭐하냐 미드 뭐하냐 정치 시작 되면서


 팀 분위기 험악해지고 멘탈 터집니다.


 빠르게 대처합시다. 블리츠 개갞끼




 


 


 아무튼 그렇게 2렙구간이 지나면



 원딜에게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정글러에게 가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미드에 가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돌아다니면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탐지용 렌즈 (장신구))


 봇라인 상황에 따라 최~~~~대한 많이 돌아다니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맵리딩을 하면서 적 정글러 위치 와드 위치 다 핑 찍어주고

 

 초반 와드가 없다면 경험치 먹는 사거리 내에서 인간 와드가 되어주기도 하고


 미드로 올라가는척 하다가 봇아랫부쉬에 숨어서 없는 척 하기도 하고


 숨어있다가 몰래 집갔다 오기도 하고


 미드를 가는 척하고 숨어서 상대서폿이 미드로 백업을 가게도 만들고


 갱을 부르고 같이 숨어서 우리 원딜 잡아먹으려 할때 역갱도 하고


 (여기서 요지는 낚시 플레이를 계속 시도 하라 입니다. 의도를 들키지 마세요)

 정글러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주고 미드라이너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주고 그냥 아주 미친년 마냥 돌아다니면서

 체력이 필요한 아군에게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을 해주세요.







 봇라인에만 있으면서 딜교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건 체력 재생룬에 대한 모독입니다.

 체력이 없는 아군에게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을 지속적으로 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봇라인이 어느정도 당겨져있고 타워다이브를 당할 상황이 아니라면 


 상대 정글러 위치를 예측하면서 교전이 일어날만한 곳에 미리 백업가주고


 미드정글은 우리팀이 유리한데 봇은 반반이고 탑은 힘들다면


 봇라인전 귀환하고 복귀할 때 탑을 들렀다 복귀하거나

 봇라인에 계속 붙어있으면서 빠르게 6렙을 찍어 Wish(기원) 으로 탑라인에 지원을 해주세요.


 특히 봇이 6렙을 찍는 타이밍에 소규모 교전이 잘 일어나기 때문에

 6렙을 찍자마자 Wish(기원) 써야할 때 "아 방금 막 6렙 찍었어요 ㅈㅅㅈㅅ" 하지말고 


 경험치바와 다른 라인상황을 6렙 찍기전에 미리 보고있다가 놓치지말고 써줍시다.





 봇라인전이 힘들어서 도저히 돌아다니기가 힘들다면

 상대 원딜러가 CS먹을 때 미니언에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을 해서 CS먹는 것을 방해해주면


 전쳇으로 욕날라 옵니다ㅎㅎ 특히 대포미니언을 잘 주시해주세요.


 (이거 잘하면 CS 5~15개 정도 놓치게 할 수 있어요)

 하지만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CS견제를 너무 많이 하면 체력관리가 안되거나 라인을 밀게되어 

 갱에 취약해지니 밀어도 상관 없을 때 아니면 대포미니언만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해줍시다.




 한 줄 요약 : 봇라인전뿐만이 아닌 전체를 보고 미친듯이 돌아다녀라




중반 운영법

 

 보통 서포터들이 하는 기본적인 역할에 충실하라.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절대 짤리면 안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제일 중요한게 포지션입니다.

 물려서 죽지도 않으면서 팀원들에게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을 주고 지속 한타로 이어나갈 수 있게


 하는 게 소라카의 목표


 한타 지속력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원딜러와 소라카가 오래 살아 남을 수록


 한타를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우리팀 이니시에이터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주려다 휩쓸려서 죽지말고 

 앞라인 챔프들의 도주기와 스펠 등을 믿고 Salvation(구원) 떴을 때 Wish(기원) 정도만 지원 해주고


 원딜 옆을 지켜줍시다. 





 상대 주요 딜러 or 원딜 무는 브루저에게 Equinox(별의 균형) 을 선사하고

 원딜옆에서 포지셔닝하면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사이사이에 Starcall(별부름) 적챔피언 많은곳에 최대한 쿨마다 날려주시면 됩니다.

 원딜이 Flash(점멸) 까지 쓰면서 들어가면 같이 Flash(점멸) 쓰면서까지 호응해주고

 죽기 직전까지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넣고 원딜은 확실히 살렸고 


 이젠 내가 어그로 끌릴거 같을 때 빼주시면 됩니다.


 상대편 어그로가 어디에 끌려있는지를 항상 주시하고 넓게 봐주세요.


 그리고 원딜 무는척 하다가 소라카부터 무는 브루저들이 있는데 방템 올려주고


 물리더라도 무리해서 물어야 물리게끔 포지셔닝 하면 소라카가 먼저 죽고 시작해도


 브루저도 같이 먼저 죽으면서 한타 이길 수 있으니 


 죽지 않는 것만 생각해서 KDA관리 하지 마시고


 죽더라도 어떻게 죽어야 도움이 될지를 생각하면서 해주세요.


 죽는게 무조건 나쁜건 아닙니다.


 


 한 줄 요약 : 포지션 








정확하게 힐 넣는 팁
 15. 07. 25. 수정

 내가 힐을 주려는 챔피언이 미니언이나 다른 챔피언과 겹쳐있어 힐을 정확히 주기 힘들 때 

 단축키로 간편하게 힐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인터페이스 변경으로 탭을 눌렀을 때 마우스 드래그&드롭으로 챔피언들의 순서를 조정할 수 있는데




 이렇게 끌어서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폿 순으로 순서를 맞춰줍니다.




 이렿게 변경시킨 후 
 
 esc를 누르고 단축키 - 카메라 제어에 들어가서

 팀원들의 포지션에 따라서 따로 설정하여 힐을 줍니다.

 탑 F1
 미드 F2 
 정글 F3
 원딜 G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W + G를 누르면 원딜에게 힐이 들어가게 됩니다.

 설정하는 키는 자신이 원하는 키로 다르게 설정하셔도 됩니다.

 이 방법은 W를 눌러 힐을 주겠다는 명령을 넣고 F1, F2, F3, G 를 눌러서 대상을 지정하는 거라서

 W키가 스마트키가 아니어야 합니다.

 




 W + F2를 눌렀을 때


 




 이방법을 이용할 때 맵리딩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탑 라인전을 보고싶으면 F1, 미드 라인전을 보고싶으면 F2 이런식으로 
 
 이렇게 단축키를 사용할 때 문제점은 

 W + 챔피언 선택 키 를 누를 때 마다 그 챔피언의 위치로 화면을 돌려 버리는 것인데요.

 이게 예전에는 화면이 안돌아갔었는데 5.10? 5.11? 패치쯤부터 이렇게 화면이 돌아갑니다.

 문의는 넣어 놓았는데 아직 해결이 안되네요ㅜ

 저는 W + 챔피언 선택 키 + 스페이스 바 이렇게 해서 돌아간 화면을 다시 돌려줍니다.

 따다닥 하고 눌러주는거죠 이게 만약 불편하다면

 


 단축키 - 스킬과 소환사 주문 - 챔피언만 조준 키를 이용하여 힐을 해줍시다.

 기본 설정은 `이고 저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스킬을 쓰면 챔피언에게만 적용이 됩니다. 





원딜과의 시너지
 15. 07. 04. 추가


 우리 원딜과 라인전 시너지를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원딜이 혼자서 딜교를 해야하고 상대 서폿의 로밍 및 폭딜에 약한소라카 입장에선

 원딜이 1:1 맞다이 능력이 강하거나 혼자서 딜교 및 cs파밍이 가능하면 좋고

 도주기가 없거나 사거리가 짧아 물리기 쉽거나 너무 물몸이면 안좋습니다.

 


 함께 할 때 좋은 원딜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 패시브 True Gift(진정한 용기) 로 인한 방어력 증가로 힐의 효율이 증가 되고 1:1 맞다이에서 강력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 1:1 맞다이에서 강력 및 Blood Rush(광기의 피) 로 인한 일방적 딜교
 Vayne(베인) 베인 : 일정 타이밍 이후 1:1 맞다이 강력, 딜교에 마나 소모 적고 
  서포터의 힐 능력이 필요한 원딜이라 베인 원딜에 소라카 서폿은 괜찮은 픽 
  선고 -> 침묵 -> 속박 으로 cc연계도 좋고 Tumble(구르기) 의 cc 면역도 좋은 편
 Sivir(시비르) 시비르 : 혼자서 라인관리 수월, 물렸을 때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스킬로 원콤이 잘 나지 않음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 우월한 사거리로 혼자서 딜교 및 안정된 포지션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 소라카의 힐 + 여눈의 마나 로 라인 유지력 최상, 도주기 甲,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를 통한 파밍이 용이함
 Urgot(우르곳) 우르곳 : 소라카의 힐 + 여눈의 마나 로 라인 유지력 최상,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의 탄탄함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쓸 때 원래 우르곳 자리에 바로 Equinox(별의 균형) 깔아서 속박 연계 -> 확정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 로 추노






 시너지를 기대하기 힘든 원딜

 Jinx(징크스) 징크스 : 라인전만 무난하게 끝내면 좋은 징크스 입장에서
  라인유지력을 높여주는 소라카는 나쁘지 않은 픽
 Miss Fortune(미스 포츈) 미스포츈 : 맞다이 강력, Bullet Time(쌍권총 난사) 에 Equinox(별의 균형) 연계
 Ashe(애쉬) 애쉬 : 맞다이 센 편,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또는 Frost Shot(서리 화살) 에 Equinox(별의 균형) 연계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 맞다이 센 편, Rocket Jump(로켓 점프) 에 Equinox(별의 균형) 연계
 Lucian(루시안) 루시안 : 라인전 강캐로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는게 좀 필요한데 소라카로 강력하게 압박하기가 힘듬
 Varus(바루스) 바루스 : 하드cc가 있는 서폿과 함께 할 때 더욱 빛이 나는 원딜이라 
  소라카와는 별로 좋지 않고 도주기의 부재가 아쉬움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에 Equinox(별의 균형) 연계 정도는 가능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 Sentinel(감시하는 혼) 패시브 활용이 힘들고 Fate's Call(운명의 부름) 의 활용도 애매해서 좋지 않음
 Kog'Maw(코그모) 코그모 : 노코멘트
 Corki(코르키) 코르키 : 노코멘트



 코그모와 코르키는 그냥 진짜 각자 자기 할거 하면 되고
 Quinn(퀸)Twitch(트위치) 이 두챔프는 같이 봇라인전을 서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ㅜ








라인전 상대 서포터

 소라카는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과 체젠으로 라인 유지력이 좋고 원딜에게 딜교를 맡기는 챔프이므로


 상대 서폿의 CC와 폭딜에 약하고 짤짤이에 강합니다.


 이를 기본으로 라인전 서포터 상대법을 알아볼게요.


 가나다 순이며 CTRL + F 로 원하는 챔프를 찾아보세요.

 내가 원하는 챔프 상대법이 없다면 댓글


 

 한 줄 요약 : 상대 CC 스킬에 당하지 않도록 사거리 계산과 무빙을 잘하고 

               상대 딜교를 Equinox(별의 균형) 스킬로 방해하자.



 


 Nami(나미) 나미 ★★☆☆☆ (쉬움)


 

 Ebb and Flow(밀물 썰물) 보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가 좋기 때문에 무난히 라인전 하면 됩니다.

 Aqua Prison(물의 감옥) 만 조심하면 무난하게 말려 죽일 수 있어요.


 한타페이즈에서도 소라카가 꿀리지 않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 (보통)

 

 무난합니다. 

 Dredge Line(닻줄 견인) 를 맞지 않는 사거리 내에서 무빙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갱호응 하려고 앞으로 나올 때 도망치다가 각 좁혀져서 맞겠다 싶으면 Equinox(별의 균형) 로 회피해주세요.

 무리하게 평타 견제 하지 말고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 로만 한번씩 견제



 


 6렙 이후 선 Depth Charge(폭뢰) 에 Dredge Line(닻줄 견인)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Riptide(역조) 콤보는 한 방에 갈 수 있으니 맞더라도 원딜이 맞아야 합니다.

 선 Depth Charge(폭뢰) 이후 노틸이 Dredge Line(닻줄 견인) 쓸거같은 자리에 Equinox(별의 균형)를 깔도록 노력하세요.


 만약 노틸이 로밍 위주로 푸려고 한다면 기동력의 장화를 빠르게 올리고


 라인에서 떠나지 않는다면 소라카도 라인에 붙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Lux(럭스) 럭스 ★★★☆☆ (보통)


 초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짤짤이와 6렙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콤보로 폭딜이 강력한 럭스입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를 맞지 않는 데에 주력 해주시고 맞은 원딜에게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하면 어느새 럭스의 마나는 바닥납니다.

 6렙 이후 Light Binding(빛의 속박) 맞을 사거리 조차도 내주지 맙시다. 

 원딜이 Light Binding(빛의 속박) 를 맞게 되면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Equinox(별의 균형)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ish(기원)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Starcall(별부름) 하고 

 Equinox(별의 균형) 가 어떻게 깔렸냐에 따라서 원딜을 살릴 수 있습니다.


 상대 딜 사이클이 끝나고 원딜을 살렸다면 맞받아쳐서 딜교 하고 이후 유지력으로 라인전 승



 Leona(레오나) 레오나 ★★★★★ (매우어려움)


 Ignite(점화) 들고 온 레오나는 소라카가 어떻게 할수가 없고 Exhaust(탈진) 이면 그나마 할만합니다.

 소라카가 한번 칼 꽂히면 회색화면. 원딜이 Zenith Blade(천공의 검) 맞을 때 원딜 자리에 Equinox(별의 균형) 빠르게 깔면

 평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 하려던 레오나 그냥 맞다가 돌아갑니다.

 (이걸 당해본 레오나는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미리 키고 들어오므로 상대 원딜이 딜할 자리에 Equinox(별의 균형) 까는 것도 좋습니다.)

 원딜이 Zenith Blade(천공의 검) 를 잘 맞지 않는 것이 중요 한데 이는 소라카가 어떻게 할수 없죠. 레오나는 소라카 하드카운터

 6렙 이후 Solar Flare(흑점 폭발) 이니쉬에 당하면 거의 못살립니다.


 라인을 당겨서 레오나가 할게 없도록 해주고 부쉬에 와드를 철저히 합시다.


 한타에서도 힘들어요.



 Lulu(룰루) 룰루 ★★☆☆☆ (쉬움)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짤짤이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로 카운터 하고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 로 소라카를 맞추는 플레이는 룰루의 마나가 먼저 오링납니다.

 

 서로 파밍전이 될 가능성이 높고 소라카 우위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 (보통)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적중률에 따라 다른데 원딜이 맞는 한이 있더라도 소라카가 맞지 말아야 합니다.

 6렙 이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이후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로 이어지는 갱호응은 매서우니 주의

 원딜이 당하게 되면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Equinox(별의 균형)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ish(기원)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Starcall(별부름)

 소라카가 당하게 되면 Equinox(별의 균형)Starcall(별부름)Wish(기원)  Flash(점멸)Heal(회복) 까지 있다면 다 쓰고 살아나오거나


 원딜에게 백핑을 찍고 혼자 죽으세요. 소라카가 물린 순간 살아나오기 어려워요.


 

 

 Bard(바드) 바드 ★★★☆☆ (보통)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스턴과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로 인한 갱호응으로 꽤 까다롭습니다.

 라인전에서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각만 내주지 않도록 주의하고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갱호응을 조심하라고 원딜에게 주입시켜 줍시다.


 라인전에서도 나쁘지 않고 한타에서는 소라카가 압승할 수 있습니다.



 

 Vel'Koz(벨코즈) 벨코즈 ★★★★☆ (어려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 OR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의 3타 콤보가 무서운 벨코즈


 서로가 서로의 카운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해 손싸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짤짤이는 어느정도 맞더라도 3타 콤보는 절대 맞지 맙시다.

 한 번 맞으면 좀 힘들어지고 6렙이후 3타콤보에 이은 Ignite(점화)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은 Wish(기원) 과 Equinox(별의 균형) 로 커버칩시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을 Equinox(별의 균형) 로 끊지 못하면 거의 킬이 나오므로 6렙이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에 맞지 않아야 합니다.

 소라카가 맞으면 Equinox(별의 균형)Wish(기원)Starcall(별부름) 로 도주합시다.

 6렙 이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를 맞겠다 싶을 때 과감하게 선 Flash(점멸) 쓰세요 맞는 순간 킬각이에요.



 

 Braum(브라움) 브라움 ★★☆☆☆ (쉬움)


 초반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의 스턴 + Ignite(점화) 로 생각지도 못한 킬각이 나오곤 하니 조심하고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평 Winter's Bite(동상) 로 이어지는 갱호응이나 6렙 이후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를 활용한 갱호응만 조심하세요.

 Lucian(루시안) 과 같이 나오지 않는 이상 별로 무섭지 않습니다.

 한타기여도는 Braum(브라움) 이 조금 더 좋아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 (매우어려움)


 우리 원딜이 끌리면 상대 원딜쪽에 Equinox(별의 균형) 걸고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내가 끌리면 회색화면 OR Flash(점멸)

 6렙 이후 Static Field(정전기장) 의 침묵으로 인한 힐로스가 생기지 않도록 Equinox(별의 균형) 를 먼저 잘 쓰는 게 포인트

 소라카 실력은 포지션과 Equinox(별의 균형) 스킬의 활용인데 이걸 뼈저리게 느낄 수 있습니다.


 로밍력도 딸리고 한타 페이즈에서도 와딩하다 짤릴 위험에 여간 껄끄러운게 아니에요.


 잘하는 블리츠는 잘하는 레오나 다음으로 어렵습니다.

 대응법은 상대 블리츠 Rocket Grab(로켓 손) 실력보다 더 좋은 포지셔닝,무빙 실력을 가지는 것 뿐.


 원딜이 잘한다면 쉽지만 원딜이 못하면 블리츠보다 어려운 챔프도 없어요.


 


 Sona(소나) 소나 ★★☆☆☆ (쉬움)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평 짤짤이와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라인유지력 모두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로 카운터


 라인전을 하다보면 어느새 소나 마나는 모지라고 우리는 풀피인 상황이 됩니다.


 딜교를 하면 할수록 이득

 6렙 이후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 만 조심하면 갱호응도 좋지 않은 소나이므로 쉬워요.



 

 Soraka(소라카) 소라카


 미러전은 이해도와 손싸움 갱싸움



 


 Thresh(쓰레쉬) 쓰레쉬 ★★★☆☆ (보통)


 소라카는 절대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에 맞지 않도록 사거리 계산 잘해주고

 원딜이 끌리면 Equinox(별의 균형) 로 Flay(사슬 채찍) 를 막아주거나 후속 딜을 막아주고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해줍시다.

 Equinox(별의 균형) 활용을 잘하면 쉬운 상대지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을 이용한 갱호응은 사기급이고 로밍력에서 딸리니 와딩 잘 하고 핑 많이 찍으세요.

 그리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에 Equinox(별의 균형) 깔면 랜턴 못탑니다.


 라인전과 한타 둘다 서로 비슷비슷한 상대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 (쉬움)


 요즘 핫한 소입니다.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해서 들어오면 Equinox(별의 균형) 깔고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알리는 사실 타워 앞에서의 Pulverize(분쇄)Flash(점멸)Headbutt(박치기) 나 갱호응이 무서운데

 Pulverize(분쇄)Flash(점멸) 하고 걸어오면 우리팀 원딜 도주로쪽에 빠르게 Equinox(별의 균형) 를 깔아 Headbutt(박치기) 를 연계하지 못하도록 합시다.

 너무 원딜에 겹치게 깔면 Equinox(별의 균형) 범위를 벗어나서 Headbutt(박치기) 할 수 있으니 살짝만 걸치게 써주세요.


 한번 막아내면 무난하게 흘러가지만 한타와 로밍력에서 많이 딸리니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는게 좋아요.


 평짤도 많이 섞어줍시다.



 

 Annie(애니) 애니 ★★★★★ (어려움)


 Pyromania(방화광) 스턴과 폭딜 짤짤이를 다 가지고 있는 애니입니다.

 주로 애니는 Ignite(점화) 를 들고 오기 때문에 힘들어요.


 원딜이 물리면 어떻게 스펠까지 다 쓰면서 살릴 수 도 있지만 소라카가 물리면 끝...

 6렙 이후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 의 강제 이니시까지 어려운 상대 이므로 사립시다.

 상대 원딜이 Graves(그레이브즈) 면 6렙 이후로 물리면 원콤.

 원딜이 애니의 스턴을 맞으면 Equinox(별의 균형) 스킬로 상대 원딜과 애니의 후속딜을 막아주면서 힐 해줍시다.


 


 

 Zyra(자이라) 자이라 ★★★☆☆ (보통)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짤짤이와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속박을 가진 자이라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만 조심하고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짤짤이는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로 커버합시다.

 원딜이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맞을거 같을 때 바로 Equinox(별의 균형) 로 후속딜을 막아주세요.

 6렙 이후에도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만 한번 조심하면 쉬워요.



 

 Janna(잔나) 잔나 ★★☆☆☆ (쉬움)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를 이용한 짤짤이와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의 갱면역을 가진 잔나입니다.

 잔나는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이용한 잦은 딜교로 라인전 우위를 가져오는게 포인트인데

 보호막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이므로 상성상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갱호응이나 로밍이 좋은편이 아니라 잔나 상대 일때 소라카는 좋은 픽이에요.


 한타력은 잔나보다 조금 딸리는 편입니다. 라인전에서 무난하게 말려 죽이세요.


 


 

 Xerath(제라스) 제라스 ★★☆☆☆ (쉬움)


 Arcanopulse(비전 파동) 의 짤짤이와 Mana Surge(마나 쇄도) 의 유지력으로 꾸준히 견제하는 제라스입니다.

 Arcanopulse(비전 파동) 견제를 맞지 않는 사거리에서 무빙해주시면 한 두번 맞더라도


 제라스의 마나가 먼저 오링납니다.

 이속룬의 힘으로 Shocking Orb(충격 구체) 만 안맞으면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적중률도 낮고 서포터라 딜도 안되기 때문에 쉬운 상대.


 

 

 Taric(타릭) 타릭 ★★☆☆☆ (쉬움)


 Dazzle(황홀한 강타) 의 스턴과 Imbue(원기 부여) 의 힐을 가지고 있는 타릭입니다.

 Imbue(원기 부여) 보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가 더 좋지만 Dazzle(황홀한 강타) 타겟팅으로 날리는 스턴은 꽤나 매섭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Shatter(산산조각) 딜이 잘나옴.

 Dazzle(황홀한 강타) 를 맞는 사거리내로는 들어가지 말고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 로 한번씩만 견제 해줍시다.

 원딜에게 Dazzle(황홀한 강타) 맞추고 걸어오는 곳에 Equinox(별의 균형) 깔면 맞으면서 돌아갑니다.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다 소라카가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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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창에서

 딜량그래프를 꼭 확인하세요.


 나머지 9명의 딜량과 비교해서 소라카의 힐량이 1등이 되거나


 상대 딜량 1등의 딜만큼은 힐량이 나와서


 상대팀 딜량 1등의 딜은 힐량으로 커버 쳤다는 느낌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잘했던 팀원들에게 칭찬을 돌립시다. 손해볼거 없잖아요?


 랭겜에서 굉장히 못했던 팀원이 있다면 나가길 기다렸다가 


 나가고도 1분이상 지난 후 큐를 돌립시다. 


마치며

  지금까지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모두 감사하고 


  제 공략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상대 입장에서 욕나오는 소라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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