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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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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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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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처발려도 한타때 캐리한다

- 깐지리그(2015-05-06, 조회수: 1692)

참트루다. 난 늘 트페할때 라인전에서 나보다 티어가 한단계가 낮은수준상대에게도 피지컬이 밀려서

 

솔로킬을 종종내주곤하는데 압도적인 운영능력과 위치선정으로 트페로 하드캐리한다.

 

그래서 나만 알수없어서 그냥 한번 써봄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난 특별한 경우 아니면 대부분 저렇게든다. 애초에 노랑과 파랑에 방마저를 든다고

 

트페의 구린라인전이 보완되는것도아니고 어차피 주는 솔로킬 빨리뒤져서 빨리 라인복귀하는게 차라리 더 낫지.

 

게임을 길게보는게 좋다 트페는 뭐 니가 압도적인 피지컬로 찍어누르면서 올라가면 별말없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 왼쪽의 연성시리즈 약점노출 이거 정말 쓰잘데기없는거같다.

 

말했다시피 트페는 라인전이 구려서 저런 한타보단 지속적인 딜교와 싸움이 일어나는 라인전특성을

 

찍어줄필요가 거의없다. 난 트페할때 아군정글러가 리신이나 렉사이처럼 본인딜량이 강한챔아니면 갱오지말라고한다.

 

어차피 못따거든

점멸은 뭐 이유를 쓸필요도없을만큼 필요스펠이고, 유체화는 한타때 트페의 위치선정과 로밍갈때 이점을 극대화시켜주는 스펠이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트페가 콤보가 어딨나 그냥 wq평평평wq평평평이지 ㅋㅋ

스킬 활용 팁

 상황따라 트페의 카드색이 바뀌어야한다. 로밍을갔는데 내가 무슨카드를 뽑던 상대가 죽는피다 그러면

 

굳이 골드카드-와일드카드 콤보할필요없이 아무거나 뽑아서 패면된다.

 

한타때는 왠만하면 당연히 골드카드가 낫지만 아군이 상대다수를 밀집된공간에 묶거나 띄우면 레드카드가 더 효율성이좋다. 하지만 역시 언제나 평타이상의 효과를 내는건 골드카드다.

 

니가 죽을거같다. 죽기직전인데 뭐 어떻게 할 방법이없다. 그럴땐 그냥 황금색카드를 뽑으려 하지말고 ww바로눌러서 아무거나뽑고 상대한테 꼽고뒤지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은 상황따라 자기판단에 맡긴다. 참고로 민첩성까지맞추면 트페 이속은 거의 500언저리다.

 

선템 리치베인+루덴 난 절대로 이 순서 템트리를 바꿔본적이없다.

 

일단 리치베인과 루덴엔 각각 이속패시브가 달려있다. 이거 두개를 합치면 12퍼센트에다가 내가 아까 왕룬에박은 4.5퍼 이속 합치면 16.5퍼센트다. 거기에 그냥 단순 소서러의 기본이동속도까지 합치면 트페는 거의 모빌을신지않고도 450에 육박하는 이동속도를 얻게되는데, 여타 다른공략에 올라온 모빌트리보다 오히려 훨씬 더 효율적이다.

 

한타때 빠른이동속도로 좋은위치에서 끊임없이움직이면 골카를꼽고 상대 딜러질을 유혹하는게 트페의 임무다.

 

트페는 30분이전에 wq 순수마딜이 개거지같이 약하다. 그래서 리치베인과 루덴을 가는것이다. 일단 저 아이템 두개의 주문력이 결코 낮은편이아니고, 루덴쌓인것과 리치베인패시브가 합쳐지면 w한방만맞아도 상대 미드나원딜을 빈사상태로 만들수있다.

 

리치베인 - 루덴 이후에는 자기맘대로 가도된다. 난 존야의 활용법을 그냥 죽기직전 생존용정도로밖에 활용할줄몰라서

 

존야를 거의 막템으로간다. 트페 존야궁니시는 팀랭에서써라 븅@신처럼 솔랭에서 쓰다 쳐짤리고 님들뭐함? 이지@랄 떨지말고, ㅇㅋ?  

 

그리고 쿨감템은 난 딱히 갈필요가없다고 생각한다. 굳이 가지않아도 트페의 wq는 쿨이 꽤 빠른편이고 애초에 굳이 모렐로같은 20퍼쿨감을 안가더라도 특성5퍼+룬15퍼+영약10퍼+블루10퍼 하면 40퍼맞춰진다. 뭐 영약이나 블루가 빠질수도있지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미@친새@끼니까 상대하지마라.
르블랑
미@친년이니까 상대하지마라.
카시오페아
기본 딜링자체가 상대가 안된다. 내가 골카 와카맞추면 쟤가 qe쓴거랑 데미지가 엇비슷하게 들어오는데 쟤가 q를한번맞추면 난 e를4번맞게된다. 그럼 반피나가리 ^^ 실수로 골카못뽑는순간 황천행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쉽다기보단.. 그냥 같이 파밍하면서 클수있다. 그래서 난 좋다. 물론 한타영향력자체가 다르긴하지만
니달리
창만안맞으면 같이 파밍하면서 큰다. 대리가 아닌이상 트페보다 한타기여도가 좋을수가없는챔프. 창못피하면 얘만큼 빡쌘애도 없으니까 유의해라.

트페는 죧병@신이라 쉬운챔프가 없다. 그냥 같이클수있는 정도만 써놨다.

 

저 위에 상대하기어려운챔은 그 외에도 제드,야스오 등 ad챔피언들에겐 대부분약하다.

 

트페로 솔킬따인건 치욕이아니니까 너무 낙담하지말자 ^^

 

 

라인 / 정글 운영법

 뒤져도 좋으니까 상대미드보다 cs만큼은 더 많이먹어라.

 

초반 운영법

 상대가 푸시가느리면 그냥 니가 죽어도상관없으니 밀어버려라. 오히려 더 낫다. 특히 아리같은 챔피언들은 트페가 미드에서 대준다고 신나게 스킬다써서 트페잡는데 죽은트페는 너한테 쓸 스킬아껴서 탑봇에쓴다. 분명 아리는 라인전에서 솔로킬 5번을땄는데 이미 게임은 겉잡을수없이 펑펑터져있는 경우가 종종있다. 상대가 르블랑같은거면 대주지마 걍 얘는 궁쿨이빨라서 나따는데 써도 20초만에 탑봇가서 펑펑터뜨릴수있어.

 

중반 운영법

 여기서부터 시작이다. 보통 중반하면 15~30분쯤인데 이때가 트페운영의 백미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cs쓸어주고 쉴틈없이 돌아다니면서 궁써가지고 상대위치확인해서 하나짜를수있으면 아군위치봐서 핑찍고 로밍가라.

 

후반 운영법

 이제 상대미드가 qwer다써야 나오는딜이 트페는 wq쓰면 나온다. 중반처럼 돌아다니면서 운영하지말고 최대한 아군옆에붙어있어라.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 탑이잘컸다면 과감하게 탑따라들어가서 탑이무는 챔피언한테 골카와카박고 점멸유체화써서 ㅌㅌ한다면 쿨돌면 다시들어가라. 아군 원딜이잘컸다면 아군앞라인버리고 상대앞라인이 우리 원딜무는걸 막아라.

 

챔피언별 대응법

 백날써봐야 안겪어보면 니들은 몰라

 

마치며

 제발 텔포있는 탑새@끼들은 잘봐라 꼭 우리팀이 불리한데도 저 텔온이욤^^ 지@랄떠는데 니가 텔포타고날라오는 그 4초만에 아군이 녹아버릴수도있으니까 우리가 불리하면 텔있어도 그냥 쳐와서 일찌감치 같이 싸워 미@친년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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