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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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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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리우스 ] 감히 나에게 대적하고 무사할 것 같나?

- 일초라도간지(2015-05-07, 조회수: 2898)

안녕하세요. 일초라도간지 입니다.

근접 AD로 초반에 매우 강력한 패시브로 막강한 딜을 자랑하는 다리우스를 공략해보고자 합니다.

 

다리우스는 초반에 매우 막강한 딜을 자랑합니다.

 

[장점]

- 난이도가 매우 쉽습니다.

- 근접 AD챔피언중 가장 강력하다고 해도 될정도로 강력합니다.

- 초반에 매우 강력한 패시브를 자랑합니다.

- 포획 스킬로 강제딜교환을 할 수있습니다.

- 궁극기 데미지가 매우 강력합니다.

 

[단점]

- 돌진기,이동기,도주기가 없습니다.

- 장화를 사지않으면 뚜벅이 입니다.

- 후반에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들이 방어력 아이템을 갔다면 매우약합니다.

- 초반에 강하던 패시브가 후반에는 주문을 가지않는이상 매우약합니다. 그렇다고 다리우스가 주문아이템을 살 순없으니까요.

 

다리우스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지만 그 장점들이 후반에 다 없어질 정도로 큰 단점을 가졌습니다.

고인이지만 초반에 탑은 그냥 이깁니다. 카운터들도 포획으로 끌기만하면 이길 수 있지만 힘들죠.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598 IP

대부분 룬은 이렇게 갈텐데요, 성장룬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룬은 오직 초반용입니다. 다리우스에겐 특히나 초반용이죠.

그리고 초반에 강력하기 때문에 더 강력하게 만들어 후반을 유지해야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다리우스는 오펜스에 10이상의 포인트를 주어선 안됩니다.

9/21이 가장 다리우스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초반부터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0/30를 가라는 뜻은 아닙니다.

 

점화,점멸이 가장 현명한 답이 아니겠습니까?

다리우스의 패시브는 점화가 매우 비슷합니다.

물론 점화보단 약하죠. 하지만 점화+패시브가 합치면 매우 많은 피를 깎아 버릴 수 있죠.

 

Flash(점멸) 뚜벅이인 다리우스에겐 없어선 안됩니다. (★★★★★)

Ghost(유체화) 점멸이 없다면 유체화도 어느정도...? (★★☆☆☆)

Smite(강타) 다리우스는 뚜벅이 이기 때문에 갱을가면 상대방은 이미 포탑으로 가고도 남습니다. 강타는 필요없어요. (★☆☆☆☆)

Teleport(순간이동)다리우스는 공격속도를 올리지도 않아서 빽도를 해도 효울적이지 못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솔킬은 쉽지만 도주기 같은것이 있는 챔피언이라면 솔킬이 힘들기 때문에 점화를 드는 것이 더 좋습니다. (★★☆☆☆)

barrier(방어막) 이미 다리우스는 탱탱합니다. 필요없어요. (★☆☆☆☆)

Exhaust(탈진) 갱부를때 빼고는 필요없음. (★★☆☆☆)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Apprehend(포획) 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 평 Decimate(학살)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Decimate(학살) Apprehend(포획) 평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 평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점화는 궁극기가 없을때, 상대가 탱커라서 콤보로도 모자랄때 사용합니다.

E키를 먼저 쓸때는 알다싶이 다리우스보다 스킬범위가 길때

Q키를 먼저 쓸때는 다리우스가 Q짤을 할 수 있을때

스킬 활용 팁

 Apprehend(포획) 사용후 바로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사용하는 것보다 평타를 때린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를 사용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Decimate(학살)는 외각부분을 맞으면 50% 추가데미지를 입힙니다.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는 반드시 출혈이 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 일때만 사용하십시오. 기본과 데미지가 2배차이입니다.

하지만 한타때 상대 5명의 모든챔피언을 5스택 맞추기 힘듭니다. 그럴땐 그냥 죽는 피일때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Hemorrhage(과다출혈)안해도 찍으면 죽을피라면 그냥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쓰지말고 죽이십시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초반에 가는 이유 : 대부분은 초반에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갈테지만 후반되면 챔피언들이 아 따뜻한 태양 불꽃이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는 무엇보다 공격,체력을 동시에 가기 때문에 가는겁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는 궁극기로 대학살을 하기위해 어느정도의 마나와 방어력을 올리기 위해 2번째로 갑니다.

2번째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가도 무관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는 뚜벅이니까 가는거지 다른이유 없어요. (민병대로 가세요)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요즘 다리우스가 안가지만 저같은 경우는 주문력이 있고 마나를 충전해줍니다. 대학살을위해 마나는 필요하고요, 주문력은 후반에 부족한 패시브를 조금이라도 충전하기 위함입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대체하여 방어아이템을 가는것도 상관없습니다. 저 아이템을 가는이유는 어짜피 탱은 대부분의 서폿이 갈 것이고 후반에 다리우스는 궁극기말고는 원딜말고 물 챔피언이 없어요.(한타때) 그니까 그 부족한 딜을 채워주는겁니다.

 

가장궁금해 하는거는 다리우스의 가장 중요한 궁극기는 고정데미지인데 왜 딜아이템을가냐?

어짜피 방어아이템가도 고정데미지 오르나요? 안오릅니다. 그리고 다리우스는 물몸까진 아니라서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케넨을 못이기는 이유는 그냥 한가지, 스킬 사정거리입니다.
케넨을 만났을경우 탱커 아이템을사서 포획 스킬로 끌고 딜교를하면 케넨이 집니다.
다만 그게 어려워서 카운터픽 인겁니다.
리산드라
다리우스보다 스킬 사정거리가 크게 차이나지 않는데도 리산드라는 카운터픽이라고 할정도입니다. 포획으로 끌기가 매우어렵고 끌어도 그냥 리산드라는 뺍니다.
하이머딩거
초반에는 다리우스가 하이머딩거 포탑만 부숴도 극복할 수 있지만 6레벨의 하이머딩거 궁데미지가 어마어마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의 Q는 다리우스의 Q짤, 그리고 패시브의 이동속도 증가.
딜자체도 다리우스가 쌔고 궁을 쓰면 끝납니다.
리븐의 도주기도 포획으로 쉽게 끌립니다.
야스오
다리우스에 비해 매우 약한 물몸, 걔다가 모든스킬이 약합니다.
야스오의 W는 다리우스 스킬 막을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스킬 하나를 버리고 시작합니다. 다리우스의 포획스킬로 야스오의 E스킬을 무력화 하죠.
다리우스가 반피고 야스오가 풀피로 싸워보세요. 어떨까요?
니달리
대부분 사람들이 카운터라고 하는 니달리. 뚜벅이에게 강한 니달리. 하지만 다리우스는 아닙니다. 부쉬에 숨어있든 평짤을 하든 다리우스가 다가가면 니달리는 어쩔 수 없이 빼게 됩니다. 그때 그냥 게속빼면 니달리의 쿠거 W때문에 다리우스는 못잡지만 평이나 Q를 던지면 포획하고 물몸인 니달리는 바로 녹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반드시 '탑' / 정글은 구림

초반 운영법

 Q짤, 포획후 엄청난 딜교후 궁극기

 

중반 운영법

 

 밀리고 있는 라인 간뒤 대학살

후반 운영법

 궁극기 대학살

 

팀파이트시 역할

 궁극기 대학살

 

챔피언별 대응법

 [ 탑에서 자주 만나는 챔피언만 ]

 Garen(가렌) 가렌 :

다리우스와 라이벌인 가렌. 가렌은 다리우스에게 "다리우스, 넌 장군이 아니라 도살자에 불과하다" 라고하죠. 가렌은 초반에 Q데미지가 다리우스보다 쌘놈입니다. 궁데미지도 체력비례라서 최대 궁데미지가 다리우스보다 쌘놈이죠. 하지만 다리우스가 Q짤만 해주다가 때가 됬을때 포획으로 딜교해보세요.

Gnar(나르) 메가 나르 : 요즘은 탑에서 자주 안보이는 놈입니다. 어느정도 사리다가 포획을 끌고 딜교를 했을때 덩치로 변하면 그냥 빼세요.

Nasus(나서스) 나서스 : 엄청난 스택으로 물몸을 괴롭히면서 궁극기로 엄청난 탱커능력을 발휘하지만 다리우스에겐 아무것도 아닙니다. 다리우스의 궁극기 때문이죠. 고정데미지. 그냥 일반 스킬콤보 사용하면 됩니다.

Lee Sin(리 신) 리신 : 리신이 Q를맞추고 들어오면 다리우스에겐 이득이죠. W로 뺄때 포획하고 스킬콤보.

Riven(리븐) 리븐 : 이놈은 탑에 매우 자주나타나는 놈입니다. 다리우스가 나타나서 Q짤만 해주고 포획끌고 궁극기.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 이놈은 끌어도 빼서 못이깁니다. 그냥 미니언만 먹으세요.

Dr. Mundo(문도 박사) 문도 박사 : 이놈은 그냥 쉬운놈입니다. E키로 끌면 끝납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 W를 버리고 시작하는 야스오. E키로 도망가도 다리우스의 E키로 끌면 딜교를 당하지만 딜,방어 모두 다리우스가 압도적이라서 야스오는 발립니다. Q데미지도 약 1.5배 차이 정도 납니다. 궁으로 바로 찍으세요.

Wukong(오공) 오공 : 이놈은 매우 쉽습니다. 다리우스의 입장에선 물몸이고 오공의 W는 다리우스의 출혈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nie(애니) 애니 : 화염발사! 다리우스는 멈추겠죠~ 어느정도 맞아주고 포획으로 끌어서 궁극기~

Jax(잭스) 잭스 : 하... 잭스 정말 짜증나죠. 잭스의 Q는 다리우스가 Q짤을 하기 애매합니다. 바로 들어오니깐요. 궁극기가 나오기전엔 싸우지말고 포탑 주위에만 있다가 잭스가 Q하면 포획으로 포탑으로 끌으세요.

Zed(제드)제드 : 카운터라고 불리지만 제 생각엔 너무 쉽습니다. Q만 잘피해주시면요. E키로 끌고 원래의 스킬콤보만 하면 요놈은 이깁니다. 이때 제드가 궁을 써서 다리우스의 궁을 피한다고요? 제드 궁 끝나면 그냥 궁찍으세요. 이미 5스택 되어있을 것 아닙니까?

Cho'Gath(초가스) 초가스 : 스킬만 무빙으로 피하면 됩니다. 그냥 요놈은 실력...

Teemo(티모) 티모 : 버섯만 무리하게 밟지않는다면 물몸인 티모. 하지만 티모의 독버섯을 무리하게 밟으면 다리우스는 물몸이 되어 있을것인데요, 미니언이 지나간 길은 버섯이 없다는 것이겠죠. 미니언이 지나간 안전한 길만 지나가다가 때가 됬을때 포획으로 강제딜교. 티모는 머리 찍히고 죽습니다.

Fiora(피오라) 피오라 : 이놈은 어떨땐 매우 쉽게 죽이지만 어떨땐 살짝 힘듭니다. 하지만 Q짤만 하다가 피오라가 알아서 들어왔을때 딜교를 하세요.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 요즘은 아에 안보이는데, 어쩌다 탑에 오면 절때 덤비지말고 미니언만 먹으세요. 하이머딩거의 포탑은 재때재때 부숴주셔야 합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 : 도주기 쓰면 포획, 덤비면 스킬콤보후 궁하면 당연히 다리우스가 이기겠죠?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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