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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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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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글 ] W스킬의 극대화 이렐리아

- Titanteam2(2015-05-07, 조회수: 4086)

 

 # 이글은 골드이상의 컨트롤을 소유하신 분들만 쓸 수 있는 공략 템트리입니다 #

 

 

 

[ 단 정글을 많이돌아본 정글유저들, 정글을 이해한 유저분들에게 좋은 글입니다 ]

[ 정글이 익숙치 않으신분들은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렐리아를 딜탱으로 쓰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이렐리아는 딜탱으로 가도 충분히 위압감을 가지게 됩니다

 

한타 기여도도 좋고 진영붕괴에도 한몫합니다 하지만 딜탱도 탱커일뿐 고기가 됩니다

 

제가 지금부터 요즘 메타에 걸맞는 간편한 정글러 이렐리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렐의 Hiten Style(비천어검류)스킬이 계수가 없다는 것과 5렙 고정대미지가 75에 육박한다는 사실로 쓰여집니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32.86%
  • 방어
    +9
총 가격 : 11,373 IP

 

# 룬은 고정입니다 변함이 없습니다 #

 

표식에는 공격속도 +1.7% x 8 (변함 없습니다)

 

공격력룬은 들지않습니다 차차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치명타율 1%는 말이 1%지 정말 자주터집니다

  정글링 또는 챔프와의 딜교환에도 공격속도 1.7%보다 더 큰효과를 가집니다

 

인장에는 방어 +1 x 9  (변함 없습니다)

 

정글링을 위해선 방어룬은 필수입니다

 

공격속도를 박으면 더 빠르지 않냐고 하시는데

 

초반 공격속도보다 방어력을 가지고 정글을 도는게 더 빠르며  정글을 모두돌아 4렙이 될때 풀피로 갱을 갈 수 있습니다

 

문양에는 공격속도 +0.46% x 9

 

사실 크게 변동될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모두  AP챔프일때 or 니달리 신드라등 많은 AP계수 챔피언들이 짤짤이를 던질때는

 

고정 마법저항력을 들어됩니다만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도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고정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도살자+포식 포인트를 줌으로써 약간이나마 더빠른 정글링과 라인을 대신 맡아줄때 도움을 줍니다

                    꼭 필요한 마스터리는 아닙니다, 나중에 플레이 해보시고 별로다 싶으면

                    ( 마술에 2포인트 를 주셔도 됩니다 )

주문 연성+무기 연성 포인트를 준이유는 이렐은 스킬과 평타기반으로 딜을 넣고 Hiten Style(비천어검류)의 고정대미지를 높여주기 떄문입니다

 

------------------------------------------------------------------------------------------------------------

약점 노출 팀의 딜을 위한 스텟입니다 주딜러는 이렐이기 때문에 포인트를 주지 않습니다

장군 이렐의 템트리가 공속+방관을 주로 이루기때문에 추가 공격력이 적으며 이에따른 %도 미미합니다

광란 이렐의 템트리에는 치명타가 포함된 아이템을 쓰지않습니다

         그러나 워낙 빠른 공속이기에 룬에 포함된 치명타+1이 자주터집니다 써보셔도 좋습니다

스펠도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고정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Flash(점멸) 대신 Exhaust(탈진),Ignite(점화),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를 노려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릿말에 써놨듯이 골드 이상의 컨트롤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Bladesurge(칼날 쇄도) Q스킬(칼날 쇄도)과 Flash(점멸)로 여러가지 판을 짤수 있습니다 다른스펠은 큰이득을 보기 어렵습니다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Flash(점멸) R스킬(초월의 검)과 점멸의 효과로 적을 끝까지 놓치지 않습니다

 

사실 점멸보다 큰 이변을 가져올수 있는 스펠은 없다고 봅니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렐의 Hiten Style(비천어검류)스킬은 어마무시한 스킬입니다

이렐이 딜탱을 유지하면서도 어마무시한 딜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쿨타임에 비해서 지속시간은 6초로 짧은편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룬과 템트리로 6초라면 방어력400 탱커도 살살 깎아먹는 맛이있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라고 할것은 없습니다

 

추노의 경우는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바로 써주실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전투시엔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바로 쓰지 마시고 초반 들어오는 대미지를 맞고

1퍼센트라도 깎인후에 스턴을 넣으면됩니다

그후에는 Hiten Style(비천어검류)로 무차별적으로 두둘겨 패면됩니다

초중반엔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을 전투마지막에 던지지마시고 전투도중에 키면서 빠른 체력수급에 도움을 줘야합니다

후반엔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대미지가 그렇게 좋지않아서 필요한 상황에 따라 쓰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첫 귀환후
최종 빌드
최종 순서

------------------------------#  초반  템트리  #------------------------------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변동없습니다 첫귀환 전까지의 깔끔한 정글템입니다

 

 

(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추적자의 검을 올림으로써 갱킹의 수월함을 가집니다

                  (밀렵꾼의 나이프)그냥 가지마세요 다른 마체테보다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경비대의 길잡이)빠른 공속과 Hiten Style(비천어검류)의 고정대미지로 정글링이 빠르며 체력회복도 좋기에 가지 않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시전자가 20%적은 대미지를 받습니다 또한 6초간 고정대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이렐의 갱킹능력을 극대화 하기위해선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으로

                           상대의 이속을 빼앗아야합니다

 

                           Mana Potion(마나 물약)마나수급이 부족하기 시작해집니다 1~2개쯤은 사야합니다

                           (탐지용 렌즈 (장신구))이제 라이너들도 귀환을 시작하거나 와드토템을 다시 박으므로

                                   갱킹과 상대 시야제거를 위해 수적으로 가줍니다

 

------------------------------#  중반 템트리 #------------------------------

 

(추적자의 검: 포식자)또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올립니다 제정상황에따라서도 달라지지만 라인전에 따라 올리는 순서가 달라집니다

라인을 풀어줘야할때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먼저 가지만

수월하게 게임이 돌아가고 있다면(추적자의 검: 포식자)를 올려서 포식스텟을 빨리 쌓는것이 좋습니다

 

이후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 먼저 올림으로써 생명령 흡수율을 높이는 동시에 부족했던 물리대미지를 올리며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추적자의 검: 포식자)+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로 끔찍한 CC기로 갱킹을 갑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온시점부터 1:1에서의 맞다이가 수월해집니다

이떄(추적자의 검: 포식자)의 마법대지미를 위해서 정글을 놓치지말고 먹어야합니다 정말 꾸준히 먹는게 좋습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가 나오면 시작부터 방어게이가 아닌 챔피언들인 경우 대부분 끔살할수 있습니다

정말 끔찍합니다 써보시는 분들은 한번씩 감탄이 나올겁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 으로는 체력비례 대미지에 마법저항력이 없는 이렐레에 마법저항력을 빼앗아오면서 마법대미지를 손쉽게 관통할수 있게 도와주며 Hiten Style(비천어검류)의 고정대미지를 지독하게 넣을수 있습니다

 

------------------------------#  후반 템트리 #------------------------------

(추적자의 검: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 (고정)이 나온이후부터는 거의 자유롭습니다만 제가 아이템을 하나하나 모두 가본결과

 

1. 고정 대미지로는 딜이 어려울경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굶주린 히드라 (근접)) or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굶주린 히드라 (근접)) (극추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격분과 (광전사의 군화: 격노)의 격노 효과로 엄청난 효과를 자랑하며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추적자의 검: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으로 CC기를 보충합니다

 

2. 방어게이득이 득실득실 거릴경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방어 400 탱커도 녹여내립니다) (추천)

 

실험결과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의 방어력 감소이후 남은 방어력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으로 추가적으로 감소시킵니다

 

3. 상대조합에 마땅한 탱커가 부족한경우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굶주린 히드라 (근접)) (정말 끔찍한 흡수율을 자랑합니다)

 

------------------------------#  보충 템트리 #------------------------------

 

다른 아이템들중 보통 쓰이는 템들은

(얼어붙은 건틀릿)CC기를 보충하며 오랜기간 귀환을 하지않아도 될만큼의 마나와 방어력을 보충합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이렐리아의 계수는 AD,AP가 골고루 있습니다 또 상대의 아이템,스킬 등으로 공속이 저하될때 쓸수 있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헤르메스의 시미터) CC기를 도저히 못버틸경우 갑니다만 위의 1,2,3보다 약간 못미치는 대미지가 단점입니다

 

------------------------------#  비추천 템트리  #------------------------------

 

Trinity Force(삼위일체) 모든 효과가 이렐에게 도움이 되지만 공속이렐에게 부합하지 않으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이미 Phage(탐식의 망치)의 효과를 가집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 치명확률이 높아도 이렐의 공격력이 크게 높은편이 아니라

          더싸고 공속이렐에 적합한  (추적자의 검: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 을 가는 것 만으로도 좋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위와 비슷하게 80의 대미지와 치명타 확률보다 생명력 흡수또는 방어력 관통이 더큰 대미지를 줍니다

        이렐리아의Hiten Style(비천어검류) 스킬엔 계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Bladesurge(칼날 쇄도)스킬은 계수가 AD:1 이지만 미니언을 타고 챔피언을 찌르는게 주목적이므로

                 챔피언 1명당 1회용에 가깝습니다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스킬에 있는 계수로는 대미지가 상당히 미미합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추노력에선 이미 나서스 쇠약급이므로 가지않습니다 추가체력으로 버티는것보다

         다른아이템으로 먼저 순삭시키는게 더빠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공속 이렐은 평타기반 챔프인데 실명으로 대미지를 막으므로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때부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넘어갑니다
공속 이렐은 평타기반 챔프인데 실명으로 대미지를 막으므로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때부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넘어갑니다
케일
사실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아니지만

고정템트리가 나오기전에 너무 잘큰 케일이라면 역전하기 힘듭니다

보통 경우 궁을 쓸때 미니언이나 다른챔피언을 공격해서 생명력흡수를 합시다

궁이 풀리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넘어갑니다

 

제가 쓰는 이렐은 더도말고 골드+플레에서 쉽게 먹히는 템트리입니다

 

그리고 한타용 이렐보단 짤라먹기로 자주쓰이는 암살자용입니다

 

그렇다고 한타에서 자폭이니시로만 쓰지않으면 쉽게 쿼드라킬이상은 먹을수 있는 공략 템트리입니다

 

써보신분들의 호평이 있으면 상대 정글러,챔피언 별로 추가적이고 자세하게 글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후 닉네임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이글은 골드이상의 컨트롤을 소유하신 분들만 쓸 수 있는 공략 템트리입니다 #

 

 

 

[ 단 정글을 많이돌아본 정글유저들, 정글을 이해한 유저분들에게 좋은 글입니다 ]

[ 정글이 익숙치 않으신분들은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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