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50% (5표)
10% (1표)
40% (4표)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21
5
4
미입력
5/10
골드이하면 지기가 힘든 ap서폿탱나서스로 봇라인전을 찢어보자!!!

- 김병우임다(2015-05-11, 조회수: 6211)

안녕하세요. 저는 골드에서 서식중인흔한 골론즈입니다.

제가 어떻게 해도 골드에서 벗어날수가 없어서 골드의 늪을 해매던중 신에게 구원받앗다고 봐도 될정도로 무상성에

씹사기 손만있으면 다 이길수있는 챔프를 찾았으니... 그것은 ap서폿탱나서스입니다.

보통 나서스하시면 스택을 쌓아야 하지않나 하시는데 제가 보여드릴 나서스는 좀 다릅니다.

이렇게 말로만 설명하면 잘 이해가 안가실수있으니 동영상을 올려드리고 싶지만 이 공략이 첫공략이고 점점 살을

붙일 계획이기에 정 궁금하시면 제전적검색하시고 관전하기를 통해 보시면 되겟습니다만 제가 이후에 설명할 내용만

숙지하셔도 플레이하시는데 별 무리는 없을거라 생각하고요. 이제 본격적으로 저만의 나서스 서폿공략을 시작합니다.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제가 소개하는 나서스 서폿은 초반라인전 강력하고 알아도 맞을수밖에없는 사기적인 나서스의 e스킬을 통한 짤짤이로

상대원딜의 멘탈을 녹이는것에 목표를 가지고 있고요 라인전이후에는 쿨감탬과 탱탬을 통한 w와e셔틀 플러스 탱탬으로

짤라먹기와 나름의 탱커역할을 하는것입니다. 즉. 룬은 거의 극초반 라인전에 중점을 두어 e딜을 최대화하는 셋팅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룬셋팅으로 합니다만 상대방 서폿이 소나같이 매우 강력한 ap서폿일 경우 문양에 고정마법저항력을

박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만 상대방 원딜을 최대한 고통주는것이 주목적이기에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나서스서폿을 100판가까이 한건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많은 경우의 수를 만나봣습니다.

전 왠만하면 이 특성을 가지고 시작하는데요 어짜피 나서스란 챔프자체가 탱탱하고 후반에 탱탬을 갈거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 e짤로 상대방원딜을 질질 싸게 만들라면 영혼까지 쓸어담은 극딜 세팅으로 공격21을 주었고요

봇 라인전 특성상 평타짤짤이를 맞을수 밖에 없는데 그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방어5를 줫습니다

e짤만하는 나서스라 앰피가 많이 딸리진 않지만 그래도 포션하나라도 아끼면서 라인전을 해야 그 스노우볼링효과로

탬이 먼저 나오고 안나오고가 결정되어 마지막 유틸에4포인트를 줫습니다만 특성은 자신의 취향으로 9/21/0으로 완전 탱셋팅으로 난 한타에서 울팀의 고기방패가 되겠다고 하셔도 말리진 않습니다만 제 나서스 서폿은 초반 상대방 원딜을

홍콩보내는게 목적이기에 제 특성을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특성의 경우 꼭 이게 진리다라는 것은 없으나 이것이 효율적이다라고는 말할 수 있는것이죠 최고와 최선의 차이는

다들 아실거라 믿기에 현명한 판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나서스 서폿을 하다보면 w가 있어서 굳이 탈진을 들어야 할까 하는 생각이 요즘들어 들기도 합니다만 쇠약에는 없는

입히는 피해량 감소와 방마저저하가 있어 쇠약과 연계하여 탈진을 사용할 경우 정말 속박아닌 속박에 걸린듯한 느낌을

적원딜에게 선사할수 있기에 저는 탈진을 추천하지만 호쾌한 플레이를 선호하시는 분께는 점화 점멸을 추천하여

깜짝점멸e점화로 상대방원딜의 멘탈을 안드로메다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스펠을 고르되

상대방조합에 원딜을 물만한 챔프가 많을 경우는 탈진을 들어 조금이라도 원딜을 보호하는게 서포터의 역할입니다.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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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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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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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Soul Eater(영혼의 포식자) :시작부터 피흡10퍼를 가지고 시작하는 사기적인 패시브로 딜교후 풀피미니언을 조금씩 살살 쳐주시면 평타

           한대당 5정도씩 차는데 이게 무시못하는 수치입니다. 대신 원딜분께 미리 말씀드리고 풀피 미니언을 치셔야

           미니언치지말라는 소리를 안 들을수 있으므로 미리 알려드리세요.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나서스를 하는 이유라고도 볼 수 있는 q인데요. 그건 탑나서스나 미드나서스에만 해당합니다.

         서폿나서스는 cs를 먹으면 트롤이 되므로 q는 마지막에 찍고나서부터 활용합시다.

 Wither(쇠약):쿨감40퍼 맞추면 w5렙기준 쿨타임약7초에 지속시간5초짜리 타겟팅슬로우로 이속뿐만아니라 공속도 낮추는

           아주 뚜벅이 원딜이든 도주기있는 원딜이든 한타를 중력100배로 만들어주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라인전에서는 지속시간 5초라는 압도적인 슬로우로 갱호응및 속박아닌 속박같은 느낌으로 원딜이나 서폿을

           짤라먹을수 있게 해주는 단일타겟팅확정cc말그대로 한명에게만 적용되므로 대상을 신중히 지정합시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제가 나서스 서폿을 하게된 이유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스킬로 아마테라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장판형 광역 견제기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Equinox(별의 균형)Glacial Storm(얼음 폭풍)이런류의 장판형 스킬과는 조금 다른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는데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시면 알겟지만 처음 장판을 까는 순간의 딜과

         깔고 나서의 딜이 따로 들어가는 구조로서 라이엇에서 e스킬을 견제용 스킬로 쓸거라고는 생각을 하지

         못햇는지 e스킬의 사정거리와 범위가 가히 사기적이면서 장판위에 있을시 방어력 감소라는 꿀같은

         옵션을 내재한 패왕색패기를 두른 장판이라 부를 수 있겟습니다. 마나소모가 적은 편은 아니지만 쿨타임과

         라인상황에 따른 견제를 통해 어느정도 마나관리만 되면 라인전시작과 끝까지 적원딜에게 멘붕을 줄수있습니다.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r스킬은 룰루의 궁 Wild Growth(급성장)과 같이 순간체력이 뻥튀기가 되는 종류입니다만 에어본은 없는대신 궁지속시간동안

         주변에 체력퍼댐으로 지지기 딜을 주고 그 딜만큼 공격력이 올라가는 나름 복잡한 옵션을 내재한 궁입니다.

         지속시간을 보시면 무려 15초나 되기 때문에 한타시작과 끝이 거의 10초내에 끝나는 롤의 특성상 매우 사기적인

         지속시간이죠. 저만 느끼는건진 몰겟지만 나서스 서폿을 하다보면 상대방에게 미안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봇에서 교전이 발생시 말성이지말고 선궁을 쓰셔서 최대한 궁효율을 뽑으실수 있고 상대방이 타워다이브를

         할때 원딜의 힐과 궁으로 역관광을 낼수도 있는 활용가능성은 무한하므로 잘 활용할수 있게 노력합시다.

스킬 콤보

 제가 머리말에서 말씀드렷습니다만 나서스 서폿은 골드이하티어에서 거의 사기적인 능력을 보입니다만 그 이유는

 나서스 장판 스킬을 골드이하 티어에서는 왠만하면 적 원딜이 다 맞아주기 때문입니다.

 e스킬의 범위는 650으로 케틀의 평타사거리랑 동급이므로 적원딜이 케틀이 아닌이상 평짤을 맞지 않고도 e짤을

 할수있고요 e스킬의 즉발댐만 맞춰도 손해볼게 없지만 최대한 e스킬의 지속시간동안 적원딜이 장판위에 찜질을

 시킬수 있는 각도로 스킬을 날리시면 되겟습니다. w스킬은 5초 타겟팅 슬로우로서 거의 사기적인 능력을 보여주는데

 좀 아쉽다면 아쉬운것이 서서히 느려지는것입니다만 w스킬을 걸고나서 따라가서 못잡는 경우는 거의 없엇기에

 그렇게 문제되는 건 아닙니다. 라인전 상황에서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e짤을 적 서폿이나 원딜이

 w범위안에 들어오면 핑을 찍고 w쓰고나서 조지시면됩니다. 참고로 w에는 이속저하만 있는것이아니라 공속저하도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원딜한테 걸어주시는 것이 좋고요 확실하게 잡을 각이라고 생각되시면 그 대상한테 w를 쓰셔도

 됩니다. 라인전에서 탈진의 지속시간이 2.5초인걸 보면 상당한 지속시간의 슬로우시간이니 망설이지 마시고 w이후

 탈진과 연계하여 확실한 킬을 만드시면 라인전이 편해 집니다.

 q는 라인전에서는 거의 찍지 않는데 그 이유에 대해 궁금한 분이 있을까봐 적습니다.

 나서스가 라인전에서 스택을 쌓는건 곧 원딜의 cs손실이고 룬 특성에서 ap중심으로 투자를 해서 q를 써도 딜이

 그닥이고 진짜 라인전에서 적원딜한테 q쓸 각이 잘 안나와요... e와w1레벨더 올리고 평타한대라도 더때리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r스킬인데요. r스킬 설명을 보시면 알겟지만 피뻥과 주위에 최대체력퍼센트로

 딜이 들어가서 초반 딜탬만 가는 나서스도 나름 탱탱해질수 있고요 저도 잘 몰랏던 마법피해준 만큼 공격력으로

 변환시키니 선궁쓰시고 붙어서 지지기딜과 평타로 최대한 딜을 넣어주시면 되겟습니다.

스킬 활용 팁

  적 봇듀와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져 있을 떄: e짤을 통해 피를 깍는다.

  적 봇듀와 싸움이 일어날 정도로 붙어 있을 때:w는 원딜한테 거는걸 우선으로 하되 상황을 봐서 서폿한테 건다.

 레알 필수Tip!!! 꼭 봇에서 교전이 일어날때 보면 탈진을 나중에 거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탈진은 공이속 뿐만 아니라

 방마저와 입히는 피해량도 줄여주므로 원딜을 녹일 때 선 탈진으로 최대한 딜을 많이 넣고 적게 받도록 해야 됩니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의 경우 저는 10판중에 9판은 주문도둑검 체력포션1개 마나포션2개로 시작합니다.

일반적인 근접 서포터 챔프들과는 다르게 제가 소개하는 나서스 서포터는 e짤짤이로 체력을 깍은후 w와 탈진을 연계로

킬을 따는 견제형 서포터로 원거리 ap챔프들과 어느정도 비슷한 매커니즘이죠 그리고 패시브를 통한 피수급으로 어느정도 체력포션을 대체할수 있습니다. 마나는 곧 딜이라고 생각하시고 마나포션은 집에 갈때마다 최소1개에서 2개까지는 사시고

오시면 라인전에서 지속적인 짤짤이로 적 원딜이 나서스노이로제에 걸릴수 있게 할수있습니다.

라인전이 끝나는 시점을 기준으로 탬트리가 갈리는데 저는 보통 서리여왕과 시야석 쿨감신이 나오기전에 라인전이

끝낫는데(여기서 라인전이 끝낫다는건 우리팀이나 상대팀 봇 1차타워가 밀린경우를 말합니다) 그 이후에 탬트리는

상대방 딜러중에 유독 잘큰 딜러가 있다면 그쪽딜러의 ad ap성향에 따라가고 무난한 경우 딜을 갈지 탱을 갈지

선택의 길에 놓이게 됩니다. 저는 보통 적 탱커라인이 2명이상이고 우리팀 딜러들이 순식간에 녹이진 못할거 같다는

느낌이 들면 리안드리까지 딜탬을 올려 체력게이들의 피통을 퍼센트 단위로 팍팍 깍아내면서 앞라인을 녹여줍니다.

적탱커중에 퓨어탱1딜탱1의 조합은 제가 퓨어탱으로 전향하여 탑라이너 또는 정글과 함께 적 딜러진에 진입하여

우리팀 원딜이 프리딜을 할수 있는 상황을 만들면서 한타를 합니다. 아이템빌드를 설명하는데는 그 템트리를 가는

이유가 확실해야 그 템의 효율을 최대로 뽑기에 이렇게 장황하게 설명을 햇습니다만 우리가 롤을 한두판 하는것도 아니고

어느정도 탱을 가야싶겟다는 느낌이 들면 탱탬을 가도 무난합니다만 공략이고 저의 인생챔프이기에 나름 신경썻습니다.

정해진 탬트리는 없습니다만 나는 누가 정해주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한다는 느낌이 강하신분들은 제가 추천하는

방어탬 마방탬들을 6개의 탬창에 올려주시면 우리팀에게는 착한개서스가 적팀에게는 짜증나는개서스가 될수 있으니

우리모두 힘을내요 멍멍!!

방어탬:태불망.가갑.란두                                              마방탬:정령의형상.강철의 솔라리.밴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6렙전에는 제e짤로 깍은 원딜 피를 e로 회복시키면서 라인유지와 깜짝 점멸qw로 타워에
꼬라박거나 갱호응하고 6렙후에는 서로 맞궁을 킬시 우리팀 원딜이 적 원딜을 순삭시키지
못할 경우 지지는 않지만 이기기가 힘듬. 알리가 나올 경우 라인을 최대한 밀면서 와드를 박고 알리의 경우 마나가 많이 부족한 챔프기에 마나가 없으면 무서울게 없으니 최대한 원딜에게 e짤을 넣어 알리가 이니쉬를 못걸게 하자
소나
소나의 경우 물몸챔프라서 e짤로 몇번 지져주면 금방 반피가 되지만 w를 통한 라인 유지와 파워코드와 q짤로 우리원딜을 녹이면서 가끔 보면 점화를 들고는 원딜보다 더 딜이 쌘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도 결국 물몸이기에 원딜한테 핑찍고 w걸고 포커싱하면 순삭이 가능하기에 3명중에 그나마 쉽지만 소나의 파워코드는 매우 아프기에 항상 역관광을 조심하면서 딜교를 신중히 해야한다.
블리츠크랭크
블츠의 경우 파일럿에 따라 난이도가 천지차이인데 골드티어에서 느낀바로는 왠만한 블츠는 어렵지 않지만 가끔 메라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그랩 적중률이 좋은 블츠를 만날 경우 우리 원딜이 눈 깜빡하면 죽어있는 모습을 볼수 있다. 상대법은 패치이후 w를 쓰고나면 블츠 자신이 슬로우에 걸리는 이 상황을 노려서 블츠가 들어올때 그랩을 피하려고 빽무빙을 하지말고 사이드 무빙을 하면서 거리를 어느정도 유지한체로 그랩만 피하면 그이후 w걸고 개패듯이 패면 블츠는 점멸을 쓰거나 죽을것이다. 항상 부쉬에 와드를 박아 원딜이 끌리는 상황만 막아주면 e짤을 막을 방법이 없는 블츠로서는 적원딜이 혼자 라인전을 하는 기분이 들게 만들수도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봇라인전 서폿패왕인 쓰레쉬이지만 나서스를 만나면 말이 달라진다. 보통 쓰레쉬들은 1렙때 e를 찍고 원딜 평짤을 날리는데 나서스 e짤을 뚫고서 원딜을 때리러 와서 때린다해도 원딜 평타1대에 e짤을 맞고 돌아가는 쓰레쉬는 백퍼 딜교 손해를 볼것이고 2렙이후 쓰레쉬가
원딜을 끈다해도 블츠처럼 끌어당기는것이아닌 자기가 들어오는 타입이기에 쓰레쉬가 우리 원딜을 끌면 나는 적원딜한테 w걸고e쓰고 탈진걸고패면 쓰레쉬는 우리원딜을 때리다가 우리원딜한테 처맞고 나는 적원딜을 조지고 있는 그런 그림을 볼수있다. 끌리는걸 무서워 하지말고 딜교를 하되 가끔 랜턴갱으로 예상치 못한 정글러의 개입이 있을수 있으니 부쉬와 갑자기 용감해지는 경우 신속히 대응하자.
나미
나미는 참 다른 서폿으로는 상대하기가 까다로운 챔프지만 나서스의 경우는 말이 달라진다.
평타w로 원딜을 괴롭히고 q에어본과 e평타강화로 상대원딜을 아주 인조인간으로 만드는 능력이 있는데 결국 물몸챔프이고 상대적으로 다른 서폿의 cc기보단 나미의 q가 피하기가 쉬워서 라인전에서 탈진을 걸리지 않고는 왠만해선 q에 맞아본적이 없다. 나미또한 마나가 없으면 시체이므로 e짤로 견제해서 서로 마나 교환을 하다 원딜한테 핑찍고 w걸고 조지면 그다음 부터는 뒤에서 힐만 주는 힐셔틀이 되있을 것이다.
레오나
레오나.. cc가 무려 3개나 되고 왠만한 딜로는 순삭도 어려운 참 까다로운 챔프인데 6렙이전에는 e를 맞추지 못하면 그저 고기방패이고 6렙이후가 되면 말이 달라지기는 한데 레오나는 다른 근접서폿챔프들과 비교햇을때 원거리 견제기가 없다. e가 있지 않냐고 말할수도 있는데 e는 들어오는거기에 견제라고는 할수가 없다. 따라서 레오나가e를 쓸 각만 주지않으면
적 원딜은 라인전을 혼자하는거다. 설사 e를 맞춘다해도 쓰레쉬와 같이 자기가 들어오는 챔프이기에 상대법은 쓰레쉬와 동일하게 내가 적원딜을 물고 우리팀 원딜도 적원딜을 때리는 것이다. 주의할 점은 그브 레오나같이 순간 폭딜이 강한 조합일 경우 우리팀원딜이 물리자마자 죽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으니 그럴 경우 적 원딜한테 e짤을 날리지말고 레오나를 대상으로 e짤을 날려 레오나가 들어오길 망설이도록 하자.

마치면서... 이글을 쓰기전에 고민을 좀 했습니다. 겨우 랭겜에서 10판남짓 해보고 승률이 좋다고 공략을 써서 남들 눈에는

허접하고 성의없어 보이지 않을까하고요. 하지만 제가 근3년간 랭겜을 하면서 승률이 이정도로 좋앗던 챔프는 없었습니다. 물론 골드니까 통하는 걸수도 있지만 아프리카tv를 보면서 첼린저분들 다이아분들 이런 고랭커분들의 라인전을 보고 들엇는데 골드와 다른점은 맵리와 합류하는 속도 서로의 스킬 정확도 정도(그 이외는 잘 모르겟네요)라고 느껴서 라인전만 봣을 때는 그렇게 큰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겟습니다. 저의 이글이 다른 골드이하티어분들에게 도움이 되어서 랭크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엇으면하고 저는 앞으로도 계속 연구를 통해 이 글에 좀더 살을 붙이고 골드에서 벗어나 플레 다이아까지 갈 인생챔프로 나서스 서폿을 생각하고 있지만 말처럼 쉬울지는 모르겟군요. 제글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맞춤법이라든가 저만 이해하고 다른 분들은 이해하지 못할 말구들 그런 부분 지적해주시면 감사히 여기고 수정 보완하겟습니다.

나서스 서폿을 한다고하면 트롤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사리지고 하나의 서폿챔으로 인정받는 그날 까지

노력하고 연구해서 모두가 널리 사용하는 쉽고 강한 서폿으로 인식되었으면 하는 제 소소한 꿈을 적고 마치겟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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