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21
9
0
1/1
우두류권법 피디르

- 나낙시로마이(2015-05-11, 조회수: 2692)

 

저는 호디르를 주로 쓰지만, 피닉스를 아예 안쓰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피디르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쿨감소 -0.83%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7.054
  • 쿨감소
    -7.47%
총 가격 : 17,835 IP

 

왕룬에 이속을 대부분 넣는데, 저는 좀 더 빠른 정글링과 한대라도 더 빠르게 갱을 가서

 

패기 위해 올 공속룬을 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현자와 주문력 라인 특성이 시너지가 좋습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피디르는 호디르처럼 공속이 빠르지 않기 때문에 초반 정글링시

 

  절묘하게 패시브 3스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잿불을  싫어하는 편이라, 거의 가지 않습니다.

 

포식자는 너무 구려져서 절대 안가고 현자를 대부분 갑니다.

 

이후에 빙하의 장막을 올려서 빠르게 만 쿨감을 채웁니다.

 

만약 ap딜이 너무 쎄다면 얼건 말고 두건 먼저 올리고 얼건 가는 식의 유동적인

 

템 선택이 필요합니다.

 

무튼 ap가 줠라 많아도 얼건은 꼭 가야 하는데 코어템 입니다.

 

현자 - 얼건 - 벤쉬 이렇게 뜨면 왕귀에 성공한 것 입니다.

 

이후에 란두인을 뽑으시고 심홀을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정글 챔 중에 좀 까다로운 축에 속하는 그라가스 입니다.

진다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정글 픽 할때보다 부담감이 큽니다.

자유자재 이동기 판정 궁극진영 붕괴 탱템만 가도 수준급 딜링

요즘 opop거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현자 우디르는 약간은 우디르를 해보신분이 쓰셔야 합니다.

 

 이런분이 쓰시면 좋습니다. 아 피디르를 하는데 게임은 항상 잘 풀려나가는데

 

 결국 아군 때문에 진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쓰시면 아 왜 글쓴이가 이렇게

 

 템을 가라는지 아시리라 생각 됩니다.

 

 

 초반 빠른 쿨감과 주문력으로 인한 한 단계 더 나은 거북이 폼으로 잿불 체력 +300

 

 을 커버 치시는 컨이 필요 합니다.

 

 얼심보다는 얼건을 가서 확실히 존재감을 어필하셔야 합니다.

 

 후반 심홀을 올림으로써 끝없이 강한 우디르를 맛볼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운영법은 호디르나 피디르나 거기서 거기라 딱히 설명할게 없습니다.

 

  아무튼 현자 이후 거북이 탱킹이 핵심입니다. 기존의 우디르는 쿨이 늦게 돌아와서

 

  피닉스 평타 3방을 치려고 하는데, 현자는 피닉스 첫타 터트리고 거북이 키고

 

  피닉스 첫타를 치는 식으로 하시면 탱도 되고 딜도 됩니다. 

 

중반 운영법

 선템을 대부분 얼건 가기 때문에 두건이나 벤쉬 뜨기전 까지 ap암살자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