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25% (1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22
0
6
3/4
몰가 2000판 다2) 선 루덴 이속 451 하이브리드 모르가나 공략

- 무료하다(2015-11-02, 조회수: 5838)

활동채널 [원챔프] [팀랭] [모르가나]

 

[모르가나 유저 중 질문있으신분 무료시음→모르가나만판다 친추 해주세요.]

 

10월20일 현 티어 다2 30점

 

11월 2일 9시 39분 현 티어 다2 93포  헬퍼와 어뷰징 대리가 너무 많아 잠시 절망에 빠졌었다가 마지막 최선을 다하기 위해 하는중

 

목표 마스터티어.

 

 

<모르가나 하기 전 미리 해둘것>

1. 블랙쉴드 스마트키

2. alt+e 혹은 t로 자기한테 블랙쉴드 설정하여 생활화해 자동반사적으로 발동할것

3. 아이템 키 123456 으로 바 꾼뒤 토템은 s 로 바꿀것

(이렇게 하면 나중에 편해요. 서폿할때 특히 저 5개나 발동하는 템 가봤는데 123,567 이렇게 되면 상당히 힘들답니다.)

 

4. 9렙때 토템와드 무조건 사기.

 

 

 

<밴시 푸는 팁>

1. 쌍둥이 그림자 망령을 산다.

2. 루덴을 가서 w로 챔프 근처의 미니언을 중앙에 오게 뿌린다. (튀는 구슬에 밴시 풀림. 정 중앙에 밴시낀 챔프면 안풀림)

3. 선 궁 후 q 를 쓴다.(무조건 선 궁이 좋습니다. 확정으로 풀 수 있어요. q 잘못 쐇다가 안풀리면 바로 죽은거라 생각)

 

 

 

 

 

 

 

 

안녕하십니까 모르가나만판다 입니다.

 

 

 

  •  

     

     

     

    다이아 3티어다이아 2티어!!!

     

    1500판 + 전전시즌 + 부캐 = 2000판

     

     

     

     

    -최근한 팀랭크(거의 대부분 선 루덴을 갔습니다. 팀 랭크 스크린샷 이유는 제가 원하는 미드 픽을 할 수 있었고, 팀원들과 가장 의사소통이 잘되기 때문에 올렸습니다.)

     

     

    6월19일 현 티어는 다이아 3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7월 27일 다이아2티어 입성했습니다.

    그럼 슬슬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전 모르가나만 2000판 정도 하면서 많은 템트리를 연구해보았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제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루덴 템트리입니다.

    그럼 선 루덴의 장점과 단점부터 알고 가시죠

     

    선 루덴의 장점

     

    1. 1:1 에서 모르가나의 카운터격이라 하는 아이템 밴시를 W로 풀 수 있다.

    -> 루덴의 메아리는 밴시를 푸는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원래 밴시 낀 마이같은 녀석이 달려온다면 모르가나는 쌍둥이 그림자로 밴시를 풀고 떄리거나 혹은 어쩔 수 없이 궁을 먼저 써 밴시를 푼 다음 q를 맞춰 피하는 방식을 취해와야 했습니다. 하지만 루덴을 낌으로서 W로 제거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W 자체로는 풀 수가 없습니다. 이 말은 루덴이 터지는 구슬이 맞아야 밴시가 풀린다는 뜻입니다. cs 혹은 정글몹에 w 를 써줌으로써 튀는 구슬에 맞혀야 밴시가 풀립니다.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 로밍에 수월하다.

    -> 로밍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선 루덴 템트리는 일단 W 선 마를 기본으로 합니다. 

    그래서 미니언 6마리에게 W를 뿌려놓고 그대로 봇으로 달려갔다가 갱을 한 뒤 다시 돌아와도 미니언이 막 도착한 상태가 가능할 정도이며 혹은 예상치 못한 시간에 갱킹을 자주와 봇을 완전히 풀어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점은 렌즈가 ON되어있는 상태에만 다녀오셔야 하는 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적인 갱킹이 성공하면 모르지만 실패하면 그대로 오랫동안 봇에 잔류한 상태가 되어 미드 렙차가 나서 말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는 보통 2렙 그리고 6렙에 갱을 자주갑니다.

     

     

     

    3.포킹하기 좋다.

    -> W로 포킹?? 이라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루덴 낀 W의 순간데미지는 W마스터시 220정도 나옵니다. 즉 적 원딜러나 서포터 미드 딜러진에게 W만으로 포킹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체력을 깍은채 시작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것이 비록 포킹해도 80%나 체력이 남았다고 해도 역시 이득인겁니다.

     

     

     

     

    4. 이속이 너무나도 빨라 Q를 맞추기가 훨씬 쉬워진다.

    -> 모르가나에게 있어서 Q는 양날의 검 같은 존재입니다. 모든 콤보 중 Q 하나만 빠져도 상대방을 죽일 수 없습니다. 뭐 후반가면 다르지만.. 어쨋든 이 Q를 어떻게 하면 잘 맞출 수 있을까? 라는 연구 끝에 3가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1. 상대방에게 가장 가까이 접근한 상태에서 쏜다.

    -> 이 경우 모르가나는 상대방이 이동할 수 잇는 경로를 단축시킴으로서 Q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최대한 Q를 많이 쏜다.

    -> 이 경우는 빗맞더라도 상관없다. 그냥 우연히라도 맞아라, 난 많이 쏠게 이런 식입니다. 블루를 먹고 재사용 35% 면 7초마다 한 번 씩 날릴 수 있습니다.

    그냥 어쨋든 대치를 오래해서 많이 맞추는 게 중요합니다.

     

    3. 나중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이속 434의 모르가나는 대치상황에서도 빠른 이속으로 인해 적 가까이 접근하여 Q를 쏠 수 있으며 실제 써보면 알겠지만 맞추기가 엄청 쉬워집니다. 게다가 도주도 빨라지고 추노는 말도 필요없습니다.

    모르가나 궁에 붙어있는 20% 이속감소에 자신의 이속은 빠르다면 점멸을 쓰더라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선 루덴의 단점

     

    1. 한 번 묶이면 바로 죽는다.

    -> 바로 죽습니다. 선 루덴 후 성배 신발 존야 or 라바돈을 가게되는데 이 경우 존야가 뜨는 시간이 좀 많이 늦어집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루덴의 템트리에 존야는 3~4번째 코어템으로 쓰게됩니다.

    즉 한타시 어쩔 수 없이 진입한 상황에서 궁을 터뜨리지 못한채 죽는 경우가 많아지는 겁니다.

     

    2. 쓸 수 있는 챔프가 한정되어 있다.

    -> 절대 1:1에서 강캐라 불리우는 챔프를 상대로 이 템트리 쓰시면 안됩니다.

    ex) 제드, 피즈 특히 주의하십시오. 제드 나오면 무조건 선 존야 피즈 나오면 무조건 선 심홀입니다.

    적이 아리나 르블랑 같이 몸이 약한 챔프들일 때만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3. 성배가 나오고 부터 본격적으로 활약가능하다.

    -> 원래 제가 성배라는 템은 절대로 가지않고 무조건 모렐만 갔었는데 최근 성배를 써보니 왜 페이커가 마나 재생을 그렇게 쫒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선 루덴은 포킹과 밴시풀기 그리고 빠른 이속을 통한 스킬 성공률 상승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기서 성배는 최고의 템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모르가나 스킬 성공률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그냥 많이 쓰는 겁니다.

    하지만 모렐을 가게되면 마나고갈 무조건 일어납니다.

    성배가 안나온 시점에서도 마나고갈 많이 일어납니다. 주의하십시오. 후반가면 마나가 부족한일은 없습니다.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주문력 +0.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주문력
      +9.8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3,176 IP

     

     빨간색에는 마관 or 쌍관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쌍관을 박는 경우는 적 미드 챔프가 근접 챔프일 경우 입니다.

     

     노란색엔 방어 or 성장 체력 or 성장 주문입니다.

     

     파란색엔 성장 주문력 or 마저

     

     정수엔 3 주문력

     

     

     

    1. 상대방 챔프가 근접이다  (피즈, 제드 탈론)

    - 빨간색 쌍관 + 노란색 방어(성장 체력) + 파란색 성장 주문력 + 정수 주문력

     

    2. 상대방 챔프가 원거리 주문력 챔프다.(신드라, 르블랑)

    -빨간색 마관 + 노란색 성장주문력 + 파란색 성장 마저 + 정수 주문력

     

    3. 사실상 위에 2개는 보통 모르가나들을 위한 겁니다. 그냥 일반적인 거죠.

    지금 이 룬은 w 너프로 인한 초반 딜을 보충하기 위해 제가 쓰는 겁니다.

     

    <올딜 모르가나>

     

    - 빨간색 마관 + 노란색 성장주문력 + 파란색 성장 주문력 + 정수주문력

    이럴 경우 초반 주문력 41에서 시작하여 레벨이 오를때마다 4씩 추가됩니다.

     

    1렙 w 2번으로 원거리 미니언 정리 가능하구요.

     

    왠만한 변수 없는 이상 3번째 올딜 모르가나로 갑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

     

     

    22/0/8로 갑니다 전.

     

    뭐 특성을 개인적 자유지만 양날의 검은 찍어주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엔 양날의 검을 찍지 않은 모르가나로 주로 플레이합니다.

    명상이 정신확장으로 버프를 먹으면서 정신확장에 3찍고 이속 2 귀환1 소환사의 통찰력 3을 찍습니다.

     

     

    1
     2 찍구
     
     3 찎구
     
     3찍구
    2/3
     

     

     

    점화 점멸 이외엔 안듭니다.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선마 합니다!!!

    여러분 여러분!! W 선마합시다.

     

     

     

    스킬 콤보

     1. 선 궁, 평타 몇대 qw 점화

    2. qw 평타 평타, 궁 평타 평타 점화

     

     

    3.QW 맞은 뒤 적이 속박이 풀리고 Q 쿨이 3초가 되는 시점에서 다가가 궁.

    다가가면서 평타 떄릴 수 있으면 떄리고 못때릴 것 같으면 계속 다가가고 궁 터질때까지 기다리다가 qw 다시 한 번.

     

     

     

    스킬 활용 팁

     

    이 얘기는 좀 있다가 하겠습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 플레티넘에서 모르가나만 하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그 분들 중에 왜 아무리 해도 못올라가는지 가르쳐드리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처음 집갔다 왔을 때 아이템
    최종 아이템[막템에 신발팔고 리치베인가능]
    템트리 초반

     

     

    특징 1. 에테르의 환영 + 똥신 많으로도 이속은 383이된다.

     

           2.마지막 돈이 많을 시 신발을 팔고 리치베인을 가도 이속 400을 넘긴다.

          

           3. 초반 마관신 혹은 아이오니아의 장화까지의 템트리 이후는 자유롭게 가면된다.  개인적으론 아이오니아 장화 추천합니다.

            (3번째 코어 존야 or 라바돈 or 심홀)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이야기나 해드릴까 합니다.

     

    여러분, 모르가나가 근접챔프입니까???

    왜 모르가나를 할 때마다 점멸 궁 존야를 쓰십니까??

    만약 모르가나 유저 중에 한타 시작하자마자 바로 점멸 궁 존야를 쓰는 사람이 있다면 모르가나에 대한 이해도가 50%도 안되는 사람입니다.

     

     

    모르가나는 명백히 엄청 긴 Q 사거리를 가진 마법사형 챔프입니다.

    한타떄 QW를 한번 쓰고 점멸 궁 들어가는 그럼 근접챔프가 아닙니다.

    한타때 최대한 오래살아남아 원딜을 지키며 적 딜러진 혹은 다가오는 적 탱커진을 묶음과 동시에 최대한 많은 딜을 넣어야합니다.

    점멸 궁은 적들이 체력 빠지고 도망치기 시작할 때 쓰는게 옳습니다.

     

    그래서 전 존야를 빨리 가지 않습니다.

    왜냐??

    어차피 멀리서 QW를 날릴건데 왜 존야를 갑니까?

    스스로가 무리만 하지 않는다면 체력이 까질리도 없습니다. 블랙쉴드 모든 스킬 면역때문에 모르가나 자체가 묶일 가능성이 없습니다.

     

    여러분 이해하셔야합니다.

    아니 그냥 이렇게 생각하십시오.

    한타때 QW를 3번이상 써야한다!! 라고.

     

    여러분 그거 아십니까?

    한타때야말로 난전, 난전일때야말로 가장 스킬 적중률이 높은 시간떄입니다.

    위에서 말 안한 3번째가 그것입니다.

    한타때가 가장 스킬적중률이 높습니다. 특히 적 딜러진쪽은 Q 날리는 족족 맞춥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루덴 모르가나는 빠른 이속과 스킬적중률 높임과 포킹에 관련하여 설명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모르가나 유저들이 주의해야할 것도 말해보았습니다.

     

     

    그럼 안녕히계십시오 무료시음이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모르가나한테 가장 어려운 적 중 하나입니다.
    일단 궁이 안박힙니다. 괜히 궁 거리 유지하다가 자기만 손해입는 타입이죠.
    게다가 쿨감 40%를 맞추는게 추세인 요즘 정글러의 개입없이는 1:1 풀딜에서 밀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기는 방법은 한타밖에 없습니다.

    리산드라는 알다시피 근접 주문력 챔프입니다.
    즉 대치상황 속에선 원거리 주문력 챔프인 모르가나가 훨씬 강합니다.
    극 후반 풀템 상황 qw만으로도 체력이 20% 남고 자기한테 존야나 궁을 쓰는 리산드라를 보실겁니다.
    마스터 이

    밴시 + 수은 = 필킬

    회복스킬 떄문에 가끔 풀딜 넣었는데도 못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가 스킬써서 q라도 피하는 날이면 이미 죽어있다고 생각하십시오.
    애니비아
    1:1로 솔킬 절대로 못냅니다.
    그리고 생각외로 딜량이 엄청나기 떄문에 블쉴이 금방 꺠지고 스턴 먹이고 유유히 튈 수 있습니다.

    만약 풀 콤보로 딴다고 해도 알 때문에 모르가나 스킬은 알다시피 쿨타임이 매우길어 추가타를 넣지 못합니다.

    6렙이후 초 페스트 파밍 떄문에 역시 모르가나에겐 거의 하드카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인적으로 트페한테 라인전 져본적은 100판 당 한판정도?
    카타리나

    하이브리드 모르가나를 쓰기 가장 좋은 상대입니다.
    정말 w 포킹만으로 카타를 집으로 보낼 수 있죠.

    루덴 나온시점에서 라인만 밀어도 카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
    궁을 블쉴로 막기만 한다면 그냥 이깁니다.

    스킬 쓴거 잘 생각하시고 킬각이다 싶으면 바로 점멸궁 써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킬각 = 도주기 빠졌을 때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1렙 w 를 보통 찍습니다.

     

    1렙 w 를 원거리미니언과 근접미니언 다 맞게 깔아줍니다. 평타로 근접 막타를 치며 제거해주고 원거리미니언에게 w 한방 더 깔아줍시다.

     

    이렇게 되면 무슨 이득이 있느냐?

     

    1렙때 별다른 딜교없이 데미지 100~200을 낼 수 있습니다.

    우리 원거리 미니언을 먹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적 미드 라이너는 공격을 몸에 맞아가며 시간을 벌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포기한다해도 그건 그것대로 이득입니다.

     

    일단 이 방법은 대포미니언이 없을때만 쓰도록 합시다.

     

    즉 처음 웨이브와 2번째 웨이브는 w를 통해 빠른 속도로 밀고 3번째 대포웨이브떄는 평타를 섞어 마나 회복에 중심을 둡시다.

     

     

     

    중반 운영법

     

    루덴과 성배가 나온시점에서 한타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포지션은 원딜의 옆입니다.

    블쉴은 원딜 혹은 앞에 탱커진에게 걸어줍시다. 자기와 원딜이 둘다 물릴 거 같으면 자신한테 블쉴을 걸고 바로 궁을 써줌으로서 어떻게든 활로를 엽니다.

     

    루덴과 성배의 딜량은 선존야 모렐과 비슷합니다.

    루덴의 w 를 통해 지속적으로 적 딜러진에게 피해를 가해 체력 10~30% 정도를 깍아놓고 시작합시다.

     

    적 미드나 원딜을 물면 우리팀 탱커진이 알아서 달려들겁니다.

    이때 적 탱커진이 달려들것이기 때문에 q를 준비했다가 일단 달려오는 적 탱커나 딜러에게 쏘고 q를 다시 한번 장전할때까지 전장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무너질것 같은곳을 먼저 공략합니다.

     

    적 딜러진이 무너질거 같으면 q를 아낀상태에서 점멸 궁을 통해 당황하게 합니다.

    이때는 한타가 중반 쯤이라 적 딜러진들의 체력이 50%이하일 것입니다. 이떄 모르가나의 점멸궁은 상당히 무섭습니다.

    당연히 피하겠죠.

     

    q를 써서 봉쇄합니다.

     

     

    적 탱커진이 우리 원딜러에게 녹여질거 같으면 탱커부터 녹이십시오.

     

     

     

     

    후반 운영법

     

     

    마나관리 잘하면서 q를 생각하면서 쏩시다.

    적 진로를 예측하면서 최대한 가까이 다가간 시점(맵상 거리 약 5cm~8cm) 쯤에서 쏩니다.

    안맞아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맞으면 한타가 시작되고 자연스레 원딜의 옆자리 포지션을 지키며 전장을 확인합니다.

     

    전장을 넓게 보는것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절대 무리하지 아니하고 킬각이다 싶으면 과감함 역시 필요합니다.

    상황판단력은 판수로 키워집니다.

     

    그럼.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참고로 434의 이속엔 용 3스택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루덴의 너프와 버프로 인해 이속 10%가 되어 총 이속 451로 변경되었음을 알립니다. 

     

     

     

     

    닥 bad 너무합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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