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8명
72.1% (49표)
2.9% (2표)
25% (17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0
49/68
[방송OFF] 前 M1 BJ 세최피의 솔랭특화 하드캐리형 이블린 가이드 ★ 영상有 (5.20 패치 업데이트)

- 세최피(2015-11-06, 조회수: 671979)

 

 


















인벤 메인공략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프리카 방송을 하고있는

세최피라고 합니다.

 

필자는 이블린과 피들스틱 모스트로서

요즘메타에 캐리하기 좋은 이블린을

소개하고 알리기위해 방송을 하고있고

이렇게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시즌5 마스터까지 찍고 현재는 다이아 2로 강등되어 현재는 조용히 지내고있습니다ㅠ

 

 

 

마스터찍고 인증샷 한번찍음

 

 

 

 

 

 

 

 

이블린은 ap, ad 딜링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챔피언으로서

선픽하기에 부담없고 조합도 타지않으며

이니시, 백도어, 광역딜, 누킹, 암살 등등 어떠한 플레이도 가능한

만능 하드캐리 챔피언입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힘빠지기는커녕 오히려 후반으로갈수록 더욱더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그동안 이블린을 해보시거나 만나보신분들은

이블린 별로던데...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하는 이블린은 캐리력으로 따지면 모든 LOL챔피언 중에서

5번째 손가락안에 드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캐리최강 잭스 이렐리아 헤카림 뽀삐 이런급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이블린만 따라하신다면 이블린별로던데 라는 인식은 사라질것이고

이블린유져로 갈아 타실것이라 확신합니다.

 

라이너들이 x를 싸도 강제캐리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이블린의 장점입니다

 

1. 패시브가 은신이다보니 와드무시 갱킹이 가능합니다.

2. 다른 정글러에 비해 딜이 엄청쌥니다.

3. 기동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4. 짤라먹기, 스플릿, 한타, 오브젝트 관리 등등 여러 능력들이 준수합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이블린의 단점입니다.

 

1. 순간근접스킬이 없는 뚜벅이입니다.(점멸활용 및 w스킬을 활용하여 극복한다!)

2. 초반 정글링시 피유지와 마나관리가 힘들다.(룬글레이브와 무빙정글링을 통하여 극복한다!)

3. CC기가 부족하다.(궁극기및 w스킬, 추적자, 라일라이를 활용하여 극복한다!)

 

 

 

필자가 생각하는 이블린의 장단점으로 단점들을 극복가능하기때문에

장점만 남는 사기챔 이블린의 완성이 가능합니다^^

 

 

 

 

 

5.14 패치소식...

 

이블린

증오의 가시(Q) 피해량이 떨어집니다. 고통스런 포옹(R) 둔화 효과가 증가합니다.

5.7 패치 변경으로 이블린의 게임 초반 전투력이 암살자에 걸맞은 위력을 갖추게 되었지만, 상향이 지나쳤는지 누구든 끝없이 죽이고 또 죽일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블린이 다시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초반 피해량은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중후반의 단일 대상 암살 능력을 좀 덜어내고 대신 적을 붙드는 능력을 (특히 따라 들어올 팀원들이 있을 때) 키웠습니다.


Q - 증오의 가시

피해량40/55/70/85/100  40/50/60/70/80

R - 고통스런 포옹

둔화 효과30/50/70%  40/60/80%
 
음.... 대놓고 탱이블린을 저격하였네요...
데미지감소 너무아쉽습니다...
하지만 괜찬아요! 제가 지향하는 이블린은 캐리력높은 트포이블린이기 때문입니다!!!
이번패치로 극탱이블린의 캐리력은 더 떨어진다고 봅니다~
딜템안가는 이블린은 이제는 힘들지 않나 싶어요~




5.20 패치소식...이블린너프ㅠ 

이블린

어둠의 광기(W)가 마나를 소모합니다.

룬 글레이브가 생기자 이블린이 마나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사냥감을 쫓아가는 이블린의 광기를 유일하게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마나 소모뿐이었는데 곤란하게 된 셈이죠. 따라서 어둠의 광기에 마나 소모를 부여해서 약간 더 세심한 운영이 필요하도록 변경하고자 합니다.

W - 어둠의 광기

소모값없음  마나 40

 

 

 

 이번 패치를 통하여 AP이블린으로 갈아탑니다~!




W마나소모 40추가에 대하여 생각외로 심한 너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동할때 W써도 패시브가 쌓이면서 금방회복이 가능하기때문에 기동력이 떨어
지지는 않는다고 봅니다. 다만 한타때 W리필해서 계속 난사하다보면 금새 마나
가 오링이 나는 현상이 심심찮게 발생을 합니다. 

한타때만 조금 마나량 관리를해주시고 갱킹시나 정글링시 패시브마나회복 잘 
생각하시면 또 모렐로노미콘을 이용하시면 이번패치를 슬기롭게 이겨낼거 같습니다.

 

 

 

 




 


★제작상황★

 

▶2015/05/25 : 1차공략작성

▶2015/05/26 : 방송했던 실제게임영상 추가

▶2015/05/28 : 게임영상 교체 및 장신구관련 코멘트 추가

▶2015/05/29 : 잿불거인에 관한코멘트 추가

▶2015/06/02 : 상대속도 꿀팁 추가

▶2015/06/04 : 정글루트 및 정글링영상 추가

▶2015/06/07 : 매드무비 영상 추가

▶2015/06/20 : 조회수 10만 돌파

▶2015/06/26 : 현자삭제(룬글레이브) 분석글 및 기타 아이템공략 추가

▶2015/07/06 : 마스터리 부분(특성) 수정 추가

▶2015/06/26 : 5.13패치이후 룬글레이브빌드 수정 및 플라스크템트리 추가

▶2015/07/06 : 5.14패치 분석 및 수정추가

▶2015/07/06 : 5.17패치 수정추가 및 카운터픽 수정

▶2015/10/21 : 5.20패치 수정추가 및 아이템 템트리 변경

 





 ★ 세최피 이블린 매드무비 1탄

 

 

 

 

 

 





세최피의 방송국입니다. : http://afreeca.com/jomin420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1.19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4.968%
  • 주문력
    +21.99
총 가격 : 7,062 IP

이블린의 룬은 상대가 누가 나오더라도

이렇게 사용합니다.



 

 

 

 

 

이블린에게 가장효율이 좋은 룬인거 같습니다.

 

저의 이블린같은경우 쿨감 40프로를 목표로 맞추기때문에

파랑에 성장쿨감 3개를 사용하였습니다.

 

고정쿨감6개도 사용해보았으나 궂이 초반에 쿨감을 맞추는것보다

고정주문력룬을 더 사용하여 초반의 강함을 키워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항상 이렇게 사용합니다. (업데이트완료)


 

 


킬이나 어시획득이 좋은 이블린에게 위험한게임은 꿀오브꿀 특성입니다!

 

이렇게 찍으셔야지 초반단계에서 이득을 볼수있고 정글링도 안정적으로 할수있습니다.

 

저만의 특성입니다. 여기서 취향차이로 조금 바꾸셔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무조건 점멸 + 강타 고정입니다.

 

Flash(점멸)   vs   Ignite(점화)

 

정글이기때문에 강타는 고정인건 당연한것이구요

점멸+강타    혹은     점화+강타     

요 두개를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실것입니다.

 

점화를 사용하시면 초반 소규모싸움에서

이블린을 가히 최강으로 만들어줍니다.

다른 정글러들은 점멸+강타를 사용하기때문에 점화를 든 이블린은 어느 정글러와 만나도 절대 맞다이에서 지지않습니다.

 

다만 점멸이 없으므로 점멸이 가지고있는 유틸성이 떨어지고 안정성에서 많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점멸을 사용하시면 초반 소규모싸움은 다소약해지지만

점멸의 변수를 만들수있으며

(상대스킬을 점멸로 피한다던지 벽을넘을수있다던지 기타등등)

적딜러에게 붙을수있는 기회를 한번더 제공합니다.

후반에 점화딜정도는 나중에 점멸 qe평타와 비슷할정도입니다.

 

 

 

 

점화+강타는 생존기가 부족해지기때문에 초보자분보다는 숙련자들이 사용할법한 스펠입니다.(솔직히 취향차이지만 필자는 무조건 점멸사용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그림자 걷기 (Shadow Walk)

        

비 전투 중일 때 이블린은 은신 상태에 들어가, 부근에 있는 챔피언이나 은신 감지 기능에 의해서만 드러납니다. 은신 상태에서는 초당 최대 마나의 2%가 회복됩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이블린이 은신상태로 돌아가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처음에는 6초
6레벨부터는 5초
11레벨부터는 4초
16레벨부터는 3초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12/18/24/30/36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이블린이 부근의 적을 관통하는 가시를 일렬로 발사하여 경로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50/60/70/80 (+0.5/0.55/0.6/0.65/0.7 AD)(+0.35/0.4/0.45/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증오의 가시는 이블린이 공격하고 있는 적을 먼저 공격합니다. (사정거리: 500)
 
 
 
q투사체가 조금 느리고 판정이 좀 애매합니다.(저는 챔프 한테 q날리고 싶은데 엉뚱한방향으로 미니언을 때린다던지ㅠㅠ)
 
5.14패치로 딜량감소가 꽤 커졌습니다. 좀 과한 조치인거같긴한데... 버프기대해볼게요~(5레벨 데미지 5만더 올려주세요♥)
 
 
 
어둠의 광기 (Dark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공격을 적중시키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필자의 생각에 현재 이블린의 스킬중에 가장 op로 손꼽히는 유틸성 스킬입니다.

자체 이속증가도 상당히 높으며 둔화효과제거에다 킬어시시에 스킬초기화까지~!
이스킬때문에 제가 쿨감40프로를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쿨감 40프로를 맞출시 재사용대기시간은 9초!
거기다가 스킬적중시에 재사용대기시간이 1초가줄어들고 킬어시획득시 재사용대기시간이 초기화가되기때문에 사실상 w스킬은 무한이라고 봐도 될정도입니다.
 
w스킬때문에 이블린은 엄청난 기동성좋은 정글챔프이며 베인의 구르기스킬수준의 스킬회피율을 보여줄수있으며 어그로를끄는행동, 스플릿운용, 치고빠지기의 다양한 전술을 사용가능하게 해줍니다.
 

 
 
 
유린 (Rav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블린이 대상을 2번 가격하여 각각 35/55/75/95/115 (+0.5AP)(+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블린은 이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25)
 
 
e스킬같은경우 온힛스킬입니다. 평타판정을 받는스킬이라 치명타라던지 주문연성특성을 활용할수있습니다.
온힛스킬로 패치가 되어서 무조건 저는 트포를 갑니다.
 
그리고 자세히보시면 사정거리가 225입니다. 평타보다 더 길기때문에 평타를 칠수있게 접근이 되어있다면 평 e이렇게 활용하시어 평타캔슬 느낌나게 사용하실수있습니다.(정글사냥시 활용많이합니다.)
 
 
 
고통스런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 현재 체력의 15/20/25(AP100당 +0.0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60/80% 늦춥니다.

이블린은 적의 고통을 흡수하여,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당 150/225/300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최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50)
 
 
광역스킬로써 한타에서 존재감을 발휘할수있는 스킬입니다.
예전에는 데미지가 최대체력에 비례하는 퍼뎀이라 데미지가 쏠쏠했는데
이제는 현재 체력비례데미지라서 데미지가 많이 약해졌습니다.
 
현재체력 비례데미지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풀피시 혹은 다른스킬보다 먼저쓰는게 제일 좋아보이지만 맞춘상대에게 슬로우를 주거나 보호막을 얻기위해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데미지를 위해 사용할지 슬로우를 위해사용할지 나의 보호막쉴드용으로 사용할지 판단하셔야합니다.)
 
궁극기 사용하는 방법과 경우
 
데미지를 위해 사용할경우 
 
상대와 1대1 맞다이를 할경우 가장먼저 사용합니다.
 
이니시를 걸어야 하는경우 가장먼저 사용합니다.
 
슬로우를 위해 사용할경우
 
상대 이동기가 너무좋아서 혹은 접근하기 힘든 스킬을 가진경우 
혹은 w스킬로 접근을 하여도 더이상 따라갈수없을경우
궁극기를 사용하여 슬로우를 줍니다.
(선궁보다는 슬로우용으로 나중에사용합니다.)
 
궁극기랑 w스킬을 같이사용할경우 슬로우에 먼저걸리지만 이동기나 cc기로 빠져나가면 더이상 추격할수없습니다(
트페 골드카드, 르블랑 환영사슬, 잭스 반격등등 이런 이동기 혹은 cc기가 있는 챔프들에게는 처음 w로 접근을 해주시고 위 사항들이 빠진다음 궁맞춰주시고 다시 붙어주시면 됩니다.
 
 
나의 보호막쉴드용으로 사용할경우
 
의외로 적군들이 궁극기 쉴드량의 변수를 놓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블린이 딸피일시 이블린을 잡기위해 무리하게 돌진하는경우 최대한 w스킬로 생존하면서 궁극기를 죽기직전에 사용하여 역낚시를 해줍니다.
(적군의 무리한 점멸사용 혹은 다이브유도용)
 
 
 
궁극기 사용방법은 정말 여러 경우의수가
있으므로 관전혹은 방송을통해 배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5.20 패치로 W스킬에 마나소모가 붙으므로 마나관리를위하여 룬글레이브를 사용할수밖에 없어졌습니다... 


이제부터 용사+트포 템트리는 하지않습니다.




저의 이블린의 핵심은 딜도되고 탱도되는 하드캐리형 딜탱이블린입니다. 


룬글레이브의 1코어딜템후에 1~2코어정도 딜템을 올려주고(초반에) 그후에 탱템을 맞춰주는 빌드입니다.



 

추적자 vs 경비대 vs 척후병

 

 

 

 

 

추적자 의 검

대형 몬스터 처치 시 추가 +30골드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강타:
강타를 적 챔피언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에게 사용 시 줄어든 고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20% 훔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정글 사냥꾼:
몬스터 사냥 시 2초에 걸쳐 4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몬스터와 전투 중에는 매초 체력 재생이 10, 마나 재생이 5 부여됩니다.

정글 아이템은 1개로 소지가 제한됩니다.

 

 

 

 

 

 

 

경비대의 길잡 이

대형 몬스터 처치 시 추가 +30골드

기본 지속 효과 - 폭발의 강타:
강타로 일정 지역에 피해를 입혀, 대상 주변의 모든 몬스터와 적 미니언에게 절반의 피해를 입히며 1.5초동안 기절시킵니다.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15%가 회복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정글 사냥꾼:
몬스터 사냥 시 2초에 걸쳐 4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몬스터와 전투 중에는 매초 체력 재생이 10, 마나 재생이 5 부여됩니다.

정글 아이템은 1개로 소지가 제한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대형 몬스터 처치 시 추가 +30골드

기본 지속 효과 - 승부의 강타:
강타를 적 챔피언에게 사용하여 4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있는 대상은 위치가 드러나며, 시전자의 공격에 맞으면 3초에 걸쳐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시전자에게 주는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정글 사냥꾼:
몬스터 사냥 시 2초에 걸쳐 4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몬스터와 전투 중에는 매초 체력 재생이 10, 마나 재생이 5 부여됩니다.

정글 아이템은 1개로 소지가 제한됩니다.

 

 

 

 

 

추적자를 갈경우 갱킹시에 슬로우및 고정데미지를 주어 갱킹 성공률을 높여줍니다.

 

경비대를 갈경우 이블린의 초반단점인 체력유지 및 마나고갈을 보완해줍니다. 정글링속도가 월등히 빨라집니다.

 

척후병을 갈경우 1대1 맞다이시에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며 후반한타시에 적원딜에게 사용하여 탱킹력을 늘려줄수있습니다.

 

 

 

초반에 폭상 망햇다 이정도아니고서는 추적자의 검을 갑니다.

 

 

 

 

 
 

 

척후병은 가끔 제가 스플릿을 하게되어

상대 스플릿챔프와 1대1을 하게되는경우

 

ex) 마스터이, 트린다미어 등등

 

가주면 상당히 좋습니다.

 

극후반에는 척후병으로 갈아타셔도 상당히 좋습니다.

(척후병+잿불거인템트리도 연구중에있습니다.)








룬글레이브를 가는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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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자의 검: 룬 글레이브
2250주문력 +5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주문검:
 적중 시 몬스터에게 공격력의 100% (+0.3AP)만큼의 추가 피해를 대상 주위의 적들에게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추가로 잃은 마나의 8%를 회복합니다.

처음 적중하는 몬스터에게 두 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5.20 패치이후 W스킬에 마나소모 40이 추가로 붙게 되었습니다.
예전보다 이제 마나관리에 신경을 써야하기때문에 룬글레이브의 효과인 잃은 마나의 8%회복은 이제는 선택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정글링속도도 월등히 좋기때문에 다음코어템으로 가는 시간을 단축시킴과 동시에 레벨링을 맞춰줄수있습니다.






이블린이 모렐로노미콘을???



이블린에게 필요한 주문력+마나회복+쿨감20%를 가성비있게 얻을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1코어후에 2코어를 빠르게 맞춰주어 스노우볼링을 극대화 할수있습니다.
모렐로노미콘에 붙어있는 고통스러운상처효과도 문도,블라디, 피흡이가능한 원딜 등등 상당히 깨알같은 효과를 줍니다.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가는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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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일라이의 수정홀
3000체력 +400
주문력 +100



고유 지속 효과:
 상대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1.5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40% 감소됩니다. (대상이 여럿이거나 주기적인 피해를 주는 스킬일 경우 20% 감소)




제법 가격이 좀 비싼편이긴 하지만 넉넉한 체력과 높은 주문력, 그리고 40%슬로우~!!!


솔직히 슬로우가 너무 사기입니다...

이블린의 Q스킬과 궁극기는 광역스킬인데 라일라이로인해 무한슬로우를 줄수있습니다.

뚜벅이인 이블린에게 상대에게 접근할수있는 CC기를 스킬만 맞추면 무한정 사용할수있다는점은 이블린에게 희대의 사기챔으로 둔갑시키는 템인거 같습니다^^

 

 




망자의 갑옷 vs 란두인의 예언

 




방어 아이템으로 두가지 템을 고민을 많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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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망자의 갑옷 

            
2750체력 +600
방어력 +55



고유 지속 효과 - 전함
: 이동 시 추진력 중첩이 쌓여, 100 중첩이 되면 이동 속도가 최대 60까지 상승합니다. 추진력은 기절,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변이, 이동 불가 효과의 영향을 받으면 빠르게 줄어들며, 둔화된 동안에는 서서히 효력이 줄어듭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강력한 일격: 기본 공격 시 추진력이 방출되어 2 중첩 당 1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100 중첩이 방출되면 피해량이 두 배가 되며 대상의 속도가 75% 느려져서 1초에 걸쳐 서서히 회복됩니다. (근접 전용)



아이콘이름가격설명
란두인의 예언
2700체력 +400
방어력 +60
치명타로 입는 피해량 -10%



고유 지속 효과 - 차가운 강철:
 기본 공격에 맞으면, 1초간 공격한 챔피언의 공격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고유 사용 효과:
 주변 적 유닛의 이동 속도를 4초동안 35%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동일한 이름의 고유 지속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두아이템이 방어템으로 효율이 좋은 아이템으로서


망자의갑옷더높은 체력과 이속증가, 슬로우, 추가데미지 등 이블린에게 부족한 능력치를 추가로 줍니다.


란우인의 예언 같은경우는 력이 조금낮지만 방어력이 조금더 높고 공속저하 옵션과 치명타 감소능력치를 부여합니다.





상대 AD캐릭터가 치명타와 공속에 효율을 보는 챔프 (야스오, 트린다미어, 마스터이, 애쉬 트타등등)들이 많거나 잘컸다면 란두인을...


치명타 공속보다는 AD스킬샷 위주의 챔프(제드, 탈론, 리븐, 그레이브즈, 이즈리얼 등등 )에게는 조금더 붙을수있는 망자의 갑옷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망자의 갑옷이 이블린에게 이니시와 더불어 짤라먹는 기동성플레이에 참 좋은거같아서 선호를하지만 공속저하 옵션의 부재로 란두인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신발 선택방법



 

닌자의 신발

가격

1000

방어력 +25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피해량의 10%를 막아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이동 속도 향상:
이동 속도 +45

(동일한 이름의 고유 지속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가격1200마법 저항력 +25


고유 지속 효과 - 이동 속도 향상:
이동 속도 +45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변이 및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5% 감소됩니다.

(동일한 이름의 고유 지속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닌자의 신발을 갈경우 :

 

상대 조합이 올ad 혹은 평타딜링에 특화된 챔피언이 있을경우

ex) 베인 징크스 트린다미어 마스터이 나서스등등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갈경우 :

 

상대조합이 ap데미지가 많은경우 혹은 cc기가 많아서 상대딜러에게 붙기힘들경우

ex) 쓰레쉬, 레오나, 피들스틱, 애쉬등등

 

 

기동력장화를 갈경우가 있는데 이거는 진짜 우리팀이 폭망했다.

이대로 가다가는 게임 지겠다 하는 경우 도박수로 올려줍니다.

혹은 우리팀이 너무 유리하다 가는족족 갱킹이 쉬울거같다 할때 가줍니다.

빠른갱킹 빠른커버 빠른 이속으로 승부를 봅니다.

(우리팀이 너무유리하거나 너무불리할때 갑니다.)

 

 

 

장신구 선택방법


 

 

 게임시작부터 끝까지

 노란색장신구(와드토템)를 사용합니다.

 

이블린 자체가 은신으로 와드무시갱이 가능하기때문에

빨강색장신구(렌즈)를이용하여 와드를 지우지 않아도 됩니다.

 

차라리 렌즈를이용하여 와드를 지우는거보다는 와드토템을 사용하여

적 시야하나더 먹어서 맵장악하는데 도움주는것이 훨씬좋습니다.

 

9레벨이상이 되시면

장신구 업그레이드를 해주세요~

가격대비 와드를 더이상 안사도 되어서 상당히 좋습니다.

 
 

 

 

 

 

 

 

 

 


 

 

 

 

기타 아이템질문입니다.

 

 

 

1. 강철의 솔라리의 펜던트는 어떤가요???

 

이블린같은경우 사거리가 짧고 순간이동기가 없는 챔프이다보니 한타시에 w스킬을 활용해서 적딜러에게 접근을 해야합니다. 그러기때문에 자기자신이 딴딴해지는 아이템이 탱템으로서 좀더 효율적입니다.

 

강철의솔라리 같은경우 자기자신이 딴딴해진다기보다는 아군에게 쉴드를 걸어주는 버프형 서포팅아이템이기때문에 이블린에게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2. 마법공학 총검은 어떤가요???

 

마법공학총검의 경우는 하이브리드챔프인 이블린에게 언뜻 좋은 효율을 보여줄것같은 옵션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격력증가, 주문력증가, 생명력흡수, 주문흡혈, 슬로우등 다양한하이브리드 옵션을 제공하지만 실상은 단일아이템으로는 부족한 템입니다.

 

가격이 상당히 비싼편이고, 생명력흡수와 주문흡혈을 제공해주지만 생명력흡수 10프로의 힘을 발휘하려면 높은공격력이 동반해야하는데 공격력증가가 그리 높지가 않습니다.

게다가 주문흡혈같은경우는 스킬피해량에 적용되는부분인데 광역스킬같은경우 3분의1로 줄어듭니다.

그렇기때문에 생각외로 피흡이 미비합니다.

(스킬피해량을 높이려면 주문력을 올려야하는데 그렇게되면 또 물살이 되버립니다...)

참 애매한템인거같습니다. 나쁘지않아보이지만 이거살돈이면 트포사시고 트포산후에도 마법공학총검살돈이면 탱템가는게 더 지속딜면에서 좋습니다.

 

 

 

3. 딜템 더 뭐가시나요?


 상황보고 심연의 홀을 갈때도 있고 존야를 갈때도 있습니다. 상대 조합보고(AP 혹은 AD)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주셔야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진동감지 op입니다ㅠㅠ
잘하는 렉사이만나면 깜깜합니다.딜도 쌔고 정글링도 좋고 피유지도 잘되고 마나관리 그딴거 필요없는
현재 op챔프입니다.
밴추천드림!!!

그러나 초반 중반 고통받으실텐데 이 단계만 넘어가시면
후반부터는 렉사이도 씹어먹습니다.
에코
탑 미드 정글로 사용되는 에코입니다. 새로이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이동기와 cc기 그리고 탱만가도 패시브로인한 강력한데미지로 이블린과의 맞딜에서 상당히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붙어서 딜해야하는 이블린특성상 에코의 스킬구성은 상당히 까다로우며 초반 마법저항력이 갖춰지지않은 이블린에게 트루데미지급의 마뎀을 줍니다.
특히 후반에도 숙련된에코는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초반에 스노우볼링을 굴려서 에코의성장을 말릴필요가 있을거 같습니다.
엘리스
정글여깡패 3인방중에 쌘언지죠... 쉽게말씀드리겠습니다. 길가다가 안보이는지역에서 엘리스고치맞고 풀콤보 뚜드려맞는순간... 죽습니다....(이블린은 마저가 없어요ㅠㅠ)
엘리스가 상대일경우 초반단계에서 조금 밀리기때문에 될수있으면 안부딛치는게 좋구 가능하면 카운터 치는게 가장베스트입니다.

절대 엘리스에게 성장력을 뺏겨서는안되고 풀콤보안맞게 무빙잘해주시면서 딜하셔야합니다.

그나마 너프되서 다행인정도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방템 쭉둘러주면 걍이깁니다.
닌자신발 가주시구요~마이의 공속저하를 위하여 얼심 혹은 란두인도 준비를 해줍시다.
rpg하면서 잘큰 척후병포식자마이는 살짝 까다로울수있습니다.
피들스틱
은신활용해서 피들위치 체크해주시구요,
피들한테 그냥 궁쓰고 가면됩니다. 그러면 피들이 깜짝놀라서 공포쓸텐데 공포시간빠지고 바로 w쓰고 따라갑니다.w이속이 상당해서 피들한테 접근할수있고 피들은 존야를 쓸겁니다.
그러면 존야빠진 피들은 궁극기도 못쓰고 알아서 잉여가됩니다.
헤르메스 신발 필수고요, 밴시도 꼭올려주세요~~(피들카운터 = 밴시의장막)
초반같은경우 피들의 흡수스킬을 끈을수없기때문에 맞다이는 지지만
용사트포 갖춘후에 마저템을 맞추면 피들스틱이 흡수를 사용해도 딜로찍어누릅니다.
그런식으로 피들이 궁쓰지도못하게 하시고 피들한테 핑찍고 공격들어가면
한타때 궁한번못쓰는 피들스틱을 경험시킬수있습니다.
샤코
샤코은신은 잠깐이지만 이블린은 항상이다~!
대부분 샤코유져는 점화+강타를 사용하기때문에 카정생각잘하시고
만나면 점화차이로 집니다
그러나 샤코카운터로 사용할수있는이유는 은신상태에서 샤코의 박스를
지나가도 공포에 걸리지않습니다.
이상하게도 이블린 은신상태에서 니달리 덫이나 케이틀린 덫같은경우는
밟으면 데미지와동시에 은신이 풀리는데 샤코의 박스는 그냥 통과합니다.
잘하는샤코유져는 스플릿운용시 박스를 적절위치에 잘사용하여 위치를 파악하는데
이블린은 그것을 어느정도 대응할수있습니다.
초반만 넘기면 중반부터는 그냥이겨요

상대법 간단히 보시면아시겠지만 사실상 점화이블린이 아닌이상 극초반단계에서는 왠만한 정글들한테 맞다이가 집니다ㅠㅠ

 

그 이유는 w스킬이 딜이나 방어가 전혀없는 유틸성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따지고보면 이속증가 끝ㅠㅠ)

 

맞다이를 하시더라도 상대정글논타겟스킬을 최대한 피하시면서 싸우시면 충분히 승산있습니다^^

(리신 음파, 자르반 eq,그라가스 술통등등... )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블린은 제가생각하는 롤 캐리력 5손가락안에 들만한 하드캐리 챔프입니다.

 

조금 말리시더라도 힘내시고 버티시면 역전도 충분히 가능한 챔프입니다^^

 













정글 운영법

정글루트 알려드리겠습니다.





퍼플팀 : 두꺼비(스마사용) -> 블루버프 -> 레드버프(스마


사용)




이렇게 하시면 3레벨이 되시고 포션을 다사용하면 약 체력이 60~70퍼센트 정

도 남습니다. 



그다음 갱킹을 가거나 바위게를 드시고 유동적으로 정글루트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블루팀 : 작골(스마사용) -> 레드버프 -> 블루버프(스마사


용)




이렇게 하시면 역시 3레벨이 되고 포션을 다사용하면 약 체력이 65~75퍼센트 

정도 남습니다.(블루팀이 작골버프때매체력유지가 더좋아요^^) 



역시 이다음 갱킹 혹은 바위게 드시고 유동적으로 움직여 주세요~







정글링 하는 팁입니다.



무조건 이렇게 해야되는 법은 없지만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정글링시 체력관리및 q여러마리 맞추는법 이런거 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사용자게임으로 영상촬영한것이고 각 정글몹에게 어떤식으로 정글링 위치를 잡는지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글동선은 유동적입니다~!








블루팀 정글링하는법~!











퍼플팀 정글링하는법~!







세최피의 이블린 허니버터팁~!

 

이블린 은신범위를 줄여보자~!??

 

여러분들은 이블린의 은신범위를 아실겁니다.

 

패시브은신상태에서 원 범위가 나타나는데 나타나는 원 안으로 상대가 들어오면 이블린의 위치를 볼수가 있습니다.

예시를 보여드리면

 

 

 

 

 

 

 

 

요렇게 패시브상태는 유지가 되지만 원 범위안으로 상대가 들어오면 상대챔피언한테 빨간색 눈이뜨며

이블린이 보였다는 뜻으로 이블린앞으로 빨간색 느낌표(경고)가 뜹니다.

 

자 이제 이거는 일반적으로 다 아시는내용이구요.

다음스샷 보시고 계속 설명할게요

 

 

 

 

 

 

 

 

 

어라?? 이블린 원안으로 적원딜인 애쉬가 들어왔네요...

그러면 당연히 아까설명한대로 애쉬한테 빨간색 눈이뜰꺼고

이블린에게는 경고표시가 떠야지 정상적인데

전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뽀샵 아닙니다ㅠㅠ)

 

자 그러면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났는지

위사진의 실제 영상 하나만 보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 잘보셧나요???

 

위와같은 현상이 일어난이유는 물리공부를 하셧다면 배우셨거나 배울예정인 상대속도 개념입니다.

 

 

 

 

 

 

상대속도란???

 



 

[네이버 지식

백과] 상대 속도 [相對速度] (Basic 고교생을 위한 물리 용어사전, 2002.4.15, (주)신원문화사)

 

 

 

 

 

 

어려우니깐 쉽게말해서 상대동선이 내쪽으로 향하고있을때

나도 상대쪽으로 빠르게 붙어주면

상대속도로 인하여 적시야에서 이블린이 갑자기 코앞에서 보이게됩니다.

 

영상 다시보시면 애쉬가 위쪽으로 가고있엇고 그걸이용하여

이블린인 저는 밑으로 향하여서 빠르게 붙어주었습니다.

 

이거를 잘활용하시면 갱킹시나 혹은 짤라먹기하실때 상대에게 제대로 붙어줄수있어서 딜을 많이 넣어줄수있습니다^^

 

 

 

 

 

 

 

 

 

 

 

 

 

 

 

마치며

 저의 방송국에 오셔서 질문하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저의 방송동영상입니다. 

이블린 어떻게 하는지 이거보시고 판단해주세요^^

(저의 방송 맛보기 게임영상입니다.)

 




이블린정글 운영법

 

 

 

 

나혼자 게임한다! 스플릿,짤라먹기 하는법~!

 

 

 

 

 

 

라이너급 성장력으로 캐리한다~!

 


다른영상 더보고 싶다는 분들 요청이 많아서

혹시 다른영상도 더 보고싶으신분들을 위해 유튜브에 일단은 올려놓았습니다.

제대로 꾸미지 못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만간 정리해서 깔끔하게 해놓겟습니다.)






유튜브에서 세최피 검색 ㄱㄱ



유튜브링크를 올리는데 자꾸 not found뜹니다...

이거 오류아시는분 연락좀 ㅠㅠ














세최피의 방송국입니다.

http://afreeca.com/jomin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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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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