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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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21
9
0
2/2
이제까지의 정글 헤카림은 잘못됐다

- 성큰이메롱(2015-08-14, 조회수: 6793)

헤카림 챔프가 참 좋은거 같다

 

마나 너프도 잇고 탑에는 워낙 카운터가 많아서 뽑기 좀 그렇지만

 

정글은 버프먹은거도 있고 성장하기 참 좋은듯

 

정글헤카림 꿀빨러 갑시다










난 남들하고 똑같은 룬특 템트리 운영법 할거면 공략 왜쓴지 모르겠다


어느 공략 보나 다 비스무리 하면 그냥 글쓴이 티어 높은 공략 보는게 낫지




내 공략이 다른 정글 헤카림 공략하고 크게 다른점이 3가지가 있다


1. 방관룬 + 공속룬

2. Ignite(점화)점화 Smite(강타)강타

3. 정글 3티어 아이템 없이 (경비대의 길잡이)2티어에서 바로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이 세가지가 딱봐도 좋아보인다 


그럼 공략 다 읽을 필요도 없다. 그냥 바로 세팅해보고 노말에서 한두판 해봐라


기존 헤카림하고 뭔가 확 다르다는게 느껴질거다


저 세가지가 납득이 가지 않는다. 그럼 이제 공략을 차근차근 보고 생각해봐라





@@헤카림개론 


헤카림의 최대 장점은 무엇일까


기동성? 궁극기의 한타기여도? 잛은 q쿨타임?

나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의 말도안되는 딜이 헤카림의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함


삼위일체 나오고 기좀 모은다음에 e박고 q평하면 원딜 피 쭉빠짐


타겟팅이라 대처할수도 없음 그냥 이거 한방 맞으면 죽지는 않아도 전장이탈됨


내가 점화를 든 이유는 이 e한방에 시너지를 더하기 위함


eq평에 점화랑 승부강타면 전부다 타겟팅스킬이라 피할수도 없고 전장이탈이 무조건임 무조건




탱커가 가지는 캐리력에 딜이라는 측면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상당히 중요


딜은 딜러가 하는거고 탱커는 딴딴하면 최고 아님?


그럼 왜 문도가 요즘 잘 안나오고 승률도 바닥을 기는거죠?


왜 말파이트는 롤챔스에서 볼수가 없을까?


이게 다 딜이 안나와서 그럼


쉬바나가 한창 또바나또바나 해면서 나오던 이유가 뭘까


탱커인데 딜이 잘나오니까 그렇지, 


마오카이도 탱커치고 q나 w로 은근 딜이 나오니까 나올 수 있는거지


그리고 딜이라는 패러미터에서 헤카림은 정점에 있는 탱커


그래서 헤카림이 좋은 챔프인거고 캐리력이 있다고 말하는 거다.




나는 Ignite(점화)점화를 통해서 헤카림만의 압도적인 장점을 더욱 부각하고자 해서 이 공략을 쓴다.


한번만 점화 들고 해봐라


물론 헤카림이 점화 안든다고 딜이 부족한 챔프는 아니다


하지만 점화가 있고 없고가 한방에 적을 죽이는지 아닌지 결정되는 경우는 


엄청나게 많이 있다.







생각이라는게 있으면 닥배드는 알아서 좀 자제하자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2,909 IP
정수

다른 정글 헤카림 공략 보니까 왕룬에 이속룬 박은 경우가 대다수였다.

정글러가 왕룬에 이속 박는거는 시즌 2에나 하던 구닥다리다.

헤카림 패시브로 이속 오르면 공격력이 오른다구요!

이속룬으로 오르는 이속은 16정도 된다.(2티어 신발 신으면 20)

이걸로 오르는 공격력은 잘 쳐줘야 초반에는 2~3정도다 

너무 미미한 수치다. 직접적인 딜 상승에 거의 도움이 안된다.

공격력 왕룬 하나 짜리 공격력인데 미미하다뇻!

당연히 미미한거지 이속 박을 자리에 공룬 3개 박으면 공격력이 6.75다.

애초에 헤카림은 이속룬이 꼭 필요한 챔프가 아니다.

헤카림의 기본 이속은 충분히 빠르며

e나 궁처럼 좋은 접근기도 있다.

공격속도룬은 레드를 이용한 무빙평타에 날개를 달아주고

실제로 극초반에는 공속룬 만큼 딜을 올려주는 룬도 없다. 평타 한방한방이 중요한 시기니까

게다가 정글링 속도 차이가 넘사벽이다. 
 
정카림이 않좋다는 사람들이 꼭 들먹이는게 정글 돌 때마다 피 마나 쭉쭉 단다고 그러는데
 
정수에 이속룬 들어놓고 정글링이 쾌적하길 바라면 그게 바로 도둑놈 심보다
 
공속룬들고 정글몹한테 쳐맞기 전에 조져라

이 공략의 헤카림은 빠른 트포로 중반의 캐리력을 점화와 더불어 극대화하는데

트포 빨리 뽑을 돈 모으려면 정글 속도 빨라야 한다.

그니까 제발 이속룬좀 박지말라고




표식

방관룬들면 꼭 겜알못들이 와서 방관은 정글링에 큰 도움이 안되서 공룬에 비하면 정글링이 느려터졌다고

태클을 거는데

대장 정글몹들은 20의 방어력을 가지고 잇어서 방관룬도 충분히 도움을 주고

헤카림은 q로 정글을 도는데 이 스킬이 깡뎀은 정말 좋은데 계수는 쓰레기다.

고로 무조건 방관이 q의 효율을 높여준다.

그리고 방관룬의 중반 기대치가 공룬과 비교가 안된다.

그 외에 고려해볼만한 선택지는 없겠지




인장 문양

인장하고 문양은 취향을 많이 타는거 같다.

많이 사용되는 룬이라면 어떤 걸 사용해도 무난하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문양으로 쿨감 5퍼는 최소한으로 맞추는걸 추천

얼심, 정령과 특성으로 딱 40퍼 만쿨감을 채울 수 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초반에 딜을 보충해주는 일반적인 정글러 특성

 

방특도 써봤는데 딜 너무 안나와서 못써먹겠다




방특이 상당히 좋아지긴 했지만서도


애초에 이 공략의 의의는 헤카림의 딜능력의 극대화이기 때문에 여전히 공특을 강추한다.

헤카림이 처음 뜨기 시작한게 Ignite(점화)점화 Teleport(순간이동)텔을 들면서 부터인데

 

헤카림은 e스킬이나 궁덕분에 돌진이 쉬운편이라 점멸이나 유체화같은 이동형 스펠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느낌이 확실히 있다.




Flash(점멸)점멸의 의의는 접근할 수 없는 상황을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근데 헤카림은 e스킬이나 궁극기가 워낙 좋은 돌진기라 


점멸없이는 접근할 수 없는 상황? 왠만하면 안나온다.




Ghost(유체화)유체화는 지속적인 추노에 그 의의가 있다.


근데 헤카림이 유체화 없으면 지속적으로 적에게 달라붙을 수 없는 챔프인가?


절.대. 아니다


헤카림의 기본 이속과 트포를 통한 이속 증가 그리고 사기적인 스킬 구성은 적 딜러진을 쫒기에 충분하고도 남는다.




이동 스펠을 들지 않는다 했을 때, 점화와 비교될 스펠은 Exhaust(탈진)탈진밖에 없는데 


탈진은 필요없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헤카림 정글 안해본 사람들은 헤카림이 갱킹시에 cc기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는데

실제로 해보면 느끼겠지만 탈진보다 점화가 훨씬 갱킹력이 좋다


일단 딜링에서 확실한 차이가 나기때문


(정글의 갱킹에 딜링 보다 cc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6렙전 갱킹에 왜 리신이 강력하고, 니달리 정글이 왜 1티어 픽인지 생각좀 해봐라


정말로 cc기가 정글러의 중요한 덕목이라면 노틸 같은 정글은 왜 안쓰이는 걸까?)


탈진은 애초에 이동 방해 기술로써는 의미있는 스펠이 아니다.


이속 고작 30% 낮추는 것은 개나소나 다 가지고 있는 최하급 cc기다


탈진의 의의는 적의 딜량을 낮추는 것에 있을 뿐 


이걸로 cc기를 걸어서 갱킹을 성공시킨다는 것은 롤알못 인증





헤카림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부족한 초반 교전능력을 보완해줄 Ignite(점화)점화 뿐이다.


이 점화 하나 때문에 카정 들어온 적을 역관광 내버리고


2대2 교전에서 한 놈을 먼저 순삭 내버릴 수 있고,


한타에서 점화를 동반한 콤보로 적 딜러를 원콤 낼 수 도 있다.


약팔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몇번만 점화들고 해봐라


게다가 요즘 메타가 탑은 텔들고 미드는 힐이나 방어막이나 정화드는 경우도 많아서


팀에 점화가 없는 경우도 종종 생기는데 정글이 점화 들어주면


정말로 정말로 소규모 교전에 힘이 실린다.




진짜 하고싶은 말이 있는데 정글러로 Teleport(순간이동)텔 들면 어떠냐고 하는 애들은 정글 할 생각도 하지 말아라


텔을 들겠다 


-> 정글만 돌다가 역갱쳐보겠다. 

   

    -> 역갱을 무슨 5분에 한번 보냐. 게다가 텔은 5초 후에나 도착하는데 이미 상황 정리 되있다.


-> 텔들고 스플릿하겠다.


    -> 오브젝트 관리에 가장 책임이 큰 정글러가 용 바론에 시야장악할 생각은 안하고 무슨 사이드에서 cs나 처먹고           있냐. 내가 상대 정글러면 그냥 바론, 용 버스트 한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ampage(회오리 베기)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qew선마

 



요즘엔 q3개에 e선마를 하는 스킬트리도 시도중인데


헤카림의 갱킹과 교전에 중요한건 e스킬과 동반한 순간폭딜이라고 생각해서 그럼


q가 쿨감템도 없고 미리 스택을 쌓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생각보다 많이 돌리지를 않더라고


정글속도도 3렙이면 충분한거 같기도 하고


그냥 시도해보고 있는 과정인 스킬 트리니까 한번쯤 생각나면 여러분들도 적당히 실험하는 마음으로 해보시길 

 

스킬 콤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 가능한한 최대한 기모은 다음에 부딫히는 동시에 Rampage(회오리 베기)q평

적이 생존기를 사용하거나 추가 딜이 필요하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그 외엔 적절한 타이밍에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w를 키는거라

Rampage(회오리 베기)q를 쿨마다 적에게 맞추면서 사용하는거만 써주면 됨



스킬 활용 팁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w 피회복 씹사기 ㄷㄷ

 

쿨이 매우 길어서 한타때 보통 많아야 두번밖에 사용 못함


근데 프로들도 그렇고 이 스킬을 100% 활용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음


이 스킬을 정말 잘 쓰는 사람들은 고티어, 챌린저라기 보다는 장인들이 잘한다.


이 스킬을 잘 쓰는 팁을 알려주자면

 

처음에 딜넣을때 w 쓰지 말고(어차피 너 풀피잖아)

 

한번 돌진하고 피도 좀 달고 궁 각재서 2차적으로 돌진할때 써주면

 

보통 w로 피가 팍팍차는 상황 많이 나옴


무엇보다도 습관적으로 e스킬과 돌진할때 그냥 일단 w 누르는 사람들이 대다수다(나도 그랬었다.)


그 습관을 억제할려면 한타하면서도 w 각을 계속 생각하는 침착함이 필요하다


자기가 한타 공황장애가 있다는 사람들 한타할 때 스킬 그냥 쿨 되는 대로 누르면서 본능적으로 하지말고 


끊임없이 생각하려는 연습 해야한다.


대표적인 w각으로는 자신이 궁극기를 다수에게 맞추며 적에게 최대의 극딜을 넣을 수 있는 순간


혹은 적 탱커 두세명을 아군과 함깨 다구리 할때가 있다.





@@ E콤보 데미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스킬이 헤카림의 최고 사기 스킬이라고 머릿말에 말했다.


데미지 한번 볼까?


e를 마스터하는 13렙 기준으로 계산해보자


e스킬을 최대한 모아서 부딪혔을때 깡뎀이 360에 계수가 1ad


e 부딫힐때 q는 당연한 덤이지 이것도 포함하자. 깡뎀 200에 계수 0.6추가


여기에 삼위일체 효과의 데미지가 13레벨 헤카림의 기본 공격력이 61.4+3.2*13=103이니까


206데미지가 삼위일체 추뎀으로 들어가네


다해서 666(+1.6ad)


13렙 헤카림의 공격력을 룬특 아이템 다 포함하면145인데 여기에 1.6 곱하면 232


최종적으로 13렙 헤카림이 e를 최대한 모아서 q돌리면서 박으면 898의 데미지를 준다.


13레벨의 점화와 승부강타의 데미지를 포함해볼까?


점화 데미지 333, 승부강타 데미지 117 둘이 더해서 450의 트루뎀까지!


898의 물리데미지에 450의 트루데미지


솔랭에서 가장 많이 픽되는 원딜인 이즈리얼의 체력은 1524라는 걸 생각해봐라


상대에게 거의 확정적으로 들어가는 데미지가 적의 반피보다도 많다.


소름 돋는 거 알려줄까?


이 데미지에 헤카림 패시브에 의한 공격력 증가는 빼고 계산한거다(이속이 몇이 되는지 잘 모르겠어서)


그런데 원딜이 헤카림의 딜을 버티겠나?


당연히 오래 못버티고 죽거나 전장 이탈에 헤카림이 캐리하는거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아이템 빌드(삼위일체 올인)


(경비대의 길잡이)경비대로 정글링을 쾌적하게 돌면서

 

성장위주로 플레이하고

빠르게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를 올린다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 둘다 가지마라. 잿불은 너프먹어서 딜 안나오고 용사는 후에 탱로스 온다)

 

헤카림 삼위일체는 누구나 다 인정하는 핵심 코어템이고

 

이거 뜨면 딜 진짜 너무 사기임

 

꾸준히 정글돌고 갱 두세번 성공하면

 

빠르면 15분 보통 18분

 

망하면 20분쯤에 삼위일체 뜬다(물론 망하면 진거고)

 

경비대 + 똥신에서 1200원없이 집에 갔으면 Phage(탐식의 망치)탐식의 망치 하위템(Long Sword(롱소드)Ruby Crystal(루비 수정) )가고

Sheen(광휘의 검)광휘의 검 한번에 나오면 바로 광휘의 검 올려라

 

탐망보다 광휘의 검이 훨씬 쎄다


(수정 플라스크)플라스크는 경비대를 들고도 조금 애매한 헤카림의 정글 유지력을 보충하기에 제법 쓸만하다.


나는 귀환했을 때 괜히 돈 남기는걸 싫어해서 2~3번때 귀환사이에 필요한거 다사고 돈이 남으면 꼭 산다.


(얼어붙은 건틀릿)얼건 가지 말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같은 다른 핵섬 코어템과 같이 가면 룬특도 있어서 오버 쿨감 된다

 

딜도 삼위일체에 비해서 조금 부족하다.

 

삼위일체가 나온 타이밍의 용한타 포텐셜이 너무 차이 많이 난다.



신발

보통 나는 2번째 귀환 쯤에 똥신을 구매하고


이후에 삼위일체가 나오긴 전에는 2티어로 업글 안한다.


헤카림 같은 캐리형 챔프는 코어템 하나하나 나올때마다 전투력이 급상승하는 경향이 있는데


(보통 템빨 많이 받는 챔프들이라고 하죠. 원딜들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쉬울 듯)


중간에 딴길로 새면 딜도 탱도 안되는 상황이 오래 지속됨



2티어 신발의 선택지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가 있는데 왠만하면 닌탑을 가는게 좋다


가격에 비해 탱킹력이 정말 크게 체감되는 템이다

 

하지만 반드시 헤르메스를 가야하는 경우가 몇가지 있는데


적 서폿 혹은 서포팅형 챔프들이 (즉 우리 딜러진 보다는 자기네 딜러를 지키기 위해 나에게 cc기를 날리는 놈들)


강력한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를 가야만 한다.


뭔 소리인지 자세히 설명하자면

적 조합이 Riven(리븐)Gragas(그라가스)Lissandra(리산드라)Ezreal(이즈리얼)Leona(레오나) 이런 조합이야


cc기 진짜 겁나 많아


그런데 얘들이 그 cc기들을 너한테 쓸까 아니면 우리 딜러진한테 쓸까


보통의 경우에 헤카림한테 cc기를 넣지는 않을거야 


얘네들은 지키는 거보다 무는게 좋은 챔프들이거든 


이런 조합 상대로 너가 cc기를 맞는다? 그럼 오히려 좋은거야 


상대의 위협적인 스킬들이 우리 딜러진에게 향하지 못할테니까

근데 상대가 Dr. Mundo(문도 박사)Amumu(아무무)Lulu(룰루)Ezreal(이즈리얼)Morgana(모르가나)처럼 우리 딜러진을 물기보다는


아군 딜러를 지키기 위해 cc기를 나한테 넣을 경우에는 반드시 헤르메스를 가야한다


안 가면 정말 적토마라는 이름이 아깝게 달려보지도 못하고 기어다니면서 한타하게 되겟지

특히 저 모르가나의 q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앞으로 돌진하는 헤카림이 피하기 정말 어렵고 속박시간이 


진심 노양심이라서 헤르메스가 없으면 한타기여도가 뚝 떨어진다.




예외적으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을 갈때가 있다.


정말 교전과 킬이 자주 벌어지는 판이다 싶으면 기동력이 정말 좋다


헤카림이 e스킬과 기동력이 조합되면 맵을 휘젖고 다니면서 딸피인 애들 잔반처리하는 능력이 정말 좋다


나는 이런 특성을 킬 캐치력이 좋다고 표현하는데


점화를 들고있는 덕도 있고 워낙 기동력과 이동기가 좋기 때문에


빡센 딜교환 교전에 피관리가 안된 녀석들 쓸어담기 정말 좋다.


내가 그 동네에서 겜한적이 좀 오래되긴 했지만


브실쪽에서는 정말 킬먹기 쉬운게 기동력 정글 헤카림이라고 생각함


그냥 정글링 하다가 어느 라인에 반피가 있다 하면 일단 거기로 달려바라 킬먹는다





(헤카림이 그다지 템을 유동적으로 가는 챔프는 아니다 보니


유일하게 생각할거리가 좀 많은 신발 쪽에 얘기가 좀 길어졌다.


롤 1년 넘게 하고 인벤같은 커뮤니티에서 입롤좀 씨부려본 사람 쯤 되면 


이정도로 상황맞춰 템가는게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 


챔프 공략이 필요할 정도로 아직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꽤 꿀팁이라고 생각한다.)





삼위일체 이후의 방템

삼위일체 이후에는 돈을 안벌고 싶어도 벌 수 밖에 없다

 

정글링도 빠르고 한타에서 킬먹기 정말 좋다 (e스킬 교통사고 데미지 개사기)

(경비대의 길잡이)경비대에서 (척후병의 사브르)승부강타로 교체하는 돈 전혀 아깝지 않다.

승부강타로 교체하고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거인 업글은 상황봐서

적 ad가 너무 컷으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

ap가 너무 쎄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

 

게임이 만만하다 싶으면 잿불거인 가서 딜 더 넣어라

 

3탱템 나오면 w안쓰고 한타하는거 아닌 이상에야 적은 헤카림 잡을수가 없고

 

무조건 헤카림이 한타 캐리한다

 

저 템 뜬 헤카림이 한타 캐리 못할 정도 게임이면

 

다른 챔프 다른 템트리 했으면 진작에 겜 서렌쳤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가 정말 중요한 템이긴 한데 난 개인적으로 솔랭에서만큼은 이 템은 서폿이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헤카림은 정령의 형상이 고유효과 때문에 꽤 중요한 코어템인데


정령의 형상과 솔라리를 같이 가기에는 조금 마저에 과투자하는 느낌이다.

그래도 서폿이 Lux(럭스)Vel'Koz(벨코즈)Zyra(자이라) 처럼 딜딸칠 생각밖에 없어서 군방을 2~3코어로 올릴 생각이 없다면


그냥 헤카림이 솔라리 가라 


어쨋든 팀적으로 정말 중요한 템이다



 

기타 템들

막템은 상황봐서 딜이 부족하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라위(방관. e나 광휘의 검 효과와 시너지 좋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높은 공격력 마방에 실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고정방관에 좋은 액티브) 중에 취향 따라서 가고


(선택지의 하나로 실제로 많이 유리한 게임에서 가서 다 죽여버리는 재미가 있기는 하지만 


그다지 필요한 템들은 아니다 


삼위일체에 점화만으로도 한타때 유의미한 딜을 넣을 수 있다.)

 



적 ad의 캐리가 부담스러우면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공템가기엔 자신없고 가시갑옷가기엔 별로 적 원딜 안무서우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





장신구

장신구는 알아서 취향껏 가셈


대신 장신구를 빨리 업글하는 것은 정글러의 의무중 하나임


어짜피 얼마 하지도 않는데 정말 시야장악에 효율이 좋은것이 장신구 업글이다.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요놈은 시야석에 준하는 와드를 제공해주고(와드 두개면 용, 바론, 블루, 레드 지역 장악하는데 충분하다)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적에게 시야 압박을 주는데 이만한게 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헤카림은 한타때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브루징을 하고 어그로를 끌었다가 풀었다가

변수를 창출하는 식으로 한타 기여도를 높이는 챔프인데,

이놈 속박 하나만 맞으면 그순간 포커싱당해서 죽거나

궁과 e스킬을 자유롭게 쓰지 못한다.

헤르메스와 강철의 영약을 애용해라

물론 젤 좋은건 e스킬로 박을 듯 말 듯 무빙하면서 속박을 피하는 것이다.
룰루
적 팀에 탑이든 미드든 서폿이든 룰루가 있으면

정상적인 판에서 적 원딜을 잡는건 불가능하다

헤카림의 최강 장점인 딜과 브루징을 상당부분 메꿔버린다.

아군과의 cc연계와 버스트 딜로 룰루 혹은 원딜을 한방에 죽여버리면

룰루의 존재감이 뚝 떨어지는 경우가 생기기는 한다.
칼리스타
칼리스타한테 무한카이팅 당해보면 마우스 모니터에 던지고 싶다

e스킬로 달려가는데도 평타 치면서 카이팅하는데 빡궁밖에 답이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요즘 돼지 메타에 꽤 많이 나오는데

e로 달려가다가 베인이 선고로 밀쳐내려는거

궁으로 씹으면 걍 죽임

체력이 고자라서 점화에 승부강타만 박아도 반피고

eq평 궁 하면 걍 원콤
정글에 카운터 픽이 어딨냐

안그래도 헤카림이 점화를 든 상태에선 정글간 교전에서 절대 일방적으로 밀리는 챔프도 아니고

설령 밀리더라도 정글링 위주로 성장하고 궁이 있을 때에만 적극적으로 활동한다면 

도주 능력이나 다대다 전투에서 그다지 밀리지 않는다

그렇다고 후반에 초식 정글러들한테 한타기여도가 밀리느냐하면 절대 아니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인 운영 매커니즘은

 

정글링으로 15분가량까지 성장하면서 트포를 뽑고

 

용한타에서 개 박살 내는거다

 

헤카림 정글속도 충분히 쓸만하고

 

정글 꾸준히 먹고 갱 한두번 성공하면서 게임 반반으로만 끌고 가도

 

헤카림 레벨이 솔로 라이너랑 별로 차이도 안나고 엄청 쎄다

 

용한타에서 한번만 박살내면 그 게임은 스노우볼 데굴데굴 굴러가면서 헤카림 캐리 나온다.

 

왠만하면

 

그만큼 헤카림이 캐리력잇고 좋은 챔프

 

점화에 승부강타의 트루 데미지가 헤카림의 캐리력을 배로 만들어 준다.

 

 

초반 운영법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정글 돌자

 

너무 여유잇으면 그것도 문제다

 

최소 와드 1, 핑와 1쯤은 박으면서 역갱도 준비하자

 

헤카림 역갱이 강력하진 않은데 e기동성 덕분에 합류를 빠르게 하는건 좋다

 

궁극기 생기면 그럭저럭 갱킹력 쓸만하다

 

광휘의 검 나온 시점부터는 딜도 굉장히 잘 나온다.

 

 

중반 운영법

 

 용 시간 잘 재면서 꼬박꼬박 먹으셈

 

너무 돌아다니면서 싸우지만 말고

 

가끔은 빈 라인 빅웨이브도 좀 먹고

 

정글 두캠프 정도 시간 날 때마다 먹어라

 

헤카림은 꾸준히 cs 먹으면서 렙업도 하고 템 잘나와야 캐리하지

 

아무 밑천없이 캐리하는거 아니다.

 

 

후반 운영법

 바론이랑 타워도 좀 잘 관리하고 응?

 

 

팀파이트시 역할

 님들 젤 좋아하는 원딜 물어라

 

미드가 존야 없으면 미드도 물어라

 

적의 유리몸들한테 e스킬 한번만 박고 동시에 점화랑 승부강타 박아주면 무조건 반피 이하다

 

적당히 q평q평하다가 궁콤보로 죽을 피 아니면 끝까지 갈건 없고 한번 접어줘라

 

그러다 w켜서 피흡도 좀 하고 틈 보이면 궁으로 돌아온 e스킬하고 다시 누킹해주면 한타 끝~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헤카림 개사기 노밴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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