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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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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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로 실버탈출! Yes! We Can!

- 엘리벤제르(2015-06-02, 조회수: 1386)

아지르는 개꿀입니다. 딜이 상상을 초월하고 지속딜링도 멋집니다. 다른 분들의 높은 티어에 계신 분들 말씀처럼, eq와 궁을 적절히 사용함으로써 슈퍼플레이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갓 실버에서 탈출한 골레기 이기에 이 글은 제 동티어대의 분들. 실버~골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싶어서 적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다른 분들은 공속을 가서 후반때 더 많은 평타를 넣어 딜을 보충하는 식이지만, 저희는 실버&골드입니다. 움직이면서 평타 치는 시간에 cc맞아 죽어요. 저도 물론 공속룬도 가보고, 일반적인 ap 룬도 가보고 했지만, 마관으로 처음할떄 cs 를 잘 먹게 해주고(1렙 기준 한방한방 딜 7~8정도 쎄지는것 같아요.) q평 견제도 더욱 더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쿨감 15퍼는 다들 아시겟지만 특성 5 + 모렐로 20 + 성장쿨감 15로 40퍼를 맞추는 식입니다. 10레벨 즈음만 되도 30퍼센트는 넘어서 불편함은 못느끼실 겁니다.

 

단, 자신이 움직이면서 평타를 아주 잘 넣을 자신이있거나, 자신이 물릴 수가 없는 조합이다 싶으시면 공속룬 가셔서 초중반 소규모 한타에서 이득보시는것도 좋아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 아지르 마스터리 룬은 이렇습니다. 많이 보셨죠? 그냥 간단한 ap 마스터리와 비슷한데요. 저는 앞서 말한 이유로 공속은 찍지 않아요.물론 공속 찍으면 평타를 더 때릴 수 있어서 더 많은 딜링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저는...평타 계속 치다가 cc를 계속 맞는 골론즈!

비전검을 찍는 이유는 편안한 cs 수급입니다. 평타로 cs 먹는 경우 상당히 많거든요. 물론 다른 분들 말씀하시듯이 타워 철거에도 꽤나 도움이 됩니다.

 

유틸에는 마나 대신 이속을 찍어주는데요, 조금이나마 빠른 이동속도로  피하고자 하는 저의 조그마한 바램입니다.. 마나는 도란링 하나로 막 쓰지 않는 이상 부족하지는 않더라구요. 약간 아슬아슬한 느낌입니다.6렙까지 버티고 블루 먹는 순간 상대는 무진장 힘들어지겠죠!

저는 라인에서의 이득보다 조금의 생존이 더 많은 이득을 가져다 둔다고 생각하는 겁쟁이 이기 때문에 방어막을 듭니다... 단. 야스오 상대할때는 점화를 듭니다.(솔직히 실드 골드 야스오는 아지르가 바를 수가 있어요! 1렙과 2렙만 조심하면 됩니다.

 

 

다른 스펠들도 쓰고 싶은 스펠 쓰시는것도 좋아요. 상대가 제라스다 싶으면 힐같은거 들으셔도 되구요... 몰가나 같은 친구는 정화같은거를 살짝 들어주면 됩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w를 3렙까지만 찍고 e를 선 마스터 합니다. e로 잘 들어가는건 아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 도망과 추노를 더욱더 자주하게 해줍니다. w를 3렙까지 찍는 이유는 저는 이정도로 해야 병사의 수급이 원활 한것 같더라구요. w 막 쓰면 모자라시겠지만 말이죠..ㅠㅠ. 게다가 e 딜도 상당하기 때문에, 갱호응과 도주시 좋은 효율을 발휘...하겠죠. 예 아마도...

스킬 콤보

 뭐 스킬 콤보는 다른분들이 말씀하시는것처럼 weq 인섹 궁! 입니다. 단, eq 가 상위 티어처럼 두 언덕을 뛰어넘거나 확 휘어지는건 저희는 못합니다. 제가 말하는 eq는 좀더 멀리로 q를 날릴 수있는데다, 직선이라도 쑤욱~ 멀리 갈 수 있도록 연습하는겁니다. 게다가 eq가 꽤나 멀리까지 ( 최대사거리는 아니더라도) 갈 수 있도록 연습하면, 팀원들에게 야 너 아지르 잘한다 라는 말과 같이 로밍 확률이 대폭 올라갑니다. 대신 이렇게 될려면 손에 익으셔야겠죠...

 

저도 막 커브같은건 중거리~단거리 커브밖에 못하지만, 단순한 eq 같은건 중~ 때로는 장거리 까지 가능하니 절로 뿌듯해지더라구요! 만년 실버에서 겨우 아지르로 골드로 올라갔답니다.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평타는 되도록 A키를 사용하도록 연습하기.

되도록 스마트 키로 쓰도록 연습하기.(취향입니다만, 스마트키로 하시는게 순간적인 콤보에 부드럽게 들어갑니다. 스마트키 안하면 중간중간 멈추는 느낌이 나서...취향입니다!)

 

궁은 완벽한 각(eq 후 점멸 )이 아니라면 인섹벽은 하지말고 그냥 밀어버리기!

 

이유는... eq후 상대가 에어본에 맞았더라면 궁으로 인섹벽 하셔도 되요. 하지만 한타때는 달라요. 상위 티어 분들은 많은수를 맞추고 인섹벽을 하시고 유유히 살아 나오시지만 저에게는, 우리에게는 힘들어요. 그죠? 하지만 궁을 바로 밀어버린다면 근처에 있는 적도 거의 다 맞게 되고, 저를 물러 들어오는 적들도 튕겨서 생존확률이 업업 됩니다. 하지만 추노시 그랬다간 방생이라며 욕을 먹겠죠.

 

최대한 eq를 연습할것! 궁은 완벽한 각이 아니라면 인섹벽은 시도하지 않을것!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모든이들이 말하듯이 유동적...! 입니다. 하지만 루덴까지는 공통으로 가주세요. 루덴까지 나오면 상대 원딜은 q평에 반피가 나가는 기괴한 장면을 보시게 될거에요. 단, 라인전에서 무난하게 cs먹고 성장하셔야 합니다.

 

상대가 탱이 많다 싶으면 라바돈 대신에 공허를 가주시구요! 그 경우 최종템은 신발을 팔고 라바돈을 가주시면 될것 같아요.... 뭐 딱히 할 말은 없네요. 상대의 탑과 미드가 ap 다 싶으면 성배를 가주시는것도 좋아요.

제라스처럼 포킹이 심하면 그냥 바로 성배 가셔도 됩니다.

 

음...그리고 상대가 ap 카운터나, 조금 힘들다 생각하시면 라인조금먹고 수정플라스크 사셔서 버티시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에게 킬을 주기 시작하면 말릴 가능성이 크니, 최대한 죽지 않고 , 무리 하지 않고 용싸움에서의 이득, 봇 로밍과 탑 로밍으로써 이득을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솔직히 실버 티어에서는 봇 빼고 탑은 와드를 잘 밖지 않아요 소곤소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전 얘가 싫어요. 아리로도 싫고 아지르로도 싫고 그냥 다싫네요. 빌어먹을 럭스...e 포킹 개사기!
제드
네. 미드 패왕 제드...입니다. 뭐 잘하시는 분들에게 제드는 손싸움이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전 그냥 얘 싫어요. 닥치고 밴합니다. 대리분들이 잘 하셔서 그냥 밴하시는게 건강에 좋아요!
제라스
드디어 나온 제씨가문의 제라스. 6렙 이전 블루 먹기 전에는 비등비등 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루를 먹으면 강해지는 아지르와 마찬가지로, 제라스도 무한 포킹으로 강해집니다. 제라스는 멀리서 포킹만 날리고 뺴도 되지만, 저희는 q로 날리고 멈춰서 평타를 때리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w나 e까지 맞을 위험이 커요... 근데 eq 잘쓰셔서 6렙 후에 역관광을 하실 수도 있어요. 자신있다 싶으시면 점화들고 역관광 하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헤헤. 야필패, 야스오 입니다. 저도 야스오 유저로써 슬프지만.. 6렙되고 아지르는 에어본만 피한다면 라인전을 질 수가 없습니다. 근데 초반에 e타고 오는거 평타 계속 맞아주면 노답. 3렙까지 버텨 주셔야 됩니다. 그럼 쉽습니다.
니달리
니달리는 일부러 w나 q 맞아주고 들어오는거 e로 에어본 뛰어서 역관광시키는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쉽습니다만... 무작정 들어오는 니달리는 별로 없겠죠. 하지만 라인클리어도 아지르가 준수하고 지속딜도 아지르가 준수 하기 때문에 라인전은 쉬워요.
카타리나
모든이가 싫어하는 카타리나 입니다. 조금 킬먹으면 걷잡을 수가 없어지는 카타리나 인데요. 아지르 에게는 두개의 cc가 있기 떄문에 궁을 봉쇄 가능하지만... 만일 아지르가 먼저 들어가 궁과 e를 다 쓴다면 그냥 카타리나에게는 궁 계속 돌릴 수 있겠죠. 하지만 라인전은 아지르가 이깁니다.

사실 스킬 잘 쓰면 피즈도 쉽고, 쉬운 캐릭터 들은 많지만, 어려운 캐릭터들도 많습니다. 피즈는 e로 들어오거나 e를 써버린 피즈는 그냥 밥이죠. 우걱우걱!

 

르블랑도 들어오는 아이를 e로 상쇄 가능하니. 이점 유의하고 플레이 해 주세요. 단. 아지르는 e 나 궁이 빠지는 동시에 생존력이 취약해 집니다. 조심하세요.

 

아지르는 조심, 또 조심입니다. 황제가 한 발짝을 걷기 위해서는 수많은 고민이 있기 마련이죠. 하지만 패왕이 되고 싶으신 황제꼐서는 당당하게 킬각일때는 확실히 들어가 킬을 노리는것도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와드가 잘 되어있다면 계속 푸쉬해주시면서 상대 타워에 w를 지속적으로 써 주신다면 상대 타워는 빨리 부서지겠죠!

그리고 9렙떄는 시야 장신구 업그레이드를 해 주셔서 와드를 꼼꼼하게 해 줍시다. 와드안하고 정글 탓하면 그 게임은 더욱 힘들어지는것, 아시죠?

 

처음에는 w로 원거리 미니언을 다 먹어주시고, 빠른 2렙을 찍어 q로 기선제압을 하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q를 맞지 않아도 강했던 예전의 아지르가 아니므로, q를 꼭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에서 cs만 먹으셔도 되고, 딜이 조금 나온다 싶으시면 로밍으로 대박을 노려보시는것도 충분합니다.

 

중반 운영법

 앞에 서있지 마세요. 앞에 서있다간 존야도 아직 안나온 아지르로써는 죽기 쉽상입니다. eq로 도망가능하지만, 자신이 물림으로써 시작된 소규모 한타에는 비교적 소심하게 싸울 수 밖에 없겠죠.

 

후반 운영법

 weq로 상대가 예측하지 못한 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함을 동시에 짤라먹는 플레이를 해주신다면 야 우리 아지르 개잘함ㅋㅋㅋㅋㅋ 라는 팀원분들의 칭찬이있을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최대한 원딜근처에서 원딜을 물려는 적을 밀쳐주세요! 하지만 원딜이 못컸다면 자신의 강한 포킹력으로 상대를 콕콕 찔러 주시고, 마치 매드무비처럼 eq로 인섹벽을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q로 포킹하는것만으로도 상대는 피가 말리니까 굳이 무리 안하셔도 됩니다. 단, 아지르가 물리는 순간 그 싸움은 위험하니 최대한 물리지 않는 포지션에서 포킹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뭐 별거 있나요...그냥 푹푹찌르고 cs먹고 cc기 안맞고 하면 되는거죠. 상대가 잘한다 싶으면 q로만으로 cs를 먹는 소심함도 필요합니다. 괜히 w 앞에깔고 cs먹다가 죽으면 힘들어지니까, 파밍위주로 라인을 이끌어 갑시다. 하지만 q 평 각이 나올 때마다 상대를 찔러 준다면, 그만큼의 이익은 또 없겠죠!

마치며

 아지르 병사 평타사거리 너프먹었을떄와, 먹기전에와, 지금과는 상당히 다르지만, 그래도 아지르는 강합니다. 얼마든지 매드무비급 플레이를 펼치실 수 있고, 정글쪽에서 싸웠을때는 무진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죠. 하지만 패황이 아니라면 혼자서의 캐리는 힘듭니다. 황제의 근처에는 가신들이 있듯이 팀원들이 죽어도 그것을 향해 욕을 하기 보단 로밍을 가주어 천천히 풀어주시는 플레이를 하신다면, 승리로의 향한 지름길이 되실겁니다.

 

 

제가 쓴 것들은 모든사람들이 다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것들 뿐입니다. 하지만 상위 티어님들의 공략들은 기본적으로 상위 티어분들의 손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따라하기 힘듭니다. 물론 그분들의 공략이 효율적이긴 하나, 신토불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에게는 우리에게 맞는 공략이 있겠죠. 저도 매일 상위 티어분들 공략만 보다가 승률 30퍼를 찍었는데... 그런 분들 공략에 연연하지 않고, 단지 제가 생각하는 방향으로 갔더니 친구놈보다 먼저 골드에 올라갔네요! 기분져아~

 

언젠가 제가 골드 그 이상으로 가는 날까지 열심히 아지르충이 되어보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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