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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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23
7
0
1/1
[정글] 한타 포지션, 초반 갱 등 설명

- 주작(2015-06-04, 조회수: 2217)

따라오시면 캐리하실 수 있어요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제가 사용하는 룬입니다.

 

정글 공용룬이며, 정글 속도가 제법 빠르게 나옵니다.

 

왕룬에 주문력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3/7/0 을 씁니다.

 

체력 고정값 36이 정글 돌 때 한대 더 버텨주는 정도인데요

 

체력 36 대신 공격특성으로 더 투자하셔도 괜찮습니다.

 

 

 

 

궁극기 활용을 정말 잘할 수 있어서 잘 안죽을 수 있다는 분들은 28/2 도 괜찮습니다.

 

(저는 23/7을 씁니다.)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 E - Q - E - E - R (R-E-Q-W 순서로 마스터)

 

정글에코는 평행시간(W)교차부터 찍습니다.

 

그리고 버프몹 스타트를 하셔야 합니다.

 

2레벨에 시간도약(E)를 찍는데요.

 

바로 미드로 뛰어서 역장을 까시고 E로 돌입해서 미드라이너와 딜하면 퍼블 or 점멸이 100% 빠집니다.

 

그후 바로 다음 버프몹을 먹고 미드 갱킹을 가던 탑갱킹을 가면서 상대 라이너를 밀어내고

 

라인 경험치를 약간 흡수해서 3레벨을 찍습니다.

 

그후 시간도약(E)을 우선적으로 올려줍시다.

 

시간의 톱니바퀴보다 시간도약을 먼저 찍는 이유는, 정글 에코기 때문입니다.

 

E 쿨을 최대한 줄여서 벽넘고 딜하고 도망치고, 이런 플레이를 해야 팀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Trinity Force(삼위일체)

 

1. 삼위일체를 가는 이유

 

에코는 근접AP암살챔프입니다.

 

패시브는 3타 공격 시 적의 이속을 빼앗는 효과가 있습니다.

 

에코는 체력이 약합니다.

 

에코는 주문챔프기 때문에 공속을 올리기 애매합니다.

 

에코는 시간도약(E)스킬이 온힛이기 때문에 주문검 효과가 좋습니다.

 

삼위일체는 적을 공격 시 이동속도가 빨라지게 해주는

 

탐식의 망치(격분) : 기본 공격 시 이속 20 증가

 

옵션이 있기 때문에 E로 붙은 후 증가한 이속으로 추노하여

 

적에게 패시브를 터뜨리기 쉽게 해줍니다.

 

광휘의 검 옵션인 주문검은 두말할 거 없는 꿀옵션이며,

 

열정의 검에 붙은 이속과 공속 역시 에코에게 정말 중요한 옵션입니다.

 

거기에 250 체력과 200의 마나를 올려주는 삼위일체는 에코에게 정말 꿀템입니다.

 

 

(추적자의 검: 현자)

 

2. 왜 현자 업그레이드인가?

 

정글아이템 잿불거인에 버금가는 고효율 정글템인 현자도 에코에게 엄청 좋습니다.

 

2250 골드로 80의 주문력과 20% 쿨감을 가질 수 있단 거 자체가 말이 안되거든요.

 

현자가 잘 안알려진 이유가 ap정글러는 매우 드물기 때문인데,

 

가성비로 보면 정말 최고의 효율을 가진 아이템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3. 존야를 빨리 가는 이유

 

에코의 W와 R스킬은 존야와 시너지가 엄청 높은 스킬입니다.

 

에코로 이니시를 걸고, W장판을 설치한 후에 존야를 쓰세요.

 

그럼 상대방은 에코 존야 주변에 있다가 W장판으로 인해 광역스턴을 먹게 됩니다.

 

(평행시간교차 발동까지 3초. 존야 2.5초 무적.)

 

여기서 스턴시간이 끝날 쯤엔 이미 4초가 지나있습니다.

 

에코가 서있는 그 자리가 시공간붕괴 터지는 자리입니다.

 

궁을 써주면 적들의 체력은 바닥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그야말로 슈퍼이니시에이터가 되는 거죠.

 

이쯤되면 9레벨에 E를 선마하셨기 때문에 E쿨이 돌아옵니다.

 

나머지 딸피들을 정리하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4. 심연의 홀은 왜 갈까요?

 

심연의 홀은 상대방 팀에 AP비중이 높으면 가시고,

 

AD조합일 경우 공허의 지팡이를 가주시면 됩니다.

 

에코의 스킬사거리가 넓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심연의 홀은 꽤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vs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5. 공허의 지팡이 vs 라바돈의 죽음모자

 

정글러가 킬을 몰아먹었을 경우엔 라바돈이 나올 수 있겠지만

 

보통 정글러는 라이너에 비해 성장정도가 낮습니다.

 

트포까지 간 마당에 라바돈까지 가기엔 굉장히 길고도 먼 여정이죠.

 

공허의 지팡이는 궁극기를 제외한 AP계수가 낮은 에코에게

 

꽤 많은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6. 어째서 루덴의 메아리를 안가나요?

 

향후 루덴이 너프먹기 때문에 애정이 안가는 것도 있는데요.

 

AP가 엄청 높아지는 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과감히 건너 뛰었습니다.

 

정글러 입장에 큰지팡이를 사용하는 장비를 여러개 쓰기도 부담되요.

 

 

 

(리안드리의 고통)

 

7. 유동적으로 선택할만한 장비 -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 역시 에코에게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에코는 궁극기를 제외하면 낮은 ap계수를 갖기 때문에 마관쪽이 더 효율이 좋고

 

에코는 이속감소를 걸기 매우 좋은 챔프라 리안드리의 옵션인

 

한 대만 맞추면 3초 간 현재 체력의 12%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상대에 탱커가 많을 경우 정말 고효율이 되는 아이템이고,

 

상대팀이 AD조합이나 덩치조합일 경우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물리피해와 마법피해가 1:1.5 정도 됩니다.

 

삼위일체는 참 좋은 선택인 거 같습니다.

 

존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정글 에코기 때문에 이니시를 열기에 덜 부담이 가고,

 

생존력도 뛰어나기 때문에 이니시에이터로 최적화가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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