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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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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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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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에코

- 올리olny(2015-06-06, 조회수: 1125)

공략은 궁세체가 제맛이지요..

에코 얼마 하지는 않았지만

차차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ㅠㅠ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8.0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971 IP

빨강은 쌍관>마관 이순서 입니다.

이유가 무엇이냐면 에코는 평타 비중이 높습니다.

 

평행 시간 교차, 시간 도약 등 시간도약 이후 붙으면서 평타를 꾸준히 때리는 챔프입니다.

Q W E R 전부다 ap 기준이여서 중후반 이후 마관효율이 더 높은것으로 보여지지만 결코 큰 수준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평행 시간 교차, 시간 도약 등 시간도약 이후 붙으면서 평타를 꾸준히 때리는 챔프입니다.)<< 이런 이유

떄문입니다.

 

노랑은 취향의 문제 입니다.

결코 저따위가  따질수가 없는 문제 인거같군요 ㅠㅜ

특별한 주지 않아서 죄송해요

 

파랑은 성장 쿨감>성장주문력(마법저항력은 상황에 따라서)입니다.

이유가 무엇이냐면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생존력과 추가적인 딜 떄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장 쿨감의 장점:템트리를 보시면 이유를 아실거 같습니다. (쿨감템이 없음)

성장 쿨감의 단점:이하동문 (빠르면 9렙 늦으면 10~12렙이후 라인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이 안됨)

 

성장 주문력의 장점:9렙이후 파밍이 원활함. (무난하게 갔을경우)

성장 주문력의 단점:템트리를 보시면 이유를 아실거 같습니다. (쿨감템이 없음)

 

왕룬은 주문력 입니다.

라인전의 수월함, 파밍 ,딜량

솔직히 말하면 주문력이후 써본적이 없어요 ㅠㅜㅠㅠ 죄송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적어도 저는 이렇게 씁니다.

 

라인전시 편리하고 가장 간단한 마스터리 아닐까요?

굳이 더욱더 공격적인 특성을 넣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못해서 그런지 제일 안정적 특성이자 편리함 떄문이라고 생각하기 떄문이죠..

 

추가적인 문제는 알려주세요 받아 들이고 고치겠습니다.

점화,점멸은 그냥 꿀 스펠이에요

 

 

 텔포는 라인전 복귀, 추가적인 로밍 텔포도 충분히 꿀스펠이지만 활용을 하지못하면 그만큼 값어치가 떨어지는 스펠이기도 하지요

저는 그래서 점화를 씁니다. 자기비하

 

 탈진은 폭딜상대를 상대할때 대표적으로 리븐 리븐 리븐이 있겠죠 ?

물론 리븐말고도 많은 챔프들이 있지만 생각이 잘 안나서..쓸만한 스펠입니다.

 

 에코도 역관광에 특화되있다고 생각합니다.

6렙이후 일시적인 무적효과, 입은피해의 회복량, 폭발적인 딜량, 평행 시간 교차의 조건부 스턴겸 2.25초의 스턴, 시간도약의 도주기 여기다가 힐까지 들면 2인 다이브는 껌으로 씹을꺼라 예상합니다. (아직까지 힐은 써볼생각을 못했지만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ㅠㅠ)

 

 

정글!!

 

쓸만한가요??,.,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스킬 콤보)

2렙 콤보스킬( 콤보를 무난하게 넣을수 있는 챔프의 경우, 짤짤이를 넣을수 있는경우)2렙이 아니여도 상대를 압박할수 있는 챔피언이면 W가 쿨타임 일시 충분한 딜량을 뽑을수 있습니다.

  • Q 한방이후 (가는거 한방, 오는거 한방) 앞무빙 친후 E 스킬 피하고 평타(구르고 평타 때리시면 알아서 붙습니다.)이후 평타 참 간단합니다..물론 입롤이긴 합니다만 2렙때의 에코는 패시브로 인해 적어도 저는 약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  이콤보 활용하기가 힘드시다면 E 먼저 붙으신후 평타 Q 도 나쁘지 않습니다.(딸수 있는경우가 아니고서는 3타만 터트리고 빠지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물론 르블랑 등등 2렙경우 탁원한 도주기겸 딜이 센 경우엔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4렙 이후 콤보스킬(W 쿨타임이 아닐경우) 전체적으로 궁을 배우든 안배우든 궁이 쿨타임이 돌고 있다면 언제든지 쓸수 있는 콤보 입니다.

    W 예측으로 먼저 살짝 대각뒤쪽에 깔아 주신후 E로 붙고 평타이후 동시에 Q를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대각뒤쪽에 깔아주는 이유는 E로 붙은 후 Q를 일자로 날려주시면 상대방이 반사적으로 W 없는 옆쪽으로 피하게 됩니다. 거기다가 Q 는 챔피언을 맞출시 그 거리에서 다시 되돌아 와

     

    서 W도 피하고 Q도 피하는 마술을 상대방이 보여줍니다.  그래서 E 이후 W와 챔피언을 같은 선상에서 Q를 대각으로 날

     

    려주시면 적어도 하나는 맞습니다.(물론 입롤이에요..)많이 쓰고있고 정말 어렵지가 않아요. 저는 르블랑이 더 어려운듯!

     

    제가 언변이 부족해서 말을 어렵게 해드리는거 같습니다..죄송해요 그림장 첨부를 어떻게 하더라

     

    6렙 이후 콤보스킬

     

    활용도에 따라 실력의 차이가 극명하게 나뉩니다. 저도 물론 아직까지 잘 쓰지는 못하지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도망갈시

    용앞쪽이나 바론앞쬭 정글 위주로 도망다니며 부쉬에다가  W 를 미리 깔고 상대방이 W안에 근접했을때

    R 동시에 Q를 써주시면 됩니다.

     

     

    다이브시

     

    4렙때 설명드리던 콤보를 넣으시고(다르셔도 상관없고 w가 쿨타임일시 2렙 콤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R 로 빠져나오시면 되겠죠??

     

    아니면 기본 콤보를 넣으신후 빠지시고 포탑사거리를 벗어나시고나서 R이 상대 챔피언 주변에 있는 동시에 다시 R로 마무리 이후 E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라인전시

     

    마지막으로 라인전에 대해 글을 쓴 이유가 다이브시+ 도망갈시=라인전 입니다. (활용도가 틀리지만 비슷합니다.)

     

     

    저도 아직까지는 궁활용을 잘하지는 못해요..죄송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첫템은 개개인이 틀리지만 저는 수정 플라스크 이후 첫귀환시 도란링과 증폭의 고서 하나를 사고 라인전 복귀를 합니다.

     

    이후 돈이 되는대로 방출의 마법봉, 증폭의 고서 하나씩 사고 영겁부터 올린후 리치베인을 바로 뛰우는 편입니다. 이렇게 템트리를 가는이유는 성장주문력을 끼지를 않아서 9렙시 원거리 미니언이 죽지가 않아요..

    정말 짜증나게 불편합니다.  감당하기 힘드시면 성장주문력 추천!!!!

     

    이후 소규모 한타, 이니시, 5:5 한타가 자주 일어날경우 존야 아니시면 데캡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후는 당신들의 경험으로 마무리 짓는걸 추천드릴게요.

    @참고로 보이드 이후 신발은 쿨감신으로 바꿔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그냥 극혐
    나중에 작성할게요.
    이하동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하동문
    이하동문
    이하동문

    이하동문

     

    빠른시일내에 작성할게요..죄송해요

     

     

    라인 운영법

     상대방에 따라  제가 말씀드린 스킬 콤보를 날려주시고 천천히 정글 기다리면서 풀어주세요

     

    채팅과 무리하는 행위는 좋지 않습니다.

     

    초반 운영법

     이하동문

     

    초중반 운영법

    정확히는 초중반부터 시작인데요. 로밍과 더티파밍으로 

    하는 방법이 달라 집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압박하는 분위기면 더티파밍을, 균형이 균등하다면 로밍과 더티파밍을 병행하시고 미드 뺴고 전체적인 라인이 힘드시다면 정글과 함께 로밍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기 혼자 캐리할려고 꾸준히 더티 파밍을 하시면 우리팀 정글조차 말리게 할수도 있고 더욱더 힘들어 집니다. 양학이 아닌이상 로밍도 답이 될수 있습니다. 소규모 용 한타 등 빠른 합류도 실력입니다.

    물론 자신의 선택이 제일 중요하겠지요.. 제공략엔 답이 없답니다

     

    중후반~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엔 설명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티어별로 팀분위기와 행동이 나뉘기 떄문에..자기 자신이 하던대로 해주세요. 물론 제일 많이 이긴 방싱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더는 한명이 중심으로 여러명이 핑을 찍으면서 의견을 내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짤라먹기)용과 바론, 타워 판단은 한명이 내려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잘하는 사람이 오더를 내리겠죠 ?

     

    팀파이트시 역할

     상황에 따라 이니시를 걸수도 지킬수도 물수도 완소캐 입니다.

    이니시를 걸수있는 캐릭이 없다면 W를 먼저 쓰신후 터지기 좀전에 E로들어가시고나서 Q 존야 E 로 빠져나가시고 R로 다시 들어가서 폭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나머지는 나중에 작성하겠습니다.

    싹다 할게요 양해좀..

     

    마치며

    답없는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론 다읽지 않으신분도 뭐야 이쓰레기는 이러신분도 계시겠지만 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그래서 문제점도 많겠지요 챔피언 상대법이 쉽거나 어려우신분은 댓글에 달아주세요 많이 수용하고 받아들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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