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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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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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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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llenger 트페 핵심 공략.

- 닥깽(2015-06-06, 조회수: 5313)

호주거주중이며 호주 챌린저 본케/부케/부케 간단한인증전적.

필요한것만 적겠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7
  • 레벨당 주문력 +0.17
    x2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1.592%
  • 주문력
    +6.1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기본 vs AP 룬세팅은 저렇게갑니다.

AD (제드,탈론) + 카사딘(특이케이스) 일경우는

마관9개대신 방마관 9개로채우셔도괜찮습니다.

노랑에는 그냥방어룬9개하시구요. 나머지는똑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사실 트페의 중요성은 마스터리,룬도아니고 어떻게 플레이하느냐 이기때문에 

그냥보고넘어가주시길바랍니다. 

르블랑,아지르가올때엔 가급적 디펜스에6 투자하시는것도 나쁘지않다고봅니다.
제가 시즌2 북미 시절부터 트위스티드 페이트를해보면서 

점화에대한 선입견으로가득차있었는데 우연치않게 부케를새로키우면서

플레이스타일을 좀더공격적으로바꾸고 파밍보다는 딜교환을 주로한다는점을 고려하였을때

점화가 가장 잘맞았습니다. 또한가지 이유가있는데 점화를들면 w+점화+e(4스택)+q+평 에 원콤을내실수있습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트페에게 스킬콤보란딱히없습니다. 저도사실 트페,룰루말고는 특출나게잘하는게없습니다. 그만큼


손이 덜타는 챔피언이니깐요. 가장 노멀한 w-q-e 부터 내가 평짤은못넣겠고 wq만넣고빠져야된다면 w-q-q 


도 나쁘진않은 선택입니다.


스킬 활용 팁

사실 스킬활용 을 적기위해 이 공략을 썼다하여도 과언이아닌데 1레벨 라인전부터 설명들어가겠습니다.


첫웨이브가 서로부딪히는순간 미니언을 한대때리고봅니다 (이유는잘모르겠습니다만 적의 플레이성향을알아보는데


괜찮더라구요.) 아군팀 원거리-근접 미니언사이에서 w돌리고 적 챔피언이 원거리미니언주변에있다면 빨강카드


아예 원거리 미니언 뒤로뺀다면 파랑카드 를선택하여 적팀원거리미니언 뒤로가서 던집니다 


*원거리미니언 뒤로가서던지게되면 어그로가안끌립니다.  


파랑으로 적팀 근접-원거리 사이에서 던지시게되면 미니언데미지는 감당못합니다.



트페 파훼법을아는사람이라면 선2렙을 안주려고 정말 노력하는 사람들도상대하실텐데 


빨강카드를이용한 스플릿데미지로 최대한 적 챔피언 HP소모 와 라인미는걸 유도해야합니다.


그리고 적라이너가 라인을밀지않는선택을한다면 w쿨마다 파랑카드를뽑고 가서 딜을합니다.


*그리고 w쿨동안은 평타로 미니언계속칩니다. (2렙갱이올수도있으니 적버프경로반대편에서 딜해주는건 센스중하나)


선2렙을찍는다는가정하에 적챔피언이 원거리미니언 뒤로또뺄텐데 다시 적 원거리미니언뒤로가셔서 wq 하고빠집니다


2렙을찍은후로는 원거리미니언한테 몇대맞아도상관없습니다. wq가목적이니깐요. w쿨마다딜교하러가시는것만


잊지않으시면됩니다, 여기서 (거리조절하는것과 적스킬닷지하는것) 고티어와 하위티어의 차이점




3렙을찍으면 무작정딜하시는것보단 최대한e4스택 을활용한 weq 콤보가가장 좋습니다. e스택을안채우고


일방적딜교를하지않는이상 딜교환 손해보는 경우도있습니다. wq 를안해도상관없습니다. e스택이채워진상태에서


평타만날리고빼셔도이득이니깐요. 3렙을찍으시면 타워근처에 우리미니언이 박힐텐데 이때 적2번째 버프몹 경로에 


와드깔아줍니다. 최대한 


*여기서 중요한점


 상대는여기서딜레마에빠집니다. 이 트페가 나한테 딜교를걸러오는것인지 갱호응을 하러오는것인지.


라인전을 소극적로하지않는 트페의 가장큰 이점중하납니다. 사실 고티어로갈수록 갱호응을하기란쉽지않습니다.


조금만 직선무빙을하면 상대방이알아차리니깐요. 하지만 딜교환을 적극적으로하는 트페라면 분간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4렙~5렙쯤 딜교를잘하셨으면 킬각이나올수도있는데 점멸-w점화-eq 콤보로잡아낼수도있습니다.


여기서 유체화를든다면 킬각이나오지않습니다. 이러한이유때문에 점화를드는겁니다.



이제 6렙을찍으면 당겨져있는라인 한번보고 갈곳없으면 라인빠르게밀고 집가고 궁타이밍잡습니다.


궁위치는 난전이일어난다면 상대 뒷진영이나 우리팀 보다살짝앞에타줍니다. 난전일어나는데 


적사이로들어가는것보다멍청한건없습니다.  1vs2 구도라면 적뒷진영(도주경로) 도주기가없다면 바로옆에써줍니다.





6~7렙이후에는 


파랑+q로 일자로오는 미니언한번긁으시고 뒤에서 q로마무리하시면됩니다 1~2마리정도놓치실텐데 


상관없어요. 안죽기만해도이득입니다.






*스플릿푸쉬에 대한설명


스플릿푸쉬는 이기는게임을질수없게 만드는 필승 운영법이기도하며 트페가말렸을시에 클수있는기회를제공해줍니다.


언제스플릿하느냐? 이게가장 궁금하실텐데, 미드타워를먼저부셨다거나 우리 봇이 봇타워를부셨다거나 


하지만 궁 짤라먹기로인한 이득을계속볼수있는상황이라면 그냥 라인을 유지합니다. 중후반부터는


트페를제외한 4인,3인 으로 뭉쳐다니며 트페는 봇에서 스플릿하면서 짤라먹게극대화시킵니다. 




*궁 팁.


정상적으로 잘큰트페라면 적원딜보다 1코어~1.5코어 빨리나옵니다. 


적원딜이 라인클리어할때 e4스택+wq 점화하면 죽습니다. 


지속적인딜러에서 누커,암살자로변하는건 한순간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아이템의대한 설명을드립니다.

평범한 미드라이너 상대로는 도란링 (카타,오리,아리)

적 스킬을꼭닷지해야된다면 똥신 (카시오페아)

맞더라도 맞딜을해야하는 미드챔프면은 플라스크 갑니다 (아지르가대표적) 

트페의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쿨감신을가는건당연하니깐 신발관련 질문은받지않겠습니다. 

아이템빌드의관한 팁을드리겠습니다.

첫귀환에 1000원이모였다면 도란링1개와 마나수정(책사는것보다 마나수정이훨씬좋습니다) or 신발 갑니다.

1. 적 라이너가 만만하고 내가캐리해야된다.

선쉰- 리치베인 - 루덴 - 데캡 - 마관지팡이 - 존야 

2. 적라이너와 동등한 실력.

리치베인 - 존야 - 데캡 - 마관지팡이

3. 원콤 만버티면 궁으로이득볼수있다.

심홀 - 리치베인 - 존야 - 데캡 

4. 라인전이힘들다. 

쿨감신 - 리치베인 or 민병대 - 존야 ~

쿨감신 가는타이밍은 w파랑+q 하고 다시한번 q로 라인클리어할수있을때 빨리가거나

교전이자주일어나는판이면 빠르게가줍니다.



제가 적은대로 플레이하신다면 딱히 카운터는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딜교환 을통한 갱각만들기, 솔킬각만들기 

 

중반 운영법

 스플릿 

 

후반 운영법

 스플릿

 

팀파이트시 역할

 트페의 팀파이트 포지셔닝은 쉽습니다. 원딜옆에서 적 브루저,탱커오는것만 골드카드로 


하나 정리해갑니다. 물론 필요하지않고  적원딜,미드에게 다가갈수있는상황이라면 골드카드 날리구요

 

챔피언별 대응법

 제가적은대로 플레이하시면 딱히어려운것없습니다.

 


마치며

 티어대비 실력이 뛰어나시다면 트페 로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즌3 도파공략과 비슷한점이많은데요 물론 도파 트페를 보고 배운저입니다만, 그만큼 트페의대한 이해도가높다면 비


한플레이를할수밖에없으며 가장효율적이고 깔끔한 플레이 를 궁극적으로 추구한다면 제가적은 딜교환 방식이 가장 


단 말씀을드리고싶네요.



부케/부케/본케 인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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